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거 사이온
그냥 여기에 적어두고 다음에 꺼내 보려고 적는거
정상적인 사이온 공략은 다른데도 많음.
필자는 골드 2라서 티어차별하시는 분은 살포시 뒤로가면 되겠음.
그리고 의식의 흐름대로 쓰는거라 말투가 좀 뒤죽박죽임.
사이온을 하다보니 캐리도 안되고 해서 한동안 접었다가
샤이튜브에서 탑신병동 - 철거 사이온을 보고 난 후,
철거 사이온에 푹 빠짐.
잘 클 경우 나한테 어그로 쏠려서 기분 좋음
나 막자고 한 3, 4명오면 기분 째짐.
거기서 궁으로 빠져나오면.. 와우!
대신 못크면 욕 쳐먹을 각오해야함.
못크면 시1바 그냥 뭣도 아닌게 됨.
제가 생각하기에 철거 사이온은 라인관리, 채굴 얼마나 잘했는냐에 따라 승패가 좀 갈리는거 같음.
무슨 일이 있더라도 탑 억제기까지만 밀면 이후는 팀 합류나 바텀에서 어그로 끌어서 오브젝트로 승부 볼 수 있음.
아 근데 예외가 있음. '봇'이 심하게 털렸거나 팀이 할 맘이 없으면 그 판은 걍 졌다고 보면됨.
우리 이온이는 캐리력이 엄청 높지는 않아서..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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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87) | 2134 | 마나 | 400 (+52) | 1284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1.63%) | 0.798 |
5초당 체력회복 | 7.5 (+0.8) | 21.1 | 5초당 마나회복 | 8 (+0.6) | 18.2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철거, w에 체력계수 있어서 이렇게 드는거.
보조룬은 빡센애 나오면 방마저 알아서 들면됨.
룬은 개취라서 결의 2번째 룬
중에 아무거나 들어도됨.
영감에서
들 때도 있는데, 맞으면서 강하게 자라야할때 정도.
예를 들자면, 다리우스, 올라프 정도?
원거리 챔피언 (ex)티모, 베인, 퀸, 나르)나올때 드는거
e에 스킬포인트 좀 투자해서 피깎아놓고 정글불러 킬따내는 플랜b 룬
마순팔껴도 힘들다하면 무효화 구체
중에선 아무거나 가셈. 필자는 절대집중 아니면 기민함감.
이외엔 변경사항 없음.
철거 사이온말고 정상적인 사이온은 보조룬에
승전보로 죽는것도 아슬하게 살아나간적이 많으므로 당연히 채택
강인함은 쉽게 얻을 수 있는게 아님. 한타때도 기여 많이하므로 채택
고정임.
강타들어서 잿불거인 간다음 추가체력 15%로 뻥튀기시킬까..
하는 생각도 해봤는데 말리면 ㅈ될 가능성 있어서 시도는 안해봄.
강타때문에 봉풀주 들까.. 생각도 해봤는데 라인전이 좀 난해할거 같아서..
그래서 그냥 텔 점멸이 최선의 방법인거 같음.
텔은 알다시피 합류할때 쓰거나 라인전 복귀로 쓰는데
쿨이 ㅈ도 길어서 누르기전에 0.1초 생각해서 쓰삼.
합류 잘못해서 성과 못내면 라인 다 밀리고 렙차나기 십상.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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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스킬에서 기본적으로 알아야할건, 생각보다 깡딜이 세다는 것,
쿨타임이 조낸 길다는 것 = 신중하게 써야한다는 것
e로 슬로우, 방어깎고 q차징으로 에어본 후, 평타(착취), w터뜨려주면 젤 이상적인 콤보. (e q 평w)
q차징으로 맞추고 e 슬로우 건후 따라가서 때려도 되는데 되도록 위 콤보가 좋음.
1. 상대가 싸울만하다.
1) 상대가 싸움 조낸검
이럴 경우, 필자는 q 다음 e를 찍어 싸움에 응해줌.
시1발럼 좀 맞아야 정신차림.
다만, 손 잭스라 스킬 못맞췄다? or 후드려 맞았다? = 고개 숙여야함.
