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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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3% (1표)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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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8] 떡락X 이렐은 죽지않아

- 신메타발견러(2019-10-09, 조회수: 274759)

안녕하세요 심해와 천상계를 아우르는 탑솔러 분들과 초보 여러분!

리메이크 이후 이렐이 너무나 재미있고 좋아서 공략을 쓰게되었습니다.

요즈음 브루저나 암살자들이 날뛰는 가운데 그 위에서 날뛰는 암살과 원딜의 카운터이자 정복자로 1티어로 급부상한 이렐리아를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9.12패치로 인해 잠시 주춤해 졌지만 아직은 2티어 주변에 안착되어 있습니다)

2-3렙에서 킬따고 시작하여 쉽게 성장하는것을 초점으로 맞추었으나 컨트롤이 잘 안되시거나 킬각을 잘못보시는 분들도 연습하시면 됩니다!

(현재 이렐이 메타의 변화에 따라 1티어에서 내려오고 상대하기 쉬운 챔들도 티어가 낮아져서 입지가 줄었지만 여전히 하위권 꿀챔이자 좋은 챔프입니다.)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24) 2698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4) 133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8.5 (+0.85) 22.9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앞서 말했듯이 메인은 정복자로 고정이며 최후의일격을 최후의저항으로 바꾸는것 말고는 전부 고정입니다. 보조능력치는 상대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꿔주세요 


초반에 싸우기 힘들것 같다 싶으면은 과다치유+ 핏빗길이 라인전에서는 괜찮습니다. 다만 룬을 그렇게 들면 과다치유는 풀피일때만 발동며 후반부에는 없는거나 다름없고 갓전보 덕분에 살아가는 경우도 많아서 개인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다른 경우라면 극초반 1대1 우위를 위해 뼈방패를 들어주시고요 
소생으로 Q힐량 및 포션힐량을 미미하게 나마라도 올립니다.

적이 티모등의 짤짤류 라면 재생의 바람을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잭스의 경우는 후반에 갈수록 더 강해지니 초반부터 싸워야하여 지배나 결의 룬을 듭시다)

최근에는 저는 쉽게 이기는 상대면 돌발일격+시야수집을 그외에는 돌발일격+굶주린 사냥꾼을 듭니다. 의외로 딜이 더 잘박히는 느낌이 든달까요 굶주린 사냥꾼 덕분에 소소한 라인 유지력이 증가됩니다

정복자 너프 이후로 다른것도 연구해 봤습니다만...
집공 정도면 대체가 가능할거 같습니다. 

 집중공격에 경우 단순히 주요룬이 바뀔뿐이며 이때는 과다치유-핏빛길 트리는 드시면 안됩니다.
집공 또한 Q의 판정을 이용해 빠르게 쌓으시면 되고요 단일대상 피해량 기대치는 정복자보다 높습니다.

다만 단점을 서술하자면 정복자의 고정피해와 피흡의 이점과 다수 상대시에 정복자의 이점을 잃게 되어 1대2 이상에 상황에 돌입하면 불리할수 있습니다

 요즘은 탑도 점화를 드는 메타에 1대1 필킬과 킬각을 위해 점화를 듭니다. 또한 이렐리아는 포탑아래 받아먹기에도 능하니 그닥 CS차이가 벌어질 염려가 적습니다.

 CC기 많은 적이면 정화도 괜찮으나 대부분의 CC기는 그나마 W로 흘리는것이 가능하며 헤르메스의 발걸음으로 커버가 되기때문에 극히 제한적인 경우 (적 탑 또는 정글이 람머스나 노틸러스 같이 CC기가 전부인 챔피언)를 제외하면 점화나 순간이동이 낫습니다.

만약 순간이동을 들었다면 다른라인에서 이득을 보는것이 좋습니다.
이렐리아는 Q덕분에 라인클리어랑 받아먹기에 뛰어나서 각이 보이면 텔포로 이득을 보는것이 좋습니다.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스킬이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을 1만큼 얻으며, 중첩당 공격 속도가 7.5/13.75/20% 증가합니다. 중첩이 최대 4만큼 쌓이면 공격 속도가 30/55/80%만큼 증가하고, 적중 시 피해가 10~61(+0.2 추가AD)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를 기본 공격 시 아이오니아의 열정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하나를 여러 챔피언에게 맞히면 중첩을 여러 개 쌓을 수 있습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칼날 쇄도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5/2.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라인관리 및 스택쌓기를 용이하기위해 Q를 선마하고,
W는 피해감소가 오르질 않으니 E를 마스터 합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E를 먼저 찍으셔서 인베이드나 정글리쉬,견제로 아군을 도울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스킬콤보는 Q로 스택을 쌓고 풀스택을 유지하며 적의 체력이 절반으로 떨어지면 바로 E-Q로 진입+평타로 맞딜+Q로 추노 및 킬을 합니다.
궁극기가 있다면 R-Q-E-Q-W로 빠르게 패시브와 정복자 풀스택을 쌓고 평타로 싸웁니다.
(Q는 언제나 추노와 포탑 다이브 후 미니언 타고 탈출을 위해 남겨둡니다)

(또한 Q에는 온힛이긴 해서 주문검이 발동되긴하나 치명타가 터지질 않고 판정이 후해서 돌진중 적이 죽어도 쿨이 초기화 됩니다.)

