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 패치. 많이 늦었지만 추가 함. 이번 패치는 체감이 매우 큼. 탱 사일러스의 날이 가면 갈 수록 떨어지는 효율덕에
탱 사일러스는 거의 보이지 않는 추세. 이제 답은 딜 밖에 없다. 방템을 올린다고 쳐도 얼건 정도?
얼건 외의 탱템은 거의 노효율. 이제 거의 극딜을 가기 때문에 한타에서 상대 궁극기 의존도가 매우 높아졌다.
프로들도 탑이든 미드든 다 딜을 가던데 선 벨트, 선 영겁, 선 루덴 등 템트리가 갈리지만 선 벨트 템트리가
채택률이 제일 높음. 9.6 버전 추천 룬, 템트리, 스킬트리 추가 완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22) | 2674 | 마나 | 400 (+50) | 1250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45 (+3.5%) | 1.029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9 (+5.2) | 117.4 | 마법 저항력 | 32 (+2.55) | 75.3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10.1 패치 기준 저는 이 세개 밖에 기용하지 않습니다.
는 굉장히 무난한 룬 입니다. 무난한 게임의 경우 총 회복량은 1000~2000 정도 되고
추가로 적응형 능력치까지 얻을 수 있어 언제나 들어도 괜찮은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요즘 초반 정글 싸움이 너무 중요해져서 보조룬을 결집 깨달음 이렇게 후반 몰빵용으로 드는 것 보단
마순팔을 챙겨주거나 영감 쪽의 비스킷 시왜물을 드는게 더 안정적으로 초반을 풀어 나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상대가 드러눕는 챔피언이면 보조룬 마법도 나쁘지 않음
는 담원 너구리님의 템 빌드를 그대로 따라해봤는데 는 10렙 전까지 라인전에서
딱히 도움이 안되기에 짱돌과 영감 부특성으로 라인전 존버 및 등으로 인한 변수 창출이
매력인 룬입니다. 한번 들고 중독돼버렸어요 ㅋㅋ 짱돌의 신에게 얘만 피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 1등 룬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룬 입니다. 사일러스 초심자 분들이나 카운터를 만났을때 들면 좋은 룬.
상황에 따라 고려 가능.
사일러스의 대상이 아닌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목표 대상이 아닌 주변 미니언의 체력이 25보다 낮을 때 즉시 처치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0.5초 후 사슬이 교차한 지점에서 마력이 폭발해 60/115/170/225/280 (+0.8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 범위 안에 있는 미니언에게는 40%의 피해를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사일러스가 체력을 20/60/80/100 (+0.2 AP) (+추가 체력의 5%)만큼 회복합니다. 사일러스가 체력이 40% 이하인 경우 회복량이 100%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재사용 시: 사일러스가 지정 방향으로 사슬을 던집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사슬을 끌어당겨 적 방향으로 이동하며 80/130/180/230/28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0.3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적의 궁극기를 강탈하면 해당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의 200%(사일러스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적용, 최소 40초)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어 사일러스가 그동안 해당적의 궁극기를 다시 강탈할 수 없습니다.
사일러스가 순수한 공격력 계수를 주문력 계수로 전환해 추가 공격력 1당 주문력 0.4, 총 공격력당 주문력 0.6씩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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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 패치 이후 딜 트리와 W-E-Q 선마를 추천합니다.
사일러스의 첫번째 왕귀 타이밍은 W를 마스터하고 10렙 때 깨달음이 적용된 상태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때의 개입력과 전투력을 최대한 강화시키기 위해 W선마를 채택했고 Q는 라인전이 끝난 단계에선 거의
쓸모가 없다고 봐서 두번째로 E를 마스터 합니다. 무난히 성장했다면 사일러스는 굉장히 위협적인 인파이터가
되어있을 겁니다.
Q 3 후 W선마도 나쁘지 않습니다. Q의 깡딜이 올라가서 좀 더 수월하게 라인전을 할 수 있고 10렙때 W를
마스터 하는 조건도 충족하기에 고려할만한 스킬 배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메이크 후 W로 들어간후 패시브 평타 후 E로 빠지는 딜교환을 애용중입니다.
2티어 신발은 1코어 후 혹은 1코어 올리는 도중에 사주도록 하자.
되도록 올리는게 좋지만
상대 cc가 강한데 강인함을 들지 않았으면
상대 탑 정글이 ad거나 상대가 올 ad 혹은 보호대를 생략하고 코어를 올릴때
을 사도록 하자
아이템 요약
시작템 부패, 귀환 후 상대 ad면 보호대 먼저가기
보호대가 한번에 나오면 반지시리즈 생략 가능
아이템은 완성되면 바로 뽑아주는게 좋음
신발 요약
신발은 1코어 후 혹은 0.5코어 타이밍 때 장만
무난 -
상대에 cc많은데 강인함이 없음 혹은 강인함 들어도 모자랄거 같음 -
상대 올ad 또는 보호대를 안올렸는데 라인전이 힘들때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뒤지지를 않고 붙어서 때려도 처형인 들고오면 숨도 못쉰다 중후반으로 갈수록 힘빠지는
사일과는 다르게 점점 여포가 되는 피오라 뺏어도 도주용으로 밖에 쓸 수 없는 궁극기덕에
사이드에서 경험치만 받아먹어야 하는 내 신세
스펠 빠지는 수가 있다 심지어 6렙 후에는 더 쌔다 그렇다고 사이드에서 얘를 이기나?
