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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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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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둥이에 용광로를 달고다녀보자 !!

- 하데나카데나(2019-04-08, 조회수: 7522)

플레에 서식하는 벌레놈이지만 가끔씩 AP쉬바나를 하는 분들도 보이고
AP쉬바나라고 무작정 욕부터박는 틀딱꼰대들이 워낙 많아서
별볼일없는 공략 한번 끄적여봅니다
공략을 처음 써봐서 가독성이 떨어질 수도 있는 점 죄송합니다ㅠ

AP쉬바나라고 즐겜이니 트롤이니 짖거리는 상대 얼굴에
지옥불을 간접체험할 수 있는 불꽃을 뱉어줍시다 !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이거로 고정입니다
우리의 목적은 E한방에 적을 녹이는 것이기 떄문에
3타를 때린다던지 평타를 쌔게해준다던지 그딴 룬은 필요가없죠

굶주린 사냥꾼은 정말 필수인데 집공쉬바나같은 빠르고 강한 평타가
없기 때문에 정글링에 피수급이 정말 힘듭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미니언이나 정글몹을 상대로도 효과가 발동되니
안정적인 피수급을위해 필수로 챙겨주세요

보조는 마법을 선택했습니다
정밀이나 결의도 쓸만한게 많지만 템트리에서 쿨감을 많이 챙길 수
없기 때문에 마법에서 쿨감도 하나 챙겨주고 와드게 싸움을
유리하게 이끌어줄 물걷기도 챙겨줍니다

여기서 쿨감을 왜 40%를 안잡는지 얘기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데
쿨감을 20을하나 40을하나 궁 상태로 쓸 수 있는 
E의 횟수가 차이가 없습니다
꾸준히 평Q평Q를 해서 변신시간을 오래 늘리면 당연 쿨감 40%쪽이
E를 더 많이 쓸 수 있겠지만 한타중에 느긋히 평Q평Q나 하며
변신시간을 늘릴 수 없기 때문에 쿨감은 정글템과 마법특성으로 
20%만 챙겨주었습니다
스펠은...불변의 진리 
아시죠 ?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2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60/100/140/180/220 (+0.4AD)(+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1~18레벨에)75~135(+0.3AD)(+0.3AP)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60~120(+0.1AD)(+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R-E
스킬 활용 팁
선마는 당근 E선마하시고 WQ는 원하시는데로 찍으세요
저는 주로 빠른 기동력을위해 W를 찍습니다

중간중간 Q로 분노게이지 채우면서 E만 잘쓰시면됩니다
R로 측면으로 도약해서 적이 가장 뭉친곳에 E만써도 벌써 1인분완료
그 이후론 E를 두세번정도 더 사용 가능한데 E 두번만 쓰면 
이미 다 타고 남은 잿더미만 남습니다

싸움을 거는쪽보단 수비를 하는쪽이라면 원딜근처에 있다가 
파고드는 적을 RE로 쓸어내시면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AP쉬바나 공략으로 올라온 글들을 보다보면 꼭 하나씩 눈에 밟히는게
내셔의 이빨이나 리치베인같은 평타보조 아이템을 추천하는겁니다

근데 AP 쉬바나는 E의 미친 극딜을 극대화시켜서 적을 태워 없에는거지
탱바나마냥 R로 돌격해서 정신없이 평타를 치는게 아니죠
우리가 그럴려고 AP쉬바나 하는건가요 ?

내셔나 리치베인이 안좋다는건 아닌데 써보면 알겠지만
후반으로갈수록 정말 쓸모없는 템이되버립니다
평타한대 치려다가 진짜 순식간에 녹아없어질 수 있어서 각재가다 RE로 
많은적을 원콤내는게 AP 쉬바나의 강점이자 장점

초반 정글링으로 룬의메아리와 마관신만 제시간에 뜨면 
딜이 쏠쏠하지만 다음템이 애매해집니다 
여기서 총검이나 내셔,리치베인 등을 가는 분들이 있지만 
가장 가성비가 좋고 후반까지 끝까지 끌고갈 템은 바로 리안드리입니다

리안과 라일의 시너지로 한타떄 E한방만 잘쏴도 적팀에게
지옥불의 온도를 간접체험 시켜주는 폭딜과 장판이 생깁니다

리안,라일이후로 나오는 데캡은 주문력 상승 폭이 어마어마해서
원딜같은경우엔 E한방에 피가 간당간당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막템은 이제 자유인데 선택지는 크게 존야,매듭구슬,공허의 지팡이 세가진데요
적이 마저를 잘 두르고있다면 당연히 공허를 가야겠고
마저가 별로없어서 딜을 더 끌어올리신다면 매듭구슬을 가시면됩니다
존야는 크게 의미가 없는게 AP쉬바나 특성상 전방보다 후방에서
불을 뿜는 위주라 쓸일도 없고 적 암살자챔프가 암살하러오다가 
EQ로 골로가는 경우가 더 많아서 굳이 필요가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쉬운 것 같으면서도 은근히 까다로운 마스터이입니다

