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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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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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9자크의 모든것

- Dia디아(2019-02-27, 조회수: 40400)

안녕하세요 자크랑 일라오이만 하는 탑정글러 DIA라고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솔랭 꿀챔프 자크~!

스킬,운영법,템트리 등등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자크장인이신 지류님이나 교율님처럼 완벽한 갱

그리고 4~5인궁을 하려면 엄청난 숙련도가 필요하지만

이정도만 해도 자크잘한다 소리 들을수 있으실 겁니다^^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일단 자크 필수룬 결의를 들어줍니다

1.여진:여진은 무조건 필수입니다.

  이동불가상태에 만들면 발동되기때문에

  e를 맞추면 즉시 발동되고 초보분들은

  못맞췃다 하더라도  q를 통해서 여진을 활성화할수 있습니다.


2.생명의 샘:생명의 샘도 필수

   여진과 마찬가지로 이동불가상태를 만들면 발동됩니다.


 

3.사전준비VS뼈방패:이건 약간 갈려요

  저같은 경우는 항상 사전준비를 가는 편이지만 상위티어로 갈수록

  자크가 나오면 상대방에선 리신 짜오 니달리 등 카정+육식 챔프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카정을 막기위해서 어쩔수 없이 대치해야 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상대가 너무 빡세서 초반 교전이 불가피하면 뼈방패 무난하면 사전준비를 들어줍시다.



4.소생: 소생도 저는 거의 필수입니다

   자크는 초중후반 모두 젤리가생명입니다(젤리조아) 젤리로 피회복이 쏠쏠하기때문에 정글돌때 피관리도 상당히 잘되는 편입니다. 간혹 가시는분도 봤는데 어차피 자크는 32분정도 경과하면 무난하게만 큰다면 딴딴한근육젤리가되기때문에 별로 필요성을 못 느꼇습니다.





보조룬

음 이제 여기서 호불호가 갈리는데 저는 자크장인말룡님께서 가신영감룬과다르게 저는 항상 딴딴한 자크를 원합니다.

보조룬1:  

            저는전설룬을 선택하며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서 승전보를 사용합니다(갓전보.,,)




보조룬2:저는강인함을 들어서 아군이맞을cc기를제가대신 맞는다는느낌으로 게임을운영합니다.


 

구슬룬은

             FLEX(유연)

              을 들어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뒤에 템트리에서 추가설명 할게요

나머지를 전부 방어력을 드는 이유는 자크의 카운터 정글들은 요즘 거의 ad이기도 하고 후반가면 자크를 막을 포지션이 원딜밖에 없기 때문에 겜 전체를 생각해서 방어력을 가줍니다.

강타점멸 당연한거죠 뭐ㅎㅎ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트리는 1레벨 레드나 블루먹을때 피수급을 4초마다 해주기위하여 w

를 먼저 찍고 저는 거의 항상 e를 찍어줍니다.

블루스타트면 늑대에 박고 좀 써주면 알아서 죽고 젤리수급도 됩니다.

그리고 e는사거리를 늘리기위하여 최대한 빠른 선마 하시고

q는 데미지가 버프를 먹어서 갱이나 작은 교전에서 좀더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기본적인 갱 콤보는 두가지로 나뉩니다. e를 맞출경우와 못맞출경우

를 맞추시면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를 상대한테 맞춰준 다음에 평타를 쳐서 상대를 끌어와주면 됩니다.
자크가 정말 좋은 이유가 여기있는데요.
1.일단 자크는 3~5렙구간 Flash(점멸)을빼기 가장 좋은 정글중 하나다
게임초반 무난하게 상대와 우리 전부 스펠이 있는 상태라고 가정해봅시다
저는 풀캠프를 돌아서 3렙을 찍고 갱을 가겠죠.  e를 타겟팅한후 쏩니다.
요즘 봇은 뚜벅이가 많이 나와서(루시안 필벤ㅠㅠ) e를 맞추기만 해도 성공적이지만
상대가 Vayne(베인)Lucian(루시안)Kai’Sa(카이사)같이 이동기가 있을때에는 이동기로 피한다고 가정해볼때 이때 q를 상대에게 맞춰놓으면
상대가 이동기를 쓰더라도 다시 끌려오기때문에 상대 플도 빼는 동시에 킬도 낼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자크는 한번의 갱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셈이죠.

2.Let's Bounce!(바운스!)6렙이 된후 궁이 생기면 자크의 갱은 점점더 날카로워집니다.
상대가 위에서 말한 이동기가 있다면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를 맞춘후 바로Let's Bounce!(바운스!)을 써서 아군쪽으로 데려온다든지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Let's Bounce!(바운스!)으로 풀딜을 넣고 깔끔하게 적을 암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필수코어템
최종 아이템

잿불필수

워모그필수

최근 원딜 패치가 이루어져서 다시 치명타가 뜨는 추세기때문에 저는 란두인을 가줍니다.

정령의 형상은 상대 ap하나라도 있으면 갑니다.

정령의 형상이 좋은 이유가 젤리수급시 피를 더 많이 채워주기때문에 후반에는 딸피였는데 칼날부리잡으면 풀피되는 기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고일도 좋지만 ap딜이 좀 아프다 하면 적응형 투구도 괜찮아요

만약 우리 원딜이 잘컷으면 기사의 맹세는 필수입니다^^

그리고 겜 이기고 싶으시면 절대로 AP자크는 하지 마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나오면 닷지하세요...정말 답이없습니다.
하지만 전 오늘 이겼죠 후후
동실력대의 정글러라면 자크에게는 카정의 시대가 열림과 동시에 봇쪽 라인이 터지는 비극을 보실수 있어요ㅠㅠㅠ
리 신
개인적으로 저는 리신도 어렵더라구요. 제가 잘하는 리신을 상대해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e도 방호로 피하고 하,,,고통이었습니다.
하지만 후반보면 자크가 게임을 지배하기 때문에 리신은 할게 없답니다^^
신 짜오
요즘 좋은 신짜온데요 겜 시작하기 전에무조건 이말 치고시작하셔야되요
'저6렙까지만 사려주세요ㅠ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탑의뚜벅이들
나서스
미스 포츈
봇의 뚜벅이...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일단 게임 시작했을때 첫번째 바위게 웨이브는 버린다는 식으로 게임에 임하셔야합니다

깔끔하게 바위게 버리고 풀캠프만 돌아줍시다.

역버프를 할 시 상대에게 버프 뱃기는 일도 없고 운좋으면 바위개도 하나 챙길수있기 때문에 저는 역버프를 선호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은 사려주는 게 중요해요.

팀원에서 초반에 사리면서 해달라고 부탁하는게 좋습니다.

 3렙은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사거리가 짧아서 좀 힘들긴 한데

4렙5렙구간에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를 찍어서 날카로운 갱을 노려봅시다

중반 운영법

 자크는 6렙부터 갱이 정말 좋기때문에 갱으로 봇 중심으로 풀어주는걸 추천드립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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