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71.4% (5표)
14.3% (1표)
14.3% (1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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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만에 골드5>다이아 스오원챔 공략

- 뿡풍쁭픙쁑퓽(2019-08-10, 조회수: 76304)












렉사이 나올때 롤 시작해서 시즌8에 처음 랭겜을 돌렸고, 그 이전까지는 일반만 했습니다.




더 올리고 싶었는데 이번에 대학가게되서 좀 쉬고있습니다.

스오가 워낙 밴이 많이 되서 플구간부터는 부랴부랴 말자하를 연습해서 같이 올렸습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Conqueror(정복자) 상대가 예상 못하게 딜이 세지는게 체감이 되서 요새 정복자 다시 듭니다.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 라인유지력을 향상시켜주고, q로 찌르고 e로 빠져나오는 딜교에서 상대 스킬범위에서
빠르게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필수룬입니다. 다른건 취향이어도 이것들은 반드시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 선택룬 세번째에 저는 상대 라이너가 ad면 방룬, ap면 마저룬을 들어줍니다.













Flash(점멸) 고정.

Ignite(점화) 보통 점화 듭니다.

Cleanse(정화) Lissandra(리산드라)Veigar(베이가)Galio(갈리오)Zoe(조이)Annie(애니) 상대 정글까지 고려해서 들만하다고 생각되면 들어줍니다.

Heal(회복) 바텀 야스오를 할때 들어주세요.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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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기류실드입니다. 바텀야스오할때 처음에 리쉬 한대 맞아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이 때는 삼거리쪽 말고 아래로 가주세요.


Sweeping Blade(질풍검)를 탈수록 기류실드는 빨리 찹니다. 점멸로도 더 빨리 차지니 한틱 싸움에서 과감하게 이동기를 사용해서

슈퍼플레이를 노려봅시다.


귀환중에는 실드량을 뚫지 못하는 양의 스킬, 평타를 맞아도 귀환이 끊기지 않습니다. 은근히 유용.





Steel Tempest(강철 폭풍)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아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츅촥 하는 느낌.


이거 평q가 정말 중요합니다. 딜넣는게 완전 달라져요. 얼마나 빠르게 되는지 연습모드에서 실험해보시면

뭐야 이타이밍에 찔러도 들어가네? 하실겁니다.


추노할때 무빙치는 적 상대로는 q대신 느긋하게 평타를 쳐주세요.


또 회오리 3스택으로 적에게 바로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하는 것 보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회오리 하시는 습관을 들이시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무빙으로 하세기를 피해버릴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야스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생각으로 당황해서 허무하게 Flash(점멸) 이 빠지고 회오리를 맞추는 경우가 많아요. 

평타 한 대 딜도 더 넣을 수 있습니다.






Wind Wall(바람 장막)


ew는 순간연계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eqw는 한번에 나가니 딜교할떄 이용해주세요.


야스오가 코앞으로 Sweeping Blade(질풍검)타고 들어와서 실수하기를 기다리는 

논타겟cc챔피언들Neeko(니코)Lux(럭스)Morgana(모르가나)Brand(브랜드)Ahri(아리)  상대로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Wind Wall(바람 장막)해주시면 잘 막혀요.


+ 브라움궁, 아지르궁, 뽀삐궁 막힙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


평e 역시 평타후딜이 아예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시전 가능합니다.

딜교하실때 미니언이 멀리 있을때 타지 마시고, 미니언 코앞까지 걸어가서 타고 들어가보세요.

이게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훅 들어온다고 느껴집니다.


우리 미니언이 오는상황을 미니맵으로 봐주면서 상대 미니언이 올 타이밍을 생각해보세요.

야스오만이 가능한 킬각이 나올 수가 있습니다.


벽넘기를 연습해두시면 좋습니다. 작골, 두꺼비, 칼날부리정도.

조금 뽀록성으로 블루 타고 넘어가기, 바위게타고 얇은 벽 넘기, 칼날부리 적 타워쪽으로 타고 들어가기 등..

미드 얇은 벽, 용 바론둥지 벽, 늑대캠프쪽 벽은 상당히 얇기 때문에 난전상황에서 적이 의식하지 못할 때
상대 챔피언에게 딱 겹쳐 e를 타주시면 추노, 도주가 가능합니다.

라인전, 대치상황에서 아슬아슬하게 훅훅 eee타고 들어갔다가 다시 e타고 빠지면서
상대 스킬 빠지는 것을 유도해보세요.

