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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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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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즌 다이아 / 승률 70%로 언랭크 -> 플레까지 제드만으로 4일만에 달성 공략.

- Enkerver(2019-02-21, 조회수: 7331)

안녕하세요.



과거 유튜브로 활동하던 제드유저 Gosto Muito Dete 입니다.





 

시즌 7 이후 리그오브레전드를 잠시 접었다가

최근들어서 다시 시작하느랴 계정을 처음부터 새로 키웠습니다.


 

'제드' 챔피언만으로 현재 4일만에 언랭크에서 플레 중상위 매칭까지 70%의 승률로 올렸습니다.


 



 

공략은 꾸준히 업데이트 됩니다.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미드가 누군지 모르겠다.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승전보 / 최후의 일격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체력 15~90



OR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마법의 신발 / 시간 왜곡 물약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체력 15~90



[AD Mid Champion]


VS 탈론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재생의 바람 or 뼈방패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방어력 6


-> W견제에 hp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뼈방패는 W견제에 빠져서 없어진 후 딜교환이 들어오기 십상임으로 재생의 바람을 추천합니다.


VS 야스오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빛의 망토 / 주문 작열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방어력 6


->6레벨 이후 킬각을 볼 때 야스오가 미니언을 타며 도주할 경우 추노에 유리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주문 작열로 쉴드가 차기 직전에 스킬을 적중시키면 쉴드를 까주기 탁월합니다.


VS 이렐리아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뼈방패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방어력 6


-> 기본적으로 이렐은 한번 딜교환을 시도하려면 접근 후 풀딜을 넣어야하기 때문에

    뼈방패가 좋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VS 제이스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재생의 바람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방어력 6


-> 원거리 상대로는 뼈방패의 효율은 좋지 않습니다. 재생의 바람을 들어줍니다.


VS 아트록스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뼈방패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방어력 8


-> X




[AP Mid Champion]


VS 갈리오


주 특성: 감전 / 돌발 일격or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마법의 신발 / 시간 왜곡 물약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갈리오의 초반 견제는 시간 왜곡 물약으로 최대한 버텨줍니다.

   제드가 3레벨만 찍으면 갈리오에게 질 수 없습니다. 그냥 각이 나올때마다 싸워줍니다.

   딱히 무서운 챔피언이 아니기에, 딜템 위주로 올리기 위해 신발을 사지 않고 특성으로 매워줍니다.


VS 다이애나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뼈방패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6레벨 이후 QREW콤보가 굉장히 아프기 때문에 혹시라도 맞게 된다면 폭딜을 최소화하기 위해

    뼈방패를 듭니다. 보통 맞딜교에서 제드가 밀리는 경우가 태반이기에 사려주는 플레이로 갑니다.


VS 라이즈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무효화 구체 / 기민함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라이즈의 투사체 속도가 상당히 빠르고 판정이 좋습니다. 난입터지면 이속을 따라잡기도, 도주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기민함을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무효화 구체로 속박 플레이에 죽지 않도록 버텨줍니다.


VS 럭스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or돌발일격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무효화 구체 / 주문 작열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6렙이후 속박맞고 한방에 녹아버리는 걸 방지하기 위해 무효화 구체를 들어줍니다.


VS 르블랑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재생의 바람or뼈방패 / 과잉성장or불굴의 의지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속박 안맞을 자신 있다 : 과잉성장 드세요 / 불굴의 의지는 꼭 안드셔도 됩니다.

   르블랑이 Q를 맞추더라도 들어오기 까다롭게 뼈방패를 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말했듯이 원거리 챔프 상대는 재생의 바람이 더 좋습니다.


VS 리산드라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재생의 바람 / 과잉성장or불굴의 의지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Q견제가 대부분이기에 재생의 바람이 더 좋습니다.

  뼈방패를 들어도 리산드라가 속박을 맞춘 뒤 뼈방패가 빠지는 시간을 기다리면 답이 없기에

  재생의 바람을 듭니다.


VS 말자하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재생의 바람or뼈방패 / 과잉성장or불굴의 의지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W견제가 대부분이기에 재생의 바람이 좋습니다.

