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은 바뀔 수도 있습니다. 계속 상대해보면서 더욱 최적화된 룬을 연구해보겠습니다.]
시작에 앞서 가장 중요한 tip!
상대 정글러가 카밀, 신짜오,리신,그레이브 즈 같이 강한 챔피언이라면
부쉬에 와드먼저 박고 라인전 시작하자. 특히 신짜오 같은 경우 2랩 갱오면
맥없이 죽는다. (딱 1분40초에 박으면 좋음)
-그럼 시작-
난이도 (하)
난이도 (중)
난이도 (상)
(말파이트) : 메인룬은
을 들고 보조룬은 결의에
뼈방패를 들고 나머지
하나는
과잉성장 혹은 생명의 샘 둘 중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룬 설명: 말파이트의 패시브인 보호막과 Q의 지속적인 짤짤이 견제로 인해 다른 챔피언들 (ex.잭스) 과는
달리 초반에 압박을 넣기가 어렵습니다. 탑에 잭스같은 챔피언이 나오면 감전들고 초반 압박해서 킬을 노려 볼수도 있지만 말파 상대로는 보호막 때문에 시작부터 많은 피를 깎아 놓기도 어렵고 Q 때문에 애니도 피가 조금씩 달기 때문에
자칫 갱 당할 위험이 큽니다. 애니는 도주기도 없고 물몸이여서 말파가 애니의 피20~30%만 깎아줘도 상대 정글러가
신짜오같은 챔피언이라면 애니는 스턴이 있더라도 죽을 위험이 큽니다. 그래서 유성을 들어 Q로만 짤짤이를 날려주고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결의를 들게 되었습니다.
아이템: 일방적 견제보다 맞딜교할일이 더 많고 평타도 자주 날리기 때문에 물약을 듭니다. 첫 귀환이 후
라인지속력을 높이기 위함도 있음. 코어템은
을 가되 말파가
을 먼저 올리지 않는다면
가면도
괜찮을듯함. 참고로 원콤이 안나는 상대로는
이게 아닌 가면을 감.
스펠:
플레이: 초반에는 부쉬에 들어가서 말파가 CS를 먹으러 올 타이밍에 평-Q짤을 날립니다. 단 유성을 들었기
때문에 적 CS에 유성이 맞아 라인이 밀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견제하느라 CS를 놓치면 안되고
CS를 집중해 먹으면서 가끔 여유롭게 한번씩 짤짤이 넣어주면 됩니다. 말파 역시 초반에는 도주기가 없어
라인이 중간이거나 살짝 당겨진 상태에서는 아군 정글러가 와주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군
정글 동선을 잘 보고있다가 살짝 '곧 탑을 올 것 같다' 라고 느껴지면 정글이 오기 4~5초전에는 스턴 차징해두고
CS를 평타로만 드세요.
맨 밑에꺼는
을 들긴했으나 초반부터 계속 애니가 승기를 잡는 특성상
을 들어 빠른 궁쿨로 더욱 많은
킬을 가져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끈질긴 사냥꾼을 들었는데 궁극의 사냥꾼을 한번 들어본 후
후기 남기겠습니다. 보조룬은
극딜로 갑니다. 잭스 상대를 많이 해봤지만 마나순환 팔찌안가도 마나
부족할일 없습니다. 어차피 상대할줄만 알면 1랩부터 승기잡고 계속 원콤낼테니까요.
스펠:
플레이: 잭스는 1랩 부터 애니의 먹잇감입니다. 부쉬에서 평타로 CS를 다 챙겨먹으면서 동시에 Q로 잭스에게
짤짤이를 넣어주면 잭스는 정신 못차립니다. 핵심은 평타로 CS를 잘 먹는 능력을 키우셔야 합니다. 라인 신경 안쓰고
계속 견제하면 6랩 전에도 초반 킬각을 쉽게 볼 수 있으나 킬을 따더라도 결국 라인으로 망할 수가 있습니다. 혹여
5랩 타이밍에 아군 정글러가 100% 탑을 봐준다고 하면 라인 계속밀면서 견제해도 상관없습니다. 경험상
거의 95%이상 애니가 5랩되면 갱오더군요. 만약 아군정글러가 윗부쉬같은데서 역갱을 봐준다면 탑에서 초반에
게임을 터트릴 수도 있습니다.