안개마녀 가지고 더티파밍하면서 성장차이 오지게 내는데 막을 수가 없음 3렙 이전에
최대한 두들겨 패서 주도권 잡는거 말고는 방법이 없다
갱을 부르자 근데 6후에는 탑 정글 2대2 붙으면 질 확률이 높아서 난 그냥
정글 보고 미드 봇 봐주라고 한다. 유체화를 들고오니까 라인 반 이상은 나가지 말고
6전에 도끼날 돌리는거 e로 피하면서 최대한 두들겨 패자
(궁을 뺏어도 최소데미지라 더럽게 약함) 밴카드 추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안그래도 라인전 강한 챔피언인데 점화까지 들고오는 양아X같은 애들이 있어서 깜짝 솔킬
당할 가능성이 큼 알아서 잘 사려주도록 하자
가진다. 라인이 박히는 쪽이 더 불리 할 수 밖에 없고 애매하게 갱 불렀다가 둘다 죽을 수도
있어서 까다롭다. 궁도 별로임..
상대가 역벞인지 정볖인지를 먼저 파악하는게 중요하다.
내가 레드팀일 경우 - 여기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에 있는 부쉬에 있다가 미니언 오면 착취 스택
쌓아주고 상대라이너가 오면 같이 라인전을 시작하는데 상대가 정벞을 했을경우
와드를 2번째 웨이브를 다 정리하고 박아도 별 문제가 없지만
상대가 역벞을 했고 정글러가 류의 갱킹이 매서운 챔피언이라면 상대 라이너가 리쉬를 하고
라인에 도착했을때 와드를 박아준다. (1,2렙 딜교는 되도록 자제)
가끔씩 미드에서 와드박는거 기다리다가 올라가면 이런 애들이 저 빨간색 동그라미에서
짜잔하고 나타나서 눈물겨운 1렙딜교를 선사해주시는데 상대 역벞인지 아닌지 모르겠으면
그냥 안전하게 탑 타워 뒤쪽 삼거리 부시로 돌아가자
내가 블루팀일 경우- 블루팀일 경우 우리팀 정글을 리쉬해주고 라인으로 가야할 경우가 많을텐데
위에 말했다시피 이런 애들이 이번엔 블루팀쪽 삼거리 부쉬에서 출현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상대라이너가 보이지 않으면 삼거리 부시앞에서 e로 윗벽으로 넘어가거나
돌거북쪽으로 돌아서 가는게 안전하다. 상대가 역벞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무난하게 2웨이브 후 부쉬에
와드를 박으면 편안한 라인전을 할 수있다. 류의 정글러라면 주의하도록 하자.
탑의 기본은 갱을 당하지 않는 것이고 갱을 당하더라도 살아남는 것이
진정한 탑솔러라고 할 수 있다.
맵리를 충실히 하며 싸움이 일어나면 상대 탑보다 항상 먼저 달려가준다.
라인 주도권이 없다면 바위게 싸움을 자제하라고 위험핑을 5번 정도 찍어주자.
(가끔씩 말이 안통하는 정글러 들이 있는데 5대5 게임인 만큼
개인의 판단이 팀원의 운명을 좌우한다는 것을 알아줬으면 좋겠음.)
그리고 피가 없으면 다이브를 당할 수 있으니 밀리는 라인이라면
피관리를 잘해주도록 하자.
(다이브당하면 누구 탓? 내탓)
솔로라인 경험치 패치 이후 라인에서 한번 죽는게 매우 치명적임.
10렙까지만 버틴다는 마인드로 존버하도록하자.
무난하게 라인전을 진행했다면 상대궁을 훔치고 훔친 궁극기가
류의 좋은 궁극기라면
라인을 밀고 로밍각을 보자. 미드에 상대 궁 훔치러 마실 갔다와도 무방.
라인 손실이 없을때 로밍가는게 최선의 판단이다. (라인 밀고 가기)
상대 탑이나 미드랑 사이드에 있을텐데 절대 죽지는 말자. 나 하나 때문에
게임이 불리하게 굴러가는 꼴을 보면 열통터진다 텔각을 보며 상시 대기하고
만약 텔이 없다면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를 유도한다.
중반 는 사이드보다는 패싸움에서 더 큰 포텐셜을 가지고 있다.
AP 메이지는 AD 브루저에 비해 사이드가 그렇게 강하지 않다. 알아서 눈치껏 운영하자.
