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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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들을 위한 야스오 공략
안녕하세요. 저는 야스오를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일단 제 소개 부터 하죠.

저는 야스오를 시즌4부터 지금까지 이어온 야스오 유저입니다. 숙련도 점수가 81만점인 미친 또라이 유저입니다.

시즌4 ~ 시즌5부터는 실버에 정착하며 야스오를 열심히 연습했으며
시즌6때 배치고사 때 브론즈에 배치 받고 열심히 랭겜을 하여 한 한달만에 야스오만으로 플레티넘으로 간 야스오 유저입니다. 시즌 7도 플레 갔었는데 그때 롤을 잘 안해서 자연 강등되서 골드 되었습니다. ㅜ
현재는 골드와 실버를 넘나들며 그냥 야스오를 플레이 하면서 즐기는 유저입니다. 요즘은 랭겜 잘 안합니다. 그때 빡세게 랭겜할때 야소 벤당하는걸 너무 싫어했거든요. 그래서 주로 칼바람과 일반, 그리고 딴겜을 주로 합니다.
이번에는 초보자들을 위한 공략을 재미 삼아 한번 써보겠습니다. 그럼 즐감 바랍니다~ 꾸벅:)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야스오의 가장 많이 가는 룬은 정복자입니다.










주로 야스오는 정복자를 많이 가지만 기만함 발놀림도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만함 발놀림은 공격시 체력 회복와 급속도로 증가하는 이동속도를 제공해 줍니다. 주로 야스오의 생존과 혹은 야스오가 근접 챔이기 때문에 추노를 위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조 룬으로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은 야스오의 피흡을 위해 가줍니다.
하지만 가끔 결의를 가서
와
를 가능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결의는 주로 잘 안가니 지배를 보조룬으로 가줍시다.


가장 흔한 정석은 점화와 점멸입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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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야스오 스킬트리는 Q-E-R-W 입니다.
한때는 E선으로 주로 갔다가 Q의 버프와 E의 너프로 Q선을 자주 갑니다.
스킬 설명

결의: 결의은 야스오의 보호막을 나타냅니다. 야스오로 걸을 때마다 '기류'가 차는데 이 기류가 다 찰시 보호막으로 전환되어 야스오의 피해를 막아줍니다. 레벨링에 따라 최종적으로 510까지 증가합니다.
의지: 의지는 야스오의 치명타를 2배나 올려줍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야스오로 치명타 템을 2개나 올려도 100%가 되는 이유죠. 보통 챔프 같으면 4개를 올려줘야 100%가 됩니다. 이 의지 덕분에 치명타 템을 2개만 올리고 더 좋은 템을 갈 수 있게 합니다. 치명타를 2배나 올려주는 대신 치명타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처럼 온 힛 효과가 있어 기본 평타처럼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은 3단계 중첩으로 나누어집니다. 한번 찔러 적이나 미니언에 맞추면
중첩이 생깁니다. 다시 한번 적을 맞추면 최종적으로
중첩이 쌓아 지는데
은 야스오가
의
처럼 회오리 바람을 날립니다. 둘의 차이점은
은 더 멀리 날아가고 2초 정도 적을 띄어 준다면
은 사거리는 짧지만 빨리 날아가며 1초 정도 적을 띄어줍니다. 또한 역시
도 온 힛 효과가 있기 때문에 똑같이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을 맞춰야만 궁극기를 쓸 수 있기 때문에
를 맞추냐 안 맞추냐 여러분의 킬, 데스 생사가 걸려 있습니다.










또한
은 유일하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쿨감 40% 찍어도 이 스킬은 절대로 쿨타임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대신
은 '공격속도'에 따라 쿨감이 적용됩니다. 공속이 높으면 높을수록
의 스킬 쿨타임은 점점 감소됩니다. 그래서 아까 룬에서 공속 관련 룬을 들라는 것도 그 이유이며, 공속이 있어야
를 자주 쓰기 때문에 사실상 공속은 야스오의 생명이나 다름 없습니다. 유일하게
너프로 인해 치명타 피해량이 20%나 적용됩니다.


















하지만 투사체 스킬을 막으면 그 형태 자체가 없어지지만 간혹 몇몇 투사체 스킬들은 막아주지 않고 바람 장막 앞까지만 막아주는 스킬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
,
같은 스킬들은 완벽하게 막아주지 않고 바람 장막 앞에 머물어 있습니다. 당연히
경우 막고 다가가면 피해 입습니다.




반대로 투사체가 아닌거 같고 레이저 같아 보이지만 막아주는 스킬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의
은 막아 줍니다.


그리고 아예 못 막아주는 스킬은 대표적으로
,
,
등이 있습니다.