방법1. 초반 부터 빡세게 일방적 딜교하면서 2~5랩에 킬따고 라인 다 밀고간다 (갱위험있음)
방법2. 초반 부터 빡세게 견제한 후 5랩 되면 미드로밍 or 바텀로밍 or 아군정글러와 함께 적 정글들어가기
방법3. 막타만 챙겨먹으면서 6랩에 템 뽑자마자 원콤낸다. (무난하게 6랩가도 애니가 이김)
방법4. 라인을 서서히 밀면서 견제하다가 빅 웨이브 쌓아놓고 아군 정글러랑 타워 다이브 (혹은 혼자)
방법2번 같은 경우 어차피 압박을 잘 해주었다면 CS가 두 배이상 차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로밍가느라
시간을 써도 큰 손해가 없을뿐더러 어차피 5랩 쯤에는 갱 위험이 커서 라인이 밀려있을 경우 앞으로 가지도 못합니다.
그러므로 이 타이밍에 로밍을 가는 것인데, 로밍각이 전혀 안나온다면 다른 라인에서 모습을 비추고 모션을 취해주면서
잭스가 라인을 밀도록 유도하면 됩니다.
(레넥톤) : [or] 보조룬은 [or] 이렇게 듭니다. 룬 설명: 사실 보조룬을 들게 되면 잭스마냥 뚜들겨 팰 수있지만 잭스와 다른 점은 킬을 따더라도 6랩 이 후를 바라봤을 때는 위험해진다는 점입니다. 6랩 이후에는 레넥이 주포가 뜨는 데다가 궁극기의 체력증가로
킬을 쉽게 내기가 어려워집니다. 거기다 돌진기에 스턴도 있어서 갱위험도 상당히 큰데다 레넥톤 자체도 순간딜이
잘나오는 편이지요. 거리와 스택조절에 실수할 경우는 레넥톤에게 일방적 딜교를 당하기도 하기 때문에 보조룬은
결의를 들도록 합니다.
아이템:
-
스펠:
플레이: 라인은 밀지말고 Q짤만 날려주는게 좋음. 여유있으면 평-Q는 되는데 Q-평하면 평타 모션 취할 때
레넥 들어오는 각 나올 수 있으니 평타 날릴거면 첫 방에 때리셈. 거리조절잘하고 스턴만 잘 모아두면 이길 수
있음. 레넥이 E 타고들어와서 애니한테 근접하기 직전에 W스턴날리고 딜한다음 빠지는 센스만 있다면 6랩 전에는
쉬운 챔프에 속함. 잭스 상대할 때는 굳이 3-4 스택 유지안해도 이길 수 있지만 레넥톤 상대로는 되도록 항시
3스택 이상은 모아두는걸 추천드림.
6랩 이후- Q-W짤로 레넥 피 60%정돈 깎아놔야 킬각을 잡을 수 있으니 그 전에 킬따려고 하면 죽습니다.
만약 레넥이 주포가 나온 상태이고 6랩에 풀피라면 AP아군 정글러가 올 시 오히려 역관광이 당할 수 있으므로
-상대 정글러가 역갱을 본 상태라면-들어가지 않는걸 추천.
룬 설명: 피오라 응수 스킬 때문에 Q평W 콤보가 쉽지 않고 한번에 바로 잡기도 어렵기 때문에 메인룬은
유성을 들었습니다. 보조룬은 과잉성장과 피오라가 찌르기로 들어오는 딜을 조금 덜기 위해
뼈 방패를 들었습니다. 참고로 이 것은 빛의 망토로 대체하여 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다음에 만나면 들어볼까 합니다. 스턴이 없는 상태에서는 피오라도 응수 쓸 생각을 못하므로 아군 정글러가 갱을 온다면
1~2스택 상태에서 깜짝궁을 쓴 뒤 이속을 높여 갱호응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템: -OR 왠만하면 로아 가는듯. 가면은 피오라가 살짝 만만하다면 가세요.
스펠: 를 들고 라인전을 이길 수 있긴하나 극초반에 거리조절 잘 못하여 1킬이라고 따이면 바로 겜끝날때까지 말립니다. 아직 피오라와의 라인전이 자신이 없다면 그냥 텔포들고 라인당기며 CS만이라도 차이가 많이 않나도록 해주세요.
