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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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일러스, 해방된 자
Sylas, the Unshackl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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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신 중지[최고의 룬,템트리]-초보도 사일러스 장인가능-

- 용타는모데(2019-03-10, 조회수: 32716)

2.15 더 나은 빌드를 찾은것 같아 공략 수정함, 영감과 마법 빌드를 따로 작성 해두었다.
2.16 이론 상 마법빌드가 더좋아 보였는데, 영감 빌드가 더 안정적인것 같다.
2.17 유성 빌드 추가하려다 별로라 감전 빌드 추가할려다가 이것도 별로라 걍 착취갑이다 씌.. 보조룬이나 추가함..
2.19 극탱 빌드 추가

*사일러스 솔로탱 스면 진짜 힘들다, 정글이나 서폿 중에 튼튼한거 하나라도 아니면
힐서폿이나 아이번 같은거라도 부탁해보자, 진짜 솔로탱 수명 주는 기분이다..
만약 솔로탱이라면 극탱 빌드 타는것을 추천한다.

전 공략과 달리 이 공략에는 내가 생각하기에
정말 제일 좋은 룬 템트리에 필요한 정보만     *브루저:적딜러를 방해하고 제압하는 성향의 캐릭
간단하게 알려주고자 새로 쓴다.

사일러스는 ap주제에 근접이며 *브루저 역할을 하고 있다.
때문에 극딜은 좋지 못한 선택이며 대부분의 상황에서
딜탱이 훨씬 효율적인데 여기서 쿨감막대한 영향을 끼친다.

사일러스는 람머스 등 과 같이 순수 방어력 으로 탱킹을 하기 보다는
피흡쉴드, cc기를 이용한 어그로 핑퐁으로 탱킹을 한다, 그리고
그 어그로 핑퐁을 돕는 것이 바로 쿨감이라는 녀석이다,
그렇다고 탱킹에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딜링
한 싸움에 스킬을 여러번 쓰는 것으로 보충 한다.

때문에 쿨감최대로 맞추는데 중점을 두게 되는데
쿨감 까지 주면서 최고의 시너지를 내는 아이템들로 구성했다.


개인 취향에 따라 조금 씩 바꿔도 되지만,
이 공략을 그대로 따라하기만 해도 충분히 사일러스의 강력함을 느낄 수 있다.
사일러스, 해방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22) 2674 마나 400 (+50) 1250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9 (+5.2) 117.4 마법 저항력 32 (+2.55) 75.3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주룬
착취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착취가 좋은 이유는 딜량이 다른 룬에 밀리지 않고 템트리의 부족한 체력을 보충 해준다는 이유도 있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이유는 하위 룬성능이 좋기 때문이다.
(단, 착취 룬을 들었을때 선템을 딜템으로 가면 정말 안좋다.)
Demolish(철거)Shield Bash(보호막 강타) 둘중에 하나를 고르게 되는데 철거는 라인 클리어가 빨라 라인을 포탑에 박기 쉬운 사일러스의 특성과 시너지가 좋고 보호막 강타는 사일러스의 e와 시너지가 매우 좋아 전투력을 크게 높여준다.
(보호막 강타 추천)
Conditioning(사전 준비)셋 다 좋지만 사전 준비를 드는 이유는 극 후반 부족한 방어력마저를 높이기 위함이다, 라인전은 다른 룬들에 비해 밀리지만 이거 하나 때문에 질 정도는 아니다.
(그래도 다른게 나은거 같다면 Second Wind(재생의 바람)원거리 용 Bone Plating(뼈 방패)누커용)
Revitalize(소생)체력 40% 이하인 대상에게는 효과5%에서 15%증가한단다, 사일러스 w40% 이하 일때 쓰면 힐량 증가한다, 거기다 보호막에도 적용 돼서 보호막 강타랑 시너지도 좋다, 상대팀에 CC가 정말 많으면Unflinching(불굴의 의지)들어줘도 좋다.

보조룬
보조 룬은 네개 다 좋다.
영감
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초시계는 예로부터 op 룬이였다, 필수 템인 존야 하위 템이기도 하고 존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준다, 존야를 필수로 사기에 아주 좋은 룬이다.
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쿨감 45% 를 위해 들어주는데 아이템 쿨감도 있네, 존야랑 총검이랑 얼건이랑 몇개가 개이득 보는거야?!

마법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을 드는 이유는 더 빠른 풀 쿨감과 오버 쿨감을 이용한 주문력을 얻기 위함이다,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후반 유통기한커버치기 위한 선택이다, 이룬은 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추천)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Scorch(주문 작열)등으로 바꿔 주어도 좋다.

결의 (주룬을 다른걸 드셨다면)
Shield Bash(보호막 강타)더욱 튼튼하게 해주며 e평추가딜이 생긴다, Demolish(철거)를 들어도 된다.
Revitalize(소생)체력 40% 이하인 대상에게는 효과가 5%에서 15%로 증가한단다, 사일러스 w도 40% 이하 일때 쓰면 힐량 증가한다, 거기다 보호막에도 적용 돼서 보호막 강타랑 시너지도 좋다, 상대팀에 CC가 정말 많으면Unflinching(불굴의 의지)들어줘도 좋다.

