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9.4패치 아지르 공략
현재 아지르 꺼내기 좋아진 이유
1. 성장 공속 버프

=> 주문력 템 올리는 동안 공속 딸려서 푸쉬 못하는게 어느정도 해결 됨
2. 제압 골드 상향
=> 초반에 조금 불리하더라도 후반에 뒤집을 수 있는 여지가 생김
3. 포탑 데미지 상승
=> 다이브가 힘들어져서 초반부터 강력하게 게임 굴리기 힘들어짐
4. 다수의 암살자들 너프



현재
정도만 밴해주면 대처 불가능한 픽이 없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0 (+119) | 2573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야스오, 르블랑, 이렐리아, 제드
상대로는 감전 룬을 듭니다.

위에 열거된 챔피언들은 강제 딜교환을 거는 경우가 많은데
그 딜을
E로 버티고
감전으로


딜교환 손해를 줄이는 식으로 플레이 합니다.
또 대포 라인을
해체 분석기로 밀어주면서 귀환 타이밍을 잡구요.

이렇게 라인전 단계를 넘기게 되면
암살자들은 자연스럽게 힘이 빠지게 되고
대치전에서 아지르가 유리해집니다.
치명적 속도 룬은 굳이 룬의 힘을 빌리지 않더라도
라인전 반반 갈 수 있을 때 들어주는 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상 존버룬이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ex) 갈리오, 리산드라, 아트록스, 오리아나:
딱히 서로 킬을 따는 구도가 나오지 않고
라인전이 길어질 것 같을 때,
라인 푸쉬 위주의 게임이 될 때,
2코어 이상 나왔을 때 위력이 극대화 됩니다.
※룬 능력치 방어는 맞라이너 AD, AP 맞춰서 고정 방어/마저 들어주시면 됩니다.
기본으로 점화나 힐을 들어줍니다.
ㅡ 내가 라인전 압박을 강하게 할 때, 소규모 교전에 힘을 실어주고 싶을 때 (특히 솔랭)
ㅡ 서로 푸쉬하는 구도가 계속되는 경우.
ㅡ 강력한 CC기를 가진 챔피언 상대로(베이가, 트페, 조이, 갈리오, 리산드라, 세주아니 등)

ㅡ 르블랑 상대로 점화를 들면 6레벨 이전에 주도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ㅡ 평타 기반 딜링이 강력한 상대로는 탈진을 들어줍니다. 갱호응에도 도움이 됩니다.



ㅡ 한콤 딜이 강력한 상대일 때 들어줍니다. 제드 상대로 강력추천.



챔피언 별로 들어주면 좋은 스펠이 있습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유틸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많은 빌드를 써봤는데 이 트리가 가장 안정적이고 좋은 것 같습니다.
유의할 점으로는
쐐기검을 먼저 올려버리면 딜로스가 매우 큽니다.
Q레벨도 작고 쿨감도 갖춰지지 않아서
이 타이밍에 주문력이 없다면 라인전이나 교전이 매우 약합니다.
그래서 양피지 - 악마의서 - 마관신 (양피지 이후 순서는 상관없음)
최대한 주문력, 마관, 쿨감, 마나재생같은 알짜배기 능력치만 챙기고
내셔를 완성시키는 식으로 템을 갑니다.
※중요한 점!! 근접암살자, 브루저 상대로는 양피지 가지 않습니다!! (탈론
,
제외)


아지르가 양피지 가는 이유가
예전에는 W로 라인을 충분히 밀 수 있었지만
지금은 Q까지 있어야 라인을 밀 수 있기 때문입니다(마나소모가 너무 큼)
근접 암살자 상대로는 어짜피 라인이 박히지 않는 선에서
당겨가지고 W로 파밍하기 때문에 마나 소모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이때는 양피지말고 투 도란
이나 인장
하나 가주면 됩니다.


근접 암살자 상대로 대응법은 추가공략에 써둘테니 나중에 보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버프를 너무 많이 받았고, 지배룬이 버프를 받으면서
라인에 오래동안 같이 서있기가 힘들어요.
2도란검 + 지배 룬이면 유지력이 너무 좋아져서 버거워져요.
첫 귀환 후 광전사를 뽑아오면
야스오가 솔킬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강하게 라인전을 할 수도 없구요.
현재는 밴을 추천드립니다.
라인에 오래동안 같이 서있기가 힘들어요.
2도란검 + 지배 룬이면 유지력이 너무 좋아져서 버거워져요.
첫 귀환 후 광전사를 뽑아오면
야스오가 솔킬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강하게 라인전을 할 수도 없구요.
현재는 밴을 추천드립니다.

