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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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9 마이로 아브실골 탈출하기위한 가장 현실적이고 도움되는 공략

먼저 필자는 야생의 섬광~포식자시대의 마스터이 유저로써 마스터이의 최대전성기 시절을 겪고 잠시접은후
시즌8후반에 다시 롤을 시작한 마이원챙유저이며
시즌8 프리시즌때 첫배치로 실버4받고 최대 골드1를 찍은후
시즌9는 실버2부터 시작하고 실버 3까지 떨어진후, 현재 플4를 찍는데 성공한다.
롤은 사실상 섬광 포식자때 잠깐하고 거의 대부분은 사즌8말~시즌9밖에 안한 뉴비였고 이런 내가 솔랭에서 마이란 벌레챔으로 빠르게플레를 찍는데 나의 룬,템트리가 크다고 생각하며 나의 팁들이 아브실골에서는 최고의 탈출법이라고 생각하기에 공략을 적는다.
닉네임 선인피마이로 친추주면 마이관련해서 질문받음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8) | 112.6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2) | 10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나의 룬에는 크게 정복자,칼날비 2가지로 나뉘어 지며 사실상 한개라도 무방할 정도의 깡패룬이 정복자이다.
초반에는 효과가 없지만 중후반에서는 엄청난 딜과 흡혈을 자랑한다
대신
들고 나머지는 사진처럼



에 보조룬
를가거나 
가는데 취향에따라서 ㄱ
정복자룬을 들때도 큰 뼈대는 같지만 상황마다 조금씩을 변화를 주면 된다
먼저 정복자룬에서 보면
1번 흡혈룬(적팀에 cc가 없거나 있어도 )
알파로 충분히 씹을수 있는 정도 일때ex)
eq콤보
에어본
e r 등등...



위의 사진처럼 들면 엄청난 피흡과 생존력,정복자의 딜로 적들을 찢을수있다
2번 cc맞대응룬(람머스나 리산드라처럼 하드cc들이 너무 많아서 진입이 힘들고 할게없을때)
위의 사진에서
대신
들고 보조룬에서 
를 들고 헤르메스에 강인함영약까지 빨면 강인함이 미쳐날뛰어 cc따위 맞으면서 전진하는 괴물마이를




보게 될것이다.
3번 밸런스룬(하드cc몇개만 맞으면 괜찮다)


칼날비룬(사실상 거의 안하고 비추)
적팀에 노탱이고 물몸밖에 없어서 빠르게 녹이면 게임끝날때(사실상 거의없음)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5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1렙때 q를찍고 2렙때를 찍는다 그다음 w를찍고 q3개만 찍어서 정글링을 보완하고 e를 마스터하여 공속템과의 효율을 올린다
만약 칼날비라면 q를 먼저 마스터한다.
다음으로
,
,
에 대해서 설명할것인데



먼저,
랑
는 확실히 죽일수있을때 켜는것을 추천한다. 무작정 싸운다고
부터 키면 그냥 바보될수가 있다 마이는
키고 때리는거랑
가 재사용일때의 딜은 차원이 다르므로 신중히 해야한다





예를 들어 적팀
랑 싸우다가 먼저
키고 싸웠는데 아칼리가 바보가 아닌이상 장막에서 시간벌다가
빠질때쯤에 싸움을 걸어버리면
없이 싸우게 된다.




그 다음으로
인데 현재 아브실골대상으로 공략을 작성중인데

골드도 명캔이 잘 안되는 사람이 수두룩하고 된다고 해도 하는 의미가없는 느린속도이다. 즉, 자신이 명캔이 잘 안되면 굳이 명캔한다고
버리지 말고

적 주요딜 막기용으로 쓰자 ex)



(악당아닐때)





만약 명캔을 쓴다면 사거리에 유의하면서 써야한다 평타때리고
쓸때

상대가 평타사거리밖에 있다면 명캔이 안써지고 그냥
만 빠지고 잡을거도

못잡게 되므로 항상 마이사거리를 유의하자.
그리고 명캔을 할때는 패시브평
평을 추천한다 사람들이 가장 딜예측을 못하는

명캔이다 알파랑 연계한다면 금상첨화이며 예시로 패시브평
평
평 콤보이며 내가 가장 좋아하고 잘쓰는 콤보이다.


마지막으로
인데 할말이 많은 스킬이다. 마이의 절반은 룬템트리이고

나머지 절반은
라고 생각할정도로 중요하고 신중한스킬이다.


한타에서 특히 존재감이 뛰어난데 마이는 챔프특성상 벌레이미지로 야스오처럼
어그로를 항상끌고다니는 존재이기 때문에 cc기들과 주요딜이 나한테 들어올게 뻔하다. 이럴때 주요스킬들을
로 적진한가운데에서 씹고 딜하면서

적들에게는 딜로스와 어그로를 끌고 적을 죽여 초기화로 인한
뺑뺑이는 한타에서 불리한팀이라도 승리를 쥐어주기도 한다.