중반쯤에 미드대치 직전에 먼저 파밍하러 온 상대 원딜한테 갑자기 eqeq달려들어서
잡아주는 슈퍼플레이로 게임 한방에 터뜨릴 수 있습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Zeal(열정의 검)Dagger(단검) 이 상황에서도 eq궁 시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때는 간혹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1코어에다가 광전사 있으면 eqeq궁 확실하게 가능합니다.


q딜 한번 더 우겨넣기 + 회오리스택이 1개 쌓인상태로 착지하니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eq궁이 아닌 그냥 평타 궁을 했을 때에는 땅에 착지하자마자 q를 찔러줄 수 있는 반면

eqeq궁은 q를 바로 찔러줄 수 없습니다. 


단 땅에 착지하면서 eq는 가능합니다. 


그리고 바로 이 다음q는 회오리가 나가게 됩니다!


아군이 띄워줬을때에는 에어본cc가 끝나기 직전까지, 적당히 기다렸다가 사용해주세요.


난전 상황에서 피가 없어 너무너무 다급하다면 rrrrrrrrrrrrrrrrrr광클해서 기류실드로 한틱 버텨주세요.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팁이라면 e시전 최대거리에서 시전을 할 수 있고, e시전이 끝나기도 전에 eq플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전자는 eq플 거리가 최대로 길어집니다. 

후자는 급한상황에서 q딜을 빨리 넣어야 할 때, 시전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냥 eq는 e돌진거리가 모두 이동되어야 q가 원형으로 타격되는 반면, 빠른 eq플은 시전시간이 거의 0에 가깝기때문에
저렙 맞다이에서 응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 생각보다 피흡+딜이 정말 세집니다. 갱승이 가능해지는게 체감이 되는 정도입니다.
상황따라서는 심지어 유리할 때 가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야스오는 투도란빨을 잘 받는 편.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 인베에서 킬먹었을 때 가주세요. 시작부터 치명타율이 20


Cull(수확의 낫) 최근에 문봉님이 자주 가시더라구요. 생각해보니 어차피 초반 딜교에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하는 단검보다
피흡 옵션을 미약하게나마 더 챙기는게 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50골드+되파는 골드는 덤으로 꿀이고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1코어로 가주세요.

야스오에게 공격속도는 굉장히 큰 활용가치를 가집니다. 

q쿨 단축으로 라인전견제력 상승 + 맞딜력 상승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태틱트리는 딜이 더 셉니다. 아군 에어본이 든든하다면 더 좋습니다.

착지할때 찔러주는 q에 번개크리딜 확 터져요.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팬댄트리는 초반에 생명선 효과를 얻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입니다.

여기에 얼망으로 높은 체력 + 슬로우로 추노력까지 향상되서 좋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상황봐서 3코어, 4코어로 가주세요. 시미터는 Rammus(람머스)Malzahar(말자하)Fiddlesticks(피들스틱)상대로 굳.


Wit's End(마법사의 최후) 근접ap 하드카운터 템입니다. 광전사 다음에 가주고, 이 뒤에 스태틱, 팬댄을 올려주세요.
Fizz(피즈)Kassadin(카사딘)Rumble(럼블)Mordekaiser(모데카이저)얘네들 특효약입니다만, 굳이 얘네들이 아니더라도 미드정글 2ap라면 상황봐서 가주세요.

 
Hexdrinker(주문포식자) 상대 카서스 있을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상황봐서 시미터 대신 가주세요. 어차피 이거 아니어도 굶사덕분에 피 잘차긴 합니다.










사실 야스오가 프로씬에서 적극적으로 기용되지 못하는 이유로는
굉장히 고정적이고 예상가능한 템트리를 타야만 한다는 점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기껏해야 Wit's End(마법사의 최후)(초시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정도.


대처템도 거의 확실한 편이구요.. Ninja Tabi(닌자의 신발)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오우

야스오는 변칙적인 템트리가 제한적이기때문에 플레이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원래 많이 힘들지는 않았는데.. 요새 많이 좋아져서 밴 많이 합니다.
정글쌈합류에서 야스오보다 훨씬 빠르게 갈 수 있고, 딜도 더 셉니다.

저는 보통 투도란을 가줍니다.

딜교를 할때 최대한 기류실드, q1스택, 장막을 모두 갖춘 채로 시비를 거시면
이기기 쉽습니다.

q3타 회오리를 모아둔 상태로 심리전을 걸어서 제드가 r로 뒤에 나타났을때
맞춰주는게 가장 베스트입니다.
녹턴
미드녹턴에게 주도권 한번 뺏기면 자력으로 못풀어요.
클레드
미드야스오 상대 한정 개 양아치입니다.