르블랑
르블랑 vs 아지르는 첫 귀환전 손싸움으로 결정된다고 보면됩니다.
르블랑의 W를 아지르의 E로 막아주면 어느정도 딜교환이 가능해요.
여기서 킬을 딸 수 있으면 게임이 편해지구요.
르블랑이 6레벨을 찍게 되면 주도권이 르블랑한테 넘어가게 됩니다.
6레벨 르블랑 기준으로 마저템이 없다면 아지르는 르블랑딜을 버틸 수가 없어요.
헤르메스를 올리면서 이 타이밍을 잘 넘어가야 합니다.
아이템이 나오게 되면
아지르는 지속딜 개념이라 르블랑을 킬캐치하기가 힘들지만
르블랑은 폭딜로 아지르를 잡을 수 있는 가능성이 많습니다.
또한 2:2 교전이나 각종 갱호응, 갱회피 르블랑이 유리하구요
대신 대치전으로 가면 푸쉬력도 차이나고 한타도 아지르가 좋아집니다.
르블랑의 W를 아지르의 E로 막아주면 어느정도 딜교환이 가능해요.
여기서 킬을 딸 수 있으면 게임이 편해지구요.
르블랑이 6레벨을 찍게 되면 주도권이 르블랑한테 넘어가게 됩니다.
6레벨 르블랑 기준으로 마저템이 없다면 아지르는 르블랑딜을 버틸 수가 없어요.
헤르메스를 올리면서 이 타이밍을 잘 넘어가야 합니다.
아이템이 나오게 되면
아지르는 지속딜 개념이라 르블랑을 킬캐치하기가 힘들지만
르블랑은 폭딜로 아지르를 잡을 수 있는 가능성이 많습니다.
또한 2:2 교전이나 각종 갱호응, 갱회피 르블랑이 유리하구요
대신 대치전으로 가면 푸쉬력도 차이나고 한타도 아지르가 좋아집니다.

제라스
아지르는 사거리가 긴 포킹 챔피언에게 약합니다.
대표적인 챔피언으로 제라스, 럭스가 있습니다.
라인전은 스킬을 많이 맞아주지 않는 이상 할만합니다.
이후 대치구도로 가게되면 아지르가 힘들어지게 됩니다.
그 외 대치구도에서 힘든 카운터로는 베이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챔피언으로 제라스, 럭스가 있습니다.
라인전은 스킬을 많이 맞아주지 않는 이상 할만합니다.
이후 대치구도로 가게되면 아지르가 힘들어지게 됩니다.
그 외 대치구도에서 힘든 카운터로는 베이가가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갈리오
갈리오의 경우 정화를 들어주고 깜짝 호응만 조심한다면
아지르가 계속 푸쉬주도권을 가질 수 있고 죽을위험없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캐리력차이가 나기 때문에 아지르가 유리해집니다.
아지르가 계속 푸쉬주도권을 가질 수 있고 죽을위험없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캐리력차이가 나기 때문에 아지르가 유리해집니다.

리산드라
요즘 미드에 나오는 대표적인 적폐 리산드라입니다.
정화 들어주세요.
아지르가 상대하기에 비교적 편한 챔프입니다.
양피지만 나와도 푸쉬주도권을 아지르가 가지고 있어요.
그러나 강력한 cc와 이동기로 무장하고 있기 때문에
소규모 교전이나 로밍으로 다른라인 터트리기 쉬운 픽입니다.
미드 한쪽 시야를 핑와로 먹어주고 무한 푸쉬하면서
다른 라인에 못가도록 미드에 묶어놔야합니다.
그런식으로 반반만 가면 이후 대치전에서는 아지르가 유리해집니다
정화 들어주세요.
아지르가 상대하기에 비교적 편한 챔프입니다.
양피지만 나와도 푸쉬주도권을 아지르가 가지고 있어요.
그러나 강력한 cc와 이동기로 무장하고 있기 때문에
소규모 교전이나 로밍으로 다른라인 터트리기 쉬운 픽입니다.
미드 한쪽 시야를 핑와로 먹어주고 무한 푸쉬하면서
다른 라인에 못가도록 미드에 묶어놔야합니다.
그런식으로 반반만 가면 이후 대치전에서는 아지르가 유리해집니다
[아지르 라인전 유의사항]
1. 저렙단계 W 미니언 어그로 조심
W는 미니언 어그로가 끌립니다.
저렙단계에서 W로 딜교를 걸면 뒷무빙을 쳐서 미니언 어그로를 풀어줘야 합니다.
미니언 딜이 상상 이상이라 안그러면 딜교 손해봅니다.
2. WQ견제는 의미있는 압박을 할 수 있을 때만 할 것
아지르는 게임 내내 마나와의 싸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나관리가 정말 힘들어요.
WQ견제는 초반에 마나를 너무 많이 쓰기 때문에
두 세번만 써도 5, 6레벨 가면 아지르가 유지력 손해를 봅니다.
점화가 있고 WQ평을 전부 맞출꺼면 초반에 공격적으로 써서 솔킬각을 잡아도 됩니다만
왠만하면 블루나 양피지가 있을 때 써주세요.
3. 접근기가 있는 상대로는 라인을 당겨서 파밍 할 것 (EX: 





