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33.3% (1표)
33.3% (1표)
신지드, 미친 화학자
Singed, The Mad Chemist
0
0
0
미입력
1/3
D3) 61판 승률 69% 콩콩이+바미가갑 신지드 최종버전

- 혁신적탈론(2019-03-03, 조회수: 22301)



계속 판수 늘어가면 제목과 같이 수정을 하고 있습니다. MMR 2100구간 신지드 플레이 중입니다.

-> 유투버그니 이재근 검색 

2018 06 21 추가

지휘관 없어 진 뒤로 제가 밀고 있던 태불망 신지드가 더욱 쓰기 좋아졌습니다.

신지드 너프 예정이나 E %데미지 조금감소, 1랩 궁 35->30 감소정도는 체감상 문제 없습니다.

한번 너프먹으면 당분간은 그대로 가기때문에 신지드 지금 픽 정말 괜찮습니다.


라인전 요령 : 신지드는 1~2랩 구간 딜교가 제일 중요합니다. 첫번째 라인 미니언 6마리 + 다음라인 미니언 1마리

=> 2랩되는것만 생각해두시고. 최대한 독 살짝 살짝 뿌리면서 1랩 딜교하면 저도반피,상대도반피 형성됩니다.

이때 독을 뿌리면 잔해가 생기는것을 계산해두고 2랩이 되겠다 싶을때 앞무빙을 쳐서 E로 바로 넘겨버립니다.

저는 이 방식으로 퍼블을 정말 잘 가져갑니다. 제가 요즘 쓰는 유체화+(점화)스펠은 킬이 더욱 잘납니다.





콩콩이의 위력 총 다섯번 딜교 해주며 말이안되는 킬을 내는 영상

신지드, 미친 화학자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99) 2333 마나 330 (+45.0) 1095
공격력 63 (+3.38) 120.4 공격 속도 0.625 (+1.9%) 0.827
5초당 체력회복 9 (+0.55) 18.35 5초당 마나회복 7.5 (+0.55) 16.85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2018 06 21 최종 수정


주문작열 & 물위를 걷는자 (요즘 같이 2랩 바위개 싸움에서 합류가 중요한 구도일 경우)

빛의 망토 & 무효화 구체 (적AP 많으면 무효화 구체 좋아요!)

보조쪽에서 마법의 신발, 시간왜곡 물약


원래 결의 들었다가 바꿨습니다

실험해보니 시간왜곡물약 정말 꿀입니다 꿀..

시간왜곡물약 가져갈시 장점 = 태불망 빌드에서 인장을 하나만 사도 충분하게 해준다

마법의 신발 = 이만한 보조 꿀 특성이 있을까? 신발 돈 절약 + 일반신발보다 +10이속 깨알.. 너무좋아요


결위 번데기 뼈방패 들었다가 보조로 바꾼이유는


신지드는 초반에 어차피 맞아주면서 라인푸쉬하고 복귀해서 템사오고 성장하는 식의 운영이 필요한

캐릭입니다. 뼈방패로 몇번 견디는거보다 물약먹고 피채우는게 더 낫지요..

거기에 + 신발을 공짜로 가져가니 더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체화+텔포

유체화+점화 -> 절대 들지 마세요. 킬각은 확실히 잘나옵니다.

허나 텔포각을 보는 눈을 기르셔야 실력과 티어가 올라갑니다.

또한 점화없이 킬각보는 눈까지 갖춰진다면 충분한 고수의 길로 접어듭니다.

저도 점화 습관을 버리지 못해 고생 많이 한 편입니다. 미리미리 익숙해지세요.


추가내용> 2018 06 21 유체화+점화에 대한..

플레~다이아5 정도까지 항상 유체화+텔포를 들었었습니다. 텔을 들어도 라인전은 이기고

합류까지 잘해 게임을 터트리는.. 그야말로 운영의 전성기였죠

그 이후부터는 피지컬 한계를 느꼈다고나 할까요 신지드로 라인전 우위를 가져가지 못해

집텔을 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본인의 피지컬은 분명 어느정도 선이 있습니다 우리는 프로게이머가

아니니까요.. 그떄부터 전략을 바꾸었습니다 텔포대신 점화를 들어 라인전에서 절대 지지않겠노라고

유체화 텔포를 고집했으나 점화로 라인전 확실히 '최소한' 반반 이상 가져가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요즘같이 15분 서렌판 정말 자주나오는 메타는 처음이네요 어차피 텔 300초로 너프도 먹었고

솔랭한정 점화들어도 정말 괜찮을때 많습니다*

독성 급류 (Noxious Slipstream)
신지드가 다른 챔피언과 225 이내의 거리를 지나갈 때 급류를 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각 챔피언 당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맹독의 자취 (Poison Trail)
마나 소모: 초당 13
재사용 대기시간: 비활성화 후 1초
활성/비활성화: 신지드가 초당 20/30/40/50/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맹독의 자취를 남깁니다.

