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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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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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인 이상 w선마베인도 쓰긴 해야하겠네요..
원래 지금 w선마베인이 메타입니다. q3렙 이후 w선마는 옛이야기죠.
q쿨타임 버프를 먹으면서 q를 1렙만찍어도 패치전 q3번찍은 것과 동일한 쿨타임이기에..
딜량으로만 봤을땐 w선마베인이 무조건 앞섭니다.
그러나 전 이 패치에 함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q를 안찍으면 바로 q데미지가 안늘어납니다.
즉, q뎀은 낮은채로쓰고, w선마로 q쿨타임만 이득본채로 가겠단 소리인데요,
여기서 문제점이 w를 터뜨려야 w선마가 쌥니다.
그러니까 싸움을 오지게 열어야 3타가 터지면서 w선마의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있다는 소리인데,
티어가 오르면 오를수록 3타를 터뜨릴 일이 매우 적습니다. 특히 라인전에서는요.
라인전에서 보통 평q로 짧은 딜교를 하거나, 상대 cs타이밍에 앞구르기평 이정도로 짧은 딜교를 많이 하는
저로써는 w선마가 손해같았습니다.
경험없이 하는 이야기가아닙니다.
부캐로 10판정도 w선마베인을 돌려 보았으나 오히려 저에겐 q선마베인보다 왜이렇게 약하지.. 라는 생각이 매우 자주들었습니다.
제 플레이스타일은, 서로 풀피상태에서 꽝 부딫히고 영혼의 맞다이나 3타까지 딜교를 이끌면서 하는게 아니라, 야금야금 제가 무조건 이득보는 상황이다에서만 평q나 앞구르기평한대 치는 딜교로 상대피를 야금야금 먹으면서 라인전 우위를 확실하게 보진 못하더라도 매우 수월하고 편안 라인전을 좋아합니다.
언제든지 싸우면 이길정도까진 아니더라도, 상대가 함부로 압박을 절대 하지못할 hp상황을 만들죠.
그 상황을 만들기위해 q선마가 저에겐 맞았고, 저는 베인 패치가있지않은이상 q선마를 계속할 것 같습니다.
물론 초반 소규모한타 딜 기대치에선 w선마를 이길 수 없긴합니다만, 저로써는 q데미지도 안올라가고,
1렙구르기 쿨감소2초라는 버프를 받고도 어차피 q찍으면 q쿨이 빨라지기때문에 그냥 저에게 맞는 q선마 하고 있습니다.
2019-07-01 수정
w선마를 어떻게든 적응했습니다.
사실 게임을 하다보면 q뎀이 살짝 부족한거 같기도하고 w선마를한다해서 딜 체감이 그렇게 되는진 모르겠으나
모든 상위티어 베인유저들이 w선마를 하면 저 역시 따라가는게 맞는 거겠죠.
마치 팬댄에서 구인수처럼.. 저도 메타를 따라갑니다.
확실히 평타 한대 견제 넣어놨다가 평q할때 3타 터뜨리는 데미지는
w선마쪽이 체감이 되긴합니다.
1. 벽구르기평타캔슬
2. e플 (벽꿍)
(애들끼리 그냥 놀려고 만든 유튜브인데 이렇게 써먹네요 ㅋㅋ 구독! 좋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서폿상성이 유리하면 맞파밍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나가서 미니언을 먹을 수 있을 정도
서폿상성이 비등하면 타워에서 버티며 라인을 받아먹을 수 있을 정도
서폿상성이 불리하면 타워에서 경험치만 먹어야 할 정도.
정말 드레이븐.. 구르기하고 평타때리자마자 드븐e맞고슬로우걸리고 상대서폿연계로 그냥 라인전 폭망.. 이런 경우 너무 많아요.. ㅋㅋ
고티어로 가면 갈수록 평타때리는것 자체가 용납이 안되며 말도안되는 사거리차이로 무조건 빌지워터나 흡낫나올때까지 딜교 망하시면 안됩니다. 피흡템이 나와야 조금 맞으면서 버텨집니다. 빌지까지나오면 서폿상성이 좋다면 강제 지속싸움으로 2ㄷ2교전에서 유리함을 가져갈 수 도 있습니다.
요즘은 루시안도 초반 너프를당하고(애초에 자주 밴이됨), 만나도 서폿상성이 지는쪽만 아니라면 2ㄷ2교전때 어그로핑퐁을 원딜서폿이 서로 조금씩 빼줄 수 있다면 교전에서 유리함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 어그로핑퐁을 하기엔 베인이란 원딜이 최적화되어있구요.
앞구르기 상대서폿봐가면서하세요. 정말 훅갈수도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과같이 후반을 바라보는 챔프인데, 정말 18렙 극후반아닌이상 베인이 항상 유리합니다.
이 말은 즉슨, 빌지워터뽑고 6이후일 경우, 지속싸움으로 이끌어가기만 한다면야 절대 질수 없는 원딜입니다. 특히 서폿없이 어디 라인먹으러 사이드로 빠지지도 못하는 원딜이죠..
만약 사이드에서 혼자 파밍하는 진을 보시면 가차없이 죽여주시면됩니다.
1ㄷ1상 성장 차이가 조금 있더라도 질 수가 없는 원딜이며 라인전에서 진과 상대 서폿에게 일방적으로 타겟팅되서 진이 모든딜을 베인에게 넣는 상황이 아니라면 질 수가 없습니다.
요즘 3인피 진이 뜨는데 초반 평q평 감전 딜교는 좀 주의해주세요.
뻘짓만안하면 이겨요.
라인 운영법이라해야.. 유튜브 라인관리영상은 넘치고도 넘치니 보시면 정말 많은 도움 되실껍니다..