플레이: 기본적으로 라인은 당깁니다. CS막타 챙겨먹으며 피오라가 CS막타치거나 찌르기를 쓸 때 동시에 Q를
날리면 됩니다. 라인이 당겨지되 빅웨이브가 쌓여지면 타워다이브 당하기 일쑤이므로 적당히 타워에 박히는 미니언이
너무 많지 않도록 미니언 관리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나 첫 번째 부쉬에 와드가 없는 상태에서 미니언을 W로 정리
하려 너무 앞으로 나온다면 갱당해죽을 수있으므로 미리 첫 번째 부쉬에 와드를 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룬 설명: 원거리 딜러에다가 재빠른 도주기가 있어 케넨이 다가오지 않는이상 스킬한방 맞힐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식자를 이용해 케넨을 잡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갱 호응 시에도 포식자가 없으면 플래쉬가
있지 않은 이상 호응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포식자를 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이템:
스펠:
플레이: 6랩이 되기 전까지는 케넨이 진입하지 않는이상 Q한대 맞히러 가기 어렵습니다. 스킬 맞추려고 앞무빙치면
오히려 체력이 더 달수 있으니 6랩 까지는 cs만 차근히 먹으면서 성장하세요. 포식자가 활성화 되면 이 때 부터 갱호응
을 할 수 있습니다.
(가렌) : 유성을 가든 감전을 가든 포식자를 가든 답이 없습니다. 기발이나 착취 같은 룬을 들어도 별 차이는 없을 듯 하고요. 말도 안되는 체력 재생력 때문에 아무리 일방적 딜교를 해도 다시 풀피가 되는 현상을 볼 수 있고
라인관리도 가렌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워다이브에 매우 취약해지며 6랩 이후가 되면 가렌에게
솔킬 당하기도 매우 쉽습니다. 그래서 가렌 나오면 그냥 닷지해야 겠다고 생각했는데 그나마 괜찮을 듯한 룬이
생각났습니다.
바로 도벽룬입니다. 어차피 딜도 못넣고 동등하게 성장하기도 어렵고 타워다이브를 막을
방법도 없고하니 차라리 도벽으로 골드를 쌓는 것입니다. 보통 대부분의 가렌은 라인을 계속 밀기 때문에 평타 거리를
라인전 내내 주게 되서 수월하게 도벽을 터트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 들어보지는 않고 그냥 뇌피셜이기 때문에 직접
해본 후 다시 쓰겠습니다.
아이템:
스펠:
플레이: 도벽으로 착실히 골드를 쌓으며 빠르게 로아를 뽑아야 한다.
(렝가) : 아군 정글러의 개입 없이는 솔킬내기 거의 불가능한 챔피언입니다. 들어주고 나머지 하나는
취향에 맞게 아무거나 들어주면 됩니다. 뼈 방패를 제외하고 이 셋 중
에서 어느걸 고르든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거의 생명의 샘 듭니다.
아이템:
부패 필수템입니다. 도란링을 가느냐 부패를 가느냐로 게임이 결정될 정도. 코어는
를 가는데 처음에는
이렇게 카탈뽑고 천갑 2개 간 후
올리는게 좋음.
스펠:
플레이: 1랩 때 자칫 너무 앞에 가 있으면 렝가한테 뚜들겨 맞고 시작부터 죽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부쉬에서 멀리 떨어진 상태에서 초반 근접미니언 3개만 챙겨먹고 그 뒤엔 몇개의 cs정도 포기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라인이 포탑앞까지 모아지고 렝가가 6랩이 되기전이라면 첫 번째 부쉬에서 계속 있을텐데 그 부쉬에다가 와드를
박아 놓으세요. 아군 정글러가 갱킹오기가 수월해집니다. -보여야 오거든요-
(블라디미르) : 블라디미르가 조금 만만하다는 가정하에 초반킬이 가능하나 위험도가 있으므로 그냥 6랩을 바라봐야 하는 상대. 을 들어주고 을 찍되 만약 6랩전 딜교를 통한 이득을 보려고 한다면 피의 맛도 괜찮습니다. 보조룬은 을 갑니다.
아이템: 비열한 한방을 찍었다면 / 피의 맛을 들었다면 각각의 장단점은 을 들면 6랩 때 원콤을 노릴 수 있습니다. 블라디미르의 웅덩이 때문에 부쉬같은데 숨었다가 궁QW점화로 죽이는게 베스트죠. 를 들면 6랩 전에도 지속싸움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이거 들어도 6랩 때 킬낼수있지만 원콤은 어렵습니다.
