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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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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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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패치 이후 정복자 아지르

- Lightleona(2019-02-21, 조회수: 8975)

 아지르는 지금 좋은 챔피언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아지르는 언제나 그랬듯이, 존버하다 보면 떡상하는 챔피언이고, 기본기를 길러놓으면 충분히 쓸 데가 있는 챔피언이죠.

 근데 아지르는 룬이 전부 조금씩 애매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콩콩이는 초반 견제에는 쓸만하나 중후반에는 존재감이 없고, 유성은 Q를 맞추는 게 아니면 잘 안 맞죠. 치명적 속도는 준수한 룬이지만, 숙련도가 많이 필요한 룬입니다.

 그런데 9.4 패치! 정복자가 리메이크됐습니다. 평타를 적 챔피언에게 칠 때마다 스택이 쌓이고, 5스택이 쌓이면 가한 피해의 10%를 고정피해로, 10%를 흡혈합니다. 거기에다 스택당 3~15의 적응형 스탯이 증가합니다. 정복자의 리메이크는 예전 전투의 열광을 떠오르게 하는데요, 중요한 점은 '흡혈'과 '적응형 스탯'입니다.

 아지르는 후반 캐리력과 DPS가 가장 높은 AP 딜러입니다. 다만 언제나 한 가지 아쉬웠던건 바로 유지력이죠. 그런데 리메이크된 정복자를 든다면? 아지르의 크나큰 장점인 광역 폭딜을 유지력으로 치환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75 주문력은 덤이죠.

 이렇게 리메이크된 정복자는 그야말로 아지르에게 찰떡궁합인 룬입니다. 그럼 제가 생각하는 정복자 아지르를 소개합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정복자 - 승전보 - 전설 : 민첩함 - 최후의 일격은 별 이견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지배룬을 들어 피의 맛으로 초반 라인 유지력, 굶주린 사냥꾼과 정복자로 후반 유지력을 높이는 걸 추천합니다만, 취향에 따라 마법의 마나순환 팔찌를 드셔도 상관없을 듯 합니다.

 무난한 상황에서는 점화로 부족한 초반 킬캐치 능력을 봅시다.

 다만 상대방이 맞딜교가 힘든 상대면 힐/방어막, 킬캐치 능력이 높은 암살자라면 탈진, 그리고 리산드라, 갈리오 같은 하드 CC가 있으면 정화를 듭시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예전에 Q가 너프먹어서 Q 선마 안하면 딜 안 들어갑니다. Q선마는 무조건합시다.


스킬 콤보

 라인전에서 열심히 모래병사로 견제하세요. 드리프트는 연습해둡시다. 배워두면 쓸만함.

스킬 활용 팁

 궁 좀 아끼지마세요. 위험하다 싶으면 궁으로 벽치고 조지는겁니다.


 그리고 아지르 초반에 꽝 맞딜하면 이길 수 있는 애 거의 없습니다. 리산드라마저도 여진있으면 딜 밀려요. 초반에는 사리면서 견제 플레이 위주로 라인 주도권 가져오는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리 초반 딜 마나 고자 아지르는 첫 귀환 양피지를 목표로 합시다.

 신발은 CC 많으면 헤르메스 신으세요. AD 암살자는 닌탑 신으시고. 딜러는 언제나 본인이 살아남을 수 있을 때 빛을 발하는 겁니다.

 후반가서 마관템트리가 생기면 딜 셉니다. 라바돈 뽑으면 좋지만 생존이 더 중요하면 방템 두르시는 게 더 좋을 수도 있으니 상황보고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카타리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갈리오

 AP 암살자 류에 취약합니다. 특히 르블랑은 그냥 밴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카타리나 같은 애들은 초반에 열심히 견제해서 반피 이상 까 놓으면 할만은 합니다.


 갈리오 같은 친구들은 도벽들고 신나게 패셔도됩니다. 걸어다니는 돈주머니^^

 

 

라인 / 정글 운영법

 사립시다 사려요. 요새 미드 오는 친구들은 다 무섭습니다.

 

초반 운영법

 사리다가 정글 바위게 싸움 같은 거 나면 먼저 한 발 빠르게 가줍시다. 갔는데 아무일도 없으면 미드 손해보겠지만, 어차피 미드는 초반에 힘들어요. 그거보다 우리 정글러 조금 더 편하게 해줘서 게임 전체 주도권을 조금씩 가져오는게 더 중요합니다. 물론 라인 다 박히는데 가는 건 멍청한거고.

 

중반 운영법

 슬슬 아지르의 캐리타임이 다가옵니다. 그와 더불어 정복자의 효율도 굉장히 쓸만해져서 예상치 못한 한타 유지력을 보여줍니다. 2, 3명씩 창으로 찌르면 반피는 금방 찹니다. 각보이면 드리프트로 이니시 열거나 역이니시 받아치는 센스도 중요.

 

후반 운영법

  절 대 캐 리 해

 

팀파이트시 역할

  뒤로 빠져서 딜하다가 앞으로 치고 나가야합니다. 사거리가 엄청 긴 편은 아니고, 붙어서 병사가 쌓일 때 정말 강력해서 각 보이면 그대로 붙어서 패면됨.

 

챔피언별 대응법

  닥치고 초반은 사리자.

 

마치며

  정말 구린챔이지만 생각보다는 쓸만합니다. 물론 숙련되면... 정복자 아지르 사랑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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