이때부터는 판단 하나하나가 게임의 승패를 좌우한다. 내가 훔친 궁극기가류의
팀에게 도움이 되는 궁극기라면 우리팀 딜러를 지키면서 싸우고
류의 한타용 궁극기라면
적팀 딜러를 물고 어그로를 분산시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싸우도록 하자.
하지만 이제 극딜 트리를 타기 때문에 시비르 류의 계수가 없는 궁극기는 추천X
(완전히 배제하라는 뜻은 아님) + 궁도 거의 한번 밖에 못 훔치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하도록 하자.
안 만나본 챔피언은 차례차례 추가할 예정
난이도 상 중 하
궁극기 등급 상 중 하
대폭 개편할 예정(9.14 기준)
-가렌- 중 - 중 정복자,Q선마 추천
완전 의 밥은 아니지만 스킬 메커니즘이 넘 단순해서 상대하기가 편하다.
1렙때는 착취 모으고 q찍으러 올텐데 안 맞아주는게 베스트고
가렌w켰을때는 끝나고 딜 해주는게 좋다.(사기 스킬)
인내심 잘 안터지게 견제 할 수 있으면 계속 견제하는게 포인트!
6렙후에는 반피이하일때 콤보에 원콤나지 않도록
주의해라. 가붕이에게 솔킬따이면 생존핑 오지게 찍힌다. 얘가 처형인을 사오면
맞딜 질 수도 있음. (가렌은 안만나봐서 모르겠다) 때문에 다이브각 잘 안나옴.
은 잃은 체력 비례 고정데미지니 피가 없는 적에게 꼽아주자. 딜이 어마어마하다
-갈리오- 중 - 상 여진, 착취, W선마 추천
아니 미드챔이 왜 탑에? 갈리오 원챔이 탑에 와서 한번 상대해봤다.
W 레벨이 어느정도 찍히면 맞딜은 질 수가 없지만 들고와서
로밍으로 터트리더라 막을 수가 없었음. 붙으면 못 도망가는 이므로
갱을 많이 불러주자. 한타에서가 약간 밀리는 느낌. 갈리오의 R은
효율이 매우 뛰어난 상급 궁극기다. 로밍, 합류, 한타 활용도가 무궁무진함.
-갱플랭크- 중 - 중 유성, 정복자Q선마 추천
은근 탑에서 자주 나오고 까다로운 챔피언.
보통 착취나 도벽을 들텐데 착취가 8:2정도로 나옴. 상대할때 핵심은 갱플이랑 Q교환을
했을때 갱플이 손해보는 그림이 나와야함. 갱플 카운터가 인 이유.
그래서 고안한 룬이 유성. 정복자 들어도 상관은 없다. 부패 사왔으면 q교환하면서
라인전 하면되고 마나수정에 충포 사왔으면 사일이 포션이 더 많으니까
강하게 나가서 광휘 타이밍 최대한 늦추거나 3렙 합류때 먼저 붙어줄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야 함. 착취Q 공짜로 안맞도록 부쉬플레이가 핵심.
깔아놓은 화약통의 유무에서 갱플 숙련도가 나뉘는데 화약통 깔아놔서 진입하기
껄끄럽게 하면 잘하는 갱플이고 막 날리거나 안깔면 못하는 갱플임. 갱플이 cs에 평타
쳤을때나 q견제를 할때 진입해서 화약통 지우고 딜교하면 대부분 이김.
궁은 미리 훔쳐 놓는것 보단 밑에 쌈 났을때 훔쳐서 써주는게 나은거같다.
한타때 뺏을만한거 없으면 갱플 궁도 낫배드.
얘도 왕귀챔이라서 방심은 금물이고 최대한 팀에 기여해주는게 핵심입니다.
3줄 요약
1. Q짤 공짜로 맞아주지 말기 (부쉬장악이 핵심)
2. 갱플 왕귀 타이밍인 13렙 이전에 이득 많이 챙기기 (라인에선 생각하기)
3. 킬 주면 안됨. 절대로 주면 안됨
-나르-
-나서스-
-노틸러스-
-다리우스- 상 - 하 유성, 여진 Q선마 추천
다리우스.. 3렙전까지만 할만하고 그 뒤론 이기지를 못한다. 유성이 좋을 줄 알았는데
얘는 기본 스탯이 높아서 견제해도 피가 빠지는 느낌이 안나더라. 여진 들어서 한타나
2대2 교전 보는게 나을거 같기도 함. 실수로 끌렸을때도 효율 굿이다. Q로 미니언과
를 함께 맟춰주는게 베스트. 얘를 만나면 탑에서는 뭘 할수가 없다
아껴서 합류각 보는거 말고는 우리팀에게 도움이 될 방법이 없기에 애가 탄다.
가 우리팀 정글이 108갱을 오지 않은 이상 말릴리가 없기에 한타에서 존재감도
이 밀린다. 은 1렙 궁 기준 고정 데미지 110의 폐기물 급 궁이니
되도록 훔치지 말고 상대 정글 혹은 미드 궁을 훔치도록 하자.
