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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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일러스, 해방된 자
Sylas, the Unshackl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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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1] 사일러스 정글 나의 교과서

- dosi(2019-04-27, 조회수: 20603)

안녕하세요! 시즌 5 골드2 6 플레4 7 플레1 8 플레1 해도시 입니다


너무 바빠서 잠시 쉬다가 사일러스 이후로 다시 시작해봤는데 사일러스가 아주 물건이네요 

일단 이 공략은 구글 크롬에서 작성되었으므로 크롬에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픽창에서 볼 만한 짧은 공략이 아니므로 정독해서 읽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최대한 간추려서 적었음에도 양이 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사일러스 정글의 장점   

패시브를 활용한 나쁘지 않은 정글링 속도
이기적인 갱킹 (추후 설명)
짧은 궁 쿨을 통한 무한 갱 

특히 패시브인 페트리사이트 폭발을 통한 정글몹 정리가 뛰어난 것 같습니다 


E 스킬 도주/억압 너프 후 밴률도 낮아진 상황이라 저같은 플딱까지는 정글로 괜찮을 것 같아서 공략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 티어까지만을 기준으로 했기 때문에 고티어분들은 이런 친구도 있구나 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ㅡㅡ)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사일러스, 해방된 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22) 2674 마나 400 (+50) 1250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9 (+5.2) 117.4 마법 저항력 32 (+2.55) 75.3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유동적으로 가시면 되는데 저는 상대 정글이 AD 챔피언 (리신, 케인, 신 짜오) 등 이면 위 룬을, AP 챔피언 (이블린, 쉬바나 등) 이면 마법에서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를 채택해서 들고 있습니다. 이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이 주문포식자를 꽁으로 주는 거라 아주 쏠쏠합니다.


정복자는 너프 후 잘 안 드는 추세고 감전 또한 나름 탱탱하면서 딜까지 넣는 사일러스에 비해 너무 딜에만 치중된 룬인 것 같아서 요새는 선택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 이 티어에서는 여진을 못 맞추시는 분이 그렇게 많습니다. 여진 터트릴 때는 마저/방어력 이외에도 마법피해도 들어갑니다 꼭 기억하세요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 E1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패시브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 추노 (E2)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패시브 Chain Lash(사슬 후려치기) Q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하시면 그 사이에 여진이 섞입니다. 물론 다 맞춘다는 가정 하이고 이 콤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두 번째 E (억압)을 맞추시는 것 입니다
정글 스펠은 거의 고정입니다. 진짜 예능롤 할 때 말고는 Smite(강타) Flash(점멸) 고정입니다.


Smite(강타) 가 없으면 첫 템인 사냥꾼의 부적은 물론 그 후의 스틸이나 오브젝트 관리에 필요한 아이템들까지 모조리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전 솔직히 정글 하는 이유가 강타로 뺏는 재미라서요 


Flash(점멸) 변수창출과 오브젝트 스틸. 추노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스펠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 예능롤 스펠 후보 1번, 탑과 듀오일 때 부쉬에 와드박고 거기에 Teleport(순간이동) 해서 갱킹으로 성공한 적은 있는데 그 후 잘 성장한 적 바텀 Lucian(루시안)  The Culling(빛의 심판) 맞고 홍콩 간 후 다시는 안 씁니다. Flash(점멸) 있었으면 피할 수 있었는데 괜히 까불다 죽었습니다.

Ignite(점화) 예능롤 스펠 후보 2번. 방탄소년단마냥 불타오르고싶을때 쓰시면 됩니다.

이 외의 스펠은 사일러스 정글에게는 너무나도 별로인 스펠이라 별도로 서술 안 하고 지나가겠습니다.
페트리사이트 폭발 (Petricite Burst)
스킬 사용 후 사일러스가 페트사이트 폭발을 1회 충전합니다.(최대 충전량 3회) 효과가 활성화 상태일 때 사일러스의 공격 속도가 125% 증가합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충전량을 하나 소모하여 사슬을 세차게 휘두르며 대상에게 (+1.1 AD)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모든 적에게 (+0.4 AD) (+0.2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일러스의 대상이 아닌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목표 대상이 아닌 주변 미니언의 체력이 25보다 낮을 때 즉시 처치됩니다.
사슬 후려치기 (Chain Lash)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일러스가 사슬을 X자 모양 지역에 후려쳐 교차시키며 대상 지점에 있는 적에게 40/60/80/100/1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15/20/25/30/35%만큼 늦춥니다.

