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77.8% (7표)
11.1% (1표)
11.1% (1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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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D2달성![9.21]추가 지금 베인하면 집니다. 하지마세요.

- Telco(2019-11-01, 조회수: 132313)

안녕하세요. 







진짜 급하신 분들은 빨간 글씨만 빠르게 읽어주세요.















"취미로원딜" 이라는 전시즌 플1딱 베인유저가 지금 베인에대해 간단하게만 알고싶은분들을위해 공략 끄적거려보겠습니다.
승률 90%를 찍고 간지나게 전적사진을 동반하여 신뢰성을 확보하려했는데.. 88%찍고 베인 3연패를해
간단하게만 베인 룬/템트리/플레이스타일 등을 핵심만 짚어 설명드리겠습니다.

※ 전적사진은 수시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2019-10-27 "취미로원딜"에서 "뀨 신화" 로 닉변했습니다.
..ㅎㅎ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현재 룬이 많이 바뀌어 가는 추세입니다.

예를들어 카이사는 점점 기발에서 집공으로 넘어가는 추세(이미 확정수준까지)이며,

모든 원딜라이너들 부룬이 영감으로 바뀌었습니다.

영감으로 바뀐 이유

1. 마순팔과 비슷한 비스킷을 이용한 최대마나량
2. 마법룬에 부족한 라인유지력. 즉, 비스킷.
3. 절대집중 너프
4. 꽁신발. (300원과 짭잘한 추가이속)

이 이유들로 마법룬에서 영감으로 바뀌었는데요, 마순팔과 비슷하게 마나를 가져가면서 심지어 체력까지 회복시켜주는 완벽상위호환 비스킷입니다.

게다가 너프를먹고 1렙기준 공격력을 단 1밖에 올리지못하는 절대집중대신 300원신발과 추가이속을 얻으며 마법룬의 상위호환으로 현재 유행을 타는 영감트리입니다.


여기서 의아한 부분은,

베인은 왜 지배이면서 영감을 드는가?

1. 피의 맛보다 비스킷으로 확실하게 라인유지력을 보탬.
2. 사실 베인이 마나가 널널한 챔피언이 아님.
-마순팔을 안드는이유가 베인 마나 그렇게 안중요해~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애초에 채울 스킬이 선고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마나200이 늘어나면 구르기 3번 선고 2번을 쓸 수 있습니다. (마나 재생까지고려)
3. 굶주린 사냥꾼은 초반 라인전때 없는 수준인 효과.
4. 꽁신발. (300원과 짭잘한 추가이속)

이런 이유들로 요즘은 원딜 영감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현재 영감보다 높은 효과를 가지고있는 룬은 없다고 봅니다.
모두 부룬을 영감을 듭시다.

또 많은 질문이 있을 부분인 집공과 기발인데 집공이 좋습니다.
이유를 나열하자면,

집공 vs 기발

일단 집공이 좋습니다.
라인전 딜 기대치가 말도안되게 집공이 높음.
기발 들고 라인전이 집공보다 좋을때는 추가이속으로 이즈q를 회피할 가능성을 높이는 이즈밖에 없을정도? 이것도 억지고 그냥 집공이 옳습니다.

그리고 최근 인식이 서폿과의 합이나 정글과의 합으로 거의 한방 싸움이 되는데 이때 구겨넣을수 있는 집공딜이 훨씬 좋으며 요즘 베인 인식이 op인 이유가 이 집공베인 때문입니다. 기발들며 맞기만하던 베인이 집공을 들고 쌔게 나오는데 생각외로 정말 쌤.

또, 베인의 라인전 교전 컨셉은 간단히 말해 '서폿먼저녹이기' 싸움이 가장 좋은 구도인데, 여기서 빛을 발하는 룬이 집중공격입니다. 기발을 들었을때와 상대 서폿을 녹이는 속도가 차원이 다른걸 경험하실겁니다.

