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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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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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탑 카르마 공략입니다. (추가중입니다. ㅈㅅ / 25%도 못한거같은데!?)

- 카르마합니다(2019-04-13, 조회수: 56213)












녕하세요!



시즌 6 파괴전차 탑 카르마 시절부터 현재 시즌 9 

착취&콩콩이 카르마를 주류로 쓰고 있는 탑 카르마 유저입니다.


[이 글은 제 개인적인 경험과 일부 뇌피셜에 의한 글이므로 100% 신뢰는 하시면 안 됩니다.]



사실 공략을 쓰기에 부족한 숙련도와 티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 글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에 이렇게 제 경험을 이 글에 녹여보았습니다.



추가 공략에 있는 내용도 꼭 읽어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부 추가중 약 10%-)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보조룬 

정밀 - Triumph(승전보) / CoupDeGrace(최후의 일격)


마법 -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 / Transcendence(깨달음) /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결의 - Demolish(철거)FontOfLife(생명의 샘)ShieldBash(보호막 강타) / Conditioning(사전 준비)SecondWind(재생의 바람) / Revitalize(소생)


영감 - 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 /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FuturesMarket(외상) /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기본적으로는 SummonAery(콩콩이 소환)마법 - 콩콩이,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결의-착취의 손아귀, Kleptomancy(도벽)영감-도벽 을 사용합니다만
다양한 상황에 따라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마법 - 유성,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영감 - 봉풀주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탑 필수 룬 '텔레포트, 점멸' 입니다.


대부분에 상황에서 텔레포트, 점멸이 좋습니다. (합류, 변수창출, 백업 등등등)


극히 일부분에 상황에서 Ignite(점화) Cleanse(정화) Exhaust(탈진) barrier(방어막) 까지는 사용할 수 있을지도...?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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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설명
1. 패시브 -  열정 응집

   [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3/4초(1/7/13레벨) 감소합      니다.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힐 때는 절반의 효과) ]

 - 스킬로 두 명을 맟추면 2번 줄어들어요! 
   빠르게 쿨감을 올리는 카르마는 대부분의 한타 상황에서 궁극기를 두 번 넘게! 두 번 넘게! 써요.

2. 궁극기 - Mantra(만트라) 만트라

       재사용 대기시간: 45/42/39/36초
     [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                      해를 입힙니다. 
       재생        :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                      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 궁극기를 키는 순간부터 궁극기 쿨이 돌기때문에 대치 상황이 시작될거 같으면 일단 궁극기부터 켜주세요!

   쿨감 40% 기준 27/25.2/23.4/21.6
  

 
3.  액티브 1 스킬 - Q Inner Flame(내면의 열정) / RQ Inner Flame(내면의 열정)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25/75/125/175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            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               의 적에게 35/140/245/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풀렙 풀타 데미지가 무려 785 (+1.5AP) 어지간한 궁극기를 상회하는 데미지!
















































































   





1. 시작 아이템 
  
  1 - 1.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링 +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2포션  -> 이후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2도란 (이러면 중반까지 마나부족을 겪을 일 없음)

  1 - 2.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부패의 물약

  1 - 3.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 + Health Potion(체력 물약)1포션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 +SecondWind(재생의 바람)재생의바람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망령의두건 이면 피가 안 닳음)

2. 주요 아이템
 
 
  2 - 1. 하위 아이템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or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 대부분의 AD 상대로 먼저 올립니다.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 : 대부분의 AP 상대로 선템으로 갑니다. 
        Sheen(광휘의 검) : 도벽 갔을때 선템으로 가면 딜짤 좋음 / 이외엔 으음..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 체력도 붙어 있고 지속력이 좋아서 피해량 증가 이득이 톡톡함
  2 - 2.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 : 상대 평타 ad가 많으면 가주자. 아니면 그냥 천갑옷 사는게 나은거 같더라~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CC가 빨리 풀리면 생존력이 올라가, 생존력이 올라가면 이길 확률이 올라가지~

  2 - 3. 코어 아이템

      1 코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 : 평타기반 친구들 얼심 달고 패주자!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 Focused Resolve(굳은 결의)RW쓰면서 AP친구들 다 때려!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릿 : 사실 난 잘 안써 / 써보고 적을꼐용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 기습에 죽어버리는 걸 막아주기도 하는거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 : 어그로 풀어주고 2.5초 무적후 다시 스킬써서 살아보자!