   단, 6레벨 이후에 말자하의 풀콤보를 상대할 때에는 뼈방패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VS 베이가


주 특성: 감전 / 돌발 일격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무효화 구체 / 주문 작열or폭풍의 결집or깨달음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그냥 폭딜로 누가 먼저 녹이냐의 싸움입니다. 스턴을 걸리면 궁으로 씹기도 전에 녹아버리므로

    무효화 구체로 최대한 버팁니다. 딱히 메리트가 없기 때문에 폭풍의 결집이나 깨달음으로 후반을 봐도 좋습니다.


VS 벨코즈


주 특성: 감전 / 돌발 일격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빛의 망토 / 주문 작열or폭풍의 결집or깨달음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빛의 망토 궁이속붙으면 벨코즈 스킬 절대 못맞춥니다. 그냥 6렙이후 깔끔하게 잡아줍시다.


VS 블라디미르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재생의 바람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노답입니다. 그냥 버팁니다.


VS 사일러스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뼈방패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사슬에 맞으면 일단 들어와서 딜박는 구도이기 때문에 뼈방패 들어줍니다.

    WEQ견제만 잘 맞춘다면 절대 안집니다.


VS 신드라


주 특성: 감전 / 돌발 일격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재생의 바람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일단 피의 맛을 터뜨리기 위한 조건부를 달성할 때 보통 잘하는 신드라는 딜교환을 같이 걸어주기에

    돌발 일격으로 승부를 볼 때 조금 더 효과를 내주는 게 좋습니다.


VS 아리


주 특성: 감전 / 돌발 일격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뼈방패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신드라와 같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견제보단 한방콤보에 맞을 가능성이 높기에 뼈방패를 듭니다.


VS 아우렐리온 솔


주 특성: 감전 / 돌발 일격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무효화 구체 / 주문 작열or폭풍의 결집or깨달음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그냥 아무거나 들어도 이깁니다.


VS 아지르


주 특성: 감전 / 돌발 일격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뼈방패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상당히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뼈방패로 최대한 WQ평타견제를 막아줍니다.

    마찬가지로 피의 맛 터뜨리다 더맞기 때문에 돌발 일격으로 승부봅니다.


VS 아칼리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재생의 바람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Q견제가 심하기 때문에 재생의 바람 들어줍니다.


VS 애니


주 특성: 감전 / 돌발 일격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무효화 구체 / 주문 작열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X


VS 애니비아


주 특성: 감전 / 돌발 일격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뼈 방패 / 과잉성장or불굴의 의지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X


VS 에코


주 특성: 감전 / 돌발 일격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뼈 방패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Q는 피하기 쉽습니다. 한번 들어오면 풀딜넣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뼈방패, 돌발일격 들어주고 승부봅니다.


VS 오리아나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뼈방패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구체 날아오면 WorWE까지 같이 쓰기 때문에 뼈방패 들어줍니다.


VS 제라스


주 특성: 감전 / 돌발 일격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무효화 구체 / 주문 작열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궁쓰면 뒷E맞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무효화 구체로 한턴 버텨줍니다.


VS 조이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재생의 바람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보통 조이는 평타 견제가 심하고 수면을 맞아도 한 턴을 기다리기 때문에 뼈방패는 안듭니다.


VS 카사딘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재생의 바람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Q견제가 심하기 때문에 재생의 바람을 들어줍니다.


VS 카서스


주 특성: 감전 / 돌발 일격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무효화 구체 / 주문 작열or폭풍의 결집or깨달음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마찬가지로 한방에 승부봅니다. 죽고 궁쓰는거에 안죽도록 무효화 구체 들어줍니다.


VS 카시오페아


주 특성: 감전 / 돌발 일격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뼈방패or재생의 바람 / 과잉성장or불굴의 의지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X


VS 카타리나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뼈 방패or재생의 바람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X


VS 트위스티드 페이트


주 특성: 감전 / 돌발 일격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뼈 방패 / 과잉성장or불굴의 의지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보통 골드카드 맞고 풀콤보 넣기때문에 뼈방패 들어줍니다.

   마찬가지로 한방에 승부볼꺼기 때문에 돌발일격 듭니다.


VS 피즈


주 특성: 감전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궁극의 사냥꾼

부 특성: 뼈 방패 / 과잉성장

공격/유연/방어: 적응형 9 / 적응형 9 / 마법 저항력 8


-> X



누굴 만나도 점멸, 점화는 고정입니다.

정화는 적 정글과 미드의 시너지를 보고 들어줍니다.