기발만 쓰시던분들이 적응하기에 약간 어려움이 있을수 있으나 그냥 적응을 해야만할 수준으로 윗티어로 가면 갈수록 집공없이 라인전 성립이 안됩니다. 서폿상성이 강하지 않은 이상..


2019-11-01
새로이 룬 패치가 PBE섭에 적용이 되었는데, 정복자룬이 바뀌어 1스택당 공격력 1.6이 증가하고 최대 10스택까지 쌓이고 10스택을 쌓으면 생명력흡수15%가 쌓입니다. 
이즈Q에 2스택이 쌓이는데 베인구르기평도 2스택이 쌓이는것같습니다.
이 룬이 등장하면 베인이 다시 활약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현재의 베인 딜로는 요즘 뜨는 원딜들의 딜이 감당이 안됩니다.
굳이 말할게 있을까요, 텔들 생각 하지말고 그냥 힐 플 드십시오.

서폿과 방어막 힐은 2ㄷ2 교전에서 매우 약합니다. 소라카 처럼 살기만 하면 되는 챔프가 아닌 이상..

가끔 상대가 피들,레오나일때 정화 들어줍시다. 잘만 쓰면 상대 반병신으로 만들어버릴 수 있습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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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정통적인 베인을 하고싶으신 분들은 w-q-e선마 하세요.

공략인 이상 w선마베인도 쓰긴 해야하겠네요..


원래 지금 w선마베인이 메타입니다. q3렙 이후 w선마는 옛이야기죠.

q쿨타임 버프를 먹으면서 q를 1렙만찍어도 패치전 q3번찍은 것과  동일한 쿨타임이기에..


딜량으로만 봤을땐 w선마베인이 무조건 앞섭니다.


그러나 전 이 패치에 함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q를 안찍으면 바로 q데미지가 안늘어납니다.

즉, q뎀은 낮은채로쓰고, w선마로 q쿨타임만 이득본채로 가겠단 소리인데요,

여기서 문제점이 w를 터뜨려야 w선마가 쌥니다.

그러니까 싸움을 오지게 열어야 3타가 터지면서 w선마의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있다는 소리인데,

티어가 오르면 오를수록 3타를 터뜨릴 일이 매우 적습니다. 특히 라인전에서는요.

라인전에서 보통 평q로 짧은 딜교를 하거나, 상대 cs타이밍에 앞구르기평 이정도로 짧은 딜교를 많이 하는 

저로써는 w선마가 손해같았습니다.


경험없이 하는 이야기가아닙니다.

부캐로 10판정도 w선마베인을 돌려 보았으나 오히려 저에겐 q선마베인보다 왜이렇게 약하지.. 라는 생각이 매우 자주들었습니다.


제 플레이스타일은, 서로 풀피상태에서 꽝 부딫히고 영혼의 맞다이나 3타까지 딜교를 이끌면서 하는게 아니라, 야금야금 제가 무조건 이득보는 상황이다에서만 평q나 앞구르기평한대 치는 딜교로 상대피를 야금야금 먹으면서 라인전 우위를 확실하게 보진 못하더라도 매우 수월하고 편안 라인전을 좋아합니다.

언제든지 싸우면 이길정도까진 아니더라도, 상대가 함부로 압박을 절대 하지못할 hp상황을 만들죠.

그 상황을 만들기위해 q선마가 저에겐 맞았고, 저는 베인 패치가있지않은이상 q선마를 계속할 것 같습니다.



물론 초반 소규모한타 딜 기대치에선 w선마를 이길 수 없긴합니다만, 저로써는 q데미지도 안올라가고,

1렙구르기 쿨감소2초라는 버프를 받고도 어차피 q찍으면 q쿨이 빨라지기때문에 그냥 저에게 맞는 q선마 하고 있습니다.  



2019-07-01 수정


w선마를 어떻게든 적응했습니다.

