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사일러스, 해방된 자
Sylas, the Unshackled
0
0
0
1/1
사일러스는 제발 딜로 씁시다 ... 챔프에 대한 이해 먼저..

- 장일러스(2019-02-16, 조회수: 10672)

사일러스 딜탱, 탱, 쿨감 다양하게 사용해본 결과 
제가 생각하는 최적의 사일러스 사용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큰 줄기만 이해한다 생각하시고 상황에 맞게 융통성있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일러스, 해방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22) 2674 마나 400 (+50) 1250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9 (+5.2) 117.4 마법 저항력 32 (+2.55) 75.3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원래 인벤, 유튜브 보고 제일 쎈 것 따라하기만 했는데 사일러스는 여진 감전 여러 가지 사용해본 결과 기민함이 좋았습니다.

이유는 초반 라인유지력이 사일러스 성장의 근간이기 때문입니다.

사일러스는 스킬 콤보형으로 사용해야 되는데 극초반/초반엔 이러한 장점을 통해 우위를 점하기 힘듭니다.

진입과 CC기는 있어도 빠져나올 수 없어 원거리 챔프를 상대하면 초반에 딜교 성립하는데 최적의 룬으론 기민함 피의맛으로 최대한 비비는 방향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2퍼센트 부족한 딜을 총검, 점화를 통해 깔끔한 원콤이 되더군요
페트리사이트 폭발 (Petricite Burst)
스킬 사용 후 사일러스가 페트사이트 폭발을 1회 충전합니다.(최대 충전량 3회) 효과가 활성화 상태일 때 사일러스의 공격 속도가 125% 증가합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충전량을 하나 소모하여 사슬을 세차게 휘두르며 대상에게 (+1.1 AD)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모든 적에게 (+0.4 AD) (+0.2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일러스의 대상이 아닌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목표 대상이 아닌 주변 미니언의 체력이 25보다 낮을 때 즉시 처치됩니다.
사슬 후려치기 (Chain Lash)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일러스가 사슬을 X자 모양 지역에 후려쳐 교차시키며 대상 지점에 있는 적에게 40/60/80/100/1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15/20/25/30/35%만큼 늦춥니다.

0.5초 후 사슬이 교차한 지점에서 마력이 폭발해 60/115/170/225/280 (+0.8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 범위 안에 있는 미니언에게는 40%의 피해를 입습니다.
국왕시해자 (Kingslay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사일러스가 마법의 힘으로 적에게 돌진해 75/110/145/180/215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사일러스가 체력을 20/60/80/100 (+0.2 AP) (+추가 체력의 5%)만큼 회복합니다. 사일러스가 체력이 40% 이하인 경우 회복량이 100%까지 증가합니다.
도주 / 억압 (Abscond / Abduct)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일러스가 지정 위치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사일러스가 지정 방향으로 사슬을 던집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사슬을 끌어당겨 적 방향으로 이동하며 80/130/180/230/28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0.3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강탈 (Hijack)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사일러스가 대상 적의 궁극기를 강탈해 적과 똑같이 사용합니다. 효과는 사일러스의 궁극기 레벨과 능력치에 비례합니다.

적의 궁극기를 강탈하면 해당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의 200%(사일러스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적용, 최소 40초)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어 사일러스가 그동안 해당적의 궁극기를 다시 강탈할 수 없습니다.

사일러스가 순수한 공격력 계수를 주문력 계수로 전환해 추가 공격력 1당 주문력 0.4, 총 공격력당 주문력 0.6씩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9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평-E2-평-W-평-Q평

E-평-W-평-E2평-Q평 등등

평타만 잘 버무리고, 상황에 따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팁은 평타 패시브를 최대한 섞어주면 좋습니다.

다만, 긴급하게 딜을 넣어야 할 경우 숙지할 것이


E2로 진입하는 동시에 Q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내 피가 40% 미만일 경우 W사용시 회복량이 극대화된다는점(역관광의 특화)

상대 피가 40% 미만일 경우 W 폭딜이 상상초월하다는 점


사실상 W가 가장 핵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 템트리는 피통이 그렇게 크지 않은데 w4~5렙 기준으로 반피 정도 차는 기적을 보는데 역관광 성공시 짜릿합니다.


Q는 스마트키 기준으로 터지는 지점을 선택할 수 있고 챔피언 몸 중앙쪽으로 사용시 양쪽으로 채찍이 갈라집니다.


다른 것은 사실 난이도 어려운 챔프가 아니라 설명이 크게 필요가 없는데 궁은 설명이 필요합니다.


쿨이 2렙부터 적기 때문에 사이클을 계속 돌려주는 것이 챔프의 숙련도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리아나 궁처럼 발동 조건(구)가 필요한 경우 사일러스 본체를 "구"라고 가정하고 발동됩니다. 

야스오 궁은 E2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궁 사용시 발동조건 필요조건 등을 생각하면 조금 수월합니다. 또한 로딩창에서 누구궁을 가져와야 효율적일지 생각하는 것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저도 고민이 되었던 게, 핑퐁챔피언인게 사실이어서 쿨감과 핑퐁하기 좋은 탱이 좋다고 생각하고 몇판 해봤으나 한타보다 라인전에 힘을 주었습니다.

총검딜이 2% 부족한 딜을 보충해주고, 라인유지력과 딜교에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를 기반으로 스노우볼링 굴리기도 쉬울 뿐더러 라인우위에 선다면 정글싸움 로밍에도 훨씬 더 큰 이득을 봐서 한타 전에 게임 터트리기 수월한 점이 총검에서 나온다고 봅니다. 또한 W랑 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1:1 2:1 소규모 한타에 깡패입니다.



그후 쿨감과 생존력 딜에 충실하게 구성해보았습니다. 저 템트리에 궁 숙련도에 따라서 굉장히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총검 이후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출혈 딜교 이후 미니언과 바위게로 피흡하고
상대 60퍼센트 미만시 거진 원콤이기 때문입니다. 

초반 운영법
총검 전까지 룬으로 버틸 것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한타 때, 포커싱 당하지 않게 포지셔닝 하는 것이 중요.

팀파이트시 역할
존야 믿고 원딜이나 미드 녹이는 이니쉬 가능.


챔피언별 대응법
사일러스 카운터는 아직 못만나봐서 모르겠지만
초반 원거리 딜교하는 챔피언들이 가장 까다로웠습니다.

마치며
저는 플딱이라 잘하지 않구요. 여기서 어느 정도 통했으니 제 하위90퍼센트 유저들도 이 정도면 평타이상 칠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이아부턴 워낙 장인챔프나 여러 변수와 실력들이 난무하기때문에 제 공략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