   
     2 코어 이후 


             서포터
             -Redemption(구원)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Knight's Vow(기사의 맹세)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중 택

             AP 딜러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중 택 1 ㅡ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고려 아이템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

             탱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or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ㅡ Zz'Rot Portal(즈롯 차원문)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Thornmail(가시 갑옷)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중 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요릭
올라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블라디미르
티모


카르마 팁
 1 . 첫 미니언 웨이브에서 원거리 미니언은 Inner Flame(내면의 열정)RQ, Inner Flame(내면의 열정)Q 로 정리가 된다.
     1분 40초에 3마리씩 뭉치니 1분 35초쯤에 Mantra(만트라)R를 미리 켜두면 좋다

 2 . 카르마 Inner Flame(내면의 열정)Q는 광역피해이다. 미니언과 함께 맟추는 연습을 해두자

 3 . 9렙 이후 원거리 미니언이 Inner Flame(내면의 열정)Q 한방에 안 죽을시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증폭의 고서 를 하나 올려보자

 4 . 카르마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는 딜링용으로는 못 쓰니까 생각하면서 쓰자! (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를 어떻게 사용할 지 의식하자! )

 5 . 체력이 적은데 집에 가기는 애매한 상황일 때 골렘에 Focused Resolve(굳은 결의)RW를 써서 피 채우고 오자

 6 . 카르마 e 사거리는 800인데 re 도 마찬가지지만 광역 실드 범위는 700이라 아슬아슬하게 못 들어가기도 한다. 
     ( 실제 17롤드컵 결승전 3세트 - 마지막 쯤 Varus(바루스)바루스가 Karma(카르마)카르마에 Flash(점멸)플래시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을 통해 잡는 장        면을 통해 안다. )

 7 . 카르마 W는 판정이 좋아서 끈이 연결되어 있을 때, 특수한 상황에서 속박이 걸리는 경우
 
        시비르 Spell Shield(주문 방어막)E
        블라디미르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W
       녹턴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W
       앨리스 거미폼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E
       피즈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E
       마스터 이 Alpha Strike(일격 필살)Q
       자야 Featherstorm(저항의 비상)R
       클레드 Skaarl the Cowardly Lizard(겁쟁이 도마뱀 스칼)탑승 /낙하
       아칼리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마오카이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W

 + 이후 추가하겠음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가렌 ( ★☆☆ )
          Galio(갈리오)갈리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Gnar(나르)나르
          Nasus(나서스)나서스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Neeko(니코)니코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Ryze(라이즈)라이즈
          Lux(럭스)럭스
          Rumble(럼블)럼블
          Renekton(레넥톤)레넥톤
          Rengar(렝가)렝가 ☆ )
          Lulu(룰루)룰루 ☆ )
          LeBlanc(르블랑)르블랑
          Riven(리븐)리븐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이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Malzahar(말자하) 말자하 ( ★☆☆ )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카이저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Dr. Mundo(문도 박사)문도 박사

       

          Vayne(베인)베인 ★☆☆ )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 ★☆☆ )
       
       룬 : 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폭결 
            SecondWind(재생의 바람)재생의 바람  Revitalize(소생)소생 
             OFFENSE(공격)공속  FLEX(유연) 적응형  FLEX(유연)마저
       
       아이템 : 도란링+2포션 → 2도란 → 망령의 두건 → 정령의 형상 / 이후 상황따라
      


       상대법 : 블라디는 너무 쉬워서 강화 Q 맞아주면서 싸워도 이긴다.
                 못하는 블라디는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 속박 걸릴 때,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W를 쓰는데 웅덩이에서 나오면 Inner Flame(내면의 열정)RQ를 써주자.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 속박 걸릴 때,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W를 안 쓰고 Inner Flame(내면의 열정)RQ 타이밍에 웅덩이 쓰는 애들은 Focused Resolve(굳은 결의)RW에                          Inner Flame(내면의 열정)Q를 쓰자 
                  
                 이후 한타 등 상황에서는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가 무는 아군 챔피언에 Inspire(고무)RE를 써주자

          Viktor(빅토르)빅토르
          Poppy(뽀삐)뽀삐

       ㅅ

          Sion(사이온)사이온
          Sylas(사일러스)사일러스
          Soraka(소라카)소라카
          Shen(쉔)
          Swain(스웨인)스웨인
          Singed(신지드)신지드

       ㅇ

          Akali(아칼리)아칼리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Annie(애니)애니
          Yasuo(야스오)야스오
          Ekko(에코)에코
          Wukong(오공)오공
          Ornn(오른)오른
          Olaf(올라프)올라프
          Yorick(요릭)요릭
          Urgot(우르곳)우르곳
          Warwick(워윅)워윅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
          Jax(잭스)잭스
          Zed(제드)제드
          Jayce(제이스)제이스

       

          Cho'Gath(초가스)초가스 ★☆☆ )

       

          Camille(카밀)카밀
          Kassadin(카사딘)카사딘
          Karthus(카서스)카서스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Kennen(케넨)케넨
          Kayle(케일)케일
          Quinn(퀸)퀸 ★☆☆ )
          Kled(클레드)클레드

       

          Taric(타릭)타릭
          Talon(탈론)탈론
          Tahm Kench(탐 켄치)탐켄치
          Trundle(트런들)트런들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Teemo(티모)티모 ★☆☆ )

       

          Pantheon(판테온)판테온 ☆ )
          Fiora(피오라)피오라
          Fizz(피즈)피즈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
          Hecarim(헤카림)헤카림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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