사실 게임을 하다보면 q뎀이 살짝 부족한거 같기도하고 w선마를한다해서 딜 체감이 그렇게 되는진 모르겠으나

모든 상위티어 베인유저들이 w선마를 하면 저 역시 따라가는게 맞는 거겠죠.

마치 팬댄에서 구인수처럼.. 저도 메타를 따라갑니다.


확실히 평타 한대 견제 넣어놨다가 평q할때 3타 터뜨리는 데미지는

w선마쪽이 체감이 되긴합니다.





스킬 활용
베인에게 스킬 활용이라.. 하면 대표적으로 두 가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1. 벽구르기평타캔슬 





2. e플 (벽꿍)



(애들끼리 그냥 놀려고 만든 유튜브인데 이렇게 써먹네요 ㅋㅋ 구독! 좋아요!)



이정도 있는데, 무조건 연습하라는건 아니고 연습모드에서 몇번 해두시면 많은 도움이될껍니다.
특히 다이브상황때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기때문이죠.

상대가 개피일때 벽쪽으로붙어서 순식간에 벽구르기캔슬을 이용해서 평q평e해주시면 순간적으로 킬을 낼 수 도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또는 생각해볼만한 템
요즘 아이템이 정형화되서 크게 할 말은 없지만 소개를 하자면,

일단 몰락 구인수가 여러분이 알 듯이 기본입니다.

몰락팬댄, 치명타트리, 이런거 다필요없이 베인에게 가장 잘맞고 효율이 가장 잘나오는건 몰락구인수입니다.

물론 딜만보면 치명타트리가 쌜 수도 있습니다.

선인피를 올려버리는데 잘컸을경우 이길수가없는 딜량이죠.

그러나 우리는 기본적으로 베인이기때문에, 거리를 좁히며 지속싸움으로 싸움방향을 정해야하고, 그 싸움 취지에 가장 잘 맞는 아이템인 몰왕트리를 가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보통 수은을 섞게 되는데, 어차피 그 cc맞은이상 딜로 뒤질수밖에없거나(ex르블랑사슬), 그냥 피할 자신이 있는 cc라거나(ex엘리스고치)하면 그냥 가장 딜 강하게 나오며 피흡,딜량 다챙기는 저 최종아이템이 가장 좋습니다.
딜량에 한해서 가장 좋다는거지 안정성은 떨어집니다.

저는 딜량이 부족하지않고, 살기만하면 이기는싸움일때, 상대야스오나 치명타원딜에게 위협적인 한방때문에 훅가거나 빈사상태가 될 수 있다 하면 피바를빼고 란두인을 갑니다. 실제로 득 많이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드븐이 잘한다는 가정하에,

서폿상성이 유리하면 맞파밍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나가서 미니언을 먹을 수 있을 정도
서폿상성이 비등하면 타워에서 버티며 라인을 받아먹을 수 있을 정도
서폿상성이 불리하면 타워에서 경험치만 먹어야 할 정도.

정말 드레이븐.. 구르기하고 평타때리자마자 드븐e맞고슬로우걸리고 상대서폿연계로 그냥 라인전 폭망.. 이런 경우 너무 많아요.. ㅋㅋ

케이틀린
베인으로 케틀 쉽다는 분들은 모두 저티어 기준일때의 얘기입니다.

고티어로 가면 갈수록 평타때리는것 자체가 용납이 안되며 말도안되는 사거리차이로 무조건 빌지워터나 흡낫나올때까지 딜교 망하시면 안됩니다. 피흡템이 나와야 조금 맞으면서 버텨집니다. 빌지까지나오면 서폿상성이 좋다면 강제 지속싸움으로 2ㄷ2교전에서 유리함을 가져갈 수 도 있습니다.
베인
저 둘외에 막 무조건 진다 이런 경우는 없는것같습니다.
요즘은 루시안도 초반 너프를당하고(애초에 자주 밴이됨), 만나도 서폿상성이 지는쪽만 아니라면 2ㄷ2교전때 어그로핑퐁을 원딜서폿이 서로 조금씩 빼줄 수 있다면 교전에서 유리함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 어그로핑퐁을 하기엔 베인이란 원딜이 최적화되어있구요.