지배
Sudden Impact(돌발 일격)돌진기 세개인데다 후반가면 쿨감때문에 거의 계속 켜져있는 수준이다.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피흡량이 엄청 많아 소생의 힐,쉴량 합친것에 두배정도 된다,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끈사로 합류,
로밍에 힘을 실어도 좋다.

스텟 룬
공격 적응형 능력치 들어도 되는데, 난 콤보 더 빨리 넣고 평타 한대 더 치는게 이득 같아서 공속든다.

유연적응형 능력치 고정

방어는 보통 체력드는데 ap나 ad 비율이 한쪽에 치우쳐 있으면 거기에 맞게 든다.
난 걍 무조건 점화 들어서 킬 따는데 집중한다.
페트리사이트 폭발 (Petricite Burst)
스킬 사용 후 사일러스가 페트사이트 폭발을 1회 충전합니다.(최대 충전량 3회) 효과가 활성화 상태일 때 사일러스의 공격 속도가 125% 증가합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충전량을 하나 소모하여 사슬을 세차게 휘두르며 대상에게 (+1.1 AD)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모든 적에게 (+0.4 AD) (+0.2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일러스의 대상이 아닌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목표 대상이 아닌 주변 미니언의 체력이 25보다 낮을 때 즉시 처치됩니다.
사슬 후려치기 (Chain Lash)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일러스가 사슬을 X자 모양 지역에 후려쳐 교차시키며 대상 지점에 있는 적에게 40/60/80/100/1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15/20/25/30/35%만큼 늦춥니다.

0.5초 후 사슬이 교차한 지점에서 마력이 폭발해 60/115/170/225/280 (+0.8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 범위 안에 있는 미니언에게는 40%의 피해를 입습니다.
국왕시해자 (Kingslay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사일러스가 마법의 힘으로 적에게 돌진해 75/110/145/180/215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사일러스가 체력을 20/60/80/100 (+0.2 AP) (+추가 체력의 5%)만큼 회복합니다. 사일러스가 체력이 40% 이하인 경우 회복량이 100%까지 증가합니다.
도주 / 억압 (Abscond / Abduct)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일러스가 지정 위치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사일러스가 지정 방향으로 사슬을 던집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사슬을 끌어당겨 적 방향으로 이동하며 80/130/180/230/28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0.3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강탈 (Hijack)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사일러스가 대상 적의 궁극기를 강탈해 적과 똑같이 사용합니다. 효과는 사일러스의 궁극기 레벨과 능력치에 비례합니다.

적의 궁극기를 강탈하면 해당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의 200%(사일러스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적용, 최소 40초)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어 사일러스가 그동안 해당적의 궁극기를 다시 강탈할 수 없습니다.

사일러스가 순수한 공격력 계수를 주문력 계수로 전환해 추가 공격력 1당 주문력 0.4, 총 공격력당 주문력 0.6씩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9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

weq 순으로 선마 하는데 w 선마에는 의문이 없을 듯 하고 왜 q가 아닌 e를 두번째로

찍는지가 궁금할 것 같은데 세가지 이유로 설명해본다.


첫째 2코어 까지 탱템을 가기에 e를 찍어주지 않으면 보호막 양이 간에 기별도 안간다.

둘째 q에 비할 바는 안되지만 e의 사슬 딜도 나름 쌔다.

셋째 e선마가 생존력에 훨씬 도움된다.

스킬 활용 팁

사일러스의 주딜링기는 사실 패시브다, 모든 스킬 사이에 패시브를 섞어라


eeq가 되던데 난 이거 안쓴다, 2코어까지 탱템이고 더군다나 q를 맨 마지막에 스킬 렙을

높여 주는데 만렙 풀템이 아닌 이상 q2타보다 패시브 한번 더 돌리는게 더 쌔다.

혹시나 콤보가 길어져 평타를 못박을 걱정은 하지마라 사일의 추노는 거의 탑급이다.


궁 뺏기도 패시브 켜진다, 뺏은 궁 사용도 물론 켜진다.


궁 효과 모음

LeBlanc(르블랑)르블랑이 마지막에 쓴 스킬을 사용 할 수있다 (똥)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스택이 없어 0스택딜로 들어간다 (똥)

시작 아이템
착취 템트리
딜 템트리
시작 템
Doran's Blade(도란의 검)Long Sword(롱소드)The Dark Seal(암흑의 인장)Doran's Ring(도란의 반지)이중 무엇을 사도 딜이 거의 똑같이 박힌다, 개인적으로 암흑의 인장을 추천한다 마나도 주고 포션을 세개 살 수 있을 뿐더러 회복량 까지 증가시켜 주고 충전형 물약이라는 선택지도 있기 때문이다, 팔때 가격도 245로 높은편이다

고로 시작템은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혹은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이렇게 사도록 하자
*ad템이 미니언 먹기는 편하다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착취 들었다고 시작템 도란링 사던데, 도란링 체력이 60이고 착취의 체력 계수는
4%딜과 2%회복이다, 고작 5딜 추가되고 체력 1.2회복 더한다는건데 첫 귀환까지 보통 착취 약 7번정도 터질거다, 35딜 박고 8.4회복해서 뭐하게
그냥 악인에 삼포사자...
악인 포션 회복량 증가 25%만 해도 포션 하나 당 체력 30 가량 이득이다

















첫 귀환
1050원 이상이라면 광휘의 검을 사주고 미만이라면 도란링이나 악인을
하나 더 사는게 좋다.

