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22.2% (2표)
0% (0표)
77.8% (7표)
바이, 필트오버의 집행자
Vi, the Piltover Enforcer
0
0
0
7/9
M1(바이승률80%) 감전VS여진 너프OR버프? 객관 명료 비교 분석

- 방가방가린(2019-03-22, 조회수: 24747)

일단 한대 맞아 질문은 나중에 하고







사실 78%지만 바주삼 ㅎㅎ! 라이엇 순추악한놈들이 롤백만 안시켰어도 80넘었을듯 ㅇㅇ;;


티어상관없이 바이유저들중에 댓글로 궁금한점 QnA주면 여기에 닉도 같이 추가해서 답변해드림 ㅇㅇ!


Q1) 바이는 너프인가요 버프인가요(OOO씨)


A) 결론부터 말하자면 버프가 정확해요





바이, 필트오버의 집행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8 (+99) 2335.8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44 (+2%) 0.863
5초당 체력회복 10 (+1) 27 5초당 마나회복 8.09 (+0.65) 19.14
방어력 30 (+4.2) 10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Conditioning(사전 준비) VS BonePlating(뼈 방패) = 적에 AP가만으면 '사전준비' AD가 많으면 '뼈방패'


Overgrowth(과잉성장) VS Unflinching(불굴의 의지) = 적에 확정 CC가 있으면 '불굴의 의지' 없으면 '과잉 성장'




Triumph(승전보)AND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보통 이렇게 많이 들던데 이건 비효율 적임 ㅇㅇㅋ 왜냐면여 이게그 정글링이 느리다면 민첩함 드는게 맞긴한데 바이는 정글링이 A~S라서 괜찮아여. 적에 CC가 엄청많을때는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이건 괜찮아요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ANDApproachVelocity(쾌속 접근) 이건 초반 아이탬 300원치 빠르게 땡길수 있고 Q맞추면 퀘속접근이 터져서 충분히 추노가 가능해 져서 좋아여 적이 도망을 못침



SuddenImpact(돌발 일격)AND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보조룬은 보통 초반 이득골드로 비교 되는데 이게 단순 골드로봐도 바이챔프에 맞쳐서봐도 가성비가 제일 좋아여. SuddenImpact(돌발 일격)방관7을 골드화하면 400골드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이속증가량을 골드로 환산하면 300골드 잔아여. 또 예전부터 바이 한사람은 아실건데 바이는 무조건 방관룬 꼇었어요

폭발 보호막 (Blast Shield)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3초 동안 바이의 최대 체력의 12%에 해당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12초)
금고 부수기 (Vault Break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강력한 한 방을 충전하여 바이가 전방으로 돌진합니다.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45/70/95/120/145 (+0.8 추가AD)에서 90/140/190/240/29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찌그러뜨리기 (Denting Blows)
같은 대상을 3번 맞힐 때마다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7/8.5/10 (35 AD당 +1% )%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20% 낮추며 바이의 공격 속도가 30/37.5/45/52.5/60% 상승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 대한 최대 피해량 300)

찌그러뜨리기를 발동하면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0)
끈질긴 힘 (Excessive Force)
마나 소모: 26/32/38/44/5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다음 기본 공격은 대상과 그 뒤의 적들에게 0/15/30/45/60(+1.2AD)(+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이는 12/11/10/9/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지 명령 (Cease and Desist)
마나 소모: 100/125/1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대상 적 챔피언을 추격하여, 1.3초 동안 공중에 띄우며 150/275/40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추격 중인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바이는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또한 중간에 부딪히는 적들을 옆으로 밀치면서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무조건 하나만 기억하면댐  'Q평E'

(플)R을 먼저쓰면 R끝나자마자 'Q평E'

(플)Q를 먼저쓰면 'Q평E' R

 

스킬 활용 팁

 R 을먼저쓰면 바이가 R대상챔피언 뒤로 떨어지는데 팀쪽으로 Q평E


플있으면 가급적 상대 미드원딜 한테 플Q평E R~~  하면 원콤뜸




R쓰면서 날아가는중에 컨트롤4and인장 그럼 바이공중모션이 스킵대서 쪼금더 빨리때려짐

(절때 인성질이아님 깊은 뜻이있는거임)


갱킹시 q잘맞추는 팁이랑 초반 정글동선은 차후에 더 추가해봄 ㅇㅇ;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마테체 시작


톱날


6~8분 솔용 후 마테체 판매-> 부적구매




저도 바이를 잘못하다보니 처음엔 인벤이랑 포우에 여러장인들 탬트리를 확인하고 다따라 해봤어요

기존 바이 유저가 아니였기 때문에 고정관념 없는 열린 시선으로 객관적으로 비교 할 수 있었어요

트포는 안좋아요 단일 아이탬으론 괜찮은데 다른탬들이랑 시너지가 안생기더라구여


결정적으로 이렇게 탬가는 이유는 방관탬 버그 때문이에요

으 사진어케찍어올리는거지 잠시만여

후 늙고 병이들다보니 컴맹이라서 겨우올렸네여


여튼 여기 잘보세여 원레 방관이 레벨비례라 11적용인데 지금 39 보이시져 그냥 깡으로 다박혀요


인벤형들이 또 이런 디테일한걸 좋아하시니까 제가 계산해보면

초반기준 드락 톱날이 있다고 가정했을때

르락방관 21+ 톱날방관 11 + 돌발일격방관7 + 바이w방관 20% = 깡방관39 에 방관20% 1.5코어 기준 보통 원딜미드가 방관 40내외니까 거이 트루댐 넣을수 있어요

이렇게 탬가면 감전-용사-트포트리 바이보다, 여진바이가 딜이 훨씬 잘박혀요

(과거 바이유저는 아시겠지만 바이는 방관룬이 최고였어요)


 밤끝이 체력 250을 올려주는데 밤끝쓰고 q쓰면 스킬하나 씹을수도 있어서 그걸 체력으로 환산해보면 잘쓰면 밤끝으로 체력 500정도 올린거랑 비슷해요 cc막으면 더좋구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공속 89%, 방관15% w2타시 터짐

다들 이걸 안가보셨는지 언급안하시던데 q평e(w패시브한번)평평(여기에 구인터지면서 2번째 w패시브가터져요) 예전엔 바이 할애비가 와도 못이겼던 젝스 피오라 일라오이도 쉽게 1;1 이기고 문도쉔도 그냥잡을 수 있어요 그냥 진짜 무조건 가야해요 막 '바이는 탱커가아니다' '감전안들고 여진들바에 세주를하지ㅋㅋ' 이런분들 있는데 여진 구인수 바이를 몰라서 그래요.


흔이들 착각하는 점이 '룬이 곧 딜' 인줄 아시는데 룬은 단순히 딜넣을 환경을 만들어주는 수단일 뿐 딜은 아이템으로 넣는거에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22.2% (2표)
0% (0표)
77.8% (7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