앞구르기 상대서폿봐가면서하세요. 정말 훅갈수도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기본적으로 사거리가 매우 짧아 베인이 사거리의 유리함까지가지고 라인전을 풀어나갈 수 있는 챔피언인 시비르입니다. q두번 다맞지않는이상 딜교 실패할일이 거의 없습니다.

베인과같이 후반을 바라보는 챔프인데, 정말 18렙 극후반아닌이상 베인이 항상 유리합니다.

지속딜교, 초반소규모한타에서 매우 약한 모습을 보이는 진 입니다.
이 말은 즉슨, 빌지워터뽑고 6이후일 경우, 지속싸움으로 이끌어가기만 한다면야 절대 질수 없는 원딜입니다. 특히 서폿없이 어디 라인먹으러 사이드로 빠지지도 못하는 원딜이죠..
만약 사이드에서 혼자 파밍하는 진을 보시면 가차없이 죽여주시면됩니다.
1ㄷ1상 성장 차이가 조금 있더라도 질 수가 없는 원딜이며 라인전에서 진과 상대 서폿에게 일방적으로 타겟팅되서 진이 모든딜을 베인에게 넣는 상황이 아니라면 질 수가 없습니다.
요즘 3인피 진이 뜨는데 초반 평q평 감전 딜교는 좀 주의해주세요.
트위치
위 2개 챔프 말고 쉬운 원딜은 없는것 같아요. 라고 쓸려다가 얘가 있길래 걍 넣어줬습니다.

뻘짓만안하면 이겨요.
사실야 드븐정도가 아닌이상 아무리힘들어도 왠만하면 극복을해야 그 티어 이상을 올라갈 수 있는 자격을 얻은겁니다.

드븐도 사실 잘싸우면 이기긴하거든요. 실력차가 난다는 가정 하에.

그냥 베인 카운터라고 쫄거나 그러지 마십시오.

사실 서폿상성이 반이상은 먹고 들어가니깐요...ㅋㅋ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운영법이라해야.. 유튜브 라인관리영상은 넘치고도 넘치니 보시면 정말 많은 도움 되실껍니다..

꼭 한번쯤은 시청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정말 알고 모르고 차이가 크거든요.

초반 운영법

 운영법에 대해선 적지 않겠습니다.

상황마다 다 다르고, 이길지 질지는 그때그때 자신이 판단하고, 그 승패판단의 차이로 게임플레이 자체가 달라지니깐요.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베인이 한타때 해야할 역할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1. 우리 앞라인과함께 상대 딜러진에 같이 압박넣기


2. 앞라인이 앞에서 버티고 상대 앞라인을 빠르게 녹이기



보통 1번경우는 매우 하기도힘들지만 짜르기만한다면야 매우 큰 승리의 지름길이죠. 앞라인이 순식간에 cc나 몸을 대며  들어갈때 베인도 같이 순식간에 훅들어가 딜 꾸겨박고 잡는겁니다. 잡기만 한다면야 그 후의 한타는 왠만하면 딜러짤린쪽이 지게되기 마련입니다.


2번 경우는 앞라인의 호위없이 자신의 피지컬이 달린 문제입니다.

상대 스킬은 피하며 자신의 딜은 넣어야하는 상황이죠.

베인이 후반사기란이유가 보통 원딜들이 전부 2번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이때 어떤팀 뒷라인이 앞라인을 먼저 짜르느냐가 그 한타 승패의 갈림길인데, 딜 쌔고, 그 딜쌘 포지션잡기좋은 스킬들도있으니 베인이 후반 캐리력이 높다고 하는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계속 추가)

 Kai’Sa(카이사)카이사

베인과 비슷하면서 동시에 다른 카이사 입니다.

