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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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 여명의 성위
Zoe, the Aspect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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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콩이 미드조이 공략

- Ggdot(2020-03-08, 조회수: 21384)

-스샷첨부된 공략입니다.(초기 스샷이니 바뀐 사거리, 데미지 유념하시길)
-시즌에 맞춰서 업데이트 한건 없습니다.
-룬, 템빌드의 유동성이 매우 극대화 되었습니다. 적캐릭과 상황에 맞춰 가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할 게 없습니다. 초기때나 지금이나 모든 상황에서 이게 제일 좋다 봅니다.



조이, 여명의 성위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6) 2432 마나 425 (+25) 850
공격력 58 (+3.3) 114.1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7.5 (+0.6) 17.7 5초당 마나회복 8 (+0.65) 19.05
방어력 20.8 (+4.7) 10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525 525
무효화 구체 ---> 상대 ap가 강력하다


마나순환 팔찌 --> 만만하다. 무난하다.
  ---> 힘들다, cc기가 많다.

 ---> 무난할 경우.

그 외는 텔정도 밖에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반짝반짝! (More Sparkles!)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 시 16~130(+0.2 주문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통통별 (Paddle Star)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5/8/7.5/7/6.5초
총 이동거리가 길어질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히는 별을 발사합니다. 별은 50/80/110/140/170 (+0.6 AP)+ 112.5/150/187.5/225/262.5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하면 별을 조이 근처의 새로운 목표 지점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통통별의 기본 피해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7/8/10/12/14/16/18/20/22/24/26/29/32/35/38/42/46/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주문도둑 (Spell Thief)
적이 소환사 주문이나 사용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20초 동안 지면에 주문 파편이 남게 됩니다. 일부 미니언도 조이 혹은 조이가 근처에 있을 때 아군이 처치하면 주문 파편을 떨어뜨립니다.

사용 시: 주문 파편을 획득하면 해당 주문 또는 아이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조이가 주문도둑 스킬 또는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면 2/2.25/2.5/2.75/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하고 공격 대상에게 최대 3개의 미사일을 던져 총 75/105/135/165/195 (+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헤롱헤롱쿨쿨방울 (Sleepy Trouble Bubbl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70/110/150/190/230 (+0.45 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방울을 던집니다. 방울이 아무도 맞히지 못하면 덫이 되어 그 자리에 남습니다. 방울을 벽 너머로 던지면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방울에 맞은 적은 1.5초 동안 졸음 상태에 있다가 2.2초 동안 잠들게 됩니다. 잠든 적이 공격당하면 두 배의 피해(최대 70/110/150/190/230 (+0.45 AP) 추가 고정 피해)를 입고 잠에서 깨어납니다.

수면 상태에 빠진 적은 마법 저항력이 30% 감소합니다.

졸음 상태 둔화 효과: 10/15/20/25/30% (사정거리: 800/800+벽)
차원 넘기 (Portal Jum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8/5 초
1초 동안 근처 위치로 순간이동한 뒤 다시 되돌아옵니다.

순간이동한 동안에는 정상적으로 스킬을 사용하고 공격할 수 있으며 벽 너머를 볼 수 있지만 다른 곳으로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사정거리: 5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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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렙전 Q 활용법


1번 = Q 첫발사

2번 = Q 쓰고 캐릭터 이동


검은선 = Q튕기기전 이펙트 및 위치

검은선 = Q 위치

붉은선 = Q2번째 날라오는 사거리

주황선 = Q2번째 시전시 캐릭터에서의 방향

(Q는 첫 사용 후 이동하여 사용하세요! 조이는 Q의 움직이는 거리 비례 데미지)


(Q1시 평타치면 마뎀, Q2시 평타치면 마뎀 입니다. Q를 2번사용할 수 있으므로 평타마뎀 2번 줄 수 있습니다.)




W 활용법




W는 미니언 위에 풍선이 생깁니다. 막타를 먹으면 땅에 스펠, 사용아이템이 떨어집니다.
먹으면 이런식으로 캐릭에 표시가 생기죠.



3렙찍고나서 W배울때
미니언이 살짝 당겨진 상태에서 배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배우고 나면 위 스샷처럼 풍선이 생깁니다.
풍선이 달려있는 미니언 처치시 스펠, 사용아이템이 랜덤하게 드랍됩니다.
풍선색깔이 2종류로 나뉘는데 그 영향이 가장 크다고 저는 생각이 듭니다.
이처럼 W를 잘사용하고 색깔에 맞춰 막타를 잘 먹는다면 이득을 취할 수 있는 좋은것이 등장하겠죠?
------추가 공략-----
2렙w도 효율이 좋습니다. 물론 w생성은 복불복이기 때문에 생길때도 있지만 없을때도 있지요.
2렙에 적이 라인을 밀고있는 상황이라면 W를 노려봄직도 좋습니다.



W콤보 쓸 때 예시

(상황은 적탑캐릭, 아군원딜정글 사망한 상태)


(트린사망)
















6렙 Q R 활용


빨간선 = Q최종거리
Q1 - R - Q2 순서
(Q는 2번사용가능하며 사용때마다 평타사용하면 마뎀이 나갑니다)



Q를 대각선으로 쏩니다.

'>' or '

Q1에도 평타시 마뎀적용, Q2에도 평타시 마뎀적용 됩니다.
여튼 이런식으로 막타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스킬활용

E 처음맞은적은 몇초간 무빙, 스킬, 공격, 스펠 사용이 가능합니다.

맞으면 이렇게 졸음 상태로 가다가 
몇초가 지나면 수면상태가 됩니다.
이때 적은 무방비 상태가되지만 공격받으면 깨어납니다.