이렐리아는 평타비중이 높다하지만 그만큼 Q비중도 높기 때문에 Q 쿨이 돌때는 굉장히 무력합니다.
그러므로 Q쿨을 관리하며 쿨중에는 싸움을 걸지 맙시다.
시작 아이템
상황별 아이템
최종 아이템
null
 처음엔 부패물약이 필수입니다. 이렐은 마나소모량이 의외로 크고 다른 브루저 챔피언에 비해 유지력이 그리 좋지 않기때문에 부패물약을 필수로 사야하며, 추가피해도 은근 쏠쏠합니다.

 돈이 많으면 바로 티아맷을 들고 없으면 삼위일체 하위템인 주문검을 삽니다. 이렐은 잭스나 나서스 처럼 주문검읃 뽑는 타이밍에는 매우 강해집니다.

 거드라는 사실 3코어로 뽑고 스테락을 2코어로 뽑는게 안정성 면에서는 좋으나 저는 개인적으로 거드라를 먼저 뽑아 안정성보다 킬과 라인유지력에 힘쓰는 편입니다.

 닌자의신발 대신 적이 cc기가 많으면 헤르메스를 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가끔 블클(칠흑의 양날도끼)나 W와E 그리고 궁극기의 계수를 보고 AP를 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렐의 필수 1코어인 삼위일체와 효과가 중복되고 몰왕검이나 티아멧 상위템등의 더 좋은 선택치가 많기 때문에 선택하지 않으며 이렐리아는 마나가 초반외에는 그리 부족하지도 않고 AP이렐의 상위호환이 많으며 평타와 Q로 싸우는 챔프라는 한계때문에 AP나 마나 아이템을 가지않습니다.

(제어와드를 사는것은 티어상승의 지름길이자 기본입니다. 한판에 최소 2개는 사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Q와 평타를 다 무시해 버리고 같은 브루저에 딜도 체력관련 스탯도 빵빵해 단단한 우리 잭스입니다. 초반에는 이길지 모르나 후반에 갈수록 잭스가 우위를 점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반격(E)를 걸어 올 경우를 대비하여 e를 아껴놓고 기동력으로 요리조리 다니다가 갱으로 잡든가 e가 빠지든가 하지 않으면 매우 힘듭니다.
6렙 타이밍이 워낙 쎄니 주의합시다.
탐 켄치
지난번 버프 이후로 초반 라인전 패왕중 한명인 탑 켄치입니다
탐켄치 자체가 탑에서든 어디든 근접 1대1 최강이라서 이렐리아의 맞딜로 이기기 힘듭니다
그러므로 라인전 단계에서는 받아먹기만하고 무리해서는 안됩니다 (현재 버프를 먹은 탐켄치를 라인전에서 절대 이길수가 없습니다)
단 켄치는 뚜벅이라는 한계 때문에 Q의존도가 높은데 시전시간이랑 논타겟이라는 제한 때문에 최상급의 기동력을 지닌 이렐이 선공권을 지니고 6렙 시점부터 또는 마최를 뽑는 시점에서는 탐켄치를 다시 압도할수 있습니다. 또한 한타때에서는 탐켄치가 할수 있는게 탱킹외에는 거의 없으니 중후반을 노려야합니다.
그러나 켄치의 휼륭한 스킬셋이 후반에도 뒷받침해주니(특히 E보호막) 언제나 주의해야합니다
.
다리우스
이렐을 넘는 강력한 맞딜과 지속딜로 레넥톤이나 잭스 만큼은 아니지만 고통받게 합니다.
한타 기여도는 이렐이 더 높고 유지력과 기동성도 이렐이 좋지만 다리우스는 역관광의 뚝배기(R)와 패시브로 인한 싸움이 길어질수록 빛을 바라는 교전능력을 바탕으로 6렙전에 다리우스를 정글과 함께 잡는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요릭
전통적인 카운터입니다. 요릭이 전성기던 시절에도 극 카운터로 꼽혔습니다.
구울들은 Q에 즉사해서 스택도 쌓아주고 벽과 슬로우도 Q의 기동력으로 쉽게 카운터 칠수 있습니다.
다만 Q가 빠지면 좀 무력해질수 있습니다.그때는 W를 켜 Q쿨을 최대한 줄입시다.
사일러스
9.12패치로 떡락했지만 그래도 상위권에서는 좋은 픽인 사일러스입니다
사일러스는 이렐리아의 궁 표식을 쓸수 없기때문에 스킬 매커니즘상 우위를 점하고
평타 싸움에서는 이렐이 훨씬더 강합니다
다만 W 흡혈은 좀 주의하셔야 합니다.
제드
의외의 제드의 상대로 우위를 점합니다.
뛰어난 기동성을 바탕으로한 선공권에 스킬콤보에 모든것을 거는 제드를 W로 카운터치고 같은 근접이라 패시브 스택을 쌓은 이렐을 물몸인 제드는 버틸수가 없습니다.
다만 한타 기여도도 이렐이 높지만 초반에 제드에게 연속킬을 주거나 W를 먼저 빼면 오히려 불리해지므로 실중히 싸우도록 합시다