스펠:
플레이: 위에서 설명드렸듯 [비열한 한방/도란]은 초반 cs만 잘 챙기다가 6랩 때 킬내고, [피의맛/부패]는
초반에도 적극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라인은 기본적으로 당기되 상대정글이 초반에 바텀같은 곳에서 모습을 보인다면 적극적인 딜교를 하며 라인을 밀어도 됩니다. 단 라인을 밀 때 블미를 딸피로 만들어놓지 않으면 곤란합니다.
(이렐리아) : 상대 정글러에 따라 룬이 조금 달라질 수있습니다. 보통은 을 들고 보조룬에 을 드나 상대 정글러가 엘리스라면 적 미니언이 우리 타워에 박혔을 때 다이브오면 거의 죽는다고 봐야하기 때문에 을 듭니다.
아이템: 원콤 방지를 위해 도란링을 가나 만약 보조룬에 결의를 들었다면 가 좋을 것 같습니다.
스펠:
플레이: 스턴이 없을 때는 Q견제가 불가능하며, 이렐이 만약 진입을 한다면 바로 스턴을 날리지 마세요. 이렐이 미니언에 Q타고 다시 Q로 애니한테 붙어 때리기 직전에 바로 스턴날려주고 뒤로 빠지면 됩니다. 이렐이 딜교를 하려고
진입할 때 항상 스턴을 날릴 준비가 되어 있지않다면 뚜들겨 맞기 때문에 스턴 관리 잘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평타로
CS먹는 경우가 많죠. 6랩이 되고 이렐을 킬따려고 할 때 궁은 신중히 쓰셔야 합니다. 자칫 이렐이 미니언에 Q타고
애니궁을 피해버리면 그 것 하나로 굉장히 큰 손해가 발생합니다. 티버를 무조건 맞춘다는 확신이 없다면 Q를 먼저쓰고
궁은 나중에 써도 됩니다. 참고로 다들 아시겠지만 이렐이 저항의 춤(W)
을 쓸 때 딜을 퍼부어 버리면 킬을 못
따기 때문에 스킬 타이밍 잘 맞추셔야 합니다. 다른 챔피언들 처럼 그냥 스킬 퍼붓고 죽일 수 있는 챔이 아니니
집중력이 중요한 상대입니다.
(사이온) : 메인룬은 보조룬은 [or] 들면 됩니다. 사이온은 대부분 E포킹으로 딜하기 때문에 굳이 뼈방패를 들지 않아도 되서 사실 재생의 바람이 더 좋은거
같긴합니다. 그런데도 이상하게 뼈방패가 더 좋은거같음. 이제 룬 설명은 굳이 안해도 아실 것 같지 않나요?
지금까지 렝가, 말파이트, `피오라 상대로 유성,결의를 들었습니다. 이렇게 한번에 죽이기도 어렵고 QW평-감전 콤보 넣기가 어렵거나 의미가 없는 챔들 상대로는 대부분 유성결의입니다.
아이템:
스펠:
플레이: 사이온 상대할 때는 (E)스킬을 피하는 것이 가장 핵심입니다. 유성결의에 텔포, 부패를 들어도 E스킬을 다 맞아준다면 답 없이 말립니다. 이걸 얼마나 잘 피하느냐로 라인전이 결정이 되게 되죠. 경험에서 나오는
제 생각으로는 뒤에서 피하는 것보다 오히려 앞으로 전진하면서 피하는 것이 더욱 잘 피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부쉬에서 있으면 사이온이 애니가 어디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예상으로 스킬을 날려서 더욱 안맞을 수 있죠.
허나 아무리 스킬을 잘 피해도 상성상 유리한 고지를 점하기는 어렵고 그냥 반반 가면 잘하는 겁니다.
6랩 이후에는 킬은 못따도 빡센 딜교로 사이온 궁정도는 빼놓을 수 있으니 되도록 궁은 빼주셔야 사이온이
다른 라인을 개입하지 못합니다.
