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0
0
0
0/0
9.3 패치이후 아트록스 방향성 제시와 사용설명서

- 황천이동(2019-02-14, 조회수: 3730)


E 2스택 삭제. 흡혈은 챔피언대상으로만 가능으로 바뀌었는데

기본스펙, 스킬셋이 원체좋아서 쓰레기챔프수준은 아님



흡혈삭제는 솔직히 따지고보자 

미니언흡혈로 피 쭉쭉빠는거. 체감 그닥 안됬음 왜냐?

아트록스 q가 초반에 자체적으로 미니언, 몬스터상대로 데미지감소가있어서

평타만도 못하거든. 거기다 광역기라 흡혈량도 1/3 되고. 딜이 곧 피흡량인상황에서 몬스터에 q3방 
다꼬라박아서 피차는게 체감되는순간은 오로지 미니언 공격
몸으로 맞으면서 라인푸시할때. 그때뿐임. 전엔 피가 별로 안닳앗고
지금은 좀 아픔.


그리고 q 흡혈한다고 챔프안치고 미니언 줘패다보면 어케되겠음?

스킬빠졌으니 호구된타이밍에 견제들어오고 싸움붙어서 오히려 개처맞지.


피흡이 악랄했던건 미니언이랑 같이 적챔프를치면서 차오르는 피가
딜교환에 절대적 우위를 가져다줬기때문이지 허공에 붕쯔붕쯔만해도 
그닥 아칼리마냥 죽죽차진 않았어.

이건 아직도 없어서 좆같다느끼지못할만큼 미비함. 


챔프상대 흡혈을 줄이지않는이상.

물론 이건 도란방패에 피의맛들었을때얘기지 도란검에 감전 돌발일격 들고시작할때는 확실히 
느껴짐. 도란방패+ 9.3패치 아트 체젠버프덕에 견딜만한거야.




그리고 e 충전삭제.

이게 많이 걱정했고 우려가 현실이됬음


지금 아트를 초중반 강캐에서 중후반 (후반x) 강캐로 만든 주범이기도 하고


첫째. 라인전단계 카운터가 명확해짐

쩔쩔매던 레넥톤 피오라 야스오 이렐리아상대로 광대수준이되버림

비비통,피오라는 패치전에도 극상성이었지만 야스오 이렐리아는 못하는애만나면 그럭저럭
E 2개다써서 초반만큼은 딜교환이 밀리진 않았는데 이젠 병신이되버림. 

피지컬챔프의 극상성이되버렸음.

하물며 쉬웠던 다리우스마저도 딜교환이 힘겨워짐과 동시에 

원거리캐릭터상대로 존버후 e 2스택차지로 노릴수있던 일발역전의 기회가 완전히사라짐



둘째. 3~5렙구간 무근본킬각을 못잡음

모두가 잘아는 qe 1타 > w > q > qe(플) 국콤

미드챔프는 점화와함께 홍콩가고 탑챔프는 스펠까지 빼볼수있는..



이건 첫번째와 이어지는건데 원거리 견제형 챔프상대로 무근본킬각으로 대가리 으깨놓고
라인전 펀하게가져갈수있던 과거에비해 지금은 맞견제로 서로 피철철흘리면서 
라인전해야함.


특히 케넨이나 미드에서 오리아나 상대할때 정말힘듬



물론 근중거리 딜탱들은 아직도 저거 잘맞아주고 유효함. 딜이너프먹지않았기떄문.



셋째. 쿨감테크를 강요받게됨

몸약한 탑라이너가오면 선요우무 꼬라박고 무근본킬각으로 쑤셔죽일수있었는데

지금은 콜필드, 점화석, 블클테크를 강요받으니 초반 딜이 좀 많이약하다 느낌.

그렇게 초반 주도권만 좀 잡으면서 탑라인전 무난하게하다가 갱플마냥 13렙타이밍에 가장 강해지는 챔프가 됬음.


Op챔프에서 그냥저냥 쓸만하도록 바뀌었으니 이점 알고가길 바라면서 머리말 좀 길게썼음.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룬에대해선 할말이 좀 있음. 그어떤챔프가오든 이 룬 고정으로 들길 바람.

대신. 가붕이처럼 착취들고 장기적 딜교환 유도하는 초근접챔프상대로는
 맞착취


유성은 왜드냐? 

순간화력이 약해진 대신 견제력이 제법 강해짐. 초반 E 쿨타임이 어마어마하게 줄었고
더이상 갯수관리를 할 필요가없어짐에따라 언제써도 무방해졌기때문.

게다가 전보다 감전을 터트리기가 여의치않아졌음. 위에써놨듯 순간화력이 
강한챔프의 2% 부족한딜을 메워주는 감전이 더이상 순간화력이 강하지만
그 환경을 이끌어내지 못하는 아트록스에겐 비효율이되버림.