0.5초 후 사슬이 교차한 지점에서 마력이 폭발해 60/115/170/225/280 (+0.8 AP)의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 범위 안에 있는 미니언에게는 40%의 피해를 입습니다.
국왕시해자 (Kingslay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사일러스가 마법의 힘으로 적에게 돌진해 75/110/145/180/215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사일러스가 체력을 20/60/80/100 (+0.2 AP) (+추가 체력의 5%)만큼 회복합니다. 사일러스가 체력이 40% 이하인 경우 회복량이 100%까지 증가합니다.
도주 / 억압 (Abscond / Abduct)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일러스가 지정 위치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사일러스가 지정 방향으로 사슬을 던집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사슬을 끌어당겨 적 방향으로 이동하며 80/130/180/230/28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0.3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강탈 (Hijack)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사일러스가 대상 적의 궁극기를 강탈해 적과 똑같이 사용합니다. 효과는 사일러스의 궁극기 레벨과 능력치에 비례합니다.

적의 궁극기를 강탈하면 해당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의 200%(사일러스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적용, 최소 40초)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어 사일러스가 그동안 해당적의 궁극기를 다시 강탈할 수 없습니다.

사일러스가 순수한 공격력 계수를 주문력 계수로 전환해 추가 공격력 1당 주문력 0.4, 총 공격력당 주문력 0.6씩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9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전 E 선마 후 나머지 스킬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찍는 편입니다. E 선마 후 자유롭게 스킬트리 배분해주시고 


Hijack(강탈) 의 쿨타임은 1레벨에는 85초로 짧은 편은 아닌데 3레벨에서는 겨우 15초입니다. 15초면 귀환 두번 정도인데 


그때마다 계속 뺏어 쓸 수 있으니 상대팀에서는 얼척이 없습니다. 무슨 궁을 뺏느냐도 중요한데 추후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Kingslayer(국왕시해자) 회복량도 상대팀 입장에서는 역겹습니다. 짜증나죠. 그리고 Kingslayer(국왕시해자) 의 회복은 Kingslayer(국왕시해자) 후 피해를 입혀야 피 회복이 됩니다. 반드시 평타를 때리던 스킬샷을 때리던 해야 피 회복이 됩니다. 그리고 선 Kingslayer(국왕시해자) 로 진입하시면 안 됩니다. Kingslayer(국왕시해자) 은 사일러스의 체력이 40% 이하일 때 회복량이 극대화되는 스킬입니다. 때문에 풀콤보를 넣어서 싸운 후 Kingslayer(국왕시해자) 로 회복하시고 패면 이깁니다. 또 이 스킬은 갱킹에서도 자주 쓰이는데요. 그건 추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Chain Lash(사슬 후려치기) 이거 1타 후 곧 터지는 원형의 2타도 아픕니다. 둔화까지 거니깐 더 짜증나죠. 하지만 2타는 1타 시전 후 조금 있다 발동되기 때문에 피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맞추기도 무진장 쉽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키 키시고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 와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 는 얼마 전에 너프 들어간 바로 그 스킬입니다. 물론 너프 후 사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사일러스에게 있어서 중요한 필수 스펠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 를 통한 보호막 생성, 그 후 앞서 설명한 룬인 Revitalize(소생) 을 통한 보호막 증가 후 ShieldBash(보호막 강타) 한 번 맞으면 털털 털립니다. 그 후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 로 쫓아가면 상대팀에서는 그렇게 역겨울 수가 없습니다. 물론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 은 피하기 쉽습니다. 투사체 속도가 느린 편에 속합니다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별로 좋지는 않은 패시브라고 생각했는데 이거 정글몹 처리할때 정말 좋습니다. 늑대랑 칼날부리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맞으면 좋아 죽습니다. 반드시 스킬 하나 사용 후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섞어주시는 거 잊지 말아 주세요. 라인 정리할때도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가 쓰이는데 저는 정글 사일러스 공략중이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Hijack(강탈) 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만약 상대 조합이 탑 Garen(가렌) 정글 Nocturne(녹턴) 미드 Taliyah(탈리야) 원딜 Ashe(애쉬) 서폿 Nautilus(노틸러스) 라고 가정하겠습니다.


