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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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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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마스터 이 공략

- Mememe(2019-02-24, 조회수: 3275)

4시즌 부터 현재 9시즌까지 마스터 이를 대충 일겜~랭겜 포함 2천판 정도 플레이함
탑 레이팅은 그리 높진 않음 (플2)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서 공략글 짧게 써보겠음 편의상 음슴체로 함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요즘 메타가 거의 초중반에 끝나는 메타기 때문에 칼날비를 고정으로 들어줌

칼날비는 기본적으로 AD에 치명타를 올리는 편이고

단 적 3탱 이상일시

Conqueror(정복자)Triumph(승전보)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CoupDeGrace(최후의 일격)GhostPoro(유령 포로)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들어주고 AS온힛트리를 감

FuturesMarket(외상)드는 이유는 바위게 + 풀캠시 4레벨 첫귀환 BF가 나오는데 칼날비+BF뜬 마스터 이 그 타이밍에 이기는 챔피언 없음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는 일단 Wuju Style(우주류 검술)가 피흡이 되는데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Conqueror(정복자)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시너지가 있음


Smite(강타)Flash(점멸)고정 그외 고려할만한게 Ghost(유체화)Ignite(점화)정도인데 점멸 활용도가 넘사벽으로 좋아서 패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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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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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마스터는 기본적으로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선마 해줌

단 AS 트리 탈때는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2레벨 만 올려주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선마한 뒤 Meditate(명상)를 후마함

구인수 때문에 Alpha Strike(일격 필살)쿨이 매우빨리 줄어들기 때문

일단 마스터 이 할때 매우 중요한 것은 절대로 선Alpha Strike(일격 필살)를 하면 안됨

마스터이 의 핵심이자 오메가인 스킬이 Alpha Strike(일격 필살)

진입용, 도주용, 추노용으로 모두 사용 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궁키고 접근해서 적 도주기가 빠졌을때 사용 해줘야 함

무적 판정이 있기 때문에 스킬들을 씹는게 가능함

ex ) Death Mark(죽음의 표식)Requiem(진혼곡)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등

치명타 트리를 갔다면 점멸로 진입하고 평타 치다가 도주기 or 점멸 쓰는 순간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따라가주면 되고
AS 트리를 갔다면 앞라인 탱커부터 고정데미지로 녹이거나 우리팀 원딜한테 달라붙는 브루저를 같이 패주면 됨

Meditate(명상)
1렙 뎀감 60퍼라는 사기적인 효과를 가진 스킬임 활용도는 두개인데
적 버스트 딜을 버티거나 명캔으로 폭딜을 넣을때 사용함
명캔 같은 경우는 초반에 공속이 느릴 경우 삑사리가 날 수 있으므로 주의 해줘야함 
적 암살자가 잘큰 경우 Wuju Style(우주류 검술)가 아니라 Meditate(명상)를 두번째로 마스터 하는데 그럼 버티는데 매우 수월함
단 Meditate(명상)를 끊을 수 있는 경우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찍은 것 보다 못한 상황이 나올 수 있음 그리고 

Meditate(명상)를 먼저 찍을 경우 평캔용으로 사용하지 말고 아껴둬야 함 또한 이 스킬을 쓰는 동안

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 들지 않게 패치 되었기 때문에 염두에 두고 플레이 해야함

Wuju Style(우주류 검술)
마스터 이 딜링의 핵심임 5초동안 내 평타에 고정 데미지가 추가됨
이 고정 데미지 때문에 탱커도 녹일 수 있게 되고 AS트리를 타게 되는 이유이기도 함
일단 포탑에 적용 되지 않기 때문에 포탑 때릴 때 이 스킬을 키는 멍청한 짓은 하지 말기를 바람

알파로 진입 했을 때 평타를 치는 순간 켜주는게 좋고 정글몹 피가 30~40퍼 남았을 때 켜주면 됨

Highlander(최후의 전사)
지속시간이 10초 였으나 너프로 인해 7초로 줄어듬

Highlander(최후의 전사)가 있는 마스터 이 와 없는 마스터 이는 하늘과 땅차이 인데 기본적으로 마스터 이는 진입기가 Alpha Strike(일격 필살) 밖에 없으며 기본이속이 매우 빠르긴하나 (355로 판테온과 공동 1위) 어쨌든 뚜벅이임

적을 한명이라도 죽이는 순간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나며 Meditate(명상) 를 쓰는 동안은 지속시간이 안가기 때문에 한타 할때 지속시간이 끝날거 같으면 Meditate(명상) 를 써주셈 어시가 하나라도 들어 오는 순간 다시 날뛸 수 있게 됨

그리고 도망 갈때 Highlander(최후의 전사) 아끼지 마셈 쿨타임도 10초 늘어나긴 했으나 어쨌든 궁극기 취고는 되게 짧은 편임 

Double Strike(2연속 공격)는 딱히 언급할 게 없음 평타 3번 때리면 다음 평타가 두번 나가는데 그래서 마스터 이 한테 온힛 아이템 효율이 매우 좋음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갈 시 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 두번만 평타를 쳐도 다음 평타가 두번 때리게 됨


시작 아이템
치명타
AS
아 쓰기 귀찮다 나중에 다시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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