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36.4% (4표)

18.2% (2표)

45.5% (5표)
제가 예전부터 지금까지 써온 룬, 템트리 알려드립니다.(이 공략글은 저를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나르 원챔하고있지만 파이크를 더 많이 한 롤 닉 firstweek입니다. (친추 받구요 나르를 원챔으로 한다고 다 잘하는 건 아니잖습니까 ? 나르 잘 못해도 나르를 잊을 수 없습니다.) 이 공략은 제가 써온 것들과 저의 경험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40 (+79) | 1883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0 (+3.2) | 114.4 | 공격 속도 | 0.625 (+0.5%) | 0.678 |
5초당 체력회복 | 4.5 (+1.25) | 25.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3.7) | 94.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나르는 단순한 챔피언이기에 딱히 콤보는 "평-Q-평"을 쓰시다가("평-평-Q"도 괜찮음) 그리고 궁이 나왔을 땐 저 같은 경우엔 "R-W-평-Q-E-평" 이 정도로 해줍니다.
스킬 활용 팁
나르는 딱히 새로운 것들이 없이 단순히 던지고 평타하고 이동기밖에 없으므로 활용은 없다만 공중벽꿍은 있습니다. 방법은 분노를 97~99까지 모으시고 E를 상대한테 쓰면 변신이 되는데 그 타이밍에 R을 눌러주시면 공중에서 궁이 나갑니다. 이건 간지용이긴 한데 성공하면 개.간.지입니다.
시작 아이템
나르(딜탱)
제가 가는 템트리는 딜 탱입니다. 일단 이 템트리는 제가 많이 사용해 왔고 제가 쓴 템트리 중에 가장 쓸모 있었기에 저는 이 템트리만 갑니다. 그냥 제가 많이 써왔고 좋기 때문에 설명할게 없네요. 이 템트리로 가시면 공속은 별로일지 몰라도 딜과 탱이 고루고루 섞여있기에 나르에게 딱 맞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제이스

사일러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레넥톤

우르곳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3타 터트리면서 드시면 됩니다. 나르의 3 타는 너무 사기인 것 같습니다;
초반 운영법
미니언 2타만 치면서 상대가 들어올 때만 미니언 3타 치셔서 빼시거나 들어가시면 돼요 콤보는 "평-Q-평, 평-평-Q"
중반 운영법
중반 즈음 되면 궁만 박고 갱 부르셔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엔 한타 일어나면 궁으로 기절시키고 거의 서폿이죠 딜 이나 공속으로 안 간다면..?
팀파이트시 역할
그냥 서폿질만 해주세용 ㅋㅋ
챔피언별 대응법
이건 나중에 업데이트하겟습니다!
마치며
나르가 대회 나왔다고 방어력 4너프인데 좀 오밥니다 ; 나르 원챔 유저로 솔직히 나르 구데기인데 너프까지 시키시면..;; 아무튼 이 공략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하죠.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36.4% (4표)

18.2% (2표)

45.5% (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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