특히
은 판정도 무지 좋기 때문에 뭐가 투사체에 맞을까 말까 할때 써도 잘 막아줍니다. 특히 이즈리얼의
가 그 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바람 장막을 잘 쓰냐, 안 쓰냐에 따라 한타 승/패가 갈라지며, 여러분의 판단력과 반사 신경에 따라 팀원을 얼마나 '투사체'로 부터 잘 지켜주고 보호해 줍니다. 그래서 바람 장막은 꼭 잘 써줍시다.





















일단 이 스킬의 대해 잘 이해 할려면 스킬 설명을 잘 읽어 봐야 합니다.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됩니다. 이 때 아이템, 버프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일단 첫 번째로 이 스킬은 '공중에 뜬 적 챔프언에게 돌진'한다고 합니다. 즉 이스킬은 띄어진 적에게만 쓸 수 있어서 아까도 말 했지만
을 잘 맞춰야 합니다.

두 번째로 이 스킬은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고 합니다. 즉
로 적을 1초 동안 띄어주고 거의 1초가 끝나는 시점에
을 사용하면 1초를 더 띄어주니 2초 동안 띄어주는 효과 가 있습니다.


세 번째는
사용 시전이 끝난 후 '15초 동안 치명타의 방어구 관통력 추가 50%'가 적용 된다고 합니다. 이게 이 스킬의 핵심 포인트 입니다. 야스오의 주력 스킬은
와 그리고 '평타'입니다. 평타와
를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 챔프이기 때문에 50% 방관은 정말로 최고의 효과입니다. 더불어 룬과 특성 등 추가 방어력에도 이 효과가 적용 되니 가히 최고의 효가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야스오의
로 10% 고정 피해와
의 추가 50% 방관으로 둘의 시너지는 정말 좋습니다.


네 번째로는
사용 후 기류, 즉 보호막이 최대치로 차는 대신
의 폭풍 구름 중첩이 모두 초기화 됩니다. 즉 여러분이
중첩까지 쌓았다 해도 아군이 띄어준 적에게
을 쓰고
로 두배로 띄울 수는 없다는 것 입니다.
을 쓰면 무조건 야스오는 상관 없이
로 초기화 됩니다. 그래서 이것을 보완하기 위해 새로운 콤보가 탄생했는데 이건 스킬 콤보/기술에서 알아 봅시다. 기류를 최대치로 채워진다는 것입니다. 흔히들 궁극기를 사용하면 살 수 있다는 말이 이것 때문 입니다.
를 사용하면 야스오의 생존률도 그나마 높여줍니다.








또한 추가로 이 스킬은 사거리가 무척이나 길고 그리고 상대방을 띄어주면 추가로 띄어줬다고 이펙트 효과가 있어 궁극기 사용에는 그리 큰 지장은 없습니다. 어디에 있든 무조건 띄어진 상대방으로 날아가기 때문에
처럼 적 스킬 회피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다시피 야스오의
은 피해량이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최종적으로 16렙을 찍어야지 적에게 300의 그 이상 피해를 주기 때문이죠. 치명타는 당연히 적용이 안됩니다. 만약 되면... 극 사기챔 야스오.

그래서
의 목적은 적을 최대한 붙잡아 아군이 적에게 피해를 더 넣어주고 50% 방관과 간혹 스킬 회피를 위해 사용해 줍니다. 그러니 제발 아군이 5명 띄어 줬다고 막
쓰지 맙시다. 그래도 원딜러, 딜러를 띄어주고 자신이 생존 할 수 있겠다면 사용하며 간혹 한타때 밀러고 있다가
을 잘 사용하면 게임의 역전승이 나올 수 있으니 꼭꼭 판단하고 사용하기!



스킬 콤보/기술
이번에는 야스오의 스킬 콤보/기술에 대해 알아봅시다.
정말 기본적이 콤포는 적에게 가다가서
평평
평평
혹은 
평
평평
평 중간에 원거리 챔프면
도 사용... 이렇게 간략하게








콤포를 나열하면 이런 식이 될거 같아요.
콤보에 평타가 많은 이유는 아까도 말했지만 야스오의 주력이
와 평타

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타를 많이 쳐줘야 합니다.




다.
야스오의 콤보는 여러분이 직접 만드는 겁니다. 여러분의 연습과 실전 경
험으로 토대로 콤보를 넣는 거죠.
이런 기본 콤보는 적이 스킬을 피하기 좋은 콤보입니다. 특히
는 피하

면 그만... 
혹은 
은
로 다가 오는게 적의 눈에 딱





들어오기 때문에 적이
로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야스

오 유저들은 많은 노력으로 야스오의 기술을 만들고 이용하고 유리하게 만
들어 줍니다. 그럼 야스오의 기술을 알아봅시다.
1. 