[Cleanse(정화)]

정글                         + 미드

Nautilus(노틸러스)Rammus(람머스)Sejuani(세주아니)Skarner(스카너)Fiddlesticks(피들스틱)            Galio(갈리오)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Zoe(조이)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일때만 들어줍니다.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70/105/140/175/210(+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레벨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vs Shadow Slash(그림자 베기)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라인전 상황이 반반이다 or 푸쉬했다. / 적이 원거리 챔프다. / 정글이 갱을 오는 핑을 찍었다.

          적 정글이 빠른 갱을 올 것 같다.


Shadow Slash(그림자 베기): 라인전 상황이 내 쪽으로 땡겨졌다. / 적이 근거리 or 접근기 챔프다. / 2레벨 빡딜교를 할 생각이다.


-> 이 챔피언들 상대로는 거의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먼저 찍습니다.

Sylas(사일러스)Yasuo(야스오)Ekko(에코)Jayce(제이스)Talon(탈론)Fizz(피즈)



스킬 콤보

 추후 동영상으로 재작성 하겠습니다


고정된 콤보는 딱 하나입니다. WEQ.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주의 사항이 있다면 제발 WE하고 Q를 바로 쏘지 마세요.


표창이 이상한곳으로 꼬이거나, 두번째 표창이 맞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끝까지 보고 표창을 던져도 늦지 않습니다.





라인 클리어용 콤보


WQE입니다. 다만 W를 쓰고 미니언이 1자에서 표창 범위안에 다 들어올 때까지 기다린 후에


Q를 안쪽으로 써서 표창 2방을 전부다 맞을 수 있게 해주고 E를 긁습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




궁없는 부쉬 암살 콤보


미니언 클리어와 똑같습니다. 다만 Q와E를 거의 동시에 눌러줍니다. 그 후에 평타도 바로 섞어줍니다.




그 외 궁콤보


1. WWREQ평

   적을 빠르게 커트해야 할 때 혹은 한타에서 후진입을 할 때, 적이 멀 때 사용합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Death Mark(죽음의 표식)    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평

 

2. WRW(EQ)R(EQ)평

   EQ의 타이밍은 상황을 보고 써줍니다. W를 미리 깔아둠으로써 도주 경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2대1 교전 시, 적이 갱을 왔을 때, 내 피가 없고 적 피가 많은데 적이 들어올 때 사용합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Death Mark(죽음의 표식)   (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평


3. R(EorEQ)WRW(EorEQ)평

   궁으로 접근 후 상대 위치에 그림자(W)를 깔아 둔 뒤 궁극기 그림자로 되돌아 온 후 다시 W로 재진입 하는

   콤보입니다. 실전에서 쓰일 일 거의 없습니다만, 오리아나 궁극기를 씹으면서 들어가거나 궁으로 들어갔는데

   뒤에 있던 적이 나올 때 잠깐 빠지면서 어그로 분산 뒤 재암살용으로 사용합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  (Shadow Slash(그림자 베기)or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Shadow Slash(그림자 베기)or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평


4. RWEQ평

   순간극딜 콤보입니다. 저 후엔 마음대로 해도 됩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5. REQ평WW or REQ평RWW

   궁극기 암살 후 도주 해야할 때 사용합니다.

   쫒아오는 적을 e로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   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평  (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or  Death Mark(죽음의 표식)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스킬 활용 팁

3표창에 연연하지 마세요. 못맞추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WE후 표창 바로 쏘지 마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유동적입니다.


신발


미드에서 자기가 압도했다면 다른 라인의 챔피언 따라 신발을 갑니다.


만약 반반이나 자신이 밀렸다면 미드에 맞춰 신발을 갑니다.


거의 70%이상 도란 방패로 시작합니다.


견제를 자주 하는 적이면 무조건 도란방패로 갑니다.

Neeko(니코)Diana(다이애나)Ryze(라이즈)Lux(럭스)LeBlanc(르블랑)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Veigar(베이가)Vel'Koz(벨코즈)

Vladimir(블라디미르)Viktor(빅토르)Sylas(사일러스)Syndra(신드라)Ahri(아리)Akali(아칼리)Annie(애니)Yasuo(야스오)Ekko(에코)

Xerath(제라스)Jayce(제이스)Zoe(조이)Kassadin(카사딘)Karthus(카서스)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 (비주류는 제외했습니다.)