이게 베인과 다른점은 얘는 한방에 폭딜을 구겨넣을 수 있는데 지속딜도 좋다는 점과

베인은 그냥 지속딜 밖에 못넣는 챔프라는 겁니다.. 예전엔 쉬웠으나 요즘 느끼는게 베인 상위호환 맞습니다..

심지어 베인 몰락떠도 1ㄷ1이 안꿀려요.. q 베인한테 다꽂히는 상황에서 평qw맞으면 반피 정도 나가는거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원딜에게 하는 'cs막타타이밍에 평q' 같은 기본적인 견제도 하기 힘든게 카이사는 cs를 q로먹으면 되고

베인이 평q하러들어올떄 맞 평q평까지 할 수 있거든요.. 견제 능력도 베인보다 좋은데 지속딜도 베인에게 꿀리지 않는 챔프입니다 얘는...

그래도 대응법은 견제를 평q하는건 상대스킬빠졌을떄 해주시면 되는 부분이고,

스킬이 있을땐 무리하지마시고 카이사한테 멀리있으면서 쟤가 견제를 안할 타이밍이다 라고 생각을 박아주게 하고 앞구르기로 평타한대씩 박아주세요. 이게 유일한 견제입니다. 더 바라면 손해입니다.

서로 풀피일때 어차피 베인은 3타씩 은화살이 터지며 카이사보다 지속딜이 쌘건 맞습니다.

(=서로 풀피일경우에 서로 꽝 부딪히면 이긴다는 소리입니다.)


사실 그냥 힘든게 팩트인데 그냥 잘 싸우라는거죠 뭐.. w는 무조건 생각하시면서 무셔야되고 서폿 녹이는 싸움으로 번지면 상대가 노틸/갈리오같은 애들일 경우 절대 못이기니 서폿에게 딜낭비하지마시고 딜로스없이 상대 원딜을 쳐주셔야합니다. 이떄 w를 안맞으면 카이사를 먼저 녹일 수 있는 상황이 나옵니다.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이 친구는 상대 서폿에 따라 급이 달라지는 챔프입니다.

먼저 근거리일 경우

그냥 무조건 싸움여세요. 초반부터. 그게 답입니다.

이즈라는 챔피언이 서로 근거리 서폿인 상황에 교전걸리면 안좋을수밖에없는게 그냥 약합니다.

구르기밖에없는 베인보다 더요. (룬 차이)

템을 뽑으면 뽑을수록 싸움을 열었을때 딜차이는 계속 심화되며 몰락이 나왔을 경우 걸기만하면 이기는 상황이 됩니다.


원거리일 경우엔 많이 힘듭니다.

대표적인 이즈카르마... 베인으로 이즈카르마같은걸 이기는건 매우 버겁습니다..

기본적으로 딜교각을 내어 주지도않으며 이즈w맞는순간 카르마가 이즈에게 이속을 주고 앞비전쓰고 도망가는데 진짜 사람이 저럴 수 있나 싶게 이기적으로 딜교를 합니다..

우연찮게 상대서폿이 거리조절 잘못해서 물리면 그 싸움 이기고 그 후에 각이 많이 나옵니다만..

기본적으로 카운터급으로 힘든게 사실입니다.

대응법은 무조건 우리 서폿을 원거리견제쪽으로 돌리십시오. 그러나 우리 서폿이 어쩔 수 없이 근거리라면 초반에 cs모조리 다버리고 경험치만

먹고 이악물고 3렙을 찍고 서로 피가 비슷하면 이길수밖에없습니다. 근거리챔프가 돌진기가 생기기 마련이니깐요.. 이즈는 의미가없고 서폿을 물어주는게 베스트긴합니다.. 그랩류라면 맞추기만하면야 이즈 쪽이 베스트지만요.. 상황따라 다릅니다.