게임 초반, 일단 어찌 되었던 Garen(가렌) 은 냅둡니다. 가렌의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는 가렌의 패시브인 Perseverance(인내심) 에게는 고정딜이 들어가서 쓰는 건데 사일러스는 Perseverance(인내심) 을 활용할 수 없기 때문에 뺏지 마시고 자비로운 척 팀원에게 대해주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는 Darius(다리우스) 의 패시브인 Hemorrhage(과다출혈) 5스택을 통해 무지막지한 딜이 박히는 스킬인데 사일러스는 Hemorrhage(과다출혈) 을 활용 못 하기 때문에 안 뺏어주시면 됩니다.


저라면 게임 초반에는 Ashe(애쉬) 의 궁인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를 뺏어서 바텀 갱킹을 성공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중반Nocturne(녹턴) 의 전성기입니다. 이쯤이면 녹턴의 Paranoia(피해망상) 가 2레벨을 찍을 타이밍입니다. 녹턴의 Paranoia(피해망상) 은 1레벨에는 글로벌 궁극기라고 부르기도 민망한 사거리를 가지고 있는데 사일러스의 Hijack(강탈) 은 상대의 궁극기 레벨에 비례하기 때문에 중반쯤에는 Paranoia(피해망상) 을 최우선으로 뺏을 것 같습니다


게임 후반, 단 한 번의 한타가 게임을 주무르는 상황입니다.

사일러스의 이니시 한 번으로 게임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명예 4개, 여러분들도 가능합니다.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 를 뺏고 시야가 안 도는 곳으로 뒤돌아서 먼저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 로 벽을 세우고 이니쉬를 걸어 상대 Ashe(애쉬) 를 두드려 패고 게임을 끝내서 명예 4개 받으시면 됩니다. 혹은 그냥 Paranoia(피해망상) 한 번 더 뺏으셔서 이니시 걸으셔도 됩니다.



사일러스 풀딜 콤보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 E로 거리 좁히고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평 Chain Lash(사슬 후려치기) Q 1타 후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평 Chain Lash(사슬 후려치기) Q 2타 둔화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 둔화걸린 상대 추노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평 Kingslayer(국왕시해자) W로 추적 후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평과 동시에 체력 회복 


사실 Kingslayer(국왕시해자) 과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만 마지막에 써 주시면 어떤 콤보도 상관없습니다. 중간에 Hijack(강탈) 도 섞여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일러스의 갱킹 콤보


사일러스 정글 선택지는 세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초반에 약한 찐따정글 (카직스, 이블린 등) 혹은 초식성 찐따 정글 (아무무, 세주아니) 

아군 블루먹고 카정 들어가서 Kingslayer(국왕시해자) 로 피흡하며 다이다이, 한 3킬 쯤 따면 이미 게임은 터져있습니다. 사일러스가 6레벨이면 상대 정글은 4레벨이여도 궁을 뺏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랑 내가 비등한 상성이다 (일반 정글)


정석 루트 후 자유롭게 갱킹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 진입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보호막 강타 평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 추노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평 Chain Lash(사슬 후려치기) 1 2타 둔화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평 Kingslayer(국왕시해자)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피흡 후 다시 정글링 후 이 콤보 계속 반복 


초반에 쎄고 후반에 찐따 (신 짜오) 


초반에 와딩 후 버프를 중점으로 시야 잡고 6레벨 후 두드려 패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정글 아이템은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고정입니다. 왜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는 안 가냐면 

사일러스 패시브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한번으로 칼날부리 모두한테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 의 도트데미지를 옮겨 붙일 수 있습니다. 그냥 말 다 했죠. 

정글링을 하실 때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는 무조건 섞어줍니다. 스킬 사용 후 반드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사일러스 정글링은 겨우 패시브 하나에 속도가 갈립니다.