가장 잘 알려지고 사용하기 가장 쉬운 기술이 바로 
입니다. 
의 장점은 거리가 멀리 있어도 바로 적을 찌를 수 있고 적의 판단을 흐




리게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기술의 방식은
의 1초 딜레이를 이용해서 만들어진 기술인데요.
를 사용하면 알겠지만 찌르기까지 1초라는 딜레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를 사용하고
를 사용




해도 데미지가 들어가는 이유가 1초에 딜레이가 있어서 입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개피일때 거리가 좀 멀리 있어도 순간적으로 
를 사용해 적을 처치합니다. 또한 
를 사용하면 상대방이 딱 보고 '아 야스오가
를 쓰는구나.'라고 바로 알아차려
혹은 이동기 스킬로 회피하지만 
은
을 쓰자마다 바로
가 나가기 때문에 적의 판단도 흐리게 만들어 버립니다. 그래서
로 
를 사용해 상대방의 판단을 흐리게 만들고 바로 띄어
을 바로 사용하는 거죠.














2.



이 기술도 역시 상대방의 판단을 흐리기 위해 사용하는 기술 입니다. 이 기술의 특징은 상대방이
가 날아오는 타이밍을 못알아보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그 이유는
를 사용하면 '바람을 맞아라'등 전용 대사가 등장하는데 이 상대에서 바로
를 날려주면
의 대한 대사가 나오지 않으며
를 던지는 모션도 없이
의 모션을 취하면서 바로
를 던지기 때문에 상대방이 야스오가 언제
을 던졌는지 못 알아차리고 당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 기술은 상대방이 개피일때
과 이동기가 있거나, 혹은 내가
이 없어 상대방을 띄우고 킬을 얻고 싶을때 쓰는 기술입니다.










3. 
,







야스오를 잘하는 유저, 혹은 이 기술을 쓰면 야스오를 정말 잘하는 유저들
이 쓰는 거라고 못 박힌 기술. 또한 겉으로는 쉬워보이면서도 쓰기 힘든 기
술.
바로 

입니다.



이 기술 또한 역시
의 딜레이로 만들어진 기술 입니다. 여기에
를 추가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이 기술의 가장 큰 장점은
로 이용하여 적을 교란 시켜주는 것입니다.
를 써보면 알겠지만 야스오는 직선으로 정해진 거리로 이동하는 스킬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를 서주면 야스오는
로 다른 방향으로 날라오는데 
로 이용하여 갑자기 적









을 공격하는 기술 입니다. 특히 야스오 매드무비, 영상을 본 분들이면 바로
이게 뭔 뜻인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을 이용해 바로 적을 3명 띄어주던가 등 한타에든, 라인전에든 효과가 굉장히 좋은 기술입니다.



다만 이 기술의 치명적인 단점은 정확한 타이밍이야지만 이 기술이 통합니다. 0.1초만 느려도 

을 쓰면 적이 띄어지지 않고
을 쓰기 전에 있는 곳에 미니언이 띄어지거나 너무 빠르면 
가 시전되지 않고 

로 시전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확한 타이밍 이









여야 이 기술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습을 통해 이 기술을 사용
가능 한다면 그 다음은 사용하기 정말 쉬운데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이걸 사용하기 굉장히 힘들어 하더라구요. 대표적으로 뭔가 

되었



는데 아까도 말했듯이 0.1초 느려져서 상대방을 못 띄운 다던가 등... 저도 가끔씩 이 기술 사용할때 삐긋해서 

로 나간 경우가 정말 많



습니다. 제 조언으로는 너무 흥분해서 다급하게 쓰지 마시고 차분하고 침
착하게 써야지 삐긋나지도 않고 잘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
평






니다. 이 기술은
로 띄운 다음 대략 1초 동안 평타와
를 사용해 딜을 넣어주는 다음
를 사용하게 포인트 입니다.



5. 







이 기술은 4번 기술의 강화 버전입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는 조건은 최소
공속이 1.40 그 이상 정도 되어야 가능합니다. 이 기술의 특징은
사용하여 띄어준 동시에 1초안에 
를 한번에 사용하고 동시에
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기술의 최대의 장점은 

을 사용하면
의 폭풍 구름 중첩인
가 쌓아지는게 큰 장점입니다.
를 사용시 폭풍 구름 중첩이 초기화 되는데 오히려 

를 사용하여
가 쌓아지기 때문에
시전 후 한번 더 찌르면 바로
을 쓸 수 있어 회오리바람을 날리는데 시간도 단축해 줍니다. 무엇보다 
는 잘 알겠지만 원형 타격이기 때문에 평타
보다 

은 주변






















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6.
평






이건 5번의 약간 강화 버전인데 공속이 매우 높아서 1초안에 평

을 씁니다. 한마디로 엄청 빠르게 폭딜을 넣고
을 쓰는 거죠. 이건 앞서 5번 기술을 쓸 줄 아시면 자연스럽게 평
가 가능해 질 겁






니다.
7. 