-라이즈--럼블-
-레넥톤- 중 - 중 여진, Q선마
노잼톤이다. 노잼임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자주 나온다.
여진이 무난한듯.
가 를 들고 왔다면 반반을 목표로 라인전을 하자. 나오기 전에는
먼저 들어가지 말고 갉아먹다가 들어올때 e로 빠지면서 눈치보다가 e로
들어가서 빨로 딜교하면 이긴다. 만약 이 E를 한번 써서 W를
에게 꼽아넣을 정도의 거리유지를 했다면 반성하도록. e두번 써야
닿을 수 있도록 거리유지가 중요하다. 후에는 딜교 성립 X Q짤만 ㄱㄱ
R은 무난한 피뻥인데 오래 싸울거 같을때 먼저키면 은근 비비는 딜이 쌔서
도움이 된다. 하지만... 한타때는 더 좋은 궁극기를 훔치도록.
-렝가-
-리븐- 중 - 하 정복자, 여진, Q선마 추천
자신이 없으면 여진 추천드림 지금 너프 한번 더 먹고 이제 거의 안보이는데
얘도 사실 라인전은 쉽습니다. 리븐이 진입했을때 손해보는 그림이 나와야함.
Q짤이랑 패시브로 cs칠때마다 갉아먹어주면 들어오는데 e써서 들어오면 실드 빠지고
스킬 다 꽂아 넣으면 딜보고 놀라서 빠짐. e를 써서 들어올 수 밖에 없도록 안전거리를
확보하자. 사실 리븐같이 유지력없는 애들 상대법 핵심이 나 혼자 때리고 안맞으면
되는데 딜교는 Q짤 패시브 평타로 갉아먹다가 들어오면 w평 꼽고
e로 빠지기 이것만 반복하면 절대로 죽을일 없습니다 그냥 e없을때나 집 안간 상태일때
조심하고 이제 q쿨도 길어져서 q모았다가 킬각보는 것도 힘들어져서 사실상 사일러스의
밥이 되었다고 생각함. 그렇다고 정직하게 일기토하면 지는거 다들 아시죠?
+ 사일러스 E사슬로 리븐 Q3타를 끊을 수 있다.
3줄 요약
1. 유지력이 없는 리븐에겐 짤짤이가 생명 (Q와 패시브 짤, Q평W평 후 E로 빠지기 )
리븐이 진입했을때 손해를 봐야하는 구도가 나와야 함!
2. 리븐+ AD정글이면 보호대나 닌탑을 빠르게 구매하도록 하자
3. 깜짝 킬각을 조심해야함. 서로 체력이 비슷할때 리븐 급발진을 조심하자
-마오카이- 하 - 중 도벽, W선마 추천 (9.6 이전 버전)
메타에서 사라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챔피언이다. 신나게 돈을 뜯자.
선가서 라인전 하다보면 도벽으로 2킬은 할 수 있다.
이거 뽑아와도 평타 안치고 W꼽으면 돼서 1000원 날리는 꼴.
아주 가끔씩 엄청난 아다리로 Q에 W가 끊길 수 있으니 주의.
패시브 때문에 솔킬이 자주 나오지는 않는다. 도벽으로 성장차를 벌리고
한타에서 R을 사용해서 상대를 당황하게 해주자. (시야 없는 곳에서 쓰면 개꿀)
-말자하- 하 - 상 정복자, 여진 Q선마 추천
얜 가끔씩 탑으로 올라오던데 왜 오는지 모르겠다. 소환해서 라인 밀려고 할텐데
패시브 몇번 돌려주면 다 죽어서 라인 밀지도 못한다. Q선마로 라인 계속
밀어주고 훔쳐서 로밍가자. Q레벨이 어느정도 올라가면 공허충이 Q에
한방에 죽어서 라인이랑 같이 맟추면서 밀면 된다. 말자하 패시브에 궁 뽑는거 안막힘.
말자하 호응도 생각하면서 플레이 하도록.
-말파이트-
-모데카이저-
-문도 박사-
-볼리베어-
-블라디미르- 하 - 상 정복자, 감전 Q선마
이 친구도 거의 장인 챔인게 잘하는 사람이 잡으면 거리조절 잘하면서 까지
잘 사려서 말려놓을수가 없다. 물론 못하면 피랑 웅덩이 빼놓고 정글 불러서 다이브.
선 루덴을 가서 q짤로 피 빼면서 주도권 잡는게 목표입니다. 6렙 후에 아다리 안맞아서
w가 웅덩이에 씹히는 것만 아니면 웬만해선 따일일은 없고
-빅토르-
-뽀삐- 중 - 중 착취, 정복자Q선마
거의 장인챔프라고 해도 될 정도로 장인과 비장인 사이의 실력차가 엄청나다. 상대 전적을
보고 뽀삐 원챔이라면 사리면서 하고 그냥 카운터 픽으로 뽑은거 같다면 긴장하지 말고 하자.
q짤로 라인전 주도권 잡는게 포인트.뽀삐 q는 무빙하면 두대맞을거 한대 맞을 수 있다.
