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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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9) | 2463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58 (+3.5) | 117.5 | 공격 속도 | 0.638 (+3.22%) | 0.987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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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도는 아실거라고 생각되지만, 스킬 콤보는 당연히 창을 맞춰서 데미지를 줌과 동시에, 패시브 표식을 새긴후 쿠거 폼으로 날아가서 스킬 콤보를 넣는 것입니다.
보통 날아갈 때 니달리의 콤보는 두 가지,
1.W-E-Q
가장 딜이 강한 콤보입니다. Q가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Q를 쓰는거죠. 하지만 W를 상대가 플래시 등의 도주기로 반응하면 상대 플래시 뺐다는 핑 찍는 것말고는 할수 없습니다.
2.W-Q-E
딜은 1번 콤보보다 약하지만, W에 이어지는 Q가 즉발이기 때문에 상대가 플래시 반응을 하더라도 니달리가 Q의 모션을 취한다면 데미지가 들어가는 판정입니다. 그래서 종종 니달리가 쿠거 폼 W로 날아가고 Q를 쓰면 상대가 플래시 반응하더라도 플래시는 사용되지만 죽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죠. 전 개인적으로 2번 콤보를 평상시에도 사용하는 편입니다. 제가 상대 5명의 플래시 시간을 외우지는 못하잖아요.
기본 콤브는 위와 같지만 을 맞춘다고 해서 바로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변수가 없는 1ㄷ1 상황이라 할지라도 상대 챔피언이 와 같은 챔피언 일때 날아가서 한방에 죽이지 못한다면 순식간에 역관광당하실 수 있습니다. 을 맞춘 뒤 의 이동속도 증가를 이용하여 거리를 좁힌 후, 를 사용하며 카이팅으로 원콤 날 수 있는 피까지 최대한 깐 뒤에 날아가셔야 합니다.
아이템 빌드는 유동적이니 따로 올려놓지 않았습니다.
핵심 아이템이나 최종 아이템에는 니달리가 선택할 만한 아이템 전부를 올려놨습니다.
1.과 중 어떤 것?
보통 저는 몇 년 동안 니달리를 해오면서 보통 1ㄷ1특화 챔피언이 상대팀에 있는 부분이 아니면 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9.9 패치 즉, 시즌 9는 인파이터형 챔피언들이 주로 메타이기 때문에 가 거의 대부분 올려지게 되더군요. 거의 고정이 되었죠.. 받는 피해 감소가 1ㄷ1 상황이 아니더라도 엄청나게 좋긴합니다..
(슬로우 강타를 맞추면 을 더 잘맞출 수 있다는 의견을 많이 들었는데 그것도 맞는 말이지만 니달리의 은 멀리서 맞아야 데미지가 많이 들어가고 사실상 슬로우 강타와 을 같이쓰기에는 조금 어색한 감이 없잖아있습니다. 이 빠른것도 아니라서(전 평타 중간에 을 섞어주는 편입니다.)
2. 신발의 선택
,,, 니달리가 선택할 수 있는 신발은 이 정도가 있겠습니다.
(은 CC를 보유하지 않은 니달리에겐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마이가 를 올리지 않는 이유와 같죠.)
먼저 는 상대 원딜이 아주 잘 큰 상황, 상대에 강한 CC없이 야스오가 있을 때, 상대가 올 AD일때 들어주는 편입니다. 소소한 방어력과 평타데미지 감소는 생존력을 엄청나게 올려줍니다.(존야를 같이간 니달리는 방어력이 120이상을 왔다갔다합니다.)
두번째로 는 거의 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니달리)를 제외한 아군이 올 AD라서 상대방이 마저템을 별로 올리지 않았을때 가신다면 아주 지옥을 보여줄수있습니다. 을 맞는 순간 원딜의 피통이 반이 사라집니다.. 그럴 때만 가요..
세번째로 는 나 둘다 필요하지 않는 상황에 주로 갑니다. 예전엔 니달리의 주가 되는 템이었지만 현재는 잘 가지 않고 있습니다. 무난하게 겜을 이끌어 가실때 가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입니다. 적다면 적지 않고 많다면 많지 않은 마법 저항력과 강인함을 주는 아주 좋은 신발입니다. 보통 를 올리지 않는 대부분의 상황에 갑니다(실제로 승률도 가 높습니다) CC가 많을 땐 필수로 가주셔야하며, 몇 개없는 CC라 할지라도 0.X초 CC가 빨리풀린다는것은 살아갈 확률이 몇십퍼나 올라갈 수 있는겁니다(혼자 물린게 아니라면..)
