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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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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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만 하는 가렌충 공략 (브실골)

- 절대자이다(2019-04-22, 조회수: 12385)

짧은 가렌 공략.



실버 1 티어지만 골드와 잡히기 때문에 골드라 우김.

승패 차이는 항상 3~5 정도로 벌림.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SecondWind(재생의 바람) VS Conditioning(사전 준비)

전자는 더 버티기 좋고

후자는 10 분 후 부터 탱탱해지는 정도가 크게 다름.

인기 공략은 대게 Unflinching(불굴의 의지) 를 간다. 필자는 강인함 수치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로 충분하다고 봄.

Triumph(승전보)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CoupDeGrace(최후의 일격) 셋 다 정말 좋지만 이동 속도가 중요한 근접 AD 가렌에게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가 너무 좋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가 있으면 용에서 싸움, 바론에서의 싸움에 보탬이 크다.

이어서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 까지 찍으면 근접 AD 특성상 마법에 약해 도움이 크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를 가는 이유.

아무리 탑이 내려가거나 합류가 적다 하지만 싸움이 벌어졌을 때

조금이라도 더 빨리 가는 게 진짜 크므로 감.

Celerity(기민함) 를 가지 않는 이유.

이제 신발을 올려야 이속이 더 붙기 때문에.
Ignite(점화) 를 가라는 공략도 많지만 필자는 안 간다.

Ignite(점화) 가놓고 밀리는 경향이 있으면 손해만 봄.

Teleport(순간이동) 를 라인 복귀용으로 써도 좋다. 물론 라인을 밀어논 상태면 쓰지 않는 게 좋다.

그리고 매 판당 1 회만이라도 잘 쓰면 승률이 확 올라가므로 간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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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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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찍는 건 Q 3 렙 -> E 5 렙 (기본)


 원거리 상대시 Q 5 렙 -> E 5 렙


 근거리 상대시 Q 1 렙 -> E 5 렙


스킬 콤보와 활용 팁

 W 를 조금 늦게 써야 딜교에서 이득을 봄.


 W 는 길기 때문에 가렌을 했을시 논타겟 스킬을 맞지 않는 게 더 중요.


 CS 먹을 때에만 가까이 가고 공성 미니언이 아닌 다음에야 굳이 맞아 가면서까지 CS 먹을 필요가 없음.


 체력 관리가 되어야 아군이 갱 와도 깊이 들어가는 게 가능, 상대 정글이 갱 와도 버틸 수 있음. 


 Q 가 쿨 돌고 있으면 Q 가 돌고 있다는 것을 Alt 로 알리고, 정글이 조금 더 늦게 참여 해 죽이게 해야함.


 Q 침묵 박고, E 돌리고, R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라는 좋은 걸 두고 왜 가지 않는가 ?

가렌이 상대 탑하고 동률로 잘 크거나 (왜냐면 동률로 못크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가렌이 딜을 보태야 하는 경우가 아니면 가지 않는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은 딜탱 아이템이나 확실히 공격적 성향이 강하고 탱킹이 약하다.

필자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를 빨리 올려도 좋지만 
상대가 AP 가 절대 다수가 아닌 이상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를 빨리 완성시키는 것이 좋다고 본다.

물론 아이템 빌드를 보듯이,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를 올리고 고정적으로 바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올려버리면 지기 쉽다.

3 코어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가 나와도 좋으니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또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먼저 완성시키기 바람. (대부분 경우에) 

신발은 대게 강인함 그리고 적절히 마저를 주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을 거의 모든 경우에 가면 좋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은 Vayne(베인) 처럼 원거리 AD 이면 간다. 원거리 AD 가 아니더라도 탑과 정글이 동시에 AD 일 때 가장 좋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은 1 코어에 나와도 좋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와 함께) 

초반에 상대 AD, AP 가 고루 센 경우 빨리 올리고 완성이 덜 되었어도 고른 방어, 마저 덕에 2:2, 3:3 교전에 능하다.

킬도 어시도 못 먹어서 탱으로 보탬하는 게 더 이득이라 판단 될 때 가장 좋다.

Thornmail(가시 갑옷) 은 상대 AD 가 무진장 컸을 때 가고, 덩달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까지 올려 AD 의 모든 딜을 맞는다.

필자는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를 비추천 한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 Teemo(티모) 를 만나도 가지 않는다.

가렌이 캐리 해야 할 판은 잘 나오지 않지만 그런 판이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를 올린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외 다른 딜 선택은 없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로 더 쉬운 공격에 보탠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우르곳
필자가 가렌을 무진장 하면서 상대가 어렵다 느낀 우르곳이다.
요릭
요릭이 가두면 두 대는 때려야 나갈 수 있게 되는데,

그 두 대를 쳐서 나가는 동안 너무 맞아서 손해를 크게 본다.

주기적으로 소환물들이 붙으면 힘들다.
헤카림
죽이기 역시 힘들고

동률로 크지 못하면 나중에 지대하게 커져있는 헤카림을 만날 수 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잘하는 쉔이면 얘기가 다르겠지만 궁까지 Q 로 끊을 수 있다.

거기에 궁으로 바텀에 타고 가버린 경우, 가렌은 철거로 탑을 밀어버리면 된다.
야스오
역시나 잘하는 스오는 다르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더 쉬운 상대로 보인다. 모든 딜을 박기 쉽다.

망하면 크게 망하는 특성상 1 킬이라도 따면 스오는 가렌을 이길 수 없다.
리븐
스오와 비슷한 리븐.

다만 잘 치고 빠지는 특성상 무리하게 Q 로 박으려고 하지 않는다면 쉽다.


라인 / 정글 운영법

 CS 를 동률로 챙기거나 그 이상으로 챙기는 게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하면 거의 탱만 둘러야 한다.


 가렌은 초반에 강하지 못하다. 고로 지나친 1:1 싸움은 피한다.


 CS 를 챙기지 못해도 경험치만 잘 챙겨도 1.0 인분이 충분히 된다. 

팀파이트시 역할

 가렌이 아군 원거리 딜러를 지켜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게 깊이 들어가 상대 진영을 부수는 역할을 한다.


 그러는 동안 가렌을 두드려 맞는다. 고로 필자는 탱 아이템을 반드시 두른다.

 가렌의 생명은 Q 침묵에 있지만 그렇다 해서 쿨감에 투자 하지는 않는다. 도끼 20 % 로 충분하다.

마치며
 가렌이 짱이야. ㅇㅇ.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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