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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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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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정글 정복자 마이

- Grv(2019-02-27, 조회수: 12127)

안녕하세요 이번시즌 현 다이아4티어 Miyuki 입니다.

지금 사용하는 계정 마이의 판수 / 숙련도 점수 등등 낮지만 저는 시즌5 프리시즌부터 마이를 계속 했으며

(각 시즌 마이를 했을때 가장 높은티어)

시즌5 프리시즌은 다이아 5 (정글 배부른 포식자)

시즌6 플레티넘 1 (정글 배부른포식자 삭제후 마이를 거의 접음)

시즌7 다이아몬드 4 (당시 op챔인 그레이브즈 그리고 제 모스트1인 마스터이 2챔)

시즌8 다이아몬드 3 (구인수 가격 버프와 치명타의 조합 [구명타] 개발 미드마스터이 원챔)

시즌9 다이아몬드 4 (현) (마이 , 타릭 듀오와 정복자 리메이크 원챔은 아니지만 모스트1)

각 시즌마다 마이를 꾸준히 했으며, 총합 숙련도는 100만은 가볍게 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시즌 마스터 이 승률 / 판수



  •  최근 승률 ( 그림판으로 대충 편집한거라 보기 불편하신점 죄송합니다. )

  • 분명 38게임 68% 그런데 위 사진을 보면 마이의 판수는 14판 그리고 그 14판중 진판은 2판

    최근에 저는 정복자가 바뀐뒤로 승률이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그 증거로는 위 사진이 보여줍니다.

    저는 정복자가 바뀌기 전 승률은 50% 미만일거라 예상합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취향입니다. 하지만 제 공략글은 "정복자" 마이 공략이기에 정복자는 고정으로 해줍시다.


    Conqueror(정복자) : 일단 정리하면 스킬 , 평타 등 상대방을 5번 타격하면 피해량의 10%가 고정딜로 박힘 그리고 10% 흡혈

               그리고 스택비례 능력치 상승 라인마이 너프 정글마이 버프 (라인마이는 패시브를 모으면서 정복자 같이

               모으는게 기본 딜교 그런데 이제 패시브 모으면서 정복자가 안모임 하지만 정글마이는 정복자를 모으고

               갱을 가는게 아니라 그냥 상대방 때리면서 모으는거)

               보통 갱갔읋때 5스택으로 패서 잡는거 보단 5스택이 되거나 되기직전에 그냥 상대방을 잡음

               알파(1) - 평(2) - (평3) - (평4) - (평평5~) 이렇게 됨 [중간에 파랑스마 적용되면 1스택추가]

               그냥 대충 딜계산 했을때 알파에 평타3개를 치면 보통 반피는 나감 (초반구간) 그리고 아군도 같이

               호응할테니 반피는 깍을테니 보통 5스택 근처나 되면 바로잡음 그래서 항상 정복자 딜량을 보면 높지는 않음

               정복자 고정딜보단 스택비례 능력치가 쓸만하고 스플릿할때는 고정딜이 자주 발동됨 보통 제가 스플릿 구도를

               잡을땐 구인수가 뜨고 하는데 구인수가 뜨면 미니언을 치다가 상대방을 공격하기에 환영타격을 모으고 가서

               매우 빠르게 정복자가 켜짐


                당연한거지만 정복자가 켜지고 나면 평타챔인 마이하고 시너지는 엄청남

                e(고정딜) 정복자(고정딜) 과거 배부른포식자 + 열광 보는느낌


    Overheal(과다치유) : 피가 일정량 보호막형식으로 늘어나는 룬입니다. 1ㄷ1할거 아니면 승전보를 추천합니다.

    Triumph(승전보) : 과다치유 , 승전보 , 침착 저는 승전보가 무조건 좋다고 생각합니다. 승전보는 적을 처치하면 피가 일정량 차고, 

               골드를 20골드 흭득합니다.

    PresenceOfMind(침착): 적을 처치하면 마나를 흭득 , 궁쿨감소 쓰레기는 아니지만 승전보에 비해서는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공격속도가 증가하는 룬입니다. 정글링 할때 , 1ㄷ1 교전할때 매우 도움됩니다.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마타를 하거나 적 cc가 너무 많다 or 자기가 공속아이템을 많이 간다. 이럴때 사용합니다.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자기가 흡혈아이템을 안간다 , 흡혈충이다 ! 공속이 부족해도 안답답하다 그럴때 들어도 좋습니다.


    CoupDeGrace(최후의 일격): 마이에게 잘 어울립니다. 마이는 또 딸피를 잘 쓸어담아야하거든요.

    CutDown(체력차 극복): 마이는 딜을 하기위해 탱템을 가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LastStand(최후의 저항): 라인마이를 할때 자주 애용했지만 정글마이를 할때는 별로인거같습니다.