3. 전체적인 템트리 빌드
첫번째로 를 먼저 올려줍니다. 가 나오기 전에는 를 올리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 나오기 전의 니달리는 강하지 않습니다. 가 나오는 순간 정글링의 속도가 두배 가까이 빨라지며 마나관리도 수월해지고 갱킹을 가도 딜의 부족함이 없이 잡을 수 있는 아주 좋은 템입니다.하지만 중간에 를 올리게 된다면 아무래도 늦어지게 되겠죠 그만큼 상대 정글에게 성장이나 갱킹에서 밀리게 됩니다.
첫 귀환시 남은 돈에 대해서 사야 될 템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돈이 1-200골드남으면 무조건를 하나씩 사서 들고 다니셔야됩니다. 후에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첫 귀환 시 350골드 :-정글링의 안정성과 정글링의 속도가 빨라집니다, 정글템의 하위템이기도 하죠.
첫 귀환 시 650골드 :-니달리는 아이템으로 주문력을 올림으로서 항상 평타를 섞어서 정글링해야되는 정글로서는 를 하나사는것보다 를 사는게 훨씬 도움이 됩니다.
첫 귀환 시 1000골드 :+갑자기 마나 템을 올리게 되는데 이는 위에서 언급한 를 빨리 올리기 위함과 마나를 사용하며 정글링을 하는 니달리에게는 여분의 마나를 주게 되어 편안하게 돌아다닐 수 있게 해줍니다.
첫 귀환 시 1085+75골드 :+위 마나 수정보다 교전이나 1ㄷ1 부분에서 훨씬 강하지만 를 포기하면서 까지 주문력을 올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물론 1160골드 이상있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이제 첫 코어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팀이 전체적으로 매우 유리한 상황을 이끌고 있다하나 정도 들고있어주시면 좋습니다 업글은 10스택을 쌓았을 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번째 코어를 올릴 때는 아주 유동적이게 됩니다.
1. 상대 암살자가 날 문다 OR 상대가 올AD이다
어그로를 끔과 동시에 생존을 주는 아주 좋은템입니다 (방어력까지!!)
하지만 리치베인에 비하면 딜은 부족하긴 하겠죠.. 하지만 생존이 우선입니다. 생존하고 있다면 그사이에 딜을 더 넣을 수 있다는 것이거든요...대표적으로 ,,,, 상대 팀에 이런 친구들이 존재할 때 가시면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2. 전 라인이 우세한 상황이다.
여기서 왜 딜템을 안올리고 성배를 가냐고 물으실 수 있지만 사실 이기는 게 목적이에요. 분명히 원딜이든 미드라이너든 강한 딜러들이 있을겁니다. 그런 친구들이 제압당하거나 피가 부족해서 딜을 제대로 못 넣게 되면 손해가 매우커집니다. 특히 성배를 올리면 힐량이 어마무시해지기 때문에 그냥 팀원 믿고 2코어로 올리면 아주 좋습니다.
3. 내가 딜을 넣어야 된다OR 우리팀이 나를 제외하고 올AD다.
리치베인이 뜬 니달리는 아주 강력해집니다. 두꺼비도 5초안에 드실수 있을만큼 강해져요. 요건 그냥 극딜템 말이 필요없습니다.
4.흡혈이나 체젠이 엄청난 친구들이 적팀에 있을
아군이 나 을 가지고 있더라도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적절한 스탯에 마관에 치감효과까지^^
32코어을 올리지않았다면 코어로는 보통 망한 경우가 아니라면 을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번외)향로를 왜 올려놓았냐?
네 그냥 원딜님이 버스기사일때 아군 서폿이 혜지류가 아닐때 들어주시면 아주 편안하게 좌석에 앉아서 버스 타실수 있습니다. 이기는게 우선이니까요. 니달리에게 썩 나쁜 템은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만약에 카직스에게 밀린다면.... 기도 메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라가스(난이도 중하): 원래 하에 속했지만 정글돌다가 극딜그라가스 배치기 맞으시면 풀피여도 죽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야는 알아서 챙깁시다!
