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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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탑 카르마 공략입니다. (추가중입니다. ㅈㅅ / 25%도 못한거같은데!?)
안녕하세요!
시즌 6 파괴전차 탑 카르마 시절부터 현재 시즌 9
착취&콩콩이 카르마를 주류로 쓰고 있는 탑 카르마 유저입니다.
[이 글은 제 개인적인 경험과 일부 뇌피셜에 의한 글이므로 100% 신뢰는 하시면 안 됩니다.]
사실 공략을 쓰기에 부족한 숙련도와 티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 글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에 이렇게 제 경험을 이 글에 녹여보았습니다.
추가 공략에 있는 내용도 꼭 읽어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부 추가중 약 10%-)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9) | 2483 | 마나 | 374 (+40) | 1054 |
공격력 | 51 (+3.3) | 107.1 | 공격 속도 | 0.625 (+2.3%) | 0.869 |
5초당 체력회복 | 5.62 (+0.55) | 14.97 | 5초당 마나회복 | 13 (+0.8) | 26.6 |
방어력 | 28 (+5) | 11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보조룬
정밀 -
/ 


마법 -
,
/
/ 




결의 -
,
,
/
,
/ 






영감 -
,
/
,
/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기본적으로는
마법 - 콩콩이,
결의-착취의 손아귀,
영감-도벽 을 사용합니다만



다양한 상황에 따라
마법 - 유성,
영감 - 봉풀주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탑 필수 룬 '텔레포트, 점멸' 입니다.
대부분에 상황에서 텔레포트, 점멸이 좋습니다. (합류, 변수창출, 백업 등등등)
극히 일부분에 상황에서
까지는 사용할 수 있을지도...?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60/110/160/210/260 (+주문력의 7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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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1. 패시브 -
열정 응집

[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3/4초(1/7/13레벨) 감소합 니다.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힐 때는 절반의 효과) ]
- 스킬로 두 명을 맟추면 2번 줄어들어요!
빠르게 쿨감을 올리는 카르마는 대부분의 한타 상황에서 궁극기를 두 번 넘게! 두 번 넘게! 써요.
2. 궁극기 -
만트라

재사용 대기시간: 45/42/39/36초
[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 해를 입힙니다.
재생 :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 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 해를 입힙니다.
재생 :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 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 궁극기를 키는 순간부터 궁극기 쿨이 돌기때문에 대치 상황이 시작될거 같으면 일단 궁극기부터 켜주세요!
쿨감 40% 기준 27/25.2/23.4/21.6
3. 액티브 1 스킬 - Q
/ RQ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25/75/125/175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 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 의 적에게 35/140/245/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풀렙 풀타 데미지가 무려 785 (+1.5AP) 어지간한 궁극기를 상회하는 데미지!
1. 시작 아이템
1 - 1.
도란링 + 
2포션 -> 이후 
2도란 (이러면 중반까지 마나부족을 겪을 일 없음)





1 - 2.
부패의 물약

1 - 3.
도란방패 +
1포션 (
도란방패 +
재생의바람 +
망령의두건 이면 피가 안 닳음)





2. 주요 아이템
2 - 1. 하위 아이템





2 - 2. 신발


2 - 3. 코어 아이템
1 코어
-
얼어붙은 심장 : 평타기반 친구들 얼심 달고 패주자!

-
정령의 형상 :
RW쓰면서 AP친구들 다 때려!


-
얼어붙은 건틀릿 : 사실 난 잘 안써 / 써보고 적을꼐용

-
밴시의 장막 : 기습에 죽어버리는 걸 막아주기도 하는거야~

-
존야의 모래시계 : 어그로 풀어주고 2.5초 무적후 다시 스킬써서 살아보자!

2 코어 이후
서포터
-
중 택








AP 딜러
-
중 택 1 ㅡ





(고려 아이템 

탱커
-
or
ㅡ
중 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카르마 팁
1 . 첫 미니언 웨이브에서 원거리 미니언은
RQ,
Q 로 정리가 된다.


1분 40초에 3마리씩 뭉치니 1분 35초쯤에
R를 미리 켜두면 좋다

2 . 카르마
Q는 광역피해이다. 미니언과 함께 맟추는 연습을 해두자

3 . 9렙 이후 원거리 미니언이
Q 한방에 안 죽을시
증폭의 고서 를 하나 올려보자


4 . 카르마
W는 딜링용으로는 못 쓰니까 생각하면서 쓰자! (
W를 어떻게 사용할 지 의식하자! )


5 . 체력이 적은데 집에 가기는 애매한 상황일 때 골렘에
RW를 써서 피 채우고 오자

6 . 카르마 e 사거리는 800인데 re 도 마찬가지지만 광역 실드 범위는 700이라 아슬아슬하게 못 들어가기도 한다.
( 실제 17롤드컵 결승전 3세트 - 마지막 쯤
바루스가
카르마에
플래시 +
궁을 통해 잡는 장 면을 통해 안다. )




7 . 카르마 W는 판정이 좋아서 끈이 연결되어 있을 때, 특수한 상황에서 속박이 걸리는 경우
시비르
E

블라디미르
W

녹턴
W

앨리스 거미폼
E

피즈
E

마스터 이
Q

자야
R

클레드
탑승 /낙하

아칼리
W

마오카이
W

+ 이후 추가하겠음
챔피언별 대응법
ㄱ




ㄴ




ㄷ


ㄹ









ㅁ







ㅂ


룬 :
콩콩이
마순팔
깨달음
폭결









아이템 : 도란링+2포션 → 2도란 → 망령의 두건 → 정령의 형상 / 이후 상황따라
상대법 : 블라디는 너무 쉬워서 강화 Q 맞아주면서 싸워도 이긴다.
못하는 블라디는
W 속박 걸릴 때,
W를 쓰는데 웅덩이에서 나오면
RQ를 써주자.








이후 한타 등 상황에서는
블라디가 무는 아군 챔피언에
RE를 써주자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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