꼭 한번쯤은 시청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정말 알고 모르고 차이가 크거든요.
운영법에 대해선 적지 않겠습니다.
상황마다 다 다르고, 이길지 질지는 그때그때 자신이 판단하고, 그 승패판단의 차이로 게임플레이 자체가 달라지니깐요.
베인이 한타때 해야할 역할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1. 우리 앞라인과함께 상대 딜러진에 같이 압박넣기
2. 앞라인이 앞에서 버티고 상대 앞라인을 빠르게 녹이기
보통 1번경우는 매우 하기도힘들지만 짜르기만한다면야 매우 큰 승리의 지름길이죠. 앞라인이 순식간에 cc나 몸을 대며 들어갈때 베인도 같이 순식간에 훅들어가 딜 꾸겨박고 잡는겁니다. 잡기만 한다면야 그 후의 한타는 왠만하면 딜러짤린쪽이 지게되기 마련입니다.
2번 경우는 앞라인의 호위없이 자신의 피지컬이 달린 문제입니다.
상대 스킬은 피하며 자신의 딜은 넣어야하는 상황이죠.
베인이 후반사기란이유가 보통 원딜들이 전부 2번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이때 어떤팀 뒷라인이 앞라인을 먼저 짜르느냐가 그 한타 승패의 갈림길인데, 딜 쌔고, 그 딜쌘 포지션잡기좋은 스킬들도있으니 베인이 후반 캐리력이 높다고 하는겁니다.
카이사
베인과 비슷하면서 동시에 다른 카이사 입니다.
이게 베인과 다른점은 얘는 한방에 폭딜을 구겨넣을 수 있는데 지속딜도 좋다는 점과
베인은 그냥 지속딜 밖에 못넣는 챔프라는 겁니다.. 예전엔 쉬웠으나 요즘 느끼는게 베인 상위호환 맞습니다..
심지어 베인 몰락떠도 1ㄷ1이 안꿀려요.. q 베인한테 다꽂히는 상황에서 평qw맞으면 반피 정도 나가는거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원딜에게 하는 'cs막타타이밍에 평q' 같은 기본적인 견제도 하기 힘든게 카이사는 cs를 q로먹으면 되고
베인이 평q하러들어올떄 맞 평q평까지 할 수 있거든요.. 견제 능력도 베인보다 좋은데 지속딜도 베인에게 꿀리지 않는 챔프입니다 얘는...
그래도 대응법은 견제를 평q하는건 상대스킬빠졌을떄 해주시면 되는 부분이고,
스킬이 있을땐 무리하지마시고 카이사한테 멀리있으면서 쟤가 견제를 안할 타이밍이다 라고 생각을 박아주게 하고 앞구르기로 평타한대씩 박아주세요. 이게 유일한 견제입니다. 더 바라면 손해입니다.
서로 풀피일때 어차피 베인은 3타씩 은화살이 터지며 카이사보다 지속딜이 쌘건 맞습니다.
(=서로 풀피일경우에 서로 꽝 부딪히면 이긴다는 소리입니다.)
사실 그냥 힘든게 팩트인데 그냥 잘 싸우라는거죠 뭐.. w는 무조건 생각하시면서 무셔야되고 서폿 녹이는 싸움으로 번지면 상대가 노틸/갈리오같은 애들일 경우 절대 못이기니 서폿에게 딜낭비하지마시고 딜로스없이 상대 원딜을 쳐주셔야합니다. 이떄 w를 안맞으면 카이사를 먼저 녹일 수 있는 상황이 나옵니다.
이즈리얼
이 친구는 상대 서폿에 따라 급이 달라지는 챔프입니다.
먼저 근거리일 경우
그냥 무조건 싸움여세요. 초반부터. 그게 답입니다.
이즈라는 챔피언이 서로 근거리 서폿인 상황에 교전걸리면 안좋을수밖에없는게 그냥 약합니다.
구르기밖에없는 베인보다 더요. (룬 차이)
템을 뽑으면 뽑을수록 싸움을 열었을때 딜차이는 계속 심화되며 몰락이 나왔을 경우 걸기만하면 이기는 상황이 됩니다.
원거리일 경우엔 많이 힘듭니다.
대표적인 이즈카르마... 베인으로 이즈카르마같은걸 이기는건 매우 버겁습니다..
기본적으로 딜교각을 내어 주지도않으며 이즈w맞는순간 카르마가 이즈에게 이속을 주고 앞비전쓰고 도망가는데 진짜 사람이 저럴 수 있나 싶게 이기적으로 딜교를 합니다..
우연찮게 상대서폿이 거리조절 잘못해서 물리면 그 싸움 이기고 그 후에 각이 많이 나옵니다만..
기본적으로 카운터급으로 힘든게 사실입니다.
대응법은 무조건 우리 서폿을 원거리견제쪽으로 돌리십시오. 그러나 우리 서폿이 어쩔 수 없이 근거리라면 초반에 cs모조리 다버리고 경험치만
먹고 이악물고 3렙을 찍고 서로 피가 비슷하면 이길수밖에없습니다. 근거리챔프가 돌진기가 생기기 마련이니깐요.. 이즈는 의미가없고 서폿을 물어주는게 베스트긴합니다.. 그랩류라면 맞추기만하면야 이즈 쪽이 베스트지만요.. 상황따라 다릅니다.
사실 요즘 선픽박기도 너무 무난하고 이즈에대해 숙련도가 높은 원딜유저가 이즈를 플레이할 경우 현재op는 이즈라고 말씀드리고싶어요. 우리 윗라인이 잭스/리븐같은 대원딜브루저일 경우 더 심각해지죠.. 탱커로 돌려야 5ㄷ5도 할만.. (ex오른/탐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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