원챔장인들이 많아서 괴랄한 킬각도 자주 나오는데다
엉덩이가 무거운 야스오에 비해 로밍으로 게임을 헤집어놓기에도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반드시 q를 장막으로 막거나 무빙으로 피하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치
직스



+ 이 외에 야스오의 카운터픽으로 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Riven(리븐) 이정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


Renekton(레넥톤) 집공점화 레넥톤은 야스오피가 80%만 되도 한방에 터뜨릴 수 있습니다. 60 75 80 계속 수정하게되네요..

워낙에 괴랄한 킬각이 자주 잡히기 떄문에
항상 의식하면서 딜교를 최대한 얍삽하게 해주세요.

레넥톤 스턴 평타거리 안주게 꼬챙이질을 잘 찔러줘야 합니다..


Darius(다리우스) 잘하는 다리우스들은 야스오가 회오리를 날릴 때 맞춰서 끌어버려서 야스오가 궁을 못쓰게 합니다..
또한 다리우스가 도끼q 돌릴때 어중간하게 무빙으로 피하려하지 말고 e타고 들어가서 평q 패주세요.

다리우스가 q돌리는 동안은 딜0 입니다..


Riven(리븐) 잘하는 리븐도 정말 짜증납니다. 딜교 한번 실수하면 정말 경험치만 먹어야합니다..

보통 6렙 타이밍은 정말 이기기 힘들고, 1코어 2코어 슬슬 뜰때부터 이기기 쉽습니다.

리븐이 스킬을 의미없게 빼게 유도해야 합니다. 
qwe중에 하나이상 빠지면 딜교하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어차피 위 셋 Renekton(레넥톤)Darius(다리우스)Riven(리븐)챔피언들 다 게임이 길어지면 야스오가 더 좋습니다.
초반에 너무 답도없이 망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 까다로운 녀석들

Rumble(럼블) 맞딜도 세고, 로밍도 좋아서 힘듭니다. 상대 정글까지 ap라면 Wit's End(마법사의 최후)가 좋구요.

근본적으로 라인전에서 딜교를 잘 해서 주도권을 잡아 럼블이 바텀에 내려가서 깽판을 못치게 해야합니다.

제 경험으로는 야스오의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를 이용한 이득보는 짤딜교를 짧게 자주 하는것이 좋았습니다.
평소 야스오식의 따라가며 패는 긴 딜교에 럼블 이녀석은 밀리지가 않아요.. 개 셉니다

럼블은 갱에 약하니 에어본이 있는 정글러라면 라인당기는 라인전운영이 좋아요.




Fizz(피즈) 초반 라인전단계에서 피즈가 cs를 먹으러 올 때마다 열심히 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쑤시거나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긁어주세요.

보통 대부분 초반 주도권을 야스오가 잡게 될 텐데, 이걸 게임 끝날때까지 실수로 솔킬을 따여서 넘겨주면 안됩니다.

저는 거의 무조건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 올리는 편입니다.

상대가 스킬을 미니언에 썼을 때 딜교해주시면 굳.




Qiyana(키아나) q,r이 막혀서 야스오가 크게 불리한 매치업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붙었을 때 스킬 한콤 딜이 엄청나게 세서 저도 처음에 만났을 때 많이 죽었어요..

사거리가 긴 편이 아니기때문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꼬챙이질과 Wind Wall(바람 장막)으로  q를 막아주시면 쉬워요.












야스오와 궁합이 좋은 챔피언들

Gragas(그라가스)Orianna(오리아나)Zac(자크)Alistar(알리스타)Wukong(오공)Ornn(오른) 킬스코어가 2배이상으로 지고 있어도 포텐있는 조합. 개사기임.

Poppy(뽀삐)Elise(엘리스)Xin Zhao(신 짜오)Lee Sin(리 신) 한명 터뜨리기 아주 좋음.

Morgana(모르가나)Ivern(아이번)Sejuani(세주아니)Sion(사이온) 서포팅하는 식으로 야스오와 잘 어울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야스오의 라인전운영은 기본적으로 라인을 당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돌진기밖에 없어서 갱회피가 힘든 점, 라인솔킬을 위해서 오래 싸워야 한다는 점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 정글이 바위게싸움을 할 것 같거나, 우리 바텀 서폿이 알리, 쓰레쉬 등 에어본이 충분하다면

빠르게 라인을 밀고 돌아다녀주세요. 라인전 운용을 유연하게 하셔야 합니다.