그레이브즈(난이도 중): 어려운 것도 아니지만, 멀쩡한 그브가 를 냅두고 을 맞진 않겠죠? 그리고 이 친구 폭딜은 어마무시하기 때문에 부쉬 쪽에서 만나거나 역갱 당하면 곤란해지기 때문에 항상 위치를 신경쓰며 시야 장악해줍시다. 딱히 어렵다고 느끼진 않았어요.(강한 CC가 없어서겠죠...)
녹턴(난이도 중상): 쉽지 않습니다 랑 가 빡셉니다. 이 친구가 카정을 들어올 경우는 잘없어요.(기동성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괜히 카정 가거나 길목에서 만나서 을 맞췄다고 들어가시면 평평평 맞으시고 바로 우물로 자동으로 가십니다. 그리고 이 를 찍는 순간 녹턴 정글에 깊이 들어가진 마시고 와드 토템 박아주시면서 녹턴 위치를 아군에게 브리핑 해주세요. 하지만 초반 파괴력이 약한 이기 때문에 초반에 라인들을 터트려 주신다면 괜찮습니다. 후반 기여도도 크게 차이나지 않아요.
니달리: (일반)뇌지컬 피지컬 싸움 ----> 전챗으로 누가 깝치게 될 수 있을 것인가
람머스(난이도 중하): 초반 초식 람머스 친굽니다. 그냥 카정가셔서 말려버리시면 됩니다. 항상 가 근처에 있다면 넘을수 있는 벽 근처에서 있으시는 게 좋습니다.로 열심히 달려올 때, 해주시면서 숙련도 올려주시면 일단 심리적으로 반은 이기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를 항상 조심하세요. 도발 지속시간이 꽤나 긴데, 물몸 니달리는 포커싱당한다면 이 짧은 시간안에 회색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 쉽지만 도발 때문에 중하라고 생각합니다.
렉사이(난이도 상)::촷!(맞았군!!)!! :(?)
나레이션 : 님이 에게 당했습니다.
크흠... 날아가도 저렇게 원콤나고 상대정글까지 누비면서 다이브각을 보는 의 동선을 진동감지로 볼 수 있는 아주 나쁜 여왕님입니다. 그냥 마주치지 않으시면 편합니다. 기동성도 나쁘지 않은 편이라 껄끄럽지만 처럼 벽넘는 이동기 스킬쿨이 짧지 않다는 점을 이용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사실 이건 몇달 전에 다른 공략에서 본 거 같은데 아주 좋은 팁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렝가(난이도:중):같은 고양이과 친구입니다. 부쉬 에서는 최강이긴한데 로 최대 사거리에 깔면서 다녀주시면 초반에 당해주실 일은 없습니다. 파괴력도 가 우위입니다. 는 초반 미드는 갈수 없는 스킬셋이므로 역갱만 조심합시다! 후반 가시게 되면 하나 사셔서 뒷포지션 잡으면 는 에게 아무것도 못하게됩니다..
리 신(난이도:중하~중상): 약간 손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약간 Q맞추기가 더쉬운 이 친구가 우세한 감이 없잖아 있지만 피하신다면 쿨 돌때까지 평타랑 섞어서 패시면 됩니다. 소규모 교전에 강하므로 역갱 맞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숙련된 장인분들은 니달리가 유리하다고 하시지만 모1이 이고 모2가 인 저에게는 비슷하다고 생각되요.(이 공략을 보고 팁을 얻어가시는 분은 숙련도가 엄청나시진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스터 이(난이도:중): 고티어 는 초반 에게 밀리지 않기 위해를 들고옵니다. 이 칼날비는 초반 한정으로 아주 강하게 만드므로 함부로 깝치지 않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라면? 그냥 카정가서 패세요. 여기서 잠깐!! 정말 조심하세요! 카정가서 맞췄다고 날아가서 쓰고 있는 패시다가 상대 라이너들 백업와서 괜히 쌍버프와 퍼블을 주게 되실수 있습니다. 후반 갈수록 불리해지기 때문에 굳이 맞딜하시지 않더라도 마이 동선보면서 리젠되는 정글몹 먹어주고 도망가시기만 하셔도 성장속도가 굉장히 느려집니다!
바이(난이도:중상): 엄청나게 쎕니다 초반부터 게임 끝날 때까지 그래요..ㅠㅠ 주로 와 를 올리고 탱템을 두르는데 저거 딜템 두개로 원콤납니다.. 이 친구 소규모 교전과 1ㄷ1 모두 강해서 마주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궁극기가 매우 끊기기 쉽고 이 친구처럼 동선을 읽어내는 능력은 없기 때문에 중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가 나오시면 추천드립니다!
