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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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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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스킬을 설명하겠다
철인
때리면 마법피해가 약 4분의 1가량 보호막으로 바뀌는 특성
이걸 통해 모데카이저는 라인전에서 보호막 딜교로 상대방과의 딜교에서 우위를 점한다
스페이드의 철퇴
평캔이 가능한 평타 강화기다.
1타와 2타는 그럭저럭이지만 3타가 존나세다
그리고 AD와 AP계수가 둘 다 있어 만렙기준 3방은 3.6AD+3.0AP 계수 괴랄한 깡딜과 높은 계수로 상대를 압살하는 스킬이다
슬픔을 거두는 자
라인전 핵심 스킬이며 딜교 핵심 스킬이다
탑에선 아군 미니언에게 걸어서 라인을 빨리 밀거나 상대가 순간적으로 들어올때 WW를 사용해 폭딜+피흡을 하는 스킬이다
이 스킬 덕분에 상대는 "모데 피흡 뭐임?" 이나 "모데 딜이 저리 쎗음?" 하는 말을 한다.
계수 역시 지속딜은 0.9AP 액티브 딜은 0.3AP 즉 합해서
1.2AP라는 괴랄한 계수를 보여준다
파멸의 흡수
모데카이저를 상대하는 적이 "뭐지?" 하는 소리가 나오게 하는 스킬
0.6AD와 0.6AP라는 역시나 꽤 좋은 계수를 가지고 있으며
1레벨 기준 모데카이저 최대 피통의 15%라는 엄청난 양의 쉴드를 생성시켜준다
무덤의 자식들
모데카이저의 '핵심'스킬이다
라인전에서 다른 챔프를 압살할 수 있는 이유도, 다른 스플릿 챔프와 다르게 한타가 꽤 좋은 것도 이것 덕분이다
'이론상' 상대방의 마저가 없다면 궁 원킬이지만 모든 챔피언은 적당한 양의 마저가 있기 때문에 보통 R순간 딜로 피통을 약 20%까고, 난 그 만큼을 흡수하는 방식으로 쓴다.
지속딜로는 약하다...(하지만 리안드리가 나온다면 어떨까?)
이 스킬을 통해 상대방은 모데카이저가 있는 곳에 접근하는 것을 꺼리며, 후반에 모데카이저가 센 이유다
과 +a의 다른 템과 4코어 타이밍의 모데카이저는 이 궁극기 하나만으로 상대방의 원딜을 죽이는 엄청난 화력을 뽐내며
궁극기의 패시브 '드래곤 저주' 덕분에 드래곤을 저주에 걸어 한타에 참여시키거나 포탑을 철거하게 할 수도 있다.
드래곤을 얻었다면 모데카이저보다 드래곤이 더 센 진풍경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모데카이저의 스킬 선마 순서는 상대가 무슨 챔피언인지에 따라 달라진다.
가장 무난한 것은 w선마다
하지만 다른 스킬을 선마하는 경우도 있다.
이를테면 상대가 같이 특이한 방식의 라인전으로 모데의 골치를 아프게 하는 녀석이라면 와 칼날비로 뚝배기를 깨버리면 된다.
또 상대가 같은 개X은 요들이라면 로 라인클리어와 견제를 동시에 하며 라인전을 한다
모데카이저가 '따라가서 죽일 수 있다'면 상대를 따라가서 죽여도 된다.
그럴 경우 콤보는 W를 미니언에 걸고, E를 맞추고 Q로 대가리를 깨는 방식이다
6렙이라면 WREQ를 해주자
그런데 상대가 모데카이저가 '따라가서 못죽인다'면 상대가 딜교를 걸었을 때를 노리거나 갑작스러운 상황을 노려야한다
예를들면 은 절대로 모데가 따라가서 조질 수 없기 때문에 의 3타와 의 액티브를 동시에 써서 궁을 통해 순간적인 폭딜을 넣어 잡는 방법 밖에 없다
보통은 2방을 미니언을 클리어하면서 쓰고 순간적으로 을 써서 대가리를 깬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밴을 못했다고? 모데 선픽인데 얘가 나왔다고?
닷지 ㄱㄱ 방법이 없다
Q는 E로 씹히고 딜도 얘가 더 쎄다
Q 짤짤이를 모데는 버틸 수야 있겠지... 버틸 수는 있는데 판테가 갱호응이 더럽게 좋고 패시브 쉴드로 내가 얘를 잡을 수가 없다 개새..
심지어 로밍도 다닌다 와...
잡을 수 있는 타이밍은 단 한 번
모데가 점화나 탈진을 들었을 때 첫 귀환 시 악마의 마법서를 사는 블라디보다 빨리 나오는 코어템 라일라이를 이용해 선 궁을 걸어 슬로우를 묻히고 앞점멸 QQQ를 하면 어떻게 어떻게 잡을 순 있다
그 다음부턴 블라디한테 털리고 한타도 블라디가 훨씬 좋으니 얘 나오면 닷지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구울을 만들어서 E로 견제를 하면 모데가 WW를 하면 모데가 반피에서 풀피가 되서 꺼-억 한다
얘가 Q랑 궁으로 맞딜하려고 들어오면 나도 궁걸고 Q로 대가리 깨면 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게임 끝날 때 까지 모데를 못이긴다 그러면서 한타는 더 안좋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픽으로 요릭을 픽하면 모데로 대가리를 깨주자
W에 마법 뎀 감소가 사라졌기에 W로 딜이 안막힌다.
E로 맞추고 QQQQQQ하면서 들어와도 모데가 대충 QQ하면 3타에 뚝배기가 깨질걸 아는 이렐은 도망가고 궁을 맞추고 자시고 해도 모데카이저가 이긴다
대신 1레벨 패시브 중첩을 통해서 뒤지는건 조심해라 그건 방법이 없다
갱플 어차피 근접에서 안싸워준다 그러니 W 미니언에 걸고 라인을 미친듯이 밀어라
그러면 초반 라인클리어 수단이 별로 없는 갱플랭크로서는 라인이 타워에 박히게 되고 그러면 모데가 미드나 정글을 장악해주자
갱플랭크가 성장하기 전에 미드 정글이 터져서 게임을 이기게 된다
2가지로 나뉜다
상대 뚝배기를 깨거나 라인을 밀고 다른데로 가거나
감히 맞딜을 하려 하면 뚝배기를 깨주고
모데를 피하면 라인을 밀고 다른데로 가주자
사려라 모데는 3렙부터 할만하고 6렙부터 세지며 템이 나올수록 세지는 후반 메이지다
라인전이 센건 맞는데 갱당해 뒤지면 책임안진다
원딜을 지켜라
정말 상대 원딜과 압도적인 성장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모데카이저가 대충 궁만 걸어도 상대 원딜은 뒤지며, 우리 원딜은 살아서 한타를 이긴다
그리고 스플릿을 해라
모데를 1대1로 막을 챔프는 카운터를 제외하면 없다
물론 카운터 나오면 닷지해야하는게 인생이지만
똑같다 원딜 지키고 스플릿해라
가끔씩은 렌즈 돌려가면서 부쉬에서 궁EQ로 상대 원딜 끔살도 노려보자
무조건 원딜을 지켜(궁서체다 진지하다)
앞에서 설명한 카운터 나오면 닷지밖에 없다
거의 모데가 무조건 지는 상성이다 요즘 모데 카운터가 별로 안나와서 좋긴하다
너도해라 모데카이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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