)







요즘 나오는 챔피언들은 딜이 상상 이상이라, 실수 한 번 하면 물몸 아지르는 녹아버립니다.
당겨서 파밍하시고 딜교환 걸어올 시 E
를 이용해 딜교환을 하면 좋습니다.

얘들 상대로는 Q
로 섣불리 견제하는거 절대절대 금지입니다.

Q빠지면 얼씨구나 

들어옵니다.



그러면 병사
가 이전 상대의 위치에 있어서 반격하기 애매한 포지션이 됩니다.

예외가 있다면 제드
, 피즈
정도네요. 1, 2레벨 W를 이용한 일반적인 짤짤이로


피를 까서 3, 5, 6레벨에 솔킬각을 주지 못하도록 해야합니다.
이 친구들이 라인 푸쉬가 빨라지거나 (
+
)


유지력 + 푸쉬가 좋아서 딜교가 소용이 없거나 (
+
+
+
+
)





한방에 뒤질 수 있으면 (6레벨 이후
,
,
) 그때부터 양 사이드 시야 먹히면서



게임이 힘들어집니다. 당연한겁니다만 이때부터는 2코어까지 버틴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4. 원거리 견제 챔프 상대로는 미니언이 타워에 박히면 불리합니다.
허깅하는 상태에서는 파밍이랑 견제를 동시에 하기 힘듭니다.
평타 모션이 좋아서 요령만 있으면 미니언 다 먹을 수 있는게 그나마 다행이죠.
그래서 왠만하면 먼저 미는 편이 유리합니다. 참고로 말자하
상대로는

공허충
을 먼저 지워주세요. 공허충 생성하기 전에 Q
를 아껴두는 것도 좋습니다.


꿀팁인데 저는 6렙 이후 솔킬각 잡을 때 일부로 허깅하는 상황을 만듭니다.
상대방이 무리하게 견제할 때 WEQ+R로 토스해서 타워에서 싸우는 상황을 만드는 거죠




상대방 점멸
없으면 거의 킬 확정입니다

[아지르 운영에 있어서 중요한 두 가지 포인트]
1. 솔킬을 따이거나 CS가 많이 밀려서는 안 된다.
아지르는 거듭된 너프 이후로 라인전 주도권이 비교적 없습니다.
W
로 파밍하고 딜링하기 때문에 조작도 어렵고, (초반 푸쉬력도 너프먹음)

마나소모량
도 무지막지,

이렐리아
같은 애들한테
맞으면 바로 솔킬각 잡히는 물몸입니다.


그런 애들 상대로도 안전하게 

뽑아내는게 아지르 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바텀 라인전 끝나고 성장이 끊겨서는 안 된다.
라인전을 잘 해서

뽑을 쯤 되면 바텀 라인전이 끝나고,



챔프들이 스왑을 하면서 각종 교전이나 대치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때 스왑하는 도중 미드/원딜/탑이 한 라인에 같이 있으면 안 됩니다.
그러면 라이너 두 명의 성장이 동시에 말려요.
빈 라인을 찾아다니면서 포탑에 박히는 CS가 없도록 관리해줘야 합니다.
또한 라인을 찾아갈때도 지능적으로 찾아가야합니다.
만약



류의 암살자 챔피언이라면,





아지르가 미드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탑이나 봇을 가게 되면
하프라인이상 라인을 밀 수가 없어서 상대방이 먼저 주도권을 가지게 될 경우가 큽니다.
이런 경우 차라리 미드에 붙어 있는 것이 아지르 쪽에서 이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