게다가 아트록스의 모든스킬이 적중만해도 유성을 확정타로 먹일수있었기때문에
원래도 좋았던 룬.

마법빌드의 깨달음, 빛의망토. 버릴게 하나도없음

폭풍의결집조차도 초반 스노우볼링이 어려워져 게임시간이 길어진 아트록스에게
제법 잘어울려짐.

피의맛. 굶주린사냥꾼

초반엔 효율이 적은 돌발일격에 비해 다소 불안정해진 아트록스 라인전을 피의맛이
상당히 편하게해줌 돌발일격 안든다고 딜이 막 약하지도 않음.

굶사는 뭐 말해봐야 입아프고

파편은 공공 고정에 상대에따라 마지막꺼만 유동적으로 바꿔주고.


미드아트는 점화드는데 미드는 솔직히 뒤졌다보면됨

하지마 그냥. 개병신이야. 뒤에 설명해줄게.


탑 점화는 글쎄....내가 라인전 절대안질거같다. 상대 정글
갱킹이 아트 궁도 뚫고죽일만큼 포텐셜이 매섭지않다. 
싶으면 들어줘.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 두번쓸땐 콤보같은게 있었는데 지금은....뭐 그냥저냥. 쓰나마나해.




깡으로 W 맞히고 q 쓰고 끌려온상대 q 도망가는적 qe추격


붙는챔프상대 



Qe w 걸어가서 평 q 끌려온적 q


이동속도가 느려 w를 걸어서 못나가지만 제법 거리는 두는 원거리챔프상대



Q, qe w 평 끌려온 적 q 


이리저리 무빙쳐보려는적 상대로는 q첫타에 e 섞지말고 그냥 q2타 준비용으로 

버린다생각하고 써


콤보 쓰고보면 너무많거든? 그냥 어떻게하면 최대한 다맞힐지 생각해.



어차피 중반넘어선 qe qe qe qe만 오지게 반복해야되거든.







스킬 활용 팁

 여기다 최대한 많이 담아보려해.



1. 


라인전할때 근접챔프상대로는 q 1타보단 q 2타에 e섞은견제를 애용하는걸 추천해


일단 첫타보다 딜이 훨씬 강하면서 좌우범위가 뒤지게넓어서 절대못피하거든.


또한 한대맞고 열받아서 달려오자니 이미 q3타가 장전된상태라 반격도 못해.



Q첫타에 e 섞는건 장거리챔프상대로만.



이걸로 피깎아서 상대 타워에 몰아넣고 정글불러서 다이브치든


혼자 궁켜고 다이브치든 해서 라인전 이끌어가는거임.



현 탑아트 라인전 핵심은 견제후 다이브킬로인한 상대 빅웨이브경험치손실에있음.



2.


Q를 다 쓴상황에서 갱이오든 뭐든 들러붙는챔프 상대로 w쓰고 냅다 뒤로빼버리는사람들 있는데


쫓기는상황에서 뒤로쓰는 w는 상대를 절대 끌고가서 저지하지 못해. 왜냐. 아트를 쫓다보면 

바로 빠져나와지거든


이건 설명하기어려운데 아무튼 


W를 맞히면 잠시 맞더라도 w 범위내에서 잠깐 싸우는걸 추천함



그러면 상대는 어쩔수없이 w 중앙으로 끌려가게되고 자연스레 거리가 벌려짐.


이때 q쿨이돈다면 끌려간 적을 줘패서 역관광도 가능하고.



3. 궁을 죽기직전에 쓰는게 아니라곤 하지만 너무 일찍써도 안됨.


애매하게 죽을랑말랑 처맞다가 궁끝나고 허무하게 죽는거만큼 좆같은게또없음



언제쓰냐. 한타때는 나한테 화력이 쏟아지기 직전이나 쏟아질수밖에 없는 진형 상황일때.


나와 우리팀 뒷라인의 거리가 좀 멀때.


내가 원딜을 물러가며 온 어그로를 다끌고있을때 켜는거야.



또한 스플릿하다 1대1로 마주친 적을 죽일때 쓰는판단도필요함.



상대가 병신이아닌이상 그냥 쌩으로 스킬 한사이클 돌리는거 다 안맞아주거든.



그래서 몇개빗나가도 대가리깰 딜이 나오도록

궁쓰고 공격력증폭 받은상태에서 후두려패던가


Q3타를 맞혀야하는데 상대와의 거리가 너무 멀다싶으면 궁이속, 빛의망토효과까지 받고 쫓아가서 죽이던가.



여러가지로 궁타이밍이 많이중요함.





























시작 아이템
코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은 최대한 빠르게. 맥스쿨감을 달성해 e 쿨타임을 3초대로 만드는것이다.