바람 지속시간: 3.25초 맹독 지속시간: 2.1초 (범위: 20)
초강력 접착제 (Mega Adhesiv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땅에 강력한 접착제를 뿌립니다. 접착제는 3초동안 유지됩니다. 접착제를 밟은 적들은 50/55/60/65/70%만큼 느려지고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지드가 대상을 이 지역 안으로 던져 넘기면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50)
던져넘기기 (Fling)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신지드가 적을 어께 너머로 던져버리며 50/60/70/80/90 (+0.6AP)(대상 최대 체력의 6/6.5/7/7.5/8%)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1.25/1.5/1.5/2초간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25, 범위: 550)
광기의 물약 (Insanity Po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지드가 화학 약품을 마셔 25초 동안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이동 속도, 체력 재생력, 마나 재생력이 30/65/10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맹독의 자취가 1초 동안 3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신지드는 콤보가 따로 없습니다. 다만 E 던지고 바로 평타 시전 정도가 미세한 팁이겠네요.

스킬 활용 팁

 Q 마나 활용 중요합니다 Q를 계속 껏다 켰다 키며 마나 관리해주는게 신지드의 전부 입니다.

 W = 쉔궁, 텔포, 이동기 등 다 캔슬 가능하니 생각해두시면 좋습니다. 저는 W속박에 집착하는 편이 아닙니다.



빠른 공략용 스킬 콤보 및 팁 :

Q마나 껏다켰다 관리,  E던지기전 평타한방 마우스로 찍어논후 시전 -> E던지고 바로 평타발동

W로 캔슬 가능한 스킬 -> 각종 이동기, 텔포, 쉔궁 등등.

2018 06 21 아이템 설명 수정

첫 스타트 : 인장 + 충전물약 (시간왜곡물약 특성들고 라인밀면서 먹으면 3~4랩까지 무난하게 버팁니다)

첫 귀환 : 350원-> 부패물약

그뒤 :  바미의불씨 + 가시갑옷 맞추기

중요 : 바미의불씨(900원) 삽니다. 저는 정말 리안드리 -> 태불망 하나 바꾼것만으로도 엄청나게 라인전이

편해지는게 체감이 됐습니다. 왜냐. 리안드리는 방출의마법봉(850원), 업그레이드비용(750원) 구간에 너무 약해집니다

반면 태불망의경우 부속템이 루비수정, 쇠사슬조끼 방어력+체력증가로 버릴게 하나도 없는 스탯이기 때문에

계속 단단하게 되는 과정이구요. 정말 판마다 사길 잘했다는 영상이 뽑혀지는데

그중 대표로 하나 올려보겠습니다.



제 템을 보시면 천갑옷, 루비수정, 바미의불씨 태불망의 부속템들입니다. 방출의마법봉이었다면 생존을

할 수 있었을까요? 이런 작은부분이 게임에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는 정글을 따며 오히려 성장하고

우리 정글은 용먹고, 적 정글은 성장이 늦춰지고 탑라이너도 불리해지고 등등.. 작은 템변경 하나가 이렇게 게임을

바꾸어 줍니다.. 정말 강조합니다..

킬이 정말 안나는 챔이다 싶을때는 바미의불씨먼저 가주고 정당한 영광부터 올리는것도 괜찮습니다.

최종아이템 정리 : 닌자신발, 태불망, 정당한영광, 기사의맹세, 솔라리, (마지막 6코어는 유동적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2018 - 01 - 10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케릭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벤은 제이스를 합니다.

추후 보완해 나가겠지만 요즘 가장 많이 탑에 나오는 챔피언 위주로 적어 보겠습니다.

