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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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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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패치 op 흡혈 정복자 죽지않는 우르곳

- Anivia(2019-03-23, 조회수: 26993)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45) 12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이 우르곳의 핵심은 룬에 있는데
기본적으로 기발 카사딘룬에서 핵심룬만 정복자로 바꿨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왠진 몰라도 보조 룬 지배에 흡혈룬이 오류로 안보이지만 영리한 사냥꾼 대신 굶주린 사냥꾼 들어주도록 합니다

이 룬의 장점은 기발 카사딘과 같이 흡혈이 굉장하다는 점 우르곳의 w를 이용해 정복자를 쉽게 터트려주고 모든 룬이 풀스택으로 쌓이면 21프로 흡혈 + 10프로 고정 흡혈로 굉장한 유지력을 보유하게 됩니다

방어/마방은 그때그때 상대 탑 정글 보고 선택해주면 될거같고
 이 우르곳은 템트리가 기본적으로 오버쿨감이 된다는 점을 생각해서
쿨감 대신 공격을 들어주도록 합시다
아무리 텔이 너프됬지만
탑은 뭐다?
텔이다
어짜피 점화 없어도 왠만한 탑 챔피언들은 깡딜 지속딜로 눌러버리는 우르곳이니
원활한 라인관리와 합류를 위해 텔을 들어주도록 합시다
괜히 점화 들었다가 말리면 답도 없습니다
님이 양학하는거 아니면 왠만하면 텔 듭시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무조건 도란검 + 체력포션
흡혈룬의 이점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5프로나마 흡혈이 붙어있는 도란검을 갑니다
w의 상향으로 인해 우르곳의 마나관리가 수월해진 점으로 인해 부패물약을 굳이 갈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핵심 아이쳄은 블클-얼망-무도로 얼망은 취향따라 정당한 영광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w의 마나 코스트 감소로 인해 (w 마스터시 0) 영광이 주는 마나 300이 굳이 필요 없기도 하고
상대 이속 늦츰으로 인해 블클과 시너지가 나는 얼망이 영광보다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무도-비사지는 이 템트리의 최종 핵심 
룬 풀스택에 무도 비사지를 적용시키면 46.8피흡에 13프로 고정피흡 이라는 대충 계산해도 60정도의 피흠 효과를 낼수있는 미친 흡혈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5코어까지 올리고 나면 한타때 w 액티브시키기만해도 초당 못해도 150~200씩 피가 차는 기염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막템은 수호천사와 다른 방템 중 택일

물론 상대가 극단적인 올ad일경우는 닌탑 대신 헤르메스, 비사지 또한 아깝지만 포기하고 망자/란두인을 가주면 되겠습니다.

혹시 너무 잘컸고 역전 가능성이 없다 하면 예능용으로 구인수도 가능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람머스
잭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나서스
야스오
기본적으로 근점 및 들어오는 탱커 브루저들은 왠만하면 우르곳이 약우세 혹은 우세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만 잭스와 람머스같이 반격/웅크리기 같이 w를 씹어버릴 수 있는 챔피언에는 맞딜에서 밀릴 수 있으니 갱을 부릅시다
다리우스는 다른 의미에서 맞딜이 안되기 때문에 밴을 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혹은 갱을 부릅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기본적으로 1렙에는 q대신 w를 찍어주도록 합니다

w의 상향으로 인해 80이라는 마나를 쓰는 논타겟팅q 대신

1렙 w를 찍어 견제를 포기하는 대신 초장부터 라인관리를 유리하게 가져오도록 합니다


기본적으로 w 선마 우르곳이기 때문에 q의 딜이 초반에 그렇게 나오지 않으니 

q는 되도록이면 추노 및 도망칠 떄 슬로우용으로 쓴다는 개념을 가집시다


라인전에서는 상대가 근접해오면 w견제로 체력을 깎아놓은 뒤 흡혈룬들을 이용해 자신은 체력을 채우고

점멸이 있다면 플 - e 후 w r q 로 조져주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9렙이후 w마스터를 하게 되면 무한 w 가 가능하니 그점을 이용해 상대정글 위치 파악후 

라인을 신나게 밀어줍시다


이렇게 룬의 이점을 살린 플레이로 유지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는게 이 우르곳의 핵심입니다


중반 운영법
이 운영을 충실히 따라하셨다면 왠만큼 해서 당신은 괴물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텔이 있을 시에는 신나게 스플릿을 하면 틈틈히 솔킬각도 봅시다. 텔이 없을 시에는 팀원과 합류해 우월한 궁 사정거리와 지속력을 이용해 끊임없이 국지전을 일으켜 줍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 가기전에 게임을 끝냅시다. 여의치 않게 장기전으로 흘러갔다 해도 달라진거 없습니다 스플릿 - 합류 - 국지전 - 끊어먹기 반복해줍시다 원활한 스플릿을 위해 와딩은 생활화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시에는 우리 팀의 정글 서폿이 탱, 하드 cc기가 있는 챔프일시 굳이 무리하게 앞포지션을 잡지 않고 적당히 중간에서 프리딜을 넣어줍시다

만약 우리팀이 cc고자고 탱커도 없다 하면 어쩔수 없이 앞포지션을 잡아야 하겠지만 최대한 한명을 궁을 활용해서 원콤 후 60프로에 달하는 어마무지한 흡혈량과 정복자로 버텨주면 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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