딜탱 빌드
아군에 CC와 탱커가 많을 때 추천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1코 상대가 adap광휘의검필수로 사고 나서 얼건으로 올릴지 정령을 살지 고민해라 부족한 마나량을 올려주고 쿨감 까지 주며 딜링 까지 강력하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2코 정령을 살때는 점화석 먼저 사라, 쿨감이 갑이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3코어로 총검을 가는데 이거 나오면 진짜 탱킹 개좋아진다, 딜템 주제에 탱템보다 더 탱탱하게 해주는 것 같다, 이거 살때는 리볼버 먼저 사라 그게 훨 쌔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4코 존야를 써서 e나 w쿨을 돌리고 역관광하거나 살아가는데 정말 좋다.

신발과 막템은 상황봐서 알아서 딜을가던 탱을 가던 골라사라

만약 총검을 버리고 다른 템을 산다면 쿨감 붙어 있는 아이템을 고민하는게 좋다.


극탱 빌드
아군에 CC와 탱커가 부족할 때 추천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1코 상대가 ad던 ap던 광휘의검은 필수로 사고 나서 얼건으로 올릴지 정령을 살지 고민해라 부족한 마나량을 올려주고 쿨감 까지 주며 딜링 까지 강력하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2코 정령을 살때는 점화석 먼저 사라, 쿨감이 갑이다.

3코 부터는 상황보고 사야한다, Thornmail(가시 갑옷)Abyssal Mask(심연의 가면)Adaptive Helm(적응형 투구)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막템은 주로 존야나 총검을 사는데, 존야는 WE쿨을 돌릴 수 있어 역관광 보기 좋고 생존력 또한 좋다, 그리고 총검피흡 생존력이 생각보다 좋고 딜도 강력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일라오이
다리우스
카사딘
천천히 추가하겠다.

챔피언 난이도 및 상대법
상대법은 없을 수도 있음

매우 어려움 
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Kassadin(카사딘)Illaoi(일라오이)
어려움 ~
Vayne(베인)베인 
3렙까지 사려야됌, 3렙까지 잘사리고 나서 붙어서 e사슬만 맞추면 맞딜은 이김, 근데 후반 갈수록 맞추기 힘들어지고 쌔짐
Teemo(티모)티모 ★
진짜 존 나 혐오스럽다 시@발련  얘가 실명 쓰면 패시브랑 평타 다막힘, 주변 적 치면 딜 들가는 것 같던데 기본적으로 카이팅을 해대서 주변적 칠라그러면 범위 밖으로 나감, 또 한번 들갈라카면 버섯밟고 나올라카면 또 버섯 밟고 둔화율 엄청 높아서 나가는동안 계속 처맞음;; 티모가 거리 내줘서 e사슬 맞추고 붙어서 맞딜하면 이기긴하는데 나오는 도중에 피 비슷하게 까임, 평타가 막히니까 다이브각도 잘 안스고 킬각자체가 잘 안보임 진짜 버섯을 몇개나 처까는건지 모르겠음
Karma(카르마)카르마 
Kennen(케넨)케넨 
Viktor(빅토르)빅토르 
Veigar(베이가)베이가 
돌진기가 세갠데 얘 결계에 갇히면 답도 없음, 포탑에서 사리기도 워낙 좋은 챔프고 조깥음, 라인전 솔킬따기가 힘들고 치사하게 지는 q쏘면서 계속 나치고 후반가면 딜 답도없고
Swain(스웨인)스웨인 
Poppy(뽀삐)뽀삐 
Lucian(루시안)Rumble(럼블)Master Yi(마스터 이)Yasuo(야스오)Ekko(에코)Vladimir(블라디미르)Irelia(이렐리아)
쉬움
Malphite(말파이트)Sion(사이온)


 

 

라인 / 정글 운영법

 로밍 자주 다녀라

 

초반 운영법

1렙땐 약하다 사리자, 2렙부터 할만 하다.

바위게 싸움은 1렙이라면 가지마라

 

중반 운영법

 

 로밍 자주 다니고 오브젝트 체크 잘해주자

후반 운영법

 우~ 나 쌔당~

 

팀파이트시 역할

 

 적 딜러 괴롭히고 아군 딜러 지키고 어그로 핑퐁하고 탱킹하면 된다, 참 쉽쥬?

 

마치며

 댓글 많이 남겨줬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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