두 번째 정글아이템인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과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에서 선택지가 좀 갈리는데요

저는 파란 Smite(강타) 를 통한 확실한 갱킹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속을 훔쳐오는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를 더 선호합니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이건 전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전 고정으로 갑니다. 그 이유는 갱킹할 때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진입으로 갱킹 하는 라인 미니언 뺏어먹으면서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 이 미니언한테 걸리지 않게 해 줄 뿐더러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을 아껴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보호막 강타 평을 날릴 수 있게 해 주는 벨트입니다. 이거 은근 딜뽕도 조지는데 앞으로 진입하거나 퇴각용으로까지 쓰입니다. 마법공학 아이템 중에서 가장 사기인 것 같은 아이템 

Lich Bane(리치베인) 앞서 말한 벨트와 이 리치베인까지는 고정으로 올리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사일러스는 스킬샷 사이에 평타를 섞는 챔피언인데 사일러스의 효과와 너무나도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는 고정은 아닌데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사일러스의 컨셉인 딜탱커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추천추천

저는 이후에는 탱템을 올립니다. 딜으로는 앞써 말씀드린 세 가지 아이템으로 충분하게 뽕을 뽑을 수 있습니다.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탱템을 간다 하면 저는 이걸 갑니다. 아주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상대 AP 있으면 더 좋습니다 심지여 쿨감까지 달려있습니다.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이건 안 죽을 자신 있으면 가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얜 맞다이는 이기는데 기동성이 너무 높습니다 Q Q 와드 W 후 사일러스가 겨우 벨트 E 써서 추노하면 유유히 차고 도주 그리고 정신 차려보면 아군은 이미 얘한테 죽어있음

쎄지는 않은데 그냥 짜증납니다 얜
마스터 이
후반가면 절대 못 이깁니다 얘가 궁키면 벨트 E 쓰고 아군 우물가서 시원한 물 드시고 오세요

싸울까 말까 고민하다 알파 한번 긁히시면 강제 회색 우물행입니다

초반에 제이스마냥 얘 말려 죽인다는 마인드로 게임하세요
녹턴
Q 장판 위에서 맞딜하면 이길래야 이길수가 없습니다 심지어 W 방패로 스킬을 막으면서 싸우는데 사일러스 특성상 Q 를 제외한 모든 스킬을 맞춰줘야 딜이 나오는데 잘하는 녹턴은 사일러스 W를 녹턴 W 로 씹습니다 이러면 사일러스 W 는 W 후 딜을 넣어야 회복판정인데 W 가 녹턴 W 에 막혀서 회복도 안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일러스
사일러스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없습니다 하지만 침착한 마인드를 유지하시면서 플레이 해주신다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도 없습니다
사일러스
사일러스
저는 사일러스 정글 할 때 저의 카운터보다는 아군 카운터를 먼저 밴해주는 편입니다.

아군이 괜찮다하면 무조건 Teemo(티모) 나 Yasuo(야스오) 밴합니다 

둘 다 제가 가장 싫어하는 챔피언이고 티모 Blinding Dart(실명 다트) 맞으면 Petricite Burst(페트리사이트 폭발) 도 무의미해집니다 

그냥 쟤네 둘은 챔피언 삭제해줬으면 좋겠습니다. 

Yasuo(야스오) 는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가 너무 좋아서 싫습니다. 갱 가실거면 아군 라이너보고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좀 빼달라고 한 다음에 갱킹하세요 
얘 다 죽인 걸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때매 산 걸 본 적이 한 두번이 아닙니다 일단 생긴거부터가 꼴뵈기가 싫습니다 Teemo(티모) 는 귀엽기라도 하지요 

그리고 Ezreal(이즈리얼) 나 Sivir(시비르) 도 상당히 갱킹 갈 때 짜증납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는 판정이 너무 좋아서 온갖 스킬이 씹히고 사일러스 챔피언 특성상 모든 스킬 콤보를 섞어야 딜이 들어가는데 Arcane Shift(비전 이동) 한 번이면 모든 게 헛수고가 됩니다.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로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 이 막히면 그냥 빠져나오세요. 갱킹 실패입니다 
공략을 마치며 

사일러스 정글을 플레이하면서 중요한 건 아군과의 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일러스는 Evelynn(이블린) 처럼 딜과 암살에만 치중되있는 챔피언도 아니고, Sejuani(세주아니) 처럼 탱킹에만 치중되있는 챔피언도 아닙니다.

이런 챔피언 특성상 고루고루 좋은 건 사실이나 

갱킹 단계에서 사일러스 혼자만으로는 상대 라이너를 잡을 수 없습니다.

때문에 아군과의 콜을 잘 맞추어 상대 라이너를 잡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라인을 당기며 미니언을 먹고 있는데 갱킹을 간다면 아군 라이너는 이도저도 못한 상황에 놓이게 되고 이는 곧 상대 정글러의 역갱을 뜻하기도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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