    부특성은 취향입니다. 마이가 들만한 룬을 몇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uddenImpact(돌발 일격) : 알파와 잘 어울립니다.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 피흡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NimbusCloak(빛의 망토) : 마이한테 없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Celerity(기민함) : 궁극기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 초반 바위개 싸움에 도움됩니다.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 : 신발값 300원 공짜입니다.

    BonePlating(뼈 방패) : 1ㄷ1교전이 매우 강해집니다.


    능력치 룬은 공격속도는 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OFFENSE(공격) : 초반 정글링 속도가 매우 좋아지고 후반까지 쓸만합니다.

    FLEX(유연) : 무난하고 좋습니다.

    DEFENSE(방어) : 정글링할때 좋습니다.


    상대방이 올ad 혹은 ap비중이 높다하면 DEFENSE(방어),DEFENSE(방어)을 상황에 맞춰서 들어주시면 됩니다.

    스펠은 Flash(점멸) Smite(강타) 고정입니다.

    과거에 Ghost(유체화) 버프먹을때는 쓸만했는데 요즘은 Flash(점멸)너무 중요하고 좋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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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콤보

     Double Strike(2연속 공격) + Meditate(명상) + Wuju Style(우주류 검술) = 명캔

    Flash(점멸) + Highlander(최후의 전사) + Wuju Style(우주류 검술) (상대방 스킬) Alpha Strike(일격 필살)  = 선알파 진입 X

    스킬 활용 팁

     마스터 이는 Alpha Strike(일격 필살)을 얼마나 잘쓰냐 = 장인 or 충

    Alpha Strike(일격 필살)진입 , 회피 , 딜  따지고 보면 만능 그렇기에 무조건 최고의 상황에서 써주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이 딸피일때 Alpha Strike(일격 필살) 한방에 죽는다고 킬을 한뒤 상대방 스킬을 못피해서 자기가 죽어버리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Meditate(명상) : 명상을 키면 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명캔만 하지말고 잘 이용합시다. 그리고 명상을 키면

               데미지가 %단위로 줄어듭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 : 생각보다 매우 중요합니다. 마이의 주요딜링기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쿨일경우 데미지가 거의 1/2로 줄어듭니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 : 궁이없다면 거의 진입못할정도로 중요한 스킬 마이가 궁을 킨다면 상대방은 도주를 하거나  cc를 맞출려 할테

               니 잘 생각하고 쓰면 됩니다.


    Tip?? 당연할수도 있지만 엘리스의 고치같은건 데미지는 없고 스턴만 있습니다. 그런데 엘리스 고치같은 스킬이 날라올때 그것을 알파로 피할 자신이 없다면 고치가 풀린뒤 궁을 키면 지속시간을 아낄수있습니다 괜히 궁키고 무빙칠려하지말고 풀리고 쓰는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글아이템은 무조건 마체테입니다. 부적살거면 마이를 하지마세요


    1차 고민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or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 대부분 사람들은 그냥 무조건 빨강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런데 최근에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너프먹은것도 있고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효율을 찾은것도 있어 적어봅니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 마이가 안가던 강타 하지만 생각보다 효율이 매우좋음

    1. 몰왕을 안가도 됨 (몰왕의 사용효과와 거의 흡사 [슬로우 , 이속증가]

    2. 몰왕을 안가도 된다 ? 첫템 구인수 가능 (구인수가 나오냐 안나오냐 데미지 차이는 심각)

    3. 몰왕을안감 = 템칸이 1칸 남음 (다른 아이템 구매 가능)


    4. 구인수 나오기전까지 딜로스 (빨강타의 데미지 x 구인수 하위템의 약함)

    5. 1ㄷ1이 조금 약해짐 (초반구간 신짜오 같은 애들이 빨강타 사오면 조금 쫄아야함)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를 가야하는 상황 : 상대방의 브루저,탱커가 적음 (원거리 or 메이지가 많다는 소리 [추노를 해야함])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 마이가 원래 자주 가던 강타

    1. 매우강한 템트리 가능 (몰왕 구인수 [거의 1ㄷ1 깡패])

    2. 1ㄷ1 특화 (탈진효과)

    3. 생각보다 강한 강타딜 (강타를 쓰고 평타를 치면 레드딜 같은게 들어감 [ 생각보다 강함 ])


    4. 몰왕 구인수가 나오기 매우 어려움

    5. 갱 성공률이 조금 떨어짐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를 가야하는 상황 : 상대방의 브루저,탱커가 많음 (원거리 or 메이지가 적다는 소리 [탈진효과 , 고정딜 강함]