첫귀환은 못해도 롱소드 두개나 점화석을 살수있도록하고

여유가된다면 콜필드.(10%) 콜필드다음엔 점화석.(10%)

그리고 적당히 잘커서 블클(20%)이 나오기 직전이나 딱 나올 타이밍에 10렙이 찍히면서
깨달음룬(10%)과함께 쿨타임 40%가 완성됨. 이빌드 누가만든지는 모르겠는데
대단한듯

 e 레벨도 3개오를타이밍이라
제법 중반 교전이 많이 강해짐.


3코어로 가엔 많이가는데 난 개인적으로 어그로보단 묵직한 무게감으로 찍어누르는게좋아 대부분 스테락 선호함. 가엔은 블클요우무 이후 집갔을때 딱 1300원모이면 비에프올려주면서 가엔테크탐. 나머지는 스테락.


우리팀에 나말고 괜찮은 탱커 혹은 이니시에이터가 있다. 싶을땐
3코어 무한도전도 종종 올려줌.


아. 비사지(정령의형상) 이거 은근 좃사기템이라 적 ap가 많이잘컸다 싶으면

3코어 올려줘도 무방함. 오버쿨감이긴해도 깨달음룬 효과때문에 깨알같이 
공격력 12도 줌


템트리는 유동..유동하지만 솔직히 방템이 아트가 쓸만한게 많이없음 요즘.

그나마 정령의형상이 제법 잘맞는거지

그냥 어느상황이든 요블스가 까진 고정시켜도 무방.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탑아트할거면 무조건 얘나 레넥톤 밴때리고 들감.

아무리 날고기어도 절대 못이김. 1코어차이나고 2렙차나도 못이김.

졷같은년 아트잡으려고나온게 분명함

담당일진이라는말이 왜있는건지 알게됨


야스오는 맨날 밴처먹거나 우리팀이 가져가서 상대할일은 많이없고.

레넥톤

렙차 템차나면 비벼볼수...있긴한데 얘도 그러기가 힘들지 애초에.

근데 얘는 라인전만 잘넘겨주면 팀원이 알아서 줘패줌

근데 그게 힘들지



제이스
얘 안싫어하는 탑라이너가 누가있음 ㅋㅋㅋ

원래도 하드카운터엿고 너프먹고나서는...ㅎㅎ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이온
신나게 줘팰수있음

대신 다이브치기 좀 위험하고

격차못벌리고 후반가면 기여도차이로 짐
마오카이
위와동일

그러나 다이브는 원없이 가능
블라디미르
너프먹고 힘들줄알았는데 더쉬워짐

난입블라디나오면 아트로 흠씬줘패면 됨


아트가 상대하기 어려운 캐릭터는 죄다 하나같이 피지컬챔프임.

이리날고 저리뛰는 충챔프들상대로 존나약하다보면됨

잭스도 충챔픈가? 아무튼 가로등쟁이한테도 약함

상대조합이 저런것들로 이뤄져있다면 아트 절대하지마라.




대신 정직하고 우직한챔프는 존내게잘팸 

말파, 사이온, 마오카이, 나서스.

또한 초근접딜챔픈데 상대와 거리를 좁힐수단이 적은챔프를 잘팸 

이것만 알아도 괜춘


Ex 일라오이, 가붕이, 요릭, 모데카이저...등등




 

 

라인 / 정글 운영법

 현 아트록스 라인전 기본 골자만 알면됨


견제. 빅웨이브. 다이브. 킬.

 

초반 운영법

 1렙때는 적극적인 딜교환은 자제하되 라인은 밀리지말아야함.


이는 적팀 미니언이 적어야 w를 명중시키기 쉬울뿐더러


바위게싸움이 좆같이 쌘 아트록스의 강점을 십분 활용할수있음



게다가


아트는 왠만해선 한번잡은 주도권을 절대 놓아주지않기때문에


선푸쉬와 유성견제후 다이브로 상대를 말려죽이거나



라인푸시후 미드 다이브로밍도 가볼만함. 




5렙. Q3렙찍히는타이밍에 정말 어마어마하게쌔서 솔로킬각도 잡을수있음.









 

중반 운영법

 아트의 강함이 13렙이되면 정점을찍고 하락세를타기시작. 이타이밍에 최대한 교전을 많이 이끌어내서

격차를 벌려야함



 

후반 운영법

 이미 후반에 오면 게임의 행방은 아트의 손을 떠남.


원딜이 잘하길 기도할뿐

팀파이트시 역할

가엔. 궁을믿고 과감히 원딜을 물되 거리가 영 안되면 앞라인 무력화라도 하며 피흡으로

최대한 오래살아 어그로를 끌어주면 됨

 

챔피언별 대응법

 섹ㅅ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