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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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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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거기다가 쓰레쉬의 Q스킬을 맞는다면 그 순간만 무력화 되는것이 아닌 쓰레쉬가 두번끄는동안 + E스킬 연계할 동안 무력화 되는 것이기 때문에 적 원딜에게 두들겨 맞기 좋습니다.
그랩을 잘 피하신다면 쓰레쉬는 상대하기 쉬우나 이 공략글은 모두에게 읽혀졌으며 하는 바람으로 쓰는 것이라 카운터 픽에 넣었습니다.
거기다가 뚜벅이인 애쉬에게 마이에 대한 저항력은 거의 없죠.
이 챔피언을 상대하는 방법은 아군과 함께 있거나 궁극기를 최대한 아꼈다가 마스터이의 Q스킬이 빠지는 순간 궁극기를 발사해 CC를 먹이는 수 밖에 없습니다.
마이를 상대하는 최고의 방법은 침착함을 유지하시는 것입니다.
이 친구를 만났을때 애쉬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맞딜이 강한 것도 아니고 포킹력도 이 친구가 강하기 때문이죠
깜짝 카시를 조심하세요 여러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래서인지 초반에 겁나게 약합니다.
W와 평타짤로 계속 이친구를 괴롭혀주어 성장을 할 수 없게 만듭시다.
다만 서포터의 기량차이가 심하면 이 친구가 무섭게 성장할 수도 있으니 아군서포터가 많이 못한다고 생각되시면 그렇게 무리하실 필요 없습니다. 적어도 중반까지는 반반갑니다.
이와 비슷한 원딜로는 이즈리얼 , 베인이 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애쉬한테는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군 서포터와 연계하여 잘싸우셔야되는데 만일 초반에 너무 앞무빙을 친다면 루시안한테
뚜까맞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월한 사거리로 사거리 짧은 총기덕후에게 주몽의 후예의 힘을 보여줍시다.
이동기 없는 탱커 , 부르저들이 마지막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애쉬의 슬로우로 이들을 농락하도록 합시다.
다리우스를 상대항때 주의할 점을 말씀드리면 만일 다리를 만나면 어떻게든 공격하려고 다가올껍니다.
그 때 무리하게 카이팅을 했다가 E로 끌리는 순간 세상과 작별인사를 해야하니 거리조절이 안된다 싶으면 그냥 W쏘고 도망가시면됩니다.
-- 이동기 있는 브루저는... ㅈ망입니다. 대표적으로 이x리아 , 야x오
애쉬의 이미지는 종합적으로 약한 캐릭터 입니다.
생긴거 때문인지... 예전 튜토리얼 챔피언이라서 그런건지 몰라도 인식이 매우 약한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여러분 잊지 마십시요. 여러분이 숙련도만 높다면
애쉬는 라인전이 매우 강력한 챔피언에 속하고
애쉬는 원딜 챔피언들 중 유일하게(맞나?) 원거리 기절 스킬을 가진 챔피언입니다.
아몰랑 애쉬찬양
애쉬의 초반 운영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주며 적 라이너들을 압박하고 를 날려 적 정글의 위치를 찾습니다.
는 무조건 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적 정글이 있을만한 곳에 사용합니다.
만일 적 정글이 탑에 얼굴을 비춘 직후라면 이미 팀원들은 적 정글이 탑근처에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적 정글이 집을 간 이후라던가 , 혹은 갱을 실패하고 돌아간 후라던가
봇 라인전 때에 같은 경우에는
내가 적 봇을 타워로 밀어넣고 있는 상황일때 써주도록 합시다.
를 배운 순간부터 애쉬는 생존기와 이니시에이팅을 동시에 가진 챔피언이 됩니다.
아군 정글러가 갱을 온다면 를 아끼지말고 사용하여 적에게 이니시를 걸도록 합시다.
폭발적인 뇌지컬을 가지고 있다면 를 미드나 탑으로 발사하여 아군의 킬각을 보게 만들어줍시다.
궁극기는 대각선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직선으로 사용하면 피하기 아주 쉽기 때문이죠.
로 이니시를 걸어주는 아름다운 원딜이 되도록 합시다.
만약에 솔랭일 경우에는 를 사용하기 전에 적을 지목하여 아군이 호응을 할 준비를 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냅다 궁극기를 사용하고 아군이 호응안한다고 '아 뭐함?' 이라고 하는것은.... 아니에요 여러분
또한 한타가 시작되었을때 최대한 뒷 포지션을 잡도록 합니다.
다른 원딜들은 생존기를 가지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애쉬는 한번 물리기 시작하면 답이 없습니다.
아군의 뒤쪽에서 아군과 함께하여 적을 공격해야지 내가 잘컸다고 앞으로 나서는 순간 그대로 회색화면이 찾아옵니다.
후반으로 들어오면 매날리기의 쿨타임이 생각보다 짧아졌습니다.
극 후반으로 온다면 애쉬의 기관총도 강하지만 적들 부르저도 강해졌기 때문에 너도한방 나도 한방이 됩니다.
매날리기를 지속적으로 오브젝트(바론 , 용)쪽에 사용해 시야체크를 해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절대로 앞으로 나서지말고 아군하고 같이다니셔야하며
상황에 따라 궁극기로 이니시에이팅을 하셔야합니다.
애쉬라는 챔피언은 여러분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리자면
아이돌이 아닙니다.(앞에서 나서지 말라는 뜻입니다.)
애쉬는 백댄서로써 자신의 팀을 보좌하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상황이 딱 만들어지면 궁극기로 이니시를 걸어버리십시요.
그렇게 한다면 아이돌이라고 할 수 있는 다른 친구들이 혼잡하게 싸우며 판을 깔아줄 것이고 뒤에 있던 애쉬는 앞에서부터 하나하나 정리하며 나아가며 됩니다.
입문 : 원딜을 입문할때 애쉬로 입문하면 정말 쉽습니다.
지속적인 둔화효과를 걸면서 적을 추노하거나 도망가기에 좋기 때문입니다.
하수 : 입문으로 시작했지만 애쉬에 재미들린 여러분! 환영합니다.
다른거 다 필요없이 일단 포지셔닝부터 연습하도록 합시다.
한타때 애쉬의 위치는 어디있어야하는지 , 라인정리할때 얼만큼이 안전한지 등등
기본적인 정보만 있으면 됩니다.
중수 : 이제 카이팅을 연습할 시간입니다. 애쉬는 치명적인 속도 + Q스킬을 통한 빠른 이동속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카이팅을 연습하면서 적 브루저들을 띠어내고 내가 더 안전하게 , 오래딜할 수 있는 포지션을 찾아야합니다.
고수 : 이제 마지막으로 궁극기와 E를 쓰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솔직히 비판은 성장에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른 분들의 다른 의견또한 보고 필요한 것이라면 제가 배우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유없는 비난은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임시적으로 작성한 글이기 때문에 제가 연구를 통해서 더욱 더 세부적으로 공략글을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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