2) 상대가 파밍함
이럴 경우, 필자는 q 다음 w를 찍어서 w스택을 1,2개라도 더 쌓음.
다만, 상대가 조낸 꼴뵈기 싫거나 만만하다면 1)과 같이 행동.
2. 상대가 세다.
1) 상대가 치고 빠진다.
이럴 경우, 필자는 q 다음 w를 찍어서 방어에 힘을 실어줌
2) 상대와 거리 조절하면 안맞음
이럴 경우, 필자는 q 다음 e를 찍어 cs 1개라도 더 챙김
그리고 견제용으로 e를 찍을경우 3개정도만 투자하고 q에 투자하는게 좋음
그래야 라인정리가 어느정도 될거임.
첫 시작템
1) 도랸의 방패 + 1포션
가장 무난한 시작. 방패로 유지력도 나쁘지 않다.
다만 마나조절은 조금 하자.
2) 부패의 물약
딜교를 많이 해야 할 경우, 버텨야 할 경우
부패의 물약으로 시작한다.
3) 도란의 반지 + 2포션
의외일 수 있는데 필자는 쓸 경우가 좀 있어서 도란의 반지를 가기도 함.
마나조절을 해야하며 e파밍을 해야할 경우.
무작정 e파밍때문에 가는게 아닌,
짤짤이를 넣어야 하거나, 조낸 사려야 할 경우 도란의 반지로 시작한다.
이 경우, 적응형 능력치가 주문력으로 가기 때문에 e에 어느정도 스킬포인트를 투자하는게 좋다.
한 3포인트 정도. 보통 이 아이템을 채택한다는 소린 유성룬을 든다는 소린데 e뎀지 장난 없음
이후, 거드라를 첫템으로 올린다.
1) 티아맷
상대와의 딜교를 일방으로 팰 경우 간다.
2) 요림의 주먹
딜교를 이기긴하는데 좀 애매한 상황일 경우 요림의 주먹을 간다.
보통 거드라를 올린 후, 신발과 칼날부리 망토를 간다.
칼날부리 망토는 포탑 근처에서 이속 증가로 라인 복귀에 좋고, 체젠에도 어느정도 기여한다.
즈롯을 뽑은 후엔 스테락을 간다.
공격력, 체력에다 고유 지속 효과가 사기라서 감. 한대라도 포탑을 더 칠 수 있어서 좋았던거 같음
보통 스테락나오면 게임이 거의 끝난 상태일거임. 이후까지 끈다면 좀 힘들수가 있음.
그러므로 이후템은 알아서 가셈.
예외로 거드라를 생략하는 경우가 있음.
상대가 시1바 견제 조낸 쌔서 cs 챙기기가 힘들경우임.
이때는 그냥 즈롯 먼저 가는게 좋음.
사실 이렇게 할바엔 탱 사이온으로 전환하는게 정신건강에 더 좋음.
탱 사이온은 보통 바미 불씨 이후 상대봐서 탱템올림.
빙결 사이온에 정당한 영광가서 한타한다는 소리 있던데
필자는 빙결 예전에 한번 썼다가 누군지 기억안나는데 개털려서 쳐다도 안봄.
걍 븅신같이 맞다이 했는진 모르겠지만 트라우마 생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필자는 조낸 못하는 다리우스 만나서 만만하게 봤다가 잘하는 다리만나서 숨도 못쉬고 털린적 있음.
도란의 방패나 부패물약들고 버티다가 틈나면 채굴로 이득보는 쪽으로 가는데 채굴못하는 판이 다수임. 정글불러서 해결하거나 하삼.
얘는 도란의 반지같은거 가지말고 그냥 물약빠셈.
초반은 그냥 착취스택 모으고 딜교하면 어느정도 할만하다쳐도 시간 좀 지나면 걍 지게 되있음.
잘하는 사람은 일방적으로 패던데 한동안 트라우마 생겨서 몇달정돈 무슨 챔프를 하던 이뇬만 벤함.
