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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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미 원딜- 이 약 한번 잡사봐]
난 원래 서폿으로는 자크,신지드,케일,나서스 등
원딜로는 케일,모데,킨드 등 뉴메타 트롤픽을
즐겨하는 즐겜 유저다, 그렇게 오늘도 즐겁게
즐겜 랭을 돌리던 도중 원딜이 걸렸는데 그때 딱
나미가 눈에 들어왔고 뇌피셜과 이론 상으로
완벽한 트리가 생각났다.
*주의
1.약이다.
2.서폿이 cc많은 탱커 여야한다. (레오나, 노틸 같은거)
3.w정말 잘 써야한다.
4.서폿과 마음이 잘 맞아야 한다, 들갈 때 맞춰서 호응 해야하기 때문이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60 (+88) | 2056 | 마나 | 365 (+43.0) | 1096 |
공격력 | 54 (+3.1) | 106.7 | 공격 속도 | 0.643 (+2.6%) | 0.92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9 (+5.2) | 11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주룬
둘중 하난데 기발을 주로 든다, 라인 유지력도 좋고 기동력이 좋아 호응과 추노에

꼴리는거 골라라
설명이 필요한가

꼴리는거 골라라



무난한 룬인데 이중 골라 쓰자.


뛰어나다, 집공은 e3타 다박으면 정말 쌔긴한데 잘 안터진다.





보조룬
영감
영감은 서폿이 cc많은 탱커라는 전제 하에 든다.



마법














밀려오는 파도 (Surging Tides)
나미의 스킬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이동 속도가 100(+0.25AP) 상승했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물의 감옥 (Aqua Pris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지정한 위치로 물방울을 보내면, 적에게 90/145/200/255/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875)

밀물 썰물 (Ebb and Fl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밀려드는 파도를 보내 아군이나 적을 번갈아 맞힙니다.
아군을 맞힐 때: 55/80/105/130/155(+0.4AP)만큼 치유하고, 근처 적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적을 맞힐 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근처 아군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각 대상에는 한 번만 튕기며,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깁니다. 피해량과 치유량은 한 번 튕길 때마다 10% 감소합니다. 감소량은 (+100AP당 10%)씩 조정되어, 200AP가 되면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725)
아군을 맞힐 때: 55/80/105/130/155(+0.4AP)만큼 치유하고, 근처 적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적을 맞힐 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근처 아군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각 대상에는 한 번만 튕기며,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깁니다. 피해량과 치유량은 한 번 튕길 때마다 10% 감소합니다. 감소량은 (+100AP당 10%)씩 조정되어, 200AP가 되면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725)

파도 소환사의 축복 (Tidecaller's Blessing)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챔피언을 6초 동안, 혹은 3번의 기본 공격 및 스킬을 강화시켜 기본 공격으로 20/30/40/50/60 (+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격 당한 적에게 1초 동안 15/20/25/30/35%(+0.05AP%) 느리게 만듭니다. (사정거리: 800)

해일 (Tidal 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나미가 있는 위치에서 해일을 소환합니다.
해일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70%의 둔화를 적용하고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수록 둔화 지속 시간도 길어지며, 최소 2초에서 최장 4초 지속됩니다.
해일 안의 아군에겐 밀려오는 파도의 추가 이동 속도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750)
해일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70%의 둔화를 적용하고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수록 둔화 지속 시간도 길어지며, 최소 2초에서 최장 4초 지속됩니다.
해일 안의 아군에겐 밀려오는 파도의 추가 이동 속도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가 주 딜링기다.
스킬 활용 팁
w는 워낙 좋아서 선마할 수 밖에 없고 다음 스킬은 일단 원딜이기에 e를 찍어주는게 좋다,
q는 잘 안 쓰게 되기도 하고 원딜 포지션 잡기 좋은 스킬이 아니기 때문이다.
w3렙까지만 찍고 e를 찍는 이유는 3렙부터는 힐딜량이 준수해져 e를 찍는게 딜이
더잘나오기 때문이다.
시작 아이템
하이브리드 빌드
정석 주문력 아이템 빌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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