    그리고 정글템을 업글은 저는 무조건 Enchantment: Bloodrazor(추적자의 검: 피갈퀴손),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피갈퀴손으로 합니다. (용사도 좋지만 피갈퀴가 더 취향에 맞음)


    고정아이템 :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최근에 갈만한 아이템이 없어서 고정으로감 치명타 바뀌고 다시 갈만하긴 하지만 as마이가 더 좋

                                다고 느낌


    마이가 갈만한 아이템 정리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자기가 빨강강타를 갔다면 고정으로 가야함. 파랑강타일경우는 선택

               마이하고 시너지가 잘나오고 흡혈 공속 공격력 이속증가 슬로우 등 매우 좋은 아이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상대방 cc가 피할만 하거나 버틸만 하다면 안가도됨 하지만 라이즈 속박 룰루 변이 등 이런 확정 cc가 있을경

               우 가는것이 매우 좋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생각보다 좋은 아이템 체력도 많이 올려주고 평타 = 슬로우는 매우 매력적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자기가 체력아이템 = 탱템을 많이 올린다면 가도됨


    (쇼진의 창) : 상대방 cc가 적을때 수은대신 가는아이템 2개중 1개 쿨감 20%로 궁쿨도 많이 줄여주고 한타할때 좋음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 수은대신 가는아이템 2개중 1개 쿨감 10% 높은 공격력 피흡까지 그리고 피해량 감소 매우 좋음


    (쇼진의 창),Death's Dance(죽음의 무도)은 파랑강타일때만 감 ( 빨스마일때는 템칸이 모자름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치명타 복귀후 도움이 많이됨 가능하면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 부터 올리는거 추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란두인 대신 갈때 가는아이템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 마이로 멜모셔스는 갈빠에 그냥 확실한 마저아이템을 구매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그냥 1ㄷ1이길려고 하지마삼 반격을 피하든 못피하든 그냥 1ㄷ1거의 최강캐 수준
    람머스
    마이를 상대할땐 1ㄷ1최강캐
    우디르
    솔직히 보기어렵지만 1ㄷ1은 수은뜨면 모를까 생각보다 매우강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여기도 어려운 챔프

    궁은신 이용해서 카이팅하면 1ㄷ1 이기기 어렵고 잡기도 어려움
    리 신
    1ㄷ1이 어렵다기 보단 한타때 원딜옆에서 궁극기로 차기만 하는놈들 있음
    그런놈들이 어려움
    애니비아
    솔직히 잭스밴안할때 자주함 미드에서 라인만 클리어하고 벽이용해서 진입못하게 막는 장인들 너무 짜증남

    상대하기 어려운 or 까다로운 챔프 정리


    Nocturne(녹턴) : 녹턴 e스킬 공포는 알파로 회피 불가능 그리고 요즘 녹턴은 치속을 들고와서 1ㄷ1마저 깡패수준.. 스플릿 할때 포탑 허깅만 하는 녹턴 까다로움


    Ryze(라이즈) : 라이즈 w스킬 속박은 알파로 회피 불가능 최근에 라이즈가 여진 or 난입들기 때문에 둘다 까다롭고 탱템을 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어렵기도 하고 까다롭기도 함


    Rakan(라칸) : 최근에 나오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직 rw콤보가 쓸만한 수준이라 나올때가 있음 (자야,라칸 밧듀 등등)

    그러면 한타때 라칸이 마이한테 rw까지는 아니더라도 r은 대부분 맞춤 혹은 한타때 마이가 상대 챔프를 물면 e로 뭍어서 r키면 그것도 매우 짜증남


    Renekton(레넥톤) : 후반가서 거의 4~5코어 뜨면 별거아닌 악어지만 초반 1~2.5? 그쯤에는 진짜 어려움 r때문에 단단하기도 하고 e로 도주기 가능 w확정스턴까지 초반부분만 버티면됨


    Rek'Sai(렉사이) : 렉사이 에어본을 피하는건 심리전싸움임  보고반응 할려하지말고 렉사이가 언제쯤 에어본을 쓸지 머리속에서 생각을 하고 알파로 타이밍 맞춰서 피해야함 최근에 op되서 맞다이 능력도 강해져서 힘듬


    Lulu(룰루) : 그냥 서폿이든 미드든 탑이든 룰루있으면 마이하기싫어짐 이유를 굳이 설명하자면 w 변이 마이한테 걸면 한타때 수은 필수 그렇다고 팀원 케어용으로 걸면 수은도 의미없음 이속 개빨라짐 e쉴드 r에어본 + 체력증가 그냥 마이가 싫어하는 종합세트임


    LeBlanc(르블랑) : 그냥 르블랑이 상대팀에 있으면 어떤챔프든 까다롭지 않음?