얘가 무서운건 탱가면서 딜도 잘나오고 뽀삐 w가 사일러스 카운터 치기가 너무 좋다.
e로 들어갈때 w에 막히면 q 두대 맞고 혼자 쏙 빠져나가고 한타때도 2초 동안 이동기
못쓰는게 너무 치명적임.+ 사일 w차단으로 인해 다이브가 굉장히 쉬움
궁 은 라인전 끝나면 웬만해선 안쓰는데 옵젝 쌈에서 정글
날리거나 한타 때 정 쓸거 없으면 앞라인이나 딜러진 날려서 이득을 취할 수 있다.
3줄 요약
1. 선템 양피지로 q짤을 통해 주도권 잡기
2. 벽궁 각 생각하면서 라인전 하기
3. 뽀삐 q 쓸때 무빙치기
-사이온- 하 - 중 도벽, W선마 추천 (9.6 이전 버전)
만만한 탱커 사이온이다. 보통 q선마를 해서 물리피해가 많이 들어온다.
e로 진입한 후에를 아꼈다가 q차징중에 맟춰서 끊어주자.
얘가 이거 뽑아오면 돈 뜯는데 크게 문제는 없는데 들고오면
도벽으로 돈 뜯기가 살짝 힘들어진다. 6렙 후 궁을 사용한 갱호응을 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은 훔쳐서 갱호응 할때 쓸 수도 있고 이니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세주아니- 하 - 중 도벽, W선마 추천 (9.6 이전 버전)
얜 딱 한번 만나봤는데 솔직히 그냥 돈 주는 샌드백이다. 신나게 두들겨 패자.
는 갱호응이 좋으니 적 정글 생각하면서 라인전 해주면 무난하다.
는 멀리서 던져야 효과가 더 좋게 적용된다. 멀리서 맞춰주자.
-쉔-
-스웨인-
-신지드-
-아칼리- 중 - 중 정복자, 여진 Q선마 추천
내가 q를 드럽게 못 맟추는거 같다 싶으면 w선마해도 된다.
이상하게 옛날엔 대충 싸워도 이겼는데 지금은 아닌거 같다..
라인전에서 q짤만 해주면서 까딱거리는 무빙 치면서 아칼리q를 빼도록 유도해야 한다.
미니언이랑 같이 있지 말고 칼리가 Q를 사일에게 쓸지 미니언에 쓸지 고민하도록 만드셈.
장막 펼치면 q 막 쓰지말고 가끔씩 나올때 q 써서 무조건 맟춰야 함. 아칼리 스킬은 맟추기
쉽지만 사일러스는 아니다. 장막 있을땐 갱 부르지 말고 장막 빼고 부르는게 낫다.
6렙 이후에 얜 궁 들고 있으면 거의 갱 면역 수준이라서 정글 콜하기도 까다로움
조심해야 되는 타이밍은 스킬 빠졌을때랑 아칼리 궁 못 훔칠때. 이기는 타이밍은
아칼리 총검 전에 사일러스가 벨트가 나왔을때 싸우면 이긴다. (둘 다 궁 있을때)
또는 초반에 피 많이 깎아 놨으면 막 걸어도 나쁘진 않다.
서로 2코어 이상 부터는 손 싸움인 것 같음 중반 되면 렌즈사서 장막 안에 있어도 스킬
맟출 수 있게 돌리면서 싸우자
3줄 요약
1. 옛날과 다르게 쉬운 상대가 아니다. 방심은 금물 (스킬 신중하게 쓰기)
2. 아칼리 궁을 못 훔치는 타이밍 때 킬을 주지 않도록 하자
3. 까딱거리는 무빙 필수 (아칼리 Q빼기) + 미니언이랑 같이 서 있지 말기
-아트록스- 중 - 중 정복자, 여진, Q선마 추천
아트록스.. 목숨 질긴 챔피언... 그나마 사일러스가 기동성이 좋아서 할만 하다고 생각해요.
얘 상대로는 아트록스가 Q-E를 사용해야만 사일러스에게 닿을 정도로 안전거리를 유지해야
하는데요 Q-E를 생무빙으로 피할 수 있으면 금상 첨화고 안될거 같으면 E를 사용해서
피해주는게 안전 합니다. 6렙 이전에 갉아먹다 보면 킬각 나옵니다. 그때 빼고는
선진입 절대 금지!! 아트는 q를 처음에 맟추고 그다음에 q e로 진입하는게
보통 아트들의 패턴이라서 처음에 q거리를 주는척하고 q를 무빙으로 피한후 qe로 진입할때
역으로 들어가서 딜교하고 빠지면 손해는 안봅니다. 하지만...