야스오의 스킬셋은 마이, 트린한테서 딜을 덜어내고, 

팀플레이를 위한 유틸Wind Wall(바람 장막)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추가한 스킬셋입니다. 이점을 유의해서 플레이하세요.


초반 운영법
처음에 칼날부리 찔러서 회오리 만들고 시작해주세요. 단 이때 라인이 밀리면 2렙갱에 당하기 쉬우니
절대 라인에 회오리 맞추지 마세요. 라인 안 맞게 날려보세요. 은근히 잘 맞아줍니다.

라인 당겨진 3렙 타이밍에 한번 치고나가면서 딜교 세게 해주세요. 
대신 이 전에 cs를 좀 포기하더라도 피관리를 잘 해놓으셨어야 합니다.

cs를 버리더라도 피관리 항상 해주세요.

우리팀 정글 움직임도 항상 봐주면서 해주세요. 그라가스, 신짜오, 리신이라면 특히 신경써주세요.

중반 운영법
태생이 근접ad캐리라 맞다이가 센편이지만, 비교적 합류가 느리고 도주기가 부실해서
사이드 도는 것보다 팀원과 함께 돌아다니는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변수가 너무 많아서 경험이 중요시되는 부분입니다..

깔끔하게 평q, 평e 잘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많은 숙련이 필요해요.




챔피언별 대응법
까다로운 챔피언 말씀해주시면 공략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북미 챌린저야스오의 랭겜 영상이 업로드됩니다.



한국  챌린저야스오 프제짱님입니다.




이 두분 플레이를 자주 보면서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특이한 점이라면 야스오는 전투시 오히려 화면을 고정해두고 플레이하는것이 좋은 경우가 있습니다.

워낙 입력값이 많은 챔피언이기도 하고, 전투시 eee타면서 화면밖으로 튀어나가기가 쉽고,
뭣보다 고정 화면이 e타는 방향을 미세하게 조정하기가 더 쉽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프제짱님도 라인전때는 화면을 풀고 적극적으로 맵리를하시지만
라인전솔킬, 난전상황에서는 화면을 고정하시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yassuo처럼 화면을 완전 고정해두고 하는 편인데, 
화면을 중간중간 y로 풀어서 맵리를 해주면서 플레이합니다.









+바텀야스오 좋습니다.

템 가는게 크리원딜들과 거의 같습니다. 딜링 메커니즘, 하는 역할도 원딜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붙었을때 센 원딜보다도 훨씬 더 세고, 파괴력 강합니다. 딜 밸런스도 미드보다 맞추기 쉽고요.

단점은 역시 사거리가 짧다는게 가장 단점. 생존템 덜 나왔을 때 불안정성이 크다.



특히 특별한 도주기가 없어 붙으면 무조건 장막치고 팰수 있는 대다수 원딜들
Lucian(루시안)Draven(드레이븐)Twitch(트위치)Miss Fortune(미스 포츈)Ashe(애쉬)Jinx(징크스)Kai’Sa(카이사)Kog'Maw(코그모)상대로 좋아요. 

루시안 카이사는 회오리 아끼고 평타치면서 심리전 조금만 걸어주시면 쉬워요.


보통 봇듀를 가게 된다면 

Alistar(알리스타)Yasuo(야스오) 정석. 3렙 개쎄고 6렙 다이브가능

Thresh(쓰레쉬)Yasuo(야스오) 쓸쉬 점멸e로 합 맞춰서 2인궁도 쉽고, 도주기 없는 야스오에게 공수전환을 유연하게 해줍니다.

Poppy(뽀삐)Yasuo(야스오) 뽀삐 자체가 은근 스킬딜이 세서 야스오랑 궁연계 들어가면 상대 한명 터집니다.

Sona(소나)Yasuo(야스오) 번외로 유틸폿이지만, 후반가면 상당히 좋아요.

Ornn(오른)Yasuo(야스오) 다인에어본 쉽고, 템 업글도 좋음.

Sejuani(세주아니)Yasuo(야스오) 무려 바텀조합으로 얼마전에 대회에서 기용된 세주아니입니다. 만년 서리 터뜨리기가 정말 쉬워요.


얘네들.

같이 cc넣고 들어가줄 수 있는 애들이 좋아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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