Gangplank(갱플랭크) Normal ~ Hard (점화 들면 할만함) + 태불망빌드 good

킬각을 볼 작정으로 덤벼드실 때에는 점화를 적당한 타이밍에 걸어두어 귤 회복량을 최소화 시켜주는것이 핵심

잘하는 갱플랭크일수록 귤의 이해도(잃은체력 비례 회복)가 높아서 많이 잴겁니다. 반피~3분의2정도 나갔을때

미리 점화를 걸어두면 킬각은 잘 나옵니다. 하지만 원거리 Q짤 챔이라 다소 귀찮은 상대긴 합니다..

신지드는 원거리 챔은 다 귀찮죠 뭐.. 감안합시다 ㅎㅎ

덤벼드는 타이밍 : 술통 연계 콤보 실패(Best) 및 Q를 미니언에 쐈을때 바로 돌진


Gnar(나르)Normal ~ Hard (유체화 + 텔포 or 점화) + 태불망빌드 good

공략 쓰다보니 신지드가 쉽게 쉽게 할만한 챔이 좀 없는 기분이 드는군요.

Q짤 귀찮습니다. 베스트는 E점프가 빠졌을때지만 쉽게 빠질리가 없죠

나르 잡는 포인트는 거대화 거의 풀릴때쯔음 달려듭니다. 곧 거대화가 풀린 나르는 E로 도망가려 합니다.

이때 신지드 던지기로 점프뛰는것이 캔슬이 가능합니다. 이러면 바로 킬각이구요

아예 접착제를 뿌려놔서 최대한 점프 늦게뛰어 딜교 이득을 취하는것도 방법입니다.

덤벼드는 타이밍 : E 빠졌을때, 나르 거대화 끝나갈때


Nasus(나서스)Easy ~ Normal(유체화 + 점화필수) + 태불망빌드 good

세번째 케릭만에 쉬운케릭이 나왔네요 점화있는 초반에 딱 1킬만 따도 스노우볼은 정말 잘 굴러갑니다.

물론 정글개입이 있다면 다르겠지만. 케릭 공략은 정글개입 없는 전제로 쓰고 있답니다.

초반에 미리 죽여야 합니다.

덤벼드는 타이밍 : 정글러만 조심하면 계속 덤벼도됨


Darius(다리우스)Easy ~ Normal(유체화 + 점화 필수) + 태불망빌드 good

유체화 + 텔포로는 카운터급에 속한 다리우스가 점화하나만 들어도 난이도 확 내려갑니다.

포인트는 다리우스랑 맞딜교 (6이전) 절대 안지니까 쫄지마시고 계속 비벼야 합니다.

제가 겁먹고 뒤로 도망치면 Q끝자락에 맞아서 피차니까요. 계속 가까이 붙어서 딜교하는게 중요합니다

점화도 걸어두어 회복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다만, 다리우스 숙련자는 쉽지가 않을때가 있습니다. 특히 점멸+유체화 다리가 더 무섭습니다.

덤벼드는 타이밍 : 내가 점화있을때, 최소한 유체화나 궁 하나는 있을때 다리우스 Q한번 빠졌을때 정도


Maokai(마오카이)Normal (유체화 + 점화 or 텔포) + 바미의불씨만, 정당한영광부터

마오카이는 점화들면 쉬운편입니다. 여진든 마오카이는 여진이 한번 빠진 그 쿨타임일때

딜교하면 편하구요, 점화들지 않으면 계속되는 회복으로 인해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동적인 마오카이 특성상 신지드 파밍을 막지는 못하니 텔포를 들고 킬욕심내지 않아도 괜찮은 상대입니다.

덤벼드는 타이밍 : 점화있을때 or 무리하게 안덤벼도 됨


Illaoi(일라오이)Normal (유체화 + 점화 필수) 태불망빌드 good

깡패 일라오이는 생각보다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귀찮을 뿐이죠

E 영혼 땡겨오기

반대로 E 성공 or 궁,점화 없다면 사려야하는 타이밍입니다. 이게 핵심이네요.