(제이스) : 정말 애매한 챔프입니다. 일단 메인룬은 외에 다른 선택지는 없는듯 하네요. 보조룬은 을 듭니다. 그런데 제가 애매하다고 말한 것이 제이스가 견제를 잘 못하는 편이라면 그냥 마법룬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만만한지 아닌지는 시작 전에 알 수 없으니 그냥 결의를 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애는 몇번 더 상대해봐야 마법을 들지 결의를 들 지 확실히 선택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이템: 보조룬에 마법 들었으면 , 보조룬에 결의 들었으면 이 후 -
스펠:
플레이: 일단 초반에는 제이스한테 뚜드려 맞을 수 있으니 거리조절 잘하셔야 해요. 만약 보조룬에 결의, 템을 부패로 들었다면 맞딜할만 하겠지만 보조룬 마법에 도란아이템을 샀다면 초반에 되도록 딜교를 피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럼블) : 정말 짜증나는 챔피언입니다. 쉴드 때문에 딜넣기도 어려운데다가 라인 푸쉬력도 상급이고
작살포킹까지 있습니다. 게다가 6랩 때 이퀄라이저 한번 잘못 맞으면 피가 훅 까이죠. 궁박고 딜할라고 하면
(W)고철 방패의 이속 증가로 따라가지도 못합니다. 우선 감전룬은 터트리기 어렵고 유성도 실드 때문에
딜이 잘 안들어갑니다. 이렇듯 딜넣기도 어렵고 라인도 계속 밀리면서 작살 포킹당하기 때문에
이
어떨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발룬은 실제로 제가 탑애니에 삘받았을 때 모든 챔피언들 상대로 기발들고 다이아4
티어를 찍었을 정도로 그리 나쁘지 않은 룬입니다. 보조룬은 마법들면 됩니다. 애 상대로는 마법 보조룬에서
아이템:
스펠: 킬따기를 원한다면
or 최대한 무난하게 라인을 유지시키고 싶다면
사실 점화를 들더라도
정글이 와줘야 킬 딸 확률이 높기 때문에 아군정글러가 탑갱을 안올 것 같은 판이라면 텔포를 듭시다. 룬이 기발룬이
기 때문에 이속증가로 갱호응이 좋기는 합니다. 탑애니 스펠은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스펠이 거의 고정적이지만
애 상대로는 그냥 판 느낌이나 취향에 따라 들면 될 것 같습니다.
플레이: 럼블 상대로는 그냥 수비밖에 할 게 없습니다. 최대한 CS챙겨드시고 있다가 6랩 부터 갱콜하시면 됩니다.
(정글이 여유가 된다면요)
(우르곳) : 이 챔프도 살짝 애매합니다만 유성이 무난한 것 같습니다. 메인룬: 보조룬: or or 보조룬은 어떤 것을 들던 라인전에서 큰 차이가 나지는 않을 듯 합니다. 이건 좀더 많이 상대해보면서 연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템: oror 우르곳 상대로는 딱 어떤걸 고정으로 가야겠다 이런 느낌이 없음. 전체적인 조합봐서 좀 버텨야 겠다 싶으면 영겁가고 우르곳을 원콤시킬 수 있을 거 같다고 하면 망각의 구를 가고, 지속적인
딜교를 통한 킬을 내야겠다 싶으면 가면을가세요.
스펠: or 스펠역시 어떤 것을 들던 크게 상관없습니다. 판 조합에 따라 드는게 현명한 선택일 듯 합니다.
플레이: 우선 우르곳의 (Q)부식성 폭약을 피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모든 챔피언들이 다 그렇겠지만 특히 애니한테는 이 한대한대가 치명적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애니가 3랩이나 4랩을 찍게 되면 (E) 용암 방패 스킬을 배우게 될텐데 이 때 우르곳의 W 난사 스킬을 방패로 반사시킬 수가 있습니다. E는 절대 먼저 키거나 아무때나 키지말고 우르곳이 W스킬을 쓰면 그 때 사용하세요.
(뽀삐) : 많이 만나본 챔프는 아님. 탱커인데도 불구하고 의외로 딜이 잘 들어가는 편. 렝가나 가렌 상대하다가 애 만나면 뽀삐가 물몸이라고 느껴질 정도. 거의 원콤에 가깝게 킬을 낼 수 있으므로 을 추천드립니다. 뽀삐는 딜교할 때
으로 들어와서 딜교하는게 보통인데 벽에만 박히는거 아니면 피오라같은 챔처럼 위협적인
챔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뽀삐가 진입할 때 Q-W-평-감전으로 맞딜해주시면 되요. 보조룬은 상대 정글러가
위협적인 챔피언이라면 결의
[
or
] 를 들어주고 딱히 갱위협이 없을 것 같고 아군정글러가
탑을 자주 볼 것 같다면
를 드세요. 결의들다가 실피로 못잡을 수도 있으니까요.
