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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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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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이는 정글링이 빠르면서도 맞다이가 강해서 초반에
카정이나 와드게 싸움에서 쉬바나가 불리합니다
집중공격 기반의 평타쉬바나였다면 맞딜에서 밀리지 않겠지만
AP쉬바나는 1~5렙구간이 약해서 마이가 QW로 E를 회피하고
싸움을 걸어온다면 쉬바나가 할 수 있는게 없기 떄문에
마스터이를 만나면 와드를 확실히 하셔서 아군 라이너를 부르길 바랍니다
정글링도 빠르고 빠른 접근과 폭딜, R로 도주까지 좋기 떄문에
AP쉬바나의 초반 약한 모습을 알고있다면 쉴틈없이 카정을 옵니다
마스터이와 마찬가지로 주요 골목에 와드를 박아서 카정을 조심합니다
킨드픽은 보기 드물긴 하지만 AP쉬바나에게 만큼은 거슬리는 상대입니다
정글링과 기동성,맞딜이 좋고 카이팅도 좋기 때문에 쉬바나에게 쉴세없이 싸움을 겁니다
패시브로 정글도 주기적으로 빼먹어서 골치아픈놈입니다
한타때도 E를 쓰기위해 갔다가 적이 킨드 궁을받고 쉬바나를 쩜사하면 순식간에
역관광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킨드R이 풀리는 타이밍을 잘 이용해서 E를 쏘면 안심하고 있던 적을
몰살 할 수 있으니 마이나 이블린보단 쉬운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적 라이너의 백업만 조심하신다면 언제든지 무무네 집에 놀러가셔서
친구 자취방 냉장고 털듯 털어버리셔도 됩니다
자크의 Q는 주변에 같이 묶을 무언가가 있어야하기 때문에 지나가다
만나서 맞딜을 뜨면 기본적으로 쉬바나가 우위에 섭니다
자크의 E역시 쉬바나의 빠른 기동력으로 피하기 쉬우니 E를 피해 따라가며
후려치다보면 푸딩4개로 변신한 자크를 볼 수 있습니다
윗팀 시작시 블루-늑대-용앞게-칼날부리-골렘-레드 순으로 먹고 집갔다가 두꺼비-용 을 가시면 편합니다
아랫팀의 경우에는 레드-칼날-용앞게-늑대-두꺼비-블루 순으로 잡고 귀환후 골렘-용을 가시면 좋습니다
1~5렙구간은 AP쉬바나가 가장 취약한 순간입니다
2:2 쌈도 1:1도 다양하게 약하기 때문에 최대한 싸움을 피하며
빠른 6렙을 찍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6렙을찍고 갱킹을 다니며 룬의 메아리와 마관신을 뽑으면 본격적으로
적 라이너들에게 침을 뱉으러 다닙시다
메아리와 마관신을 뽑은 상태라면 원딜정도는 E한방에 피가 3분의1 이상씩
쑥쑥 빠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는 아직 마저를 갖추지 못한 친구들이 널리고 널려서 쉬바나가 가장
강력한 타이밍이니 적극적으로 갱과 카정을 다닙시다
단 카정시에는 꼭 시야와 맵을 확인하세요
후반은 오브젝트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초 중반에도 용은 등장할때마다 챙겨주시고 후반 역시 바론과 용싸움을 이끌어서
버프를 따내시면 승리에 매우 가까워집니다
특히 용과 바론 주변지형이 좁고 강물로 인한 소소한 버프까지 받기 때문에
쉬바나가 싸우기 최고의 환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적 딜러들은 마저템을 두개이상 두르지 않는한 쉬바나의 E한방만 맞아도 빌빌기게 됩니다
두개정도 두르더라도 E한방이면 탱커가 아닌이상 반피씩 훅훅 빠지기 때문에 한타시에
궁을 이용해 적의 대각선 측면으로 가서 퉤퉤퉤퉤 열심히 침을 뱉으시거나
아군 딜러들 주변에서 엄호사격을 하는 식으로 싸워주시면 됩니다
AP쉬바나는 먼 거리에서 최악의 포킹을 선사하는 챔프이기 떄문에 E를 맞추는 것이 무엇보다중요합니다
E의 사거리도 긴편이고 터지는 원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맞추기 정말 쉬운편이니 크게 어려움은 없지만
E 하나만 보고가는 챔프나 다름없기 때문에 적의 마저가 두터워질수록 쉬바나의 힘이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적도 마저만 갈 수 없기 때문에 충분히 강력한 딜러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군 챔프 구성이
마딜이 쉬바나포함 3명 이상이라면 적의 마저가 두꺼워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AP쉬바나를 꺼내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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