평








아마 야스오 기술의 최정점이 아닐가 싶어요. 이 기술은 2초안에 저걸 해서 최종적으로 

까지 완벽하게 가능해야 합니다. 중간의 평타는 6번 처럼 공속이 높을때 가능합니다. 이 기술의 장점은 순간 폭딜을 2초 안에 넣어주는게 포인트 입니다. 

으로 적을 띄어 1차 피해량을 주고 다시 한번 1초안에 평

를 사용해 순간 폭딜을 넣어 적을









처치하는 기술 입니다. 한마디로 2초안에 딜이란 딜은 다 넣으니 시간 낭비
도 되지 않고 순간 폭딜도 넣어주니 가장 좋은 기술입니다.
이 밖에 야스오 자자한 기술론 
, 


, 




등등... 정말 꽤 다양하게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둘은 시즌5 부터 지금까지 이어온 거의 천적급 입니다. 한때는 시즌 4때 부터 5까지는
의 위상이 높아졌다가
의
보다 더 높은 공속, 높은 생존률로
의 인기는 하늘을 찔러 시즌 8까지 그 인기를 이어갔습니다. 현재는
의 너프와 변경점으로 이제는 정말로
과
는 선택이 되었습니다. 그럼 둘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아봅시다.







공통점: 둘의 공통점은 둘다 같은 치명타, 같은 공격속도를 제공해 줍니다. 한때
가
보다 더 높은 공속을 제공해 줬지만 너프로 인해 이제는 둘이 같아졌습니다.


차이점.





























































기본 극딜 야스오 템트리는







CC기가 많을 땐







유령무희 빌드







스태틱의 단검 빌드






등등... 이렇게 가주면 될거 같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여러분의 손차이가 곧 승/패를 결정 됩니다. 미러전에게 이기고 싶으면 스킬 설명에서 말했듯이 E를 원할하게 쓸 줄 알아야 미러전에게 이길 수 있습니다.

아칼리
처음 야스오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아마 엄청나게 힘들 챔프일 겁니다. 지속적인 Q 짤짤이와 은신과 더블어 지속적인 패시브 효과는 정말로 골치 아프게 합니다. 아칼리를 상대 할때는 은신이 빠지는 W가 빠질때 그때 싸우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킬리의 Q는 당연히 장막에 막히니 꼭 막아줍시다.

제드
제드와 야스오는 흔히 손 싸움이라 하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이유는 제드가 초반 1 ~ 4렙까지 사려주면 그 이후론 야스오가 절대적으로 불리합니다.
야스오가 제드 상대로 우위를 가질 수 있는게 바로 초반 싸움입니다. 초반 싸움에는 맞다이를 떠도 야스오가 손 쉽게 이깁니다. 특히 제드 표창을 정말 잘 장막으로 막아줍시다. 그리고 간혹 6렙때 회오리를 막 날리지 마시고 최대한 아낍시다. 왜냐하면 제드가 궁으로 회오리를 씹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일단 제드가 궁으로 들어오면 제드는 제 챔피언의 뒤쪽에서 나타납니다. 그걸 알고 에어본을 뒤로 날리면 띄어서 궁을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드 궁은 쓴 자리에 그림자를 남기기 때문에 여러분이 제드 있는 쪽을 회오리를 날려도 제드가 표식을 남긴 그림자로 튑니다. 이점을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제드가 초반 1 ~ 4렙까지 사려주면 그 이후론 야스오가 절대적으로 불리합니다.
야스오가 제드 상대로 우위를 가질 수 있는게 바로 초반 싸움입니다. 초반 싸움에는 맞다이를 떠도 야스오가 손 쉽게 이깁니다. 특히 제드 표창을 정말 잘 장막으로 막아줍시다. 그리고 간혹 6렙때 회오리를 막 날리지 마시고 최대한 아낍시다. 왜냐하면 제드가 궁으로 회오리를 씹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일단 제드가 궁으로 들어오면 제드는 제 챔피언의 뒤쪽에서 나타납니다. 그걸 알고 에어본을 뒤로 날리면 띄어서 궁을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드 궁은 쓴 자리에 그림자를 남기기 때문에 여러분이 제드 있는 쪽을 회오리를 날려도 제드가 표식을 남긴 그림자로 튑니다. 이점을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특히 투사체가 많고 CC기가 별로 없는 챔, 물몸 챔에 유리합니다.
라인
마치며
정말로 야스오 공략은 처음 써보는데 잘 봐주셔서 정말로 감사하고 부족한게 있거나 이상한게 보이시면 댓글 꼭 남겨주세요. 그럼 야스오로 꼭 승리를 기원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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