사일러스(난이도:중): 그냥 라이너랑 싸우듯이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정글로 가끔 오긴하는데 정글링도 빠른편도 아니고 기동성이 좋은 것도 아니라서 흡혈이 좀 놀랍긴 하지만 그냥저냥이에요. 끌리는 거만 조심하십쇼!
세주아니(난이도:하): 갱을 자주다니는 친구입니다. 갱을 자주 다니면 그만큼 동선을 읽기가 쉽습니다. 가 있는 반대편 상대 정글가셔서 카정치시기만 해도 엄청난 성장차이를 벌릴 수 있습니다. 역갱도 간간히 봐주시면 좋습니다. 보통 궁극기 찍고 갱 갈때 로 가까이가서 를 쓰는편이라서 역갱치면 스킬이 다 빠져있는 를 열심히 때려주시면 됩니다. 이 친구 상대로 성장차이 벌려서 20분에 CS100개까지 벌릴 수 있었습니다(다이아 하위권 본캐 랭크에서) 가 한타에서 좋다고 해도 잘큰 가 못큰 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못크면 탱도 제대로 안되거든요...
쉬바나(난이도:중하): 육식이기는 하지만 궁찍기 전까지는 초식과 다름없는 입니다. 주로 한국 서버에서는 실버까지에서 주로 나오며 상위권에는 픽률이 0으로 수렴하는 챔프입니다.... 솔직히 그냥 초반 카정가서 반죽이면 되는 기동성이 라고는 이속증가밖에 없는 녀석이지만 이 공략을 보시는 분들은 니달리를 이제 시작하신 분들이기 때문에 컨트롤 미숙 등으로 인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친구는 무난히 크면 딜탱 다하는 친구로써 지속적으로 상대정글에 와드해서 정글 먹으러 오는 를 라이너와 함께 잡아줍시다! 말리면 답도 없는 챔프들중 하나기도 합니다(뚜벅)
스카너(난이도: 중): 정글템 하나들고도 상당히 단단합니다. 피관리도 나쁘지 않은 녀석이기 때문에 2-3렙 카정으로 괴롭혀줍시다(유일하게 니달리에게 약한 구간) 자꾸 들고 달려와서 써서 끌고가는데 라인에서 조금 멀리 떨어진데에 시야 확보해주시면 라이너들이 갱에 당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역갱과 성장차이를 벌려줍시다.
신 짜오(난이도: 상): 로 에게 이길 수 있는 구간이 존재하기는 할까요?;; 만나시면 정말 힘듭니다. 엄청난 템차에도 불구하고 빠꾸없이 들어와서 막 휘젓고 갑니다. 1ㄷ1로 마주치는 상황은 되도록 피하시고 이 친구랑 최대한 안겹치는 동선응로 움직여줍시다..
아무무(난이도: 중하):간혹 맵리가 부족하신 분들이 카정가서 때리다가 맞고 적팀 라이너들의 백업으로 손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반이 약한 정글러인건 너무 확실한 사실이니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카정으로 자잘한 이득을 봐줍시다. 한타 페이즈에서가 유리한게 자명한 사실이지만 성장차이로 밀어붙입시다.
아이번(난이도: 하):네 솔직히 이친구 스킬 알긴 하는데 해본적이 없는 거의 유일한 챔피언이라서 스킬의 정확한 효과는 모릅니다. 하지만 이 친구의 CC로는 속박이있는데 우리에게는 가 있잖아요? 깔끔하게 피해줍시다.그리고 이 친구는 서포팅형 정글러이기 때문에 마주쳤을 때 상대 라이너들 위치만 파악하고 바로 맞추시고 잡아주시면 무리없습니다.