덤벼드는 타이밍 : E촉수 빠지자마자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Camille(카밀)Normal ~ Hard 태불망빌드 good

요즘 가장 많이 나오는 카밀입니다. 저는 카밀 되게 무시하는 사람이었는데

요즘에 뭔가 쌘느낌이네요 패시브쉴드 한번 빠졌을때가 킬 타이밍이구요 E로 도망가거나 오기전 미리

접착제 뿌려두면 쉽습니다. 다만 갱호응이 참 좋은챔피언이라 그건 좀 조심하면서 할필요는 있겠습니다

덤벼드는 타이밍 : 패시브 쉴드 빠졌을때, W견제 안맞았을때


2018 01 10 일단 여기 까지 정리하겠습니다. 한번에 쓰려고하니 점점 케릭설명이 줄어드는게

제눈에 보이네요 ㅋㅋㅋ


2018 01 16 새시즌 시작했네요 얼른 이공략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챔피언 써가겠습니다

Fiora(피오라) Normal ~ Hard (태불망 빌드 good)

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강해지는 피오라 입니다. 중후반에는 막을 수 없습니다.

초반에 E가 W응수에 씹히지만 않는다면 대부분 실피로 이깁니다. 단 약점노출

잘뜨면 질때도 있어요 정글부르는게 맘편하구요 피오라한테 1킬이라도 밀리면 그때부터 스노우볼 굴러가니

피오라상대할때는 신중하게 정글러와 싸움 가져가는게 더 좋습니다

덤벼드는 타이밍 : 초반, 응수 빠졌을때 or 응수를 간보며 딜교할 자신의 피가 충분할 때


Teemo(티모) Hard

실버~플레까지는 티모 벤 안하면 간간히 나오기 때문에

차라리 제이스 숙련자보다 티모가 더 껄끄러워요 그래서 티모 벤하는것도 괜찮은 전략입니다.

다만, 정말 귀찮을뿐이지 못이길 상대는 아니랍니다. 템이 나올수록 신지드가 유리하고요

정글러불러서 1킬만 따도 확 쉬워지는 상대에요 억지 딜교해서 플한번만 빠지면 바로 정글 부르면

도주기 없는 유리몸 티모 특성상 죽일 확률이 높습니다

덤벼드는 타이밍 : 빨간와드, 핑와 필수! (버섯제거) 노플일때 정글러 적극 갱킹 요청 나머지는 사리는게 낫다


Pantheon(판테온)Kennen(케넨) Hard

티모와 정말 비슷합니다. 다만 케넨 쪽이 도주기가 있어 더 상대하기 힘들고요

판테는 천갑 4포들고 점화 들지 마시고 텔포 들고 최대한 사리면서 파밍합니다.

판테온은 닌자신발 + 6랩 이후부터는 할만합니다. 케넨이 더 까다롭겠네요.


Yasuo(야스오)Easy

야필패 선픽 박히면 주저없이 신지드 하세요 나서스보다 쉽습니다.

덤벼드는 타이밍 : 2랩~3랩이후. 초반 야스오는 나름 강력하다.













**제일 중요한 팁은..

카운터픽을 적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팀 게임'이라는 것입니다.

내가 케넨을 만났더라도. 정글과 2:1 플레이를 하면 절대 질 수 없는 것이고

내가 나서스를 만났더라도, 상대의 갱킹에 당한다면 이길 수 없는 것입니다.

카운터픽을 보는게 아닌, 탑을 이해하며 게임을 한다면 훌륭한 라이너가 될것입니다.


추가내용 2018 06 21 태불망에 대해 질문이 가장 많습니다

이를 어떻게 답변해야 좋을까 생각하던 중 랭겜에서 좋은 영상을 뽑게돼 올립니다.

저는 태불망을 리안드리와 비교하면 좋은듯 합니다. 저는 리안드리를 기피하는 이유가

바로 부속템인 방출의마법봉의 애매함이기 때문입니다. 영상에서 저는 태불망의 부속품인

바미의불씨, 철갑빠를 들고있습니다. 만약 800원 갑빠대신 방출의마법봉을 들었다면 저 상황에서

살아 남을 수 없었을겁니다. 또한 방출의마법봉(주문력)이 없더라도 나서스와 딜교는 문제가없었고요

랭겜에 이미 터진상황이라 템차이가 나기는 하나 이런 한틱 싸움이 중요한건 똑같기에 올립니다.




추가내용 2018 06 21 솔랭 하던중 마침 바미의불씨 성능을 보여드리기 좋은 영상 하나 뽑았습니다



유령무희 1코어 (2600원) 뜬 야스오 VS 공략대로 늘 가는 신발부터업글(닌탑)+바미의불씨+루비수정

이템만으로 솔킬각 어떤 챔피언이든 정말 잘나옵니다.


글을마치며.. 부족한 점은 댓글로 적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신지드는 정말 매력적인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신지드를 할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33.3% (1표)
33.3%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