    Riven(리븐) : 그냥 한타때 잡기도 힘들고 안잡으면 날뛰고 기도해야함


    Lissandra(리산드라) : 그냥 챔프가 여진들고오면 역겨워짐


    Master Yi(마스터 이) : ?


    그리고 Leona(레오나)Maokai(마오카이)Nautilus(노틸러스)Galio(갈리오)Malzahar(말자하)Morgana(모르가나)Braum(브라움)Sejuani(세주아니)Sona(소나)Amumu(아무무) 등등등 많지만 그냥 더 적기 찾기 귀찮으니 멈춤


    이챔프들 공통점은 수은가면 줫밥임 이런애들은 내가 굳이 마이를 했기에 나오는 픽들이 아니고 그냥 상대방이 하고싶거나 조합보거나 등 하는거니까 저런애들 나오면 그냥 수은이면 됨


    요약하자면 확정 cc밖에 쓸모없는 친구들은 수은을 가면 편하다. 저런 cc를 자기는 못피한다 , 수은으로 못푼다 등등

    그러면 그냥 마이를 안하면됨




    라인 / 정글 운영법

     햇바론 잘 먹음

    정글러니까 상황보고 스플릿 그냥 무조건 스플릿 하러가면 오브젝트랑 다 주고 ㅈ망함


    초반 운영법

     정글링 많~이 하세요 마이플 스토리


    중반 운영법

     라인 스플릿 기초? Tip

    자기가 라인을 스플릿 하는데 상대방이 안보인다 = 무조건 ㅌㅌ (정글이 중후반 잘리면 바론 위험)

    상대방 4명의 위치가 확인 그리고 상대방이 자신보다 약함 (다이브킬각 생각 [트페궁 같은 글로벌궁 생각])

    바론이 살아있으면 탑스플릿 장로가 살아있으면 바텀 스플릿 등 유동적으로 해야함 (둘다살아있으면 아 몰라~)

    팀이 마이를 빼고 오브젝트 (바론 , 장로) 트라이 / 버스트 가능 = 오브젝트 반대라인가서 2명이상 호출 시키기

    1명을 잡아서 1명더 호출시키거나 계속 포탑밀어버려서 호출시키거나 등등 2명이상 호출되면 팀원 오브젝트 공격

    물론 여기서 기본적인거지만 상대 정글은 오브젝트에 있을거고 우리 정글은 오브젝트 반대쪽 스틸 위험은 매우 큼


    그리고 구인수 마이 가장 큰 장점 = 솔바론 조건 - 피갈퀴 + 구인수 + 피흡템 (흡낫같은거 말고 피바같은 코어템)

    팀 4명을 대치구도로 만들고 짤리지말라고 기도 상대방 입장에서는 당연히 4ㄷ5라 이니시를 열고 우리팀은 1~2명만

    죽으면 이득 왜냐하면 마이가 솔바론을 하기 때문에 그러면 이제 바론없으니 마음편히 스플릿


    후반 운영법

    만약에 스플릿을 하다 바론을 먹히면 이제 한타를 하거나 진짜 그냥 스플릿만 해야함

    판단력 중요 (한타가 도저히 답없음 = 2차타워 다 주고 마이는 스플릿 이러면 상대방 1명은 막으러 오는데 그거 잡으면

    매우 나이스 [시간 벌이])

    (한타가 그나마 할만함 = 마타같은 듀오나 팀 조합이 매우 좋음 한타 해보고 이기면 바론 빼고 이득)


    팀파이트시 역할

     마이가 한타 할거면 템트리를 치명타트리로 가서 그냥 상대 물몸챔프들 1~2방에 잡는거 한타때 역활

    아니면 그냥 as가서 스플릿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인애들 밴당하면 겜 이김


    마치며

     가면갈수록 말투가 별로인거같긴한데 그래도 참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마칠때 하면 좀 이상한 말인데 마이는 똥캐니까 진짜 상대조합 우리조합 생각하면서 합시다. 그리고 가능하면 안하는걸 추천합니다. 좋은챔프 많아요 op.gg에 정글가서 티어만 봐도 마이보다 좋은챔프 매우 많습니다.


    p.s 필자는 마이밖에 할줄 몰라서 마이한다.


    저는 마이공략글이지 댓글로 어떤분이 정글이 스플릿하면 바론 어쩌구 저쩌구 잘리면 어쩌구 저쩌구 가능하면 그런거는 댓글 안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마이가 한타하라고 있는 챔프는 아니고 스플릿을 해야하는데 정글이라고 스플릿 어쩌구 하면 라인마이 픽하고 스플릿 하라는소리 같으니까요..


    오타 수정 문의 다 받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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