아트록스(난이도:하):이 친구도 탑, 미드에서 서식하다 와 손잡고 정글로 놀러온 친구입니다. 숙련자라면 만 생각하면서 그냥 패주시면 되겠지만 여러분들은 를 때리시기보다 Q 범위 생각하시면서 피해주시는 게 더 좋습니다. 갑자기 깔짝대다보면 화나서 키고 쫓아오는데 이속 빨라지니까 벽 넘어서 도망치시면 쿨만 돌아갑니다.(물론 로 벽을 한번 넘어올수는 있지만 니달리는 의 짧은 쿨로 농락할수 있습니다)
엘리스(난이도: 중): 초중반의 아주 사기적인 갱킹으로(feat.) 게임을 휘어잡는 거미입니다. 이 친구는 스킬 1개가 전부입니다. 1ㄷ1이나 교전에서도 를 맞는다면 이기는 싸움도 질거이고, 를 피한다면 질 싸움도 이깁니다. 폭딜이 아주 강하니 맞춰다고 해서 로 날아가다가 평평 맞고 풀피 원콤 나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역갱만 꾸준히 봐줍시다. 이렇게 쓰다보니까 니달리는 정말 역갱과 성장차이 벌리는 게 중요하긴하군요 ㅋㅋ
오공(난이도:중상): 로테이션 때 일반에서 볼 수 있는 오공 정글입니다. 정글링 자체는 빠른 편이 아니지만 초반 바위게 싸움이나 카정에 강합니다. 하지만 정글링에선 썩 좋지 못하므로 상대팀 정글에 시야를 먹어준 뒤 초반 카정(풀피 상태로 가셔야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을 노려봅시다. 항상 피 관리에 유념합시다 반피 이하이면 한 방에 갑니다..ㄷㄷ
올라프(난이도:중): 상당히 쫓아오는게 무섭지만 벽을 넘지 못하는 뚜벅이 친구입니다. 롤챔스에서 자주 나오기 때문에 솔랭하다보면 생각보다 자주 나옵니다. 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를 맞으셨다면 로 벽을 넘어서 도망가셔야 합니다. 확실한 킬각이 아니면 를 맞추시더라도 들어가시면 안됩니다.가 올라프가 딸피 일때 어마어마한 효율을 발휘하기 때문에 쿨 1~2초 사이에 순삭당하실 수 있어요!
우디르(난이도:중하): 전형적인 뚜벅이 정글러입니다. 북미를 비롯한 타 서버에서 핫한 정글러죠. 올라프와 마찬가지로 맞딜은 피합니다. (뚜벅이 친구들은 맞딜 능력이 어마무시합니다.. 그 덕에 뚜벅이어도 밸런스가 맞게 되는거죠.)
벽을 사용한 농락을 보여줍시다.
우르곳(난이도:중하): 탑에 있다가 정글로 놀러온 우르곳입니다. 이나 중에 하나를 가지고 오는데 둘 다 엄청나게 강합니다. 를 맞추고 날아가다가 맞고 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 하지만 이 친구가 중인 이유는 가 먼저 들어가지 않으면 물릴 일이 없습니다. 는 기동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2ㄷ2로 싸운다기 보다 역갱을 주로 보고, 이 시야에 보이면 반대쪽 정글을 카정해줍시다. 만약 가 우리 정글에 들어온다면 아군에게 백업 콜을 하고 다구리해줍시다!
워윅(난이도:중상):어찌된 건지 리메이크 됨에도 불구하고 전혀 픽률이 오르지 않은 신기한 챔피언입니다. 과는 절대적으로 싸우는 쪽은 불리합니다. 에게 역갱맞는 순간 게임도 터집니다. 하지만 이 친구도 기동력이 부족한 뚜벅이 부류이기 때문에 기동력으로 승부해줍시다.6렙 후에 마주쳤을 때 를 피하지 못하게 된다면 당신의 데스에 +1이 됩니다. 참고로 (W) 를 생각하며 반피 이상을 유지하도록 합시다.
이블린(난이도:중상): 나 는 서로 역갱 맞는 쪽이 게임이 터집니다. "역갱을 친다" 의 준비물은 시야겠죠. 바위게를 열심히 먹어줍시다. 6렙 전에는 가 우위에 있기 때문에 카정으로 성장을 막아줍시다.6렙 후의(P)를 항상 생각하면서 게임합시다.(상대 정글에 시야를 확보해야합니다. 정글링 중 의 은신효과가 해제되기 때문 돌아다니는 의 위치는 파악할 수 없지만 레벨링 중인 의 동선을 읽어내면 정확한 위치는 모르지만 어디쯤에 있으니 생각하고 있어라 정도의 오더는 가능합니다(매우중요!!))
자르반 4세(난이도:중): 딱히 상성에 불리하다 유리하다를 따질 수 없는 몇 안되는 챔피언입니다. 이 친구는 딜과 탱 방면 모두에서 강력하며 다이브 역갱 전부 좋은 밸런스가 아주 좋은 챔피언이에요.(난이도도 쉬운 편;;) 뭐 그냥저냥 팀운과 실력으로 승부본다는 마인드로 합시다.