지금 스샷은 피가 너무없어서 Q1-평-Q2-평을 할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Q1-평-Q2-평 하시면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W에 점멸을 쓰고 난 뒤 몸 주변에 구슬 3개가 생긴것도 공격하면 공격받은 적이나 몹에서 날라가서 데미지를 줍니다.)
여튼 카운터를 맞아버려서 이렇게 유인하면서 이득을 챙겼습니다.
하지만 바로 마이가 온 상황에 E와 R을 응용

마이 Q에 맞춰서 R로 넘어간상태에서 저는 죽었지만 아직 졸음상태

수면상태에서 자르반이 궁진입으로 가두리를 했네요.

결국은 마이는 자르반에게 쉽게 죽습니다.
이런식으로 이득을 챙길 수 도 있습니다.

아군이 왔어요

쓸쒸가 QE를 다 명중했습니다. 연기를 잘한 덕이죠.
이때 Q1-R을 사용하고

Q2와 평타로 마무리.



E활용
E는 허공에 쓰면 뽀옹~ 하는 소리와 함께 터지고 둥근 원이 생깁니다.

이때 그곳에 적이 들어가면 
졸음-수면 상태로 동일하게 들어가게 됩니다.
회피기가 없는 조이에게는 허공에 쏴두고 도망만 잘간다면 생존기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추가 공략-------------


(위 스샷은 벽에 밀착하여 E시전한 것입니다. 구체속도가 더 빠르고 사거리도 많이 길어 졌습니다.)








(살짝 짧아서 맞진 않았지만 맞았더라면 원콤)

(그 후로 마무리 일격을 위해)




E그냥 사용할때보다 벽을 활용시에 더 효율이 좋았고 원콤 킬각보기가 수월했습니다.
아군 지원시에도 벽을 이용하여 E를 날려 명중시킬때 엄청난 빽업효과가 있었습니다.




아군 엄호 할 때








결국 쓰레쉬는 룰루에게 죽습니다.



Q는 점멸로 피했지만 W점멸이 생성되었습니다.




R, Q, E의 쿨타임이지만 W점멸을 이용한 3구체와 평타 데미지 활용입니다.



팀파이트

먼저 싸우고 있던 아군을 엄호하기위해
기존에 있던 W마공학벨트를 풍선미니언에게 사용 후 유체화 획득으로
빠르게 접근하였습니다.





룰루는 Q2로 죽고
진W로 루시안은 속박됩니다.

조이 옆 1시방향에 반짝이는것은 W구체 발동입니다.

결국 이렇게 트리플킬을 취합니다.
나머지 적2명의 동선파악 후 한타를 열어서 승리를 쟁취했습니다.
이런식으로
콩콩이조이는 추격하는 적에게도
엄호하는 아군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정말 꿀입니다~!


--------------------추가공략-------------------
야스오 장막에 모든스킬들은 막히지만 패시브덕에 스킬 후 평타는 관통하여 내려칩니다.
핵심 아이템
상황별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암살의 상징이 되어 버렸죠.
루시안
어디로든 대쉬하면 힘듭니다.
이렐리아
마법사미니언 타고서 순식간에 오면 답이없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그밖에 회피기, 대쉬기 미보유 챔프들은 보통이나 무난할 수 있습니다.
힘든 챔프 = 대쉬기, 회피기 보유챔프

간출여서 요약
*스킬사용 후 평타패시브를 활용합시다
*R쓰고 평타에도 패시브 적용이 됩니다.
*걸어다니면서 Q1, Q2 사용 합시다. 멀리있는적에게 사용하면 큰 데미지를 줍니다. (사거리 스플 뎀지↑) 
*QQR은 멀리있는 적보다는 중단거리 적에게 명중확률이 높습니다.
*Q1-평-Q2-평을 많이 활용합시다

*W를 활용도를 통해 많은 이득을 봅시다.

  (라인전, 한타시에 미니언이나 챔프에게서 나오는 스펠, 사용아이템 활용)

*E 활용하여 생존 및 폭딜을 합시다.

  (제드, 마이처럼 극딜러, 암살자형 챔프들이 추격시 나의 도망가는 동선에 미리 사용하여 생존기로~)

  (졸음말고 수면상태의 적에게 첫 데미지를 가할때 엄청난 폭딜이 들어갑니다.)

*R은 회피기로 사용가능하지만 그 보다는 딜을 위한 스킬로 이용합시다.

*E사거리를 길게 잡고싶다면 벽을 이용하여 사용하면 사거리가 더 많이 증가 한다.


라인 운영법
Q사거리가 생각보다 긴편입니다.
Q사용시 무빙하면서 쓰시길 바랍니다.
Q1-평-Q2-평 은 센스것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E는 들어오는 적들에게 바로 사용하기보다는 퇴로에 쓰면서 도망간다면 생존율이 높아집니다.
(들어오고난 적들에게 사용시에도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로써 역할과 포킹으로 흔들어 놓는 적교란적인 역할을 담당해야합니다.
회피기가 없기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R은 회피기보다는 순간진입기에 가깝습니다. R회피는 무리수지만 상황에따라서 회피도 가능하다는걸 참조바랍니다.)
마치며
활용도가 다양하며 상황에 따라서는 적들을 교란시키기도하고 폭딜을 낼 수 있기에 강추드립니다.
예전 핵창니달리가 인기있을때를 생각 할 때 조이의Q가 비슷하다 봐집니다.
적딜러진을 효과적으로 분쇄시켜버릴 수 있는 캐릭입니다.

이번 시즌으로 들어서면서 패시브를 이용한 스킬딜링에 대해 연구중입니다.
패시브를 이용 했을때 어떤 룬템 빌드업이 좋았는지 의견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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