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루스에게 가장 어울리는 1코어 최강템입니다.
- 템 뽑는 순서는 [흡혈의 낫 - 광전사의 군화 - 곡궁 - 몰락한 왕의 검] 순입니다.
- 1코어는 몰락한 왕의 검을 무조건 갑니다. 정수 약탈자, 폭풍갈퀴, 다 시도해봤지만, 초반에 적당한 유지력, 적당한 공속, 적당한 공격력.. 바루스에게 제일 맞는 아이템이 몰왕입니다.
[2코어: 구인수 격노의 검]
- 2코어로 DPS를 최상급으로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 지난번 구인수 패치 때 바루스는 구인수의 격노 패치에 크게 영향없습니다. w딜이 그렇게 센게 아니거든요. 바루스의 여러 시너지를 보고 가는 템입니다.
- 이 구인수의 방마관 효과는 바루스의 전체적인 딜을 10% 상승시킨 것과 같습니다.
- 최후의 속삭임 계열 퍼센트방관 템은 절대 가지 않습니다.
- 2코어 구인수 이후로는 공속의 가치가 떨어집니다:
1. 치속이 없을 때 잦은 딜로스
2. 후반 코어 시너지를 위해 공격력, 치명타를 섞는게 좋음
3. 생존템을 빠르게 뽑아야 함
[이후 상황에 따라서 갈만한 템들] - 반드시 2코어 이후로는 유동적으로 올리셔야 합니다.
무한의 대검 - 2코어 다음으로 DPS를 올리기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만 바루스의 생존력을 올리는 템을 먼저 가도록 합시다.
수호 천사 - 강한 암살자가 있을 때 갑니다. 뚜벅이 바루스를 순삭시키기 너무 쉬워 이 템을 꼭 올려야 됩니다.
멜모셔스의 아귀 - 상대 ap가 많을 때 갑니다. 피흡 효과도 마법사의 최후보다 낫고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 쿨감이 있어 괜찮은 템입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 치명적인 CC가 있다면 꼭 갑니다.
유령 무희 - 만약 2코어 이후로 적당한 공속과 생존력 두개를 동시에 선택해야 한다면, 바루스에게 제일 적당한 코어템입니다.
루난의 허리케인 - 딜 뽑기에는 제일 좋은 공속 코어템이지만 유령무희에 비교했을 때 큰 장점이라면 라인 클리어가 빠르고, 근접 탱커/브루저들이 많을 때 갈만합니다. 애쉬 같은 스타일이 많이 가는 빌드. (물론 바루스가 살 수 있을 때)
[비추천 아이템]
- 폭풍갈퀴: 이 템은 연구해보긴 했는데 바루스한테는 그냥 구데기템입니다. 고속연사포 옵션이 훨씬 좋습니다. 9.23패치 후 폭풍갈퀴도 봤는데 정말 애매한 템입니다. 케이틀린, 드레이븐, 진, 야스오 같은 챔피언 아니면 딱히 갈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1코어로 올리기엔 몰락이 훨씬 좋고, 2코어로 가기엔 몰락 다음 공속 코어템을 가는게 훨씬 좋습니다.
- 정수 약탈자: 마순팔을 올리면 바루스가 마나 능력치가 부족한게 아니라 중후반에 적당한 Q 포킹 정도로는 마나가 전혀 부족하지 않습니다. 1~2코어에는 포킹하기가 애매하다고 올리게 되면 포킹 화력은 물론 강해지지만 미리 피를 깎아놓지 않으면 싸울 때 애매합니다.
- 마법사의 최후: 멜모셔스를 올려주세요.
- 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 구인수를 올리기에 가지 않습니다.
-----
원딜 방관 바루스 빌드
[1코어: 요우무의 유령검]
- 쿨감, 포킹 포지셔닝에도 중요한 방관템, 그림자 검보다 초반 활용도가 더 높습니다.
[2코어: 그림자 검]
- 요우무 다음으로 포킹하기 무난하게 만드는 초가성비 방관템입니다.
/
[신발: 광전사의 군화 /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바루스의 최대 화력을 내기 위해선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보단 이 신발이 필요합니다. 다만 평타를 아예 못치는 상황이면 그냥 아이오니아 장화 올려주세요. 신속의 장화도 괜찮고요.
[3코어: 밤의 끝자락]
- 포킹 바루스가 안정적으로 카이팅하려면 밤의 끝자락까진 올려야 합니다. 이 템 또한 카이팅할 때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상대 누커가 없고 딜이 아쉽다면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올리셔도 됩니다.
[4코어: 핏빛 칼날]
- 4코어부터 w레벨을 찍으면서 스킬 방관 효율이 떨어지는 타이밍입니다. 오브젝트, 포탑 미는 속도도 빠르고 높은 공격력과 피흡 능력치를 가지고 있어 카이팅 생존할 때도 좋습니다. 핏빛 칼날 패시브가 발동되면 왠만한 1:1은 다 이깁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올리셨다해도 도움 정말 많이 됩니다.
- 써보시면 정말 방관 바루스의 사기력을 아실 수 있습니다. 포킹도 센데 DPS도 말도 안되게 세네; 방관 템 효과들때문에 잡기도 까다롭고;;
[고려 아이템]
- 헤르메스의 시미터: CC
- 멜모셔스의 아귀
- 드락사르의 황혼검
- 도미닉 경의 인사 / 필멸자의 운명
기발+구인수는 빼기로 했습니다. 유성으로 초반 라인전 더 강하게 가져가면서 요우무, 밤의 끝자락, 핏빛 칼날의 피흡 15% 효과로 충분히 안정적으로 카이팅할 수 있습니다.
---
원딜 AP 바루스 빌드
선마: WEQ 선마
원딜 AP 바루스는 상대가 탱이 많을 때 정말 데미지가 미칩니다. 후반 가면 탱이 3초만에 녹아버립니다.
하지만 ap바루스는 피흡이 없는 as바루스입니다. 그렇기에 조합을 잘 맞춰 가주셔야 합니다. 딜포터는 최악.
1코어
: 쿨감 20%로 AP바루스에게 중요한 QWER쿨을 줄이고, WR딜을 조금이나마 높이기 위해
내셔를 갑니다. 공속템은
내셔만 올리는게 적당합니다. 2코어
: 메이지에게 가장 적당한 템입니다. 굳이 총검, 구인수를 안가도 이렇게 마관을 올리면 적당한 딜이 나옵니다. 궁딜도 세진다는 점. 그리고 ap바루스는 별도의 흡혈템을 올리지 않기에 체력템을 올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3코어
/
: 생존력과 쿨감을 위해
존야 또는 밴시를 올립니다.
[총검을 절대 가지 않습니다]
- ap계수의 영향력이 현저히 적은 초반에는 ap가 있어봤자 쿨감 옵션이 없어서 무쓸모.
- 총검 사거리도 애매해서 평타 사거리 정도면 그냥 궁 무조건 맞춰서 의미가 없습니다. 이속 증가도 없고.
- 어차피 ap바루스는 카이팅 능력도 없어서 물리면 끝장이라 피해량 회복도 의미가 없습니다.
- 이런 바루스에게 효율 안좋은 템이 비싸기도 해서 안가는게 베스트입니다.
[구인수도 절대 가지 않습니다]
- 총검을 안가는 이유와 비슷합니다. 공속이 더 빨라봤자 생존 능력이 정말 부족합니다.
- ap바루스인만큼 e스킬로 w를 4~5번 터트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 쿨감 30~40% 찍는 타이밍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