자크(난이도:??): 자주 만나서 상대해봤지만 난이도를 제가 적지 못한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시야 싸움이 전부입니다. 이 친구에게는 역갱만 맞지 않으면 게임을 보통 승리로 이끌어 가실 수 있습니다.하지만 역갱을 맞아서 손해를 보게 된다면 아군 채팅창은 ㅈㄱㅊㅇ로 도배될 것이며 당신의 멘탈은 장담할 수 없습니다. 시야 싸움은 니달리 공략이 아닌 전체적인 롤 실력이 좌지우지하므로 제가 더 이상 알려드릴 상대법은 없습니다.
tip)그래도 는 다른 정글러들과 달리 오브젝트를 혼자서 챙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므로 인지해두고 게임합시다.
잭스:(난이도:상): 그냥저냥 맞다이만 피하면 게임은 터지지 않아요. 하지만 초반싸움 승, 후반싸움 승, 운영 승. 하지만 정글 하시는 분들은 정글러가 아닌 경우가 많기에 실력차로 밀어붙이거나 팀원 캐리를 믿읍시다.
카밀:(난이도:중상): 몬스터에게 가 기절을 시키지 않는 패치 이후로 잘 나오지 않는 친구입니다. 게임 초반부터 아주 사기적인 갱과 딜을 가지고 있지만 정글링이 약점인 챔피언입니다. 맞딜도 지고 운영에서도 니달리가 불리합니다. 하지만 이 친구의 단점을 이용해서 카밀의 위치를 파악하고 반대쪽 정글을 싸그리 먹어줍시다. 정글링 속도가 느리고 피관리가 힘듭니다. (이 나오기전까지) 주로 대리 기사나 부캐 키우시는 분들이 하위티어 양학할 때 쓰는 챔프이므로 픽창을 보고 카밀 정글일 거 같다하시면 빤스런하세요.(-3포인트)
카서스:(난이도:하): 를 상대하기 쉬운이유.
1.를 피하기 쉬움()
2.제 구간(다이아 하위권)까지의 는 숙련도 부족으로 에 신경쓰기 때문에 스킬 무빙에 허술해 을 맞게 됨.
3.몸이 매우 약함
4.니달리는 를 거의 필수템으로 올림.()
5.기동성이 딸리기 때문에 카정으로 상대 정글을 휘저을 수 있음.
카직스(난이도:중상): 맞다이가 매우 강한 메뚜기입니다. 정글이나 강에서 만난다면 고립상태이기 때문에 을 맞추더라도 싸우지 마세요. 후반가서도 자꾸 뒤에서 나와서 아군 를 뺍니다. 하지만 초반 갱에선 가 유리하기 때문에 초반에 쇼부봅시다.
케인(난이도:중): 변신 전에 케인을 말리게 했다-->승리
변신까지 무난하게 게임이 흐르고 있다-->매우 불리(ㅈㄱㅊㅇ가 나게됨)
이 그림자 암살자로 변신 할 경우: 상향된 가 매우 까다로움. 아군 딜러 또는 가 암살됨.
이 다르킨으로 변신 할 경우:그나마 가 팰 수는 있으나 가 한타에서 엄청난 활약을 함(딜링,탱킹,어그로,흡혈,cc)
킨드레드(난이도:상): 밴or닷지
보통 적당한 는 그냥저냥이지만 숙련도가 높은 를 만나게 된다면 15gg가 나옵니다. 그런 일은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닷지합시다.(가 밴으로 나오지 않았다면 를 선픽하지 맙시다.)
어려운 이유는 위 카운터 픽 top3 참조!!!
탈리야(난이도:중상): 게임에 집중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지 못한다면 풀피로 강을 지나가다 풀콤 맞고 1초만에 죽을 수 있어요. 나머지는 궁극기만 잘 생각하신다면 문제는 없지만 를 조심하세요. 예를 들어 를 맞춰서 로 날아갔더라도 무작청 콤보쓰기보다 을 무빙으로 피한다음에 콤보를 넣어주셔야 안전합니다.
추가/수정 중입니다 머리말부터 추가공략까지 가득 채울예정이니 좋게 봐주셨음 좋겠습니다. 혹시 맘에 안드시는 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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