사실 요즘 선픽박기도 너무 무난하고 이즈에대해 숙련도가 높은 원딜유저가 이즈를 플레이할 경우 현재op는 이즈라고 말씀드리고싶어요. 우리 윗라인이 잭스/리븐같은 대원딜브루저일 경우 더 심각해지죠.. 탱커로 돌려야 5ㄷ5도 할만.. (ex오른/탐켄치)  




각종 팁 (점점 추가함)
1. 안정적으로 상대에게 견제를 가하기 좋은타이밍은 상대 원딜이 cs막타를 칠때입니다.
일단 각을 봐줍니다. 상대가 cs막타를 치는 타이밍을. 그리고 상대원딜이 평타를 날리는 타이밍에 베인도 같이 상대 챔피언을 쳐주는게 중요합니다. 이 타이밍에 베인이 완벽하게 견제하기 좋은 타이밍으로, 패시브효과로 생각보다 멀리있어도 금새붙어서 상대원딜이 막타칠때 베인이 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상대 원딜이 자신보다 약하다고 생각이들거나 2ㄷ2를 이긴다고 생각이들때 바로 평q로 딜교를 유리하게 시작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러나 세심하게 넘어가자면 카이사같은경우 오히려 cs막타를 치는척하면서 베인의 평타를 유도하고 자신은 베인에게 평q를쓰면서 cs와 딜교 전부 가져가는 그림도 나오는데.. 이건 경험입니다. 상황따라 다 다르기 마련이죠.

2. 베인은 자신이 상대 원딜 서폿에게 동시에 타겟팅이 된다면 라인전 최약캐입니다.
자신이 물렸다 하더라도 상대 2명에게 동시에 정확하게 타겟팅되는일은 절대 없어야하며 어그로를 빼주면서 딜 분산이 될경우 베인쪽이 무조건 이기는 그림이 나옵니다. 이 어그로 분산을 잘 이용하면 왜 지금 베인이
1티어에 위치해있는지 아실껍니다. 원딜서폿이 베인타겟팅 빡들어가서 빈사상태 만드는게 꽤 어렵거든요.
그걸 베인을 하는 플레이어가 잘 안다면 우리 서폿을 정말 잘 이용하세요. 자신의 딜을 최대한 서폿쪽으로 분산시키게 당신이 포지션을 잡으세요.







마치며
간단하게쓰면서, 디테일함까지 챙겨보려고했으나 어떻게 더 말씀드려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상한 부분은 스스로보면서 점차 수정하고, 의견이 다르신 분들이 있으면 저도 얘기를 하며 더 나은 공략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짧지만 알차게 기본만 담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1-01
확실하게 말씀 드릴 수 있는건 다이아2를 원딜로만 등반하면서 느낀점은 베인은 지금 절대 꺼낼수 있는 픽이 아니다 입니다. 순간딜량차이가 다른 원딜과 너무나요. 그리고 다른 원딜들 공격력3 이렇게 버프주는데 베인은 E데미지 증가라니; 라인전에서 벽꿍각이 나오는건 이쯤되면 여러분이 잘하는게 아닌 상대방이 못해서 각을 내주는거라고 보면 됩니다. 또 정글 세주아니나 가끔 나오는 탱커들마저 이젠 영영 사라져서 베인이 나설 수 있는 이유가 더 없어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피지컬차이로 이 모든걸 실력으로 극복하고 무빙으로 스킬 다 피하신다면야 베인 하시면 됩니다.

이것들보다도 가장 큰 베인을 하면 안되는 이유는, 초반 라인클리어도안되고 라인전도 약한데 풀템뽑는다고 상대원딜보다 쌘거도아닙니다 ㅋㅋ; 이게 제일 문제에요. 초반을 참을만한 후반 메리트가 있어야하는데 그게 없습니다. 베인 쓰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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