얘도 물약빨면서 사리는게 좋을거임
쨋든 전에 머리끄댕이 조낸 잡히고 난 이후 피오라랑 비슷하게 트라우마 생긴적 있음.
갱승당하고 포탑허깅해도 머리끄댕이 잡히면 걍 강제종료하고 싶은 마음이 수없이 드는 뇬임..
아주 자알 견제하면 할만하긴한데 q차징할때 맞q쓰고 그래서 걍 시1발 사림.
정글 부를거면 6렙 전에 부르고 이후는 바텀이나 미드 가라고 하삼.
6렙 이후 스킬 한번 다 박았을때 못죽였으면 걍 ㅈ됐다 보면됨.
마찬가지로 물약빠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은 알다시피 초반부터 화끈하게 센 자식임. 사이온으로 얘 이길타이밍 못잡음.
어케어케해서 피를 깠다고 해도 분노스택q있어서 유지력도 어느정도 있는 애임. 마찬가지로 정글불러서 따긴해야하는데 w기절시키고 e로 도주하는거 땜시 안부르는게 이득임.
그냥 사리다가 스킬 다 빠졌을때 잘 노려서 따던가 하삼.
방패도 괜찮고 물약도 괜찮음.
보통 물약가서 어느정도 같이 맞다이 쳐주는 느낌임.
이 색기한테 초반에 퍼블따이면 걍 포탑에서 나올 생각 못함. 정글불러도 회피 잘해서 ㅈ같음. 스킬 다 빠졌을때 정글이 잘와줘서 따줘야함.
근데 이게 끝이 아니라 궁으로 이리저리 댕기는데 이속이 워낙 빨라서 채굴도 많이 못함. 여차하면 내가 역으로 따여버려서 미니맵 항상 주시하고 있어야함.
이년 파일럿에 따라 다른데 그냥 반지가서 cs포기하고 피 좀 깐다음 정글불러도 되고. 사릴예정이라면 방패도 괜찮고 물약도 괜찮음. (티모도 똑같이 상대해주면 됨. 필자는 보통 반지감)
음 얘는 말 안해도 알거임. 좀 사리다가 6렙전에 q나 e로 피좀 까서 1번정도 따는게 라인전하는데 훨씬 수월할거임.
근데 스택 안쌓인 상태에선 물약빨면서 다이깔만함.
5/2일
어젠가 상대 해봤는데 파일럿이 달라서 그런가 이렐 ㅈㄴ 힘들었음. 1~3렙 딜교치는거 보고 잘한다 싶으면 짤짤이 넣다가 갱 콜하시고 못한다 싶음 혼자서 후들겨 패심됩니다.
최근에 만났는데.. 제이스 원래 방관템 가는줄 알았더만 선몰락 가데여?
원래 방관템만가면 거드라 뜨고 맞다이 칠만한데 선몰락가니 상대가 안되더라고요.
제가 안만나다 만나서 그렇지 초반에 짤짤이 날리다가 정글 부르면 할만 할거 같긴 하더라고요.
그래도 좀 빡셋음
초반은 할만하니 물약빨면서 얍샵하게 딜교쳐주면 되겠음.
과학년임.
사이온으로 애 좀 빡셈. e타고 슥슥 긁어대는데 좀 아픔.
근데 괜히 과학이 아님. 정글온다고 할때 e맞추고 호응 좀 해주삼.
e타고 들어올때 예측해서 q차징하고 있으면 계속 들어오거나 하진 않음. 좀 덜맞는 팁이랄까..
도란의 방패가서 유지력 높이는게 좋음.
얜 진짜 개판 좋아하는 사람이 많이함.
공격스킬 덩어리인 얘한테 당연히 맞다이는 못이기고,, 정글불러도 스칼내렸다 올랐다 별 지랄을 다함.
진짜 딸 수 있을거 같을때만 정글부르삼. e들어와서 q날리는 각 안주는게 좋음. q 피하면 더 좋고,
많이 쳐맞을거 같으면 물약이 좋은데 할만한거 같으면 방패가도됨.
탑 사일러스 처음 만났는데
만만하게 봤다 털렸음. 봇캐리로 이기긴 했는데..