그렇다면
로 아브실골유저들이 주요스킬을 씹을수있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q:바닥에 원생긴후 0.5초후알파






말파랑 마이사이에서 마이쪽에 가깝게 마우스커서두시고 알파연타













나한테 올때-내쪽에 e날리고 q로 올때 절반쯤오면 알파

e:나한테 다가오기직전 헤카림한테 알파

이정도로
로 스킬씹기는 마치고

다음으로는 점멸반응법인데 사실심리전이라서 반반인데
사람이 좀 맞다가 체력좀 빠졌는데
아끼면 마이가 패시브평 끝나자마자 거의 점멸을 쓰는경우가 있으므로 이를 이용하여 패시브평
평을 해주면


은근 먹히는 경우가 많음
시작 아이템
정복자마이
칼날비마이
일단 나는 아이템트리의 기본을 카우셉으로 두고 여러 마이유저들의 템트리를 반영하여 직접 써보고 여러상황에서 연습하면서 느낀점을 토대로 티어를 올린것이기때문에 그냥 왠만하면
는 적팀에 cc가 너무심할경우나 ad는 별로인데 ap가 잘크거나 많을때 가준다.
는 정복자 템트리에 별로 맞지 않으므로 가지 않는다
or
or
중에서 보통 1개골라서 가준다
:적팀에 cc가 넘 많거나 암살자가 잘클때 가준다
:
or
처럼 잘 도망다니면서 마이궁을 버리게 만드는 놈들을 슬로우40퍼로 오지게 두드려 패는 아이템이며 우리원딜이 잘커서 지키기만 하면 이기는데 적팀에 뚜벅이 브루저가 많을때 가서 슬로우를 묻히기도 한다.
:내가 잘커서 게임을 터트릴수 있거나 위의 스테락이나 얼망을 갈 상황이 아닐때
에
,
등 지속형ap가 있으면
를 가준다
에 막템을 알아서 가주면 되는데
를 가거나
를 가거나
를가서 채력이 높은 적들을 순삭시키거나
가거나
가서 문도 블라디 소라카등을 막을수도 있는등 알아서 가주면 된다.
믿고 쓰면 된다.
먼저 간략하게 칼날비부터 쓰자면 한방한방이 묵직한 템트리이다
마체테만 올린후 첫귀환
를 사고 바로
-
-
-
까지 순서대로 올린후 신발은 언제든 자유롭게 사고 막템음 상황을 보면서 올리몀 된다. 사실
을 대부분 가긴한다.






하.지.만 우리는 아브실골이므로 이런 템트리가도 뇌절한번당하면 맥락없이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많을것이라고 예상되므로 안하는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1코어~2코어랑 2코오 나온직후 타이밍이 워낙쎄다. 이때 게임을 터트릴수있으면 나쁘지않다.
다음으로 이제 본격전인 템트리이고 공략의 주인공이며 내 마이인생의 99퍼를 담당한 정복자템트리이다.
먼저 정복자를 필수로 선택하므로 흡혈템을 안가도 흡혈량이 나름 꽤 된다.
거기다 앞서 룬에서 말한 흡혈룬같은경우는 흡혈이 그냥 미쳤다.
그러므로 흡혈템은 따로안가며 딜템은 2개면 충분하다
먼저 어느 템트리이건
-
는 무조건 고정이다 사실 이거 2개만나와도
에
면




충분한 딜이 나온다.
그렇다면 우선적으로 3개의 템을 뭘 가야할지 보고 막템을 나중에 보자
먼저 신발이다
신발은 적팀 원딜이나 야스오가 오지게 잘크거나 무난한 상황일때
을 간다



다음으로는 체력템을 간다








이제 탱템을 뽑는데
탱템을 2개뽑을지 1개뽑을지에 따라 다르다
먼저 탱템을 2개뽑을때이다
탱템을 2개뽑을때에는 적에 ap가 많거나 ap가 잘커서 아프면 가준다




아니면
대신
를 가거나 이번에 새로바뀐
를 가준다 사실
는 옜날부터




가끔씩 썼지만 이번에 버프가 되면서 나름 괜찮은 템이라고 생각한다.
그다음으로 탱템을 1개뽑을때이다






마이원챔이라서 다른 챔프를 몰라서 그런걸수도있는데
:그냥 노답
:1대1도 템이 어느정도 나와야 겨우이기며 한타에서는 cc때문에 노답
:노답
:그냥 답없음 알파쓰면
키고
로 굴러서 제자리에서 어리바리까다가 선고맞고 시망
노답
:못이깁니다 궁키고e키면 장막에서 존버타다가 일방적으로 맞음 심지어 알파써도 베인처럼 은신하면 어리바리깜
:항상 반격은 잭스가 능동적으로 하는거라서 마이가 불리함
: 공포때문에 힘들긴한데 강인함맞추고 공포빠지면 바로궁
개인적으루 마이는 카운터가 넘 많다고 생각한다.
대표적으로 말해주면










등등... 마이의 최대 카운터는 은신이랑 하드cc기+
랑 초시계입니다

벤은 123픽이면 람머스밴추천하고 잭스는 하는사람도 없어서 거의 안나오니 람머스벤하고
45픽이면 리산드라밴하거나 아칼리or베인 밴하세오
라인 / 정글 운영법
무조건 선래드 시작하여서 2렙 바위게싸움을 왠만하면 유도하세요 2렙마이는 ㅈㄴ쎕니다
그다음 플캠프돌면서 성장
중반 운영법
사실상 마이가 활약하기 가장좋은 시간대입니다 이때의 강점을 소규모 전투에서 이득 보세요
후반 운영법
바론 용주위 와딩하면서 푸쉬하다가 합류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공략처음써보는데 아브실골구간에서 머무르면서 직접 몸으로 느끼고 깨달은것들을 공략으로 썼고 질문은 친추해서 물어보세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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