여러 챔피언 대처법을 물어보시는 분이 많아 몇몇 챔프만 적습니다.


가렌 (난이도: 상)

기본적인 기동력과 한타 기여도는 이렐이 더 좋으나 그게 전부입니다.

강력한 궁극기와 Q의 누킹 및 침묵, 그리고 W로 빠른 콤보를 씹어버리며 휠윈드를 돌리는 가렌을 맞딜로는 이렐리아가 이길수가 없습니다. 다만 뚜벅이라는 큰 한계 덕분에 갱킹으로 덮을수 있으며 기동력으로 가렌의 콤보를 피할수 있고, 라인클리어는 이렐리아가 더 빠르므로 시야 장악만 잘하고 미니언만 잘먹어도 이렐이 비슷하게 클수 있습니다. (11렙에는 가렌의 왕귀 타이밍으로 되도록 싸우지 맙시다.)

몰왕검과 닌탑을 중간에 섞는것도 좋은 선택인거 같습니다.


녹턴 (난이도: 중)

녹턴은 스펠쉴드로 E를 막고 그로인해 녹턴의 맞딜 능력이 상승하는 반면 E가 빠지면 CC기도 콤보의 성립도 되지않는 이렐이 불리합니다. 궁극기를 이용한 킬 결정력과 한타 기여도도 꿀리지 않지만, 정글의 개입이 쉬운 탑에서는 물몸 뚜벅이인 녹턴은 갱으로 사망 혹은 점멸을 빼는것이 확정이 됩니다. 또한 녹턴도 W가 빠지면 이렐이 훨씬 유리해지고 이렐의 기동력으로 조건부 타겟팅 공포도 피할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피지컬에 따라 우위가 달라집니다.)


아칼리 (난이도: 하)

일단 1렙 구간은 대부분 그렇듯이 반드시 집니다.

다만 2렙을 찍고 나면 좀 달라지는데요. 아칼리가 장막을 찍었으면 3렙까지는 불리하나 만약 아칼리가 E를 찍었다면 2렙에도 솔킬낼수 있습니다. 장막떄문에 이렐의 주요딜링기인 Q와 평타가 봉인되기 때문에 장막시에는 W를 계속 유지시키셔야 하고요. 6렙때는 어지간히 각을 못잡지 않는이상 이렐리아가 이깁니다. 다만 이때도 은신 떄문에 궁을 날리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W가 빠졌는지 확인 하고 싸워야합니다....는 과거의 이야기, 지금은 상대하기 매우 쉬워졌습니다.

(승률 꼴지 아칼리에게 명복을.....)


레넥톤 (난이도: 최상)

6렙전이나 1코어 전에 절대 못이깁니다.

현 메타에서 레넥톤이 0티어라 높은 확률로 랭크에서 만날터이니 밴하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만약 만나게 되었다면 6렙까지 사리고 (예외적인 경우 빼고는 정글도 부르지 맙시다) 1코어를 맞춘뒤 풀스택 상태에서 교전을 시작합시다

또한 미니언 먹을려고 Q쓰고 주변으로 진입하면 풀콤보 맞고 산화하니 주의합시다

요즘 레넥톤 유통기한이 생각보다 길어진것 같고 스노우볼링 하기 시작하면 못막습니다.


티모 (난이도: 하~중)

 일단 버섯과 은신땜에 제어와드나 렌즈가 필수입니다

티모는 실명과 지속딜 위주라 W로 흘리거나 E로 딜교 우위를 점하면

기본 성능이 매우 좋은 이렐리아가 티.확.찢을 할수 있습니다.

다만 실명의 존재 때문에 실수하면 딜교를 손해볼수 있습니다




 이렐리아가 대회에서 좋은 모습만 보여서 라이엇도 너프 예정이라네요....

 아직 미완성이라 죄송합니다!
곧 완성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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