스탯이 워낙 좋아서 솔킬각도 진짜 안나오고 패시브로 라인유지도
좋고 딸피여도 궁 키면 죽을랑 말랑 해서 까다롭습니다. 반반을 최대한 목표로
라인전을 풀어 나가는게 핵심. 한번 킬 주면 너무 뼈 아파요 ㅠ 싸울때도 최대한 무빙치면서
q 아프게 맞는 부분을 피해줘야 합니다. 스킬 다 맞으면 절대로 못이겨요
보호대를 빠르게 장만하는거 추천드립니다 모렐도 2코어 쯤엔 올려야해요
3줄 요약
1. *** 0.5코어로 보호대 *** *** 2코어로 모렐로 ***
2. 선진입 절대 금지! 최대한 무빙으로 스킬을 피해야함
3. 죽지만 말자.. 죽지만 말자..
-야스오-
-오공-
-오른-
-올라프- 중 - 중 여진, W선마 추천 (후엔 Q선마로)
전통적인 라인전 강캐 패드리퍼 형님이시다. 얘한테 e로 절대 먼저 들가지마라
진짜 그냥 훅간다 6렙 이후에는 도끼 한번 맞으면 궁키고 X친놈처럼 달려오는데
라인 반 이상 나가있지도 않았는데 뒤졌음. 여진들고 한타보자.
궁의 cc면역은 한타때 비비면서 싸우는 에겐 꿀 궁극기. E가 고정댐이어서
선 은 별로같다. 가자
-요릭-
-우르곳-
-이렐리아- 중 - 중 여진, 정복자Q선마 추천
너프를 하도 먹어서 옛날에 비하면 매우 편해짐. 1렙5스택에 싸우면 지니까 e로 먼저
들어가지 말고 근거리 3개 탈때쯤에 미니언이랑 이렐이랑 같이 맞추면서 cs+딜교
그뒤에 이렐이 눈 돌아서 q로 들어오면 카이팅하면서 원거리미니언이랑 패주면 되고
안들어오면 딜교 이득. 1렙 2렙때 E-W찍어서 들어오면 강하게 응수해주자. e로 스턴
피하는게 킬각 안주는 제일 좋은 상황이고 어쩔 수 없이 맞았으면 여진키고 딜교걸면
비등비등하다. Q랑 패시브 짤은 라인전의 기본이다.
3줄 요약
1. E만 안 맞으면 여진 있을때 싸우면 웬만해서는 이긴다. (E를 스턴 피하는 용도로 쓰자)
2. 초반에 5스택 딜교 조심 (스펠 빠질 수 있음)
3. 지속딜은 아직 강하다. 방심하지 말자. (닌탑이나 보호대 구매하는 것도 좋은 선택)
-일라오이- 상 - 하 정복자Q선마 추천
얘도 진짜 어렵습니다. 원래 비주류라서 잘 안보였는데 촉수랑 뭐 버프먹고 간간히
보이는데 얘가 6렙 전에 호구라서 정글이랑 한번 따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가면 피통도
어마무시하고 e한번 끌리면 피가 너무 나가서 e는 e로 무조건 피하는게 핵심.
사일이 먼저 e진입 가능한 경우는 얘가 e를 못 맞췄거나 우리 정글이 왔을땐데
사일+근거리 정글이면 일라가 피관리 조금만 잘해놔도 한명희생은 감수해야해서
까다로운 챔프. 6되고 라인 박히면서 cs받아먹으랴 e피하랴 진짜 눈물나는 상황이 됨.
궁은 폐기물 그자체
3줄요약
1. 6렙전 일라가 호구일때 라인을 당겨서 정글이랑 잡아보자.
2. 사일+근거리 정글이면 6렙 후 일라가 궁 있을땐 갱을 안부르는게 좋을 수 도 있다.
3. e는 스킬을 써서라도 무조건 피하자.
-잭스- 중 - 중 여진, 감전, 정복자 Q선마 추천
잭스는 라인전 강캐가 아니라서 이기기가 어렵진 않다. 다만 나중에 트포 쇼진이 나왔을때
굉장히 까다로운 챔프가 된다는 점이 잭스를 뽑는 이유 중 하나다. 잭스 상대할때 팁은
평타거리를 안주면서 잭스가 e나 q를 써야만 딜교가 성립될수 있는 상황을 만들면 되는데
Q로 들어오거나 E 돌리면서 걸어서 들어오면 여진으로 딜을 상쇄하면서 싸우면 쉽게
이길 수 있다. 잭스Q가 은근 짧아서 스킬 없을때 조심해야함. 여진이 아니거나
여진이 없으면 E돌릴때 E로 빠졌다가 스턴 걸때쯤에
E스턴 맞추면서 딜교하면 보통 안 진다. 잭스 + ad정글이나 잭스가 좀 힘들다 싶으면 를 1코어로 올려주자.