마스터이는 정글링이 빠르면서도 맞다이가 강해서 초반에
카정이나 와드게 싸움에서 쉬바나가 불리합니다
집중공격 기반의 평타쉬바나였다면 맞딜에서 밀리지 않겠지만
AP쉬바나는 1~5렙구간이 약해서 마이가 QW로 E를 회피하고
싸움을 걸어온다면 쉬바나가 할 수 있는게 없기 떄문에
마스터이를 만나면 와드를 확실히 하셔서 아군 라이너를 부르길 바랍니다
이블린
마찬가지로 정글링과 맞딜,갱킹까지 두루두루 좋은 이블린입니다

정글링도 빠르고 빠른 접근과 폭딜, R로 도주까지 좋기 떄문에
AP쉬바나의 초반 약한 모습을 알고있다면 쉴틈없이 카정을 옵니다

마스터이와 마찬가지로 주요 골목에 와드를 박아서 카정을 조심합니다
킨드레드
거의 볼일이 없는 (고) 킨드레드 입니다

킨드픽은 보기 드물긴 하지만 AP쉬바나에게 만큼은 거슬리는 상대입니다
정글링과 기동성,맞딜이 좋고 카이팅도 좋기 때문에 쉬바나에게 쉴세없이 싸움을 겁니다
패시브로 정글도 주기적으로 빼먹어서 골치아픈놈입니다

한타때도 E를 쓰기위해 갔다가 적이 킨드 궁을받고 쉬바나를 쩜사하면 순식간에
역관광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킨드R이 풀리는 타이밍을 잘 이용해서 E를 쏘면 안심하고 있던 적을
몰살 할 수 있으니 마이나 이블린보단 쉬운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우리초록친구들은 쉬바나의 주식이나 다름없습니다
적 라이너의 백업만 조심하신다면 언제든지 무무네 집에 놀러가셔서
친구 자취방 냉장고 털듯 털어버리셔도 됩니다
자크
무무의 아빠격 되는 이 초록친구 역시 쉬바나의 밥이나 다름없습니다
자크의 Q는 주변에 같이 묶을 무언가가 있어야하기 때문에 지나가다
만나서 맞딜을 뜨면 기본적으로 쉬바나가 우위에 섭니다
자크의 E역시 쉬바나의 빠른 기동력으로 피하기 쉬우니 E를 피해 따라가며
후려치다보면 푸딩4개로 변신한 자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윗팀 시작시 블루-늑대-용앞게-칼날부리-골렘-레드 순으로 먹고 집갔다가 두꺼비-용 을 가시면 편합니다


 아랫팀의 경우에는 레드-칼날-용앞게-늑대-두꺼비-블루 순으로 잡고 귀환후 골렘-용을 가시면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1~5렙구간은 AP쉬바나가 가장 취약한 순간입니다 

 2:2 쌈도 1:1도 다양하게 약하기 때문에 최대한 싸움을 피하며

 빠른 6렙을 찍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6렙을찍고 갱킹을 다니며 룬의 메아리와 마관신을 뽑으면 본격적으로

 적 라이너들에게 침을 뱉으러 다닙시다

 

중반 운영법

 메아리와 마관신을 뽑은 상태라면 원딜정도는 E한방에 피가 3분의1 이상씩 

 쑥쑥 빠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는 아직 마저를 갖추지 못한 친구들이 널리고 널려서 쉬바나가 가장

 강력한 타이밍이니 적극적으로 갱과 카정을 다닙시다

 단 카정시에는 꼭 시야와 맵을 확인하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은 오브젝트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초 중반에도 용은 등장할때마다 챙겨주시고 후반 역시 바론과 용싸움을 이끌어서

 버프를 따내시면 승리에 매우 가까워집니다

 특히 용과 바론 주변지형이 좁고 강물로 인한 소소한 버프까지 받기 때문에

 쉬바나가 싸우기 최고의 환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 딜러들은 마저템을 두개이상 두르지 않는한 쉬바나의 E한방만 맞아도 빌빌기게 됩니다

 두개정도 두르더라도 E한방이면 탱커가 아닌이상 반피씩 훅훅 빠지기 때문에 한타시에 

 궁을 이용해 적의 대각선 측면으로 가서 퉤퉤퉤퉤 열심히 침을 뱉으시거나

 아군 딜러들 주변에서 엄호사격을 하는 식으로 싸워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AP쉬바나는 먼 거리에서 최악의 포킹을 선사하는 챔프이기 떄문에 E를 맞추는 것이 무엇보다중요합니다

 E의 사거리도 긴편이고 터지는 원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맞추기 정말 쉬운편이니 크게 어려움은 없지만

 E 하나만 보고가는 챔프나 다름없기 때문에 적의 마저가 두터워질수록 쉬바나의 힘이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적도 마저만 갈 수 없기 때문에 충분히 강력한 딜러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군 챔프 구성이

 마딜이 쉬바나포함 3명 이상이라면 적의 마저가 두꺼워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AP쉬바나를 꺼내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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