그 외에 견제가 그다지 강하지 않은 적(특성 공략 참조)은 롱소드로 갑니다.

Galio(갈리오)Ekko(에코)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Aatrox(아트록스)Irelia(이렐리아)Fizz(피즈)




요우무와 드락사르는 고정입니다.


요우무는 무조건 먼저 가줍니다. 라인 복귀 및 로밍에 굉장히 좋습니다.


도끼는 보통 방관보다는 쿨감 40을 맞추기 위해 갑니다.

그렇기에 꼭 도끼를 가지 않고 맬모셔스나 기타 아이템으로 가도 됩니다.

다만 방관이 부족하다 싶으면 최후의 속삭임 테크를 타셔도 됩니다.






아이템 조합


1.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Guardian Angel(수호 천사)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2.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Guardian Angel(수호 천사)


3.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ardian Angel(수호 천사)


4.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Edge of Night(밤의 끝자락)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5.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6.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7.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보통 많이가는 템트리만 올렸습니다.




그 외 자주가는 아이템

Death's Dance(죽음의 무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노답입니다. 그냥 파밍만 하다가 킬을 낼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면 첫 귀환에 처형인의 대검 뽑아오셔서 킬각봐도 되지만 보통 반반가는 마인드로 갑니다. 딜교보다는 파밍 위주로 해줍니다. 첫 귀환 이전에는 딜교가 별 의미가 없습니다.
야스오
5:5 입니다.
피지컬이 우세한 쪽 or 갱을 더 자주 와주는 쪽이 이깁니다.
6렙 전에 누가 먼저 주도권을 잡느냐에 따라 라인전의 승패가 갈립니다.
보통 weq는 다 막힌다고 보면 됩니다. 때문에 대부분에선 we견제만 해주시고 표창은 그냥 던져주는 용도로 쓰는게 더 딜교환에 있어서 좋습니다.
사일러스
들어오면 쫄지마시고 맞딜교 해주세요.
피차는 거 항상 유의하셔야 합니다.
초반에 주도권 넘어가면 답이 없습니다.
무조건 초반에 과감하게 싸워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여진 딜레이 생각해서 딜교환해주면 편합니다.
weq 후 진입하면 리산드라 입장에선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E는 느려서 피하기 쉽고 견제 할 스킬은 Q 하나밖에 없는 챔프입니다.
와딩만 꼼꼼히 해준다면 라인전은 절대 안집니다.
조이
아군 미니언 근처에 붙어있지 마세요.
마찬가지로 수면이 빠지면 바로 들어가면 됩니다.

수면만 피하면 무조건 이깁니다.
항상 조이가 어떤 스펠을 들고 있는지 유의하세요.

그리고 조이가 궁극기 사용 시에는 절대 나타난 위치에 쓰지 마세요.
조이의 궁모션이 보이는 즉시 스킬을 다 박아넣는다면 돌아오기 전에 그 위치에서 다 맞지만
보통 그렇게 빠르게 반응하지 못하기 때문에 돌아오는 거 기다렸다가 넣으시는게 좋습니다.
에코
2레벨 때 E찍고 싸우면 절대 안집니다.
귀환 이전에 킬따놓기 가장 편합니다.

반반 가는 마인드가 아닌 찍어누를 마인드로 하셔야 좋습니다.

미드에 요즘 자주나오는 챔피언 기준으로 뽑았습니다.


밴 카드는 보통 요릭을 밴합니다. 이거 절대 제드로 잡을수가 없습니다.


만약 요릭이 없다면 블라디 - 사일러스 순으로 밴합니다.


야스오가 쉽다는 분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야스오가 굉장히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q견제도 다 피하거나 막히기 쉽상이고, 회오리를 씹는다고 해도 일방적인 딜교환에서 손해보는 각이 더 많습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거 답이없어요..


그리고 제드로 원딜한테 지면 뭐라하는 분들이 있는데


Vayne(베인)Kai’Sa(카이사)Lucian(루시안)Ezreal(이즈리얼)

원딜이 미드와 동급 혹은 그 이상으로 성장했을 조건에

제드가 1대1 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4:6 정도, 원딜의 피지컬에 따라 더 원딜이 유리할 수 있음.)


 운영법과 상대법은 추후에 업로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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