나중에 트포 쇼진이 나왔을때 사일이 적어도 0.5코어는 앞서있어야 정상이다.
그리고 얘 궁켰을떄 맞딜하면 무조건 진다. 궁 키고 도약쓰면 Q와 E를 동시에 쓰면서
빼면 점멸쓰지 않는한 바로 못따라와서 시간을 벌 수 있다.
궁키면 맞궁으로 응수해도 나쁘진 않지만 서로 궁이 있다면 궁을 아끼는 사람이
유리하므로 맞딜하면 이길거같은 확신이 있을때만 맞궁을 쓰도록 하자.
3줄요약
1. 잭스가 손해보는 딜교를 하게 되도록 W평타 거리를 주지 말자 + 보호대를
빠르게 가져가는것도 좋은 선택
2. 궁 켰을때 맞딜하면 잭스가 보통 이기므로 빼면서 싸워야함. 가능하다면 Q와 E를
동시에 사용하면서 빼도록 하자.
3. 잭스보다 사일러스가 성장이 늦춰지거나 비슷하면 안됨.
-제이스-
-초가스-
-카밀- 중 - 중 정복자, W선마 추천
탑에 나오는 어깨형님들 보다는 카밀이 낫습니다. 우선 1렙 때 카밀이 뭘 찍느냐가 중요한데
잘하는 카밀은 스킬 안찍고 있다가 1렙에 사일이 q로 근거리를 지우면 카밀이 e찍고 딜교를
걸어서 손해 볼 수도 있으니 웬만하면 스킬 아끼고 있다가 카밀이 w나 q로 근거리를 지운다
싶으면 그때 스킬을 찍고 파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일e로 카밀e를 끊어서 이득을
볼 수 있고 w레벨이 점점 올라가면 갈 수록 딜교에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적인 딜교-> 카밀이 w쓸려고 다리를 올림 -> w로 파고든뒤 평타 후 e로 빠져나옴
-> 카밀이 e로 추노할 시 e 2타로 끊기(갈고리가 벽에 닿기 전에 끊으면 베스트 e 돌진할때
맞 e써도 상관은 없다) 근데 치감 칼 사오면 웬만하면 10렙 전에는 못이기니까
10까지 사리다가 그 뒤에 싸우도록 합시다.
보호대는 q2타 고정딜 때문에 잘 안 올림, 카밀 궁 갱호응도 조심
-카사딘-
-케넨-
-퀸- 하 - 중 유성, Q선마 추천
전혀 어렵지 않다. 라인전에서 Q만 계속 맞춰주면 아파서 나오지도 못함.
마나통이 여유가 생기면 라인을 쭉쭉 밀어 넣으면서 압박해주자. 로밍도 못 다닌다.
가끔씩 가 에 막히는 것만 주의해주면 무난하다.
퀸의 궁극기는 훔친 다음에 라인복귀용 또는 로밍용으로 사용해주자.
-클레드- 중 - 중 여진 ,정복자Q선마 추천
Q에 치감이 생기고나서 1티어로 급부상한 클레드.
확실히 옛날보다 상대하기 어려운 감이 있다. 우선 얘 상대로도 선진입을 하면
안되고 평타거리 안주면서 Q와 패시브로 갉아 먹어야한다. 그러면 얘가 보통 E-Q를 같이
쓰면서 들어오는데 E로 진입할때 뒤나 옆으로 E쓰면 Q는 보통 안맞고 Q 맞는다 쳐도
4대 빠르게 때리는 타이밍에 여진 터트려서 딜 상쇄하면 딜교를 매우 편하게 할 수 있다.
(여진 없을땐 사리기) 잘하는 애들은 W 안찍고 있다가 갱오거나 바위게 쌈 할때 스칼 내리고
나서 찍고 빠르게 다시 올라타서 초반에 바위게 쌈할때나 정글이 갱올때 주의 해야한다.
말 내리면 괜히 가까이 가서 총쏘는거 맞거나 평타거리 주지말고 원콤 낼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때까지 선진입 하지말고 Q짤만 해서 집 보내거나 킬각을 보도록.
괜히 용기 애매하게 채워 줘서 솔킬각 볼때 역관광 당하면 안됨.
내렸을때 궁 훔쳐서 미드로 로밍가도 좋다.
스탯이 워낙 좋아서 조금 말린거 아니면 서로 한타 때 입지는 비슷한데 클레드 궁에 팀 끊기는거
조심하게 안보이면 핑 찍어줘야함. 역으로 클레드 궁 갖고 있으면 우리가 끊어먹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얘가 부룬에 영감 들고있으면 시왜물 낚시 클레드인데 얘가 쪼꼬미 상태에서 드럽게
안뒤져서 스칼 대부분 탈 수 있다. 그거 빼곤 장점이 없으니 당해주지 말도록하자.
3줄 요약.
1. 스칼 내리면 용기 채울각 주지말고 Q짤해서 집보내거나 솔킬각을 보자.