아이템: 보조룬에 결의갔다면
마법찍었다면
-
or
저는 가면을 더 선호
스펠: 솔킬딸거라면
, 그냥 무난하게 하고싶으면
텔포들어도 망각의구나 가면 정도만 나와도 정글러와
함께 딸 수있음.
플레이:
뽀삐의 패시브인 보호막이 생성될 때는 절대 스킬 날리지 마세요. 초반 상호 딜교는 가능하나 킬각이
나오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6랩에 가면이나 망각의 구 둘 중 하나 나오는 순간부터 딜이 꽤 잘 박힙니다.
(야스오) : 야스오라고 하면 굉장히 상대하기 쉬운 챔프라는 느낌이 들지만 사실 까다로운 챔피언. 야소가 못하거나 평범한 실력일 때나 쉬운거고 패시브와 장막활용 할 줄아는 야스오들과 하면 킬각잡기가
쉽지는 않음. 메인룬은 거의 감전이고 보조룬은 기본적으로 마법룬 을 듬. 만약 상대 정글이 신짜오, 엘리스 같은 챔피언이라면 을 들어주면 됩니다.
아이템:
스펠:
플레이: 초반에 너무 앞에서 CS먹고 있으면 뚜들겨 맞을 수 있으니 최대한 뒤에서 막타만 치세요. 거의 2랩 부터
딜교가 가능해지는데 우선 야소 패시브는 평타로 빼두세요. 야소가 진입할 경우 W(스턴) Q 날리고 빠지는 식으로
하면 됩니다. 초반에는 그냥 조금씩 딜교하면서 CS챙겨드시고 대부분 6랩 부터 킬이 가능해집니다. 야스오가
E스킬로 탈 미니언이 있다면 절대 선 궁을 박지 마시고 스킬을 천천히 간보면서 사용하세요. Q는 장막에 가로막힐
여지가 크므로 패시브를 빼놓은 상태라면 거리가 닿을 때 W(스턴)을 넣은 후 바로 궁박고 Q날리세요. 야소가 풀피였다면 바로 원콤나지는 않을텐데 만약 계속 안전하게 따라가서 죽일 수 있다면 쫒으시고 그게 아니라면 굳이 따라가지말고
피만 깎아놓으셔도 이득입니다. 이 후 티버로 밑 부쉬 돌아다니며 갱 방지를 하다가 야소한테 다시 스턴각이 나오면
스턴 날린 뒤 티버를 멀리보내 다시 애니가 있는 곳으로 불러들이신 후 딜을 넣어 따면 됩니다.
(사일러스) : (E) 도주 / 억압 스킬의 돌진기와 함께 생기는 보호막 때문에 1랩 때 이 스킬에 당할 경우 2초칸 스킬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사일러스 상대로는 처음에 감전을 들어봤으나 아무래도 을 가는 편이 좋을 것 같네요. 보조룬은 당연히 결의의 뼈방패 필수적으로 들어주고 나 찍으세요.
아이템:
스펠:
초반에는 힘들지만 6랩 되면 킬각이 잡히는지라 점화갑니다.
플레이: 저도 아직 사일러스 상대로 이겨본적이 없어서 정확히 못 써드리겠네요. 이런챔상대로는 유성결의부패
가야하는데 아직 감전으로 밖에 상대를 안해봤습니다. 나중에 룬 제대로 들고 만나면 다시 쓰겠습니다.
(티모) : 초반에는 스턴이 있을 때만 딜교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룬은 역시 들어주고 보조룬은 들어주세요. 원래 보조룬은 마법을 거의 들었으나 탱티모가 나올 경우 결의가 꼭 필요하기 때문에 그냥 결의 고정으로 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상대가 딜티모인지 탱티모인지 모르니까요.
아이템:
스펠: 역시 딜티모일 경우 점화가 답이지만 시작 전에는 그걸 모르기 때문에 그냥 텔포듭니다. 어처피 텔포들어도 상대가 딜티모면 킬각도 나오고요.
플레이: 위에서 언급했듯 2랩 이후 스턴이 있을 때만 티모에게 QW딜교를 합니다. 딱히 크게 조언해드릴건
없네요. 티확찢 화이팅!
(갱플랭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