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4) | 2408 | 마나 | 300 (+55) | 1235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5 (+0.45) | 14.15 |
방어력 | 36 (+5.2) | 12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맞다이: 리신 >> 자르반
초반에 완전히 지고 들어가야 함.
대신 대치하고 한타 들어가면 자르반이 유리함.
맞다이: 신짜오 >>>> 자르반 (상대가 안됨)
2레벨부터 존나 쌤.
바위게 주도권을 완전히 줘야 할 가능성이 큼.
그러나 신짜오가 초반에 이득을 별로 못 보게 되면
자르반이 유리해짐.
맞다이: 렉사이 >>>>>>>> 자르반 (아예 상대가 안됨)
요즘 뜨는 적폐 렉사이임.
정복자랑 시너지가 미쳤음. 궁도 너무 좋아졌고.
1:1 상황에서 선빵을 어떻게 때리든 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식 이상의 한타 기여도를 가졌기 때문에 좋음
선 레드 시작 후 갱킹 ㅡ 바위게 동선 추천함.
자르반은 2렙 갱킹이 강력한 편이고, 딜갱이라도 쳐주면 라이너가 주도권을 얻어서
바위게를 안전하게 먹을 수가 있음.
이후 비교적 안전한 정글링이 가능함.
라이너의 상성 이해와
2:2 시뮬레이션을 잘 해야함.
자르반은 잡식이라 육식에 가까운 정글상대로 거의 짐.
EQ 빠꾸없는 상남자 스타일임. 상남자라 잘못 들어가면 죽는다.
제이스자르반 VS 다리우스신짜오 라고 해보자.
다리우스 신짜오 쪽은 폭딜로 한 번 문 애를 거의 죽여버릴 수 있기 때문에
2:2를 꽝 붙는다면 자르반 쪽이 무조건 지게 되어 있음.
그러나 제이스가 다리우스 상대로는 주도권을 계속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제이스가 라인을 밀면서 압박하는 구도가 자주 나옴.
이럴 때는 확실한 갱킹각이 나오지 않는다면
제이스가 갱킹 당하지 않도록 시야를 잡아주는 식으로 플레이 하는 것이 좋음.
티어가 낮다면 깡 갱킹으로 다리우스 잡고 터트리는 그림만 보겠지만
티어가 높아질수록 내가 EQ를 썼다가는
땅굴 판 짜오가 E쓰고 내가 뒤질수도 있겠구나 이런 생각도 하게 됨.
가 전적으로 활약할 시기임.
시야의 중요성은 계속 강조하고 싶음.
서포터랑 같이 붙어다니면서 시야없는 곳을 로 체크,
우리가 유리할 때는 를 공격적으로(상대방 진영), 불리할 때는 수비적으로(우리 진영)박고
로 와드 지워주기. 만들어주면
우리 라이너들이 더욱 안전하게 맵을 이동할 수 있음.
중 후반 넘어가서 게임이 불리할 경우에는, 짤라먹기 위주의 플레이가 강조되고
게임이 유리할 때는 상대의 빈틈을 찾아 이니시로 굳히는 위주의 플레이가 강조됨
시야를 잘 먹어둔 상태에서 자르반의
+ 전부 그런 플레이에 최적화 되어 있음.
쿨감이 갖춰져서 어그로 핑퐁 잘하면 질거 같던 한타도 이기는 경우가 있다.
이런 애들은 이런거 함부로 못함.
우리가 유리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열심히 하자
정글은 언제나 멘탈싸움임.
"우리 정글 뭐함?"
이 말에 한 번 눈 돌아가면 이길 수 있던 게임도 짐.
특히 초반 육식이 강세인 지금 메타에서
라이너들 몇 번 킬따였다고 징징대기 일쑤임
그런 라이너들한테 절대 휘둘리지 말고 입 털면 차단하고 하셈.
진짜 마법처럼 질 게임도 이길 수 있음.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