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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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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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9 서폿 여눈소나 공략

- 소나의에트왈(2019-03-30, 조회수: 10921)

음...그냥 소나가 주챔인 사람입니다 쓰레기 라는 인식때문에 한번 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서폿 소나 공략 시작합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소나는 콩콩이를 드는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많은 분들이 생각하십니다

마순팔은 당연히 들고 깨달음은 스킬쿨타임이 긴 소나를 초반 쿨감40%를 찍기 위해 듭니다

주문작열은 초반 딜교를 강화하기 위해 듭니다 폭결 드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보조룬은 전 영감에서 비스킷과 우주적 통찰력을 주로 듭니다
전에는 라인 유지력을 올리려고 시간 왜곡 물약도 써보았는데 그닥 효율이 좋지는 않은거같습니다.
점멸은 고정,두번째는 점화or탈진 원딜 요청에 따라서 힐도 나쁘지 않습니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콤보

 Q파워코드:평타강화+평타 딜량강화

 W파워코드:평타강화+대상 적 피해량 감소

 E파워코드:평타강화+대상 적 슬로우


초반에는 Q짤이나 Q평 날리시다가 갱 호응 하실때 E파코 써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소나는 초반에 마나가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스킬 난사를 하면 큰일 납니다(특히W)


W스킬은 원딜이 맞거나 할때 보호막용으로 써주세요 저렙때는 힐량이 매우 짭니다

여눈 나오기 전까지는 마나 아껴주세요!


 6렙 이후에는 궁으로 갱호응 해주시면 됩니다 못맟추면?????????이 난사하는데 자신이 잘 못 맟춘다 싶으면

E파코를 맟춘뒤에 써주세요(+야스오 장막에 막혀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소나로 여눈 가면 쓰레기라는 분들이 꽤 계신데 솔직히 저는 소나가 마나를 굉장히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대천사까지 가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나사용량 증가+쿨감20%+업그레이드시 보호막+높은 주문력 대천사의 포옹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보호막을 주기적으로 쓸수있는데요 후반을 가다보면 적팀은 소나가 상당히 거슬리기에 암살챔프들이 소나를 가장 처음 표적으로 봅니다 (ex:제드)

 이 경우는 W+W보호막+대천사 보호막으로 한턴은 버틸수 있고 암살자가 없는 경우에서도 한타에서는 소나가 살아야 다른 팀원들이 살든 뭘 하든 합니다 이제 필요한 이유를 아시겠나요?

 구원은 항상 필수라 생각하고 성배도 꽤나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미카엘은 굳이 갈 필요는 없지만 적팀cc기가 많다거나 하시면 가주세요 저는 딜소나도 좋아해서 미카엘 안가면 리치베인 가기도 합니다
(여눈을 초반에 사는 이유는 업그레이드를 빨리 하기 위함이에요!)

신발은 저도 그때그때 가는지라 상황보고 아무거나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끌리면 무조건 플or흑백화면 입니다 잘 죽지도 않고 로밍력등 소나보다 많은게 우위에 있습니다 그냥 필벤하세요
파이크
얘도 블츠랑 비슷한 느낌입니다

다만 그랩을 준비해야 해서 쓰는게 보이면 E쓰고 튀면 피하는경우가 많아서 블츠보다는 훨씬 나은거같습니다

하지만 궁이나 다른거들이 매우 X같습니다 원딜이 블츠를 벤하면 얘를 벤 해주세요
자이라
정말 드럽게 아픕니다;;요새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상당히 답이 없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스킬이 전부 논타겟이라 피하면 되는정도이고 소나의 Q평or Q파코가 물몸인 소라카에게는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쉬운편입니다

힐량이 정말 미쳤긴 합니다만 그냥 궁박고 얘부터 짜르면 되는거에요
잔나
딜교를 우위에 설수있고 후반가면 소나가 압도적으로 더 좋다는 점?
라인전도 그닥 힘들지 않습니다
솔직히 소나는 쉬운 애들은 별로 없어요 어려운게 오지게 많지
저기위에 있지는 않지만 알리,레오나,제라스등 탱포터들한테 상당히 많이 어렵습니다
쓰레쉬가 빠졌다고 뭐라 하시는분이 있을거같은데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쓰레쉬 그렙이 체감상 느린거같아 그닥 무섭지는 않습니다 부시 체크만 잘하면 쓰레쉬는 그닥 무섭지 않은거같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Q or Q평 하시다가 정글 오면 E파코(슬로우) 걸어주셔서 호응해주시면 됩니다


여눈 나오기 전에는 스킬 난사하면 큰일 납니다 특히w는 초반에 마나가 상당히 많이 들고 힐량도 적어서

원딜이 맞을때만 보호막주는 용도로 써주세요


중반 운영법
라인전 끝나고 정글 따라다니면서 오브젝트 같이 챙겨주거나 원딜이랑 다녀주시면 됩니다
교전에서도 꽤나 강력하니 한타말고 교전을 노려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힐량이 상당히 괴랄해 집니다 한타에서는 W파워코드,E파워코드를 잘 써서 들어오는 암살자나 원딜에게
써주시면 됩니다 한타에서 W는 쿨 돌때마다 써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W,E파워코드를 이용해서 피해량 감소,이속감소를 적에게 넣어놓고 힐 주면서 궁도 써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만약 그랩류 챔피언이 나온다면 무조건 미니언 뒤에 있으셔야하고 부시 체크도 잘하셔야 합니다 그거만 잘하시고 약간의 무빙만 있으면
그랩류 챔프가 나와도 어느정도 순조롭게 갈수있습니다

마치며
소나가 쓰레기or브실골 챔 이런인식이 많은데 이런인식이 좀 개선되었으면 좋갰습니다 소나 유저분들 힘내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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