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15) | 2585 | 마나 | 350 (+30.0) | 860 |
공격력 | 65 (+3.5) | 124.5 | 공격 속도 | 0.656 (+2.5%) | 0.935 |
5초당 체력회복 | 6 (+0.85) | 20.45 | 5초당 마나회복 | 8 (+0.79) | 21.43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30 (+2.05) | 64.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200.0 | 2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메인은 정복자로 고정이며 최후의일격을 최후의저항으로 바꾸는것 말고는 전부 고정입니다. 보조능력치는 상대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꿔주세요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일단 기본적으로 반격(E)를 걸어 올 경우를 대비하여 e를 아껴놓고 기동력으로 요리조리 다니다가 갱으로 잡든가 e가 빠지든가 하지 않으면 매우 힘듭니다.
6렙 타이밍이 워낙 쎄니 주의합시다.
탐켄치 자체가 탑에서든 어디든 근접 1대1 최강이라서 이렐리아의 맞딜로 이기기 힘듭니다
그러므로 라인전 단계에서는 받아먹기만하고 무리해서는 안됩니다 (현재 버프를 먹은 탐켄치를 라인전에서 절대 이길수가 없습니다)
단 켄치는 뚜벅이라는 한계 때문에 Q의존도가 높은데 시전시간이랑 논타겟이라는 제한 때문에 최상급의 기동력을 지닌 이렐이 선공권을 지니고 6렙 시점부터 또는 마최를 뽑는 시점에서는 탐켄치를 다시 압도할수 있습니다. 또한 한타때에서는 탐켄치가 할수 있는게 탱킹외에는 거의 없으니 중후반을 노려야합니다.
그러나 켄치의 휼륭한 스킬셋이 후반에도 뒷받침해주니(특히 E보호막) 언제나 주의해야합니다
.
한타 기여도는 이렐이 더 높고 유지력과 기동성도 이렐이 좋지만 다리우스는 역관광의 뚝배기(R)와 패시브로 인한 싸움이 길어질수록 빛을 바라는 교전능력을 바탕으로 6렙전에 다리우스를 정글과 함께 잡는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구울들은 Q에 즉사해서 스택도 쌓아주고 벽과 슬로우도 Q의 기동력으로 쉽게 카운터 칠수 있습니다.
다만 Q가 빠지면 좀 무력해질수 있습니다.그때는 W를 켜 Q쿨을 최대한 줄입시다.
사일러스는 이렐리아의 궁 표식을 쓸수 없기때문에 스킬 매커니즘상 우위를 점하고
평타 싸움에서는 이렐이 훨씬더 강합니다
다만 W 흡혈은 좀 주의하셔야 합니다.
뛰어난 기동성을 바탕으로한 선공권에 스킬콤보에 모든것을 거는 제드를 W로 카운터치고 같은 근접이라 패시브 스택을 쌓은 이렐을 물몸인 제드는 버틸수가 없습니다.
다만 한타 기여도도 이렐이 높지만 초반에 제드에게 연속킬을 주거나 W를 먼저 빼면 오히려 불리해지므로 실중히 싸우도록 합시다
여러 챔피언 대처법을 물어보시는 분이 많아 몇몇 챔프만 적습니다.
가렌 (난이도: 상)
기본적인 기동력과 한타 기여도는 이렐이 더 좋으나 그게 전부입니다.
강력한 궁극기와 Q의 누킹 및 침묵, 그리고 W로 빠른 콤보를 씹어버리며 휠윈드를 돌리는 가렌을 맞딜로는 이렐리아가 이길수가 없습니다. 다만 뚜벅이라는 큰 한계 덕분에 갱킹으로 덮을수 있으며 기동력으로 가렌의 콤보를 피할수 있고, 라인클리어는 이렐리아가 더 빠르므로 시야 장악만 잘하고 미니언만 잘먹어도 이렐이 비슷하게 클수 있습니다. (11렙에는 가렌의 왕귀 타이밍으로 되도록 싸우지 맙시다.)
몰왕검과 닌탑을 중간에 섞는것도 좋은 선택인거 같습니다.
녹턴 (난이도: 중)
녹턴은 스펠쉴드로 E를 막고 그로인해 녹턴의 맞딜 능력이 상승하는 반면 E가 빠지면 CC기도 콤보의 성립도 되지않는 이렐이 불리합니다. 궁극기를 이용한 킬 결정력과 한타 기여도도 꿀리지 않지만, 정글의 개입이 쉬운 탑에서는 물몸 뚜벅이인 녹턴은 갱으로 사망 혹은 점멸을 빼는것이 확정이 됩니다. 또한 녹턴도 W가 빠지면 이렐이 훨씬 유리해지고 이렐의 기동력으로 조건부 타겟팅 공포도 피할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피지컬에 따라 우위가 달라집니다.)
아칼리 (난이도: 하)
일단 1렙 구간은 대부분 그렇듯이 반드시 집니다.
다만 2렙을 찍고 나면 좀 달라지는데요. 아칼리가 장막을 찍었으면 3렙까지는 불리하나 만약 아칼리가 E를 찍었다면 2렙에도 솔킬낼수 있습니다. 장막떄문에 이렐의 주요딜링기인 Q와 평타가 봉인되기 때문에 장막시에는 W를 계속 유지시키셔야 하고요. 6렙때는 어지간히 각을 못잡지 않는이상 이렐리아가 이깁니다. 다만 이때도 은신 떄문에 궁을 날리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W가 빠졌는지 확인 하고 싸워야합니다....는 과거의 이야기, 지금은 상대하기 매우 쉬워졌습니다.
(승률 꼴지 아칼리에게 명복을.....)
레넥톤 (난이도: 최상)
6렙전이나 1코어 전에 절대 못이깁니다.
현 메타에서 레넥톤이 0티어라 높은 확률로 랭크에서 만날터이니 밴하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만약 만나게 되었다면 6렙까지 사리고 (예외적인 경우 빼고는 정글도 부르지 맙시다) 1코어를 맞춘뒤 풀스택 상태에서 교전을 시작합시다
또한 미니언 먹을려고 Q쓰고 주변으로 진입하면 풀콤보 맞고 산화하니 주의합시다
요즘 레넥톤 유통기한이 생각보다 길어진것 같고 스노우볼링 하기 시작하면 못막습니다.
티모 (난이도: 하~중)
일단 버섯과 은신땜에 제어와드나 렌즈가 필수입니다
티모는 실명과 지속딜 위주라 W로 흘리거나 E로 딜교 우위를 점하면
기본 성능이 매우 좋은 이렐리아가 티.확.찢을 할수 있습니다.
다만 실명의 존재 때문에 실수하면 딜교를 손해볼수 있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