2. 초반 바위게 쌈이나 역갱 같은 경우에는 클레드가 최적화 되있어서 애매하면 안싸우는게
좋음.
3. 궁로밍이나 중후반에 궁 합류 같은 변수는 생각하고 플레이해야함. (위험핑 필수)
-트린다미어-
-티모- 중 - 하 유성, 여진 W선마 추천(후엔 Q선마로)
^오^ 대표적인 롤의 충 챔피언. 옛날엔 티모하면 혹은을 선템으로 가서
뚝배기 깨기가 쉬웠는데 요즘 티모들은들고와서 선템을 로
가는데 안뽑아와도 사일이 지는 모습을 볼 수 있음. 들고오면 괜히 딜교했다
다이브각 줄 수 있으니 무리하지 말자. 는 뭔가 궁 1렙일때 뺏으면 손해보는 느낌.
와드박는 느낌으로 사용해 주자. 한타에서는 가 우위.
나중에 궁 3렙되면 티모보다 버섯 많이 깜 ㅋㅋ
-판테온- 상 - 상 착취. 여진Q선마 추천
요즘 벤도 자주 나오고 만날때마다 뭐 같은 챔피언.
우선 라인전 이기는거 절대로 불가능하다. 여진으로 딜 상쇄하는것도 거의 불가능해서
보통 기절 맞고 여진을 키는데 그럼 쫄래쫄래 따라오다가 여진 끝나면 딜 쑤셔박아서
차라리 착취를 드는게 나을거 같음. 얘가 짜증나는 이유는 사일 콤보 타이밍이 너무
정직해서 판테 e로 막기가 쉽고 q교환을 해도 판테가 이득을 본다. cs먹으려고 하면
창 맞고 기절맞고... 그러면 맞파밍이 안되니까 라인에 박혀있어야 하는데
주도권 없는 탑은 사실상 민폐만 끼침. q쓸려하면 w쓰고 들어와서 때릴거 다 때리고
무적쓰면서 빠지는 역겨운 스킬셋. 어느 정도 버티려면가 필수다.
궁을 훔치면 물론 좋지만 궁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경우가 판테가 궁쓰는거 맞궁으로
역으로 물거나 판테가 로밍 실패하고 돌아갈때 바텀에다가 쓰는 경우 밖에 없다.+ 내 궁은
판테 궁쿨의 두배에다가 90초 밖에 보관을 못해서 판테 궁으로 이득 보는게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 됨. 물론 우리 라인이 이기면 판테랑 집 타이밍 똑같이 잡아서
바텀이나 다른데에 핑 오지게 찍으면서 맞궁 각 보면 된다. 근데 사일이 템나와야 강하지
든 랑 든 가 서로 합류하면 스킬셋 구성이 초반 스노볼에 몰빵된
판테 있는 쪽이 압살하는게 상식적으로 맞는 그림임. 걍 밴 추천
3줄 요약
1. 첫 코어로 팔목 보호대
2. 궁을 훔쳐도 판테랑 비교해서 제한이 너무 많다. 우리팀이 지고 있다면 각보기도 힘듬
(최대한 역으로 무는 그림 만들기)
3. 벤
-피오라- 상 - 하 감전, 착취Q선마 추천
피오라 상대론 다 들어봤는데 감전이 젤 나은거 같음.
얘 상대로는 약점 각 안주는게 핵심인데 내쪽으로 약점 생기면
멀리 갔다와서 약점이 피오라쪽으로 안 생기게 해야함. Q짤+패시브로 갉아 먹어주고
응수 빠질때까지 E 2타(사슬 날리는거) 는 봉인한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얘 상대로 할만한 때는 딱 굶드라 나오기 전 타이밍 까지 할만하고 그 뒤로는 지옥
피오라가 Q를 쓰고 난후에 Q를 쓰는게 1,2타 둘다 맟추기 편하고 Q로 들어와서 E를 키면
W평 후 E로 빠지면 딜교 이득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굶드라가 나오면 그 전에 피오라가
2 3킬 정도 준게 아닌 이상 딜교하면 할수록 손해를 봐서 굶드라 전 타이밍에 이득을 최대한
많이 취해야 하고 피오라가 한타 구도가 약점이므로 피오라가 합류를 할 수 밖에 없게끔
상황을 만드는게 핵심입니다.
3줄 요약
1. 약점각은 절대로 내주면 안됨. 약점이 초기화 되도록 멀리 갔다오자.
2. 굶드라가 나오기 이전까지는 주도권을 잡을 수 있다. Q평W평 후 E로 빠지는 딜교를
추천한다.
3. 피오라의 약점은 한타구도. 한타를 열어서 피오라에게 합류를 강요해야함.
-하이머딩거-
-헤카림-
일단 제가 사용하고 있는 룬과 템트리 간단하게 적어 봤습니다. 공략은 가독성과
상대법을 위해서 계속 수정해 나갈 계획이고 공유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바로바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질문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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