쨌든 여진때문에 딜교 장난없음. 되도록 e안맞는게 중요함. 6렙되면 내궁 뺏어서 어디가는데 기분 개 ㅈ같음.
초반에 정글 불러서 잘 해결하면 됨. e빠지면 별 볼거 없을거 같음.
초반딜교는 e피해주면 돼서 물약으로 들어오는 타이밍에만 딜교쳐주면 됨.
예전에 분명 털었던 기억 있어서 최근에 만났을때 딜교 조낸 걸었더니 걍 털렸음.
q스택 뎀지20%증가 이거 만만하게 볼게 아니더라고여. 상대 갱 올때도 e 못맞추면 달려와서 뒤에서 밈. 그럼 ㅈ됏다 보
면됨. e로 cs 챙기다가 헤카림 마나 닳았을때나 갱호흥 좀 신경써서 해주셈, 이속 빨라서 스킬 하나하나 신중히 쓰길 바
람.
앤 물략이 좋을거임.
이 시1발 벌레뇬 왜 계속 탑에 올라오는지 의문이 듬.
당.연.히 조낸 사려야함. 멋모르고 평타치는 각 주면 안됨, 그래도 초반에 물몸이라 갱불렀을땐 앵간하면 다 땀.
정글콜 많이 하셈 얘는. 임마는 점멸없으면 걸어댕기는 돈에 불과함.
화살 좀 맞고 마나도 좀 써서 부패물약이 좋음.
갑자기 생각났는데, 열관리 잘하는 애는 진짜 딜교 성사 안됨.
6되기 전에 정글 좀 불러서 후드려 패줘야함.
쉴드 찍기전에 어느정도 딜교 해둬야 하니 물약가서 딜교해주면 좋을거임.
이색기 정복자 떳다고 나오던데 좀 빡셈. 근접미니언 좀 포기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음
q빠졌으면 착취스택 있을때 딜교 쳐볼만함. q 3타 에어본에 w기절 평타 맞는거 조심하셈.
어쩔 수 없이 다이다이 쳐야할때 있어서 부패 가줌.
음.. 얜 걍 초반에 결정남. 1렙때 신나게 후들겨 맞으면 끝이라 보면되고 적당히 cs 챙기면서 사리는게 좋음
이색기 지 쎄다고 무리해서 들어오면 e슬로우에 q 차징 맞혀서 미니언이랑 같이 싸우면되고 무리 안하면 정글 올때까지
버텨주는게 좋음. 들어오면 당황하지말고 빼는척하면서 e q차징 잘해주면 됨. 물론 더 아프겠지만 참을줄 알아야함.
리븐이랑 비슷하게 다이다이쳐야할 상황이 좀 잇어서 부패가주면 좋음.
초반에 마나 조낸 쓰잖음. 이때 정글 부르면 되긴하는데 얘네도 눈치가 있어서 마나 없어질즈음 사리긴함. 그래도 e 슬
로우엔 장사 없으니 점멸이라도 빼두삼. 되도록 초반에 조져놓는게 좋을거임.
부패들고 짤짤이 넣어주면 됨.
필자가 최근 즐겨하다 캐리력이 그닥인거 같아 접었음. (걍 내가 병ㅅ)
얘 만났을때 "아~ 캐리력 별로인 새기?"하면서 라인전 위력을 까먹고 댐볐다가 호달달 털리고 짐.
거기다 갱승까지.. ㅅㅂ
걍 알다시피 도끼 맞으면 골로 간다고 보면됨. 얘는 쿨감이 10%씩 올라갈때마다 2배씩 ㅈ같아 지는데 정글 부르는 것도
신중히 부르는게 좋음. 룬 '최후의 저항'이랑 w때문에 갱승당할수 있어서.. 좀 사리셈. 시간이 약이라고 하던데 ㅎㅎ
부패들고 약이 이렇게나 좋구나 하면서 버티시면 됩니다.
5/2일 만났음.
