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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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가 간단 공략 시즌9 베이가로 꿀빨자!
솔직히 길게 써봤자 나도 그렇고 그냥 넘기는 것 같아 간단하게 적어봅니다. 시즌9 베이가로 꿀빠세요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80 (+108) | 2416 | 마나 | 490 (+26.0) | 932 |
공격력 | 52 (+2.7) | 97.9 | 공격 속도 | 0.625 (+2.24%)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 | 86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보통은 이렇게 듭니다.
으로 딜 올리고
으로 빠른 합류각 보는거죠. 
은 상황마다 다르게 가주시면 됩니다. 후반 바라보겠다면 
가는거고 내가 초반에
를 안갈 것이기 때문에 마나가 딸리다 그러면 
들면 돼요.
은 필수입니다. 간혹가다 상대팀에 ap챔 넘 많다 싶으시면
들어도 괜찮습니다.
가급적이면 들지 마세요.
이속증가는 엄청난 메리트입니다. 그냥 내가 좀더 사리는게 훨 이득이에요.
는 언제든지 살 수 있습니다.











최근
이 버프먹었는데 

도 괜찮습니다.
이속을
로 대체함.
을
으로 바꾸고.








룬페이지가 하나밖에 안돼서 곤란한데 상대가 빡세면 봉풀주 들어주셔야 합니다.
영감: 







마법: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6/0.7/0.8/0.9/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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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전 보통 이렇게 갑니다. 선
3렙 찍고
까지 가주시면
한 방에 원거리 미니언이 다 죽거나 혹은 평타에 죽는 빈사상태가 됩니다. 이를 이용해 빠른 라인클리어 이후 시야장악, 로밍, 합류가 가능해집니다. 라인에 짱박히사겠다 그러면
선마하고 텔로만 로밍가세요. 근데 이러는 행위 자체가 우리팀 정글에게 주도권을 안주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3렙을 안찍으면 라인이 어쩔 수 없이 당겨지고 합류가 자연스럽게 힘들어집니다. 보통 티어 낮을 수록
가 게임을 이기는 구도가 우리팀 정글 봇이 적팀 미드에 의해 탈탈 털리다가 30분 후에 
들고 왕귀해서 폭딜로 겜 터뜨리고 팀은
캐리 이러는 느낌인데
3렙은 이런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최대한 노력하는겁니다.
의 단점인 초반 교전 주도권 밀리는걸 커버치는 거에요. 요즘 메타가 치고박고 싸우는거라 합류안하고 라인에 짱박혀서 왕귀하는 행위는 티어가 올라갈 수록 힘들어집니다.
3렙 이후엔
3렙 혹은 선마 해주시고
를 많이 올려주세요.
도 레벨 올릴 수록 기절시간 쿨타임 줄어들기 때문에 팀을 위해서 많이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특히 상대방이
갔으면 거의 필수라고 보심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가 별로 안빡세다면
가주시고 빡세면
가주세요.
은
때문에 안바꿉니다.


일단 중간에 집을 가면 

이렇게 사주시고
산다음
갈지 딴거 갈지 생각해주심됩니다.





일단 위에 공략에 적어놓은건 베이가의 여러가지 템트리 중에 하나일 뿐이며 맨날 저거만 가는게 아니라 수시로 다릅니다. 만약 상대미드가 

이런 애들이면
이나
올려주는게 좋아요. 

이런 애들이면 
빨리 사주시고요.
도 괜찮습니다. 이속 증가로 추노에 용이함.











암흑의 인장 스택을 잘 쌓았고 안 죽을 자신 있으면
올리고

그 외에도 템 잘 올리고 있는데 상대 메이지 빡세다 싶으면
을 가는 등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나머지 싱황에서는 
가 한타, 추노, 도주 등에서 용이합니다. 비슷한 느낌으로
가 있으나 저는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떤 식으로 템을 가시던간에 최종적으로는
만 가시면 패시브 때문에 딜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굳이 딜뽕 올리겠다고 딜템 갈 필요 없이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가면 돼요. 다만 상대가 베이가를 의식하고 마법 저항력을 올린다면
보다는
먼저 가는게 좋아요.
은 부자스러운 템 같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비싸요. 엄청 잘크고 돈 많을때나 가는 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얘는 그냥 밴합니다. 너무 사기임.

피즈
최대한 솔킬 안주고 버티면 후반에 이기지만 솔킬 안주는게 힘들다는 것.

카타리나
얘는 후반가도 힘듬. 그냥 답이 없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원래 베이가는 트페 카운터픽으로 많이 활용됩니다.

야스오
솔킬 안주면 어느 모로보나 베이가가 훨싼 좋음.

이렐리아
얘는 피지컬이 좀 있으면 쉬움. 솔킬 안주면 야스오와 같은 레파토리.
그 밖에도 상대하기 어려운 친구들은 

등이 있습니다. 
는 라인클리어가 너무 빨라서 주도권을 아예 빼앗겨버려요. 그렇다고 솔킬을 따기는 커녕 오히여 따일 수도 있어서 그냥 진다고 보면 됩니다.
를 베이가가 이긴다 못이긴다 주장이 엇갈리던데 못이기는게 정상입니다. 라인클리어 딸리고 자칫하면 따일 수도 있고 그냥 순간이동계열 챔프들은 하나같이 어려워요.
를 팀이 먼저 밴했다면 저는 보통
밴합니다. 라인전은 이길지 몰라도 후반 변수창출이 너무 심한 친구에요.
베이가 하드 카운터 이기는 하지만 거의 안하니까 배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친구들은 거의 대부분이 솔킬을 안주면 로밍과 합류로 이길 수 있는 친구들입니다.
는 잘하면 솔직히 베이가가 그냥 털리긴 하는데 하여튼 솔킬 안주면 배이가가 이기니까 쉬운 범주에 애매하게 들어갑니다.


공략이라 할만한 것들은 앞에 다 적은 것 같고
팁을 드리자면
기절도 감전 3타에 포함됩니다. 즉 

에 감전터져요.
을 제가 잘 안드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 순간 폭딜면에서 더 우세하다고 봅니다.
을 취소하지 못하는 이 시점에서
사용여부와 사용후 결과에 의해 게임의 승패가 좌우될 확률이 높습니다.
을 잘 쓸수록 게임 이기는게 쉬워집니다.







맵을 잘보고 합류를 잘하면 게임을 이깁니다. 근데 그건 어떤 챔을 해도 다 똑같긴하죠. 베이가의 장점은 5대5 한타를 거의 지지 않습니다. 베이가가 먼저 물리지만 않으면 됩니다. 들어오는 애들만 가두면 이기는 거에요. 즉 팀 스플릿한다고 혼자 봇이나 탑가게 하지말고 미드 압박을 히거나 바론싸움을 거는게 훨씬 이길 확률이 높습니다.



시즌9 베이가로 꿀빠세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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