시1바 존나쌤 ㅋㅋㅋㅋ
일단 6렙 전으로 존내 후들겨 패야함. 부패들고 딜교 걸면되는데 q차징떄 벽 세워서 끊으면 딜교 짐.
적당하게 e맞추고 에어본 안띄워도 되니 q딜도 같이 넣어주셈. 정글콜해서 존내 말리면 더 좋을거 같음.
얘 라인 유지력 ㅈ되니까 딜교 잘쳐서 반피이하면 정글콜해서 무조건 따내셈. 공략보면 알겠지만 우리 이온이 템이 체
력 덩어리들만 가서 후반에 지는건 당연한거임. 철거도 얘가 더 잘함. 거드라까지 가고 텡탬으로 전환했는데 상대 짜오
가 너무 커서 졌음. 서폿차이도 조금 났고. 나도 로밍갈동안 탑 포탑 밀려서 졌고.
음.. 예전엔 채굴하다 죽어도 "포탑 채굴했고, 피도 깠으니 이득" 이러면서 했는데 할수록 좀 적게 죽어야겠다는 생각을 함. 상대가 로밍갔거나 우세할땐 라인 주구장창 밀어서 채굴하시면 되는데 사려야할땐 좀 사리는게 좋아요. 채굴하다가도 상대 보이면 좀 빼는게 좋고요.
상대가 만만하다면 솔킬을 내거나 정글 불러서 딴 이후 채굴 좀 하구요.
사려야 한다면 인내심 좀 가지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텔타고 다른데 로밍을 간다거나 정글 올때까지 적당한 딜교를 하는 식으로 운영하면 되겠습니다.
중반 정도 됐다면 거드라, 즈롯정도 뽑았겠네요. 20분을 기준으로 본다면 적어도 2차포탑 반피정도는 까놔야 합니다.
그래야 어그로도 적당히 끌리거든요. 이렇게 되면 오브젝트는 아래에서 알아서 챙길거고 자연스레 판이 넘어올겁니다.
근데 존시나게 말려서 1차포탑을 겨우 밀었다거나 오히려 내쪽이 밀렸다고 가정해보면.. 이때 판도가 보일겁니다.
1) 우리 원딜 조낸큼
이러면 그냥 원딜 지키게 탱으로 전환하시면 겜 가져갑니다.
2) 상대 원딜 조낸큼
그.. esc누르면 항복이라고 있는데 그거 누르시면 됩니다.
3) 비등비등함
이땐 선택해야합니다. 우리팀이 싸움꾼 기질이 보인다면 어쩔 수 없이 합류해야 해요. 아니면 적어도 텔 각은 봐줘야 합니다. 상대가 들어오는 조합이라면 마찬가지로 행동하면 됩니다.
우리팀이 버텨줄 수 있다면 꿋꿋히 밀면 됩니다.
보통 후반까지 올 일은 없습니다. 20분전에 탑 억제기를 깠다면 좀 있다가 보통 서렌이 나올거에요. 아니면 공성미니언덕에 오브젝트를 푸짐하게 챙길거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반까지 오셨다면 별로 좋지는 않아요. 중반. 그러니까 20분에서 25분 사이 탑억제기를 깠다고 치면 세가지 두가지 선택지가 있겠군요
1) 애매한 상황
억제기를 깠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생성될때까지 이득을 별로 못봤다면 질 확률이 큽니다. 상대도 어느정도 대처법을 알아서 선택할 수 있는게 한타이외에는 없을거에요. 상대도 템이 어느정도나와서 혼자밀다간 짤릴 확률이 높아요. 한타에서 이득을 보는 수 밖엔 없을겁니다. 한타에 다 거시면 됩니다.
2) 우세한 상황
이 경우는 그냥 포탑밀러가기보단 슬슬 합류해서 끝내시면 됩니다.
3) 개썅마이웨이
ㅋ 닥치삼 걍 탑밈. 탑이 내고향인데 시1발 한타 이지1랄
가장 현명합니다.
그게 뭐죠
위에 적어놈
음.. 그냥 할 챔프 없눈데.. 하실때 한번 하시면 재밌으실 겁니다 ㅋㅋ
오타 있을수도 있는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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