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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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기계 악동
Rumble, The Mechanized Men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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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섞여있는 반말주의!)럼블과 함깨 실버부터 다이아까지 간 유저의 공략입니다.

- 크하앜(2019-05-09, 조회수: 8974)

안녕하세요 이번 시즌

3달? 정도 럼블 하나로

실버부터~다이아까지 달성한 

o마키o 입니다 

본 공략은 딱 다이아 턱걸이!
까지 원하시는분께 도움이 될겁니다 ㅎㅎ


캡쳐는 처음입니다.. ㅎㅎ 이해좀 해주세용 
아무튼 보시면 아시겠지만 시즌8까지는 

실버에 사는 심해어였다가 지금은 다이아까지 왔습니다 티어 그래프도 보여드리겠습니다.

2월 말부터 시작했으니 글쓴 오늘날짜 5월3일 다이아 달성일 →5월1일?2일? 
★중요한건 2개월반?3개월쯤 걸렸습니다★
 
다음은 게임전적 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정도 올려놓겠습니다 플레 2~다이아4까지 갔을때부분 입니다. 골드~플래티넘은 찾을려면 오래걸려서 죄송합니다 ㅎㅎ..

★중요★ 이 공략은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다이아 이상 xxxxxx 
실~플 구간 유저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다이아 이상은 알아서 올라가세요 ㅡㅡ 
 
그럼 머리말은 이정도로 끝내도록 할게용!


!!!!이공략은 (미드럼블) 공략입니다 
럼블, 기계 악동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99) 2338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1 (+3.2) 115.4 공격 속도 0.644 (+1.85%) 0.847
5초당 체력회복 8.01 (+0.6) 18.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28 (+1.55) 54.3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룬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위에 만들어둔 룬은
럼블의 가장 대중적인 룬입니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 소환)럼블은 콩콩이와 어울리지 않죠 안듬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신비로운 유성)럼블과 아주 잘맞습니다 

설명을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스킬쿨이 돌때 화방으로 지져주면 쿨이 줄어듭니다 
뭐 유성말고 다른것도 두루써봤지만 ex:수확,포식자,감전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제가볼땐 럼블은 유성과 제일 궁합이 좋다고 봅니다. 
유성의 장점
1초반 라인전 딜교환 이득이 괜찮음

2 그로인한 압박 플레이가 가능

3압박 플레이가 가능하단얘기는 초반 3분 바위게 싸움합류에 좋단것 or 초중반 소규모 한타때도 좋습니다. 
4이건 장점은 아닙니다   3번의 바위게 싸움합류에 좋은건 맞지만 우리 정글픽에 따라 유리or불리가 나뉩니다 우리 정글ex: Zac(자크)Kayn(케인)처럼 초반에 약한 정글과 2:2하는것보단 Rek'Sai(렉사이)Lee Sin(리 신)Jarvan IV(자르반 4세)Camille(카밀)이렇게 초반에 힘을 쓸수있는 챔프와 2:2하는게  더 좋겠죠? 이렇기 때문에
픽창부터 게임이 시작이다 이런말이 괜히있는게 아님 이건팩트 

유성의 단점 
1후반으로 갈수록 힘이빠짐 유성이 잘 안맞는단소리
2 그로인해 쓸모가 없어짐 정말 극후반으로 갈수록 정말 있으나마나 할정도로 쓸모가없음 차라리 감전들고 3타 터트리고 싶음
PhaseRush(난입)(난입)몇번 써봤지만 효율은 그닥..? 


2번째 룬선택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무효화 구체)상대ap가 너무 강력해서 맞딜할때 버텨야겠다 or짤짤이가 너무 아프다 들어줍니다 
하지만 필자는 잘 안듬 ex:Ryze(라이즈)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Cassiopeia(카시오페아)Xerath(제라스)Zoe(조이)요정도가 있겠죠? 물론 내가 잘해서 저 챔프들을 묵살 시킬수 있다!? 그럼 들 필요없겠죠?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나순환 팔찌)럼블은 (열) 이라는 특이한 메커니즘 을 사용하기에 필요없습니다 마나 를 안쓰죵?~ ㅎㅎ 들지맙시다ㅎㅎ^^

NimbusCloak(빛의 망토)(빛의 망토)필자는 보통 이걸 자주 들어줌 
이유 1바텀이나 탑 로밍을갈때 궁을 쓰고 
이속이 100증가 되기때문에 빠르게 접근할수있어 킬올리기가 수월함 특히 (물 위를 걷는 자) 이룬과 너무 잘어울림
이유 2 상대 갱이 왔을때 내 위치에 궁깔아두고 도망갈수있음 피관리만 잘된다면 역관광이 가끔 가능 (아주가~~~끔) 쿨:60초 

3번째 룬선택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효과만 보면 좋은 룬인건 확실함  하지만 쿨감최대치 를 초과해야 1%당 적응형 주문력 을 주는데 럼블의 템트리상 풀쿨감을 맞추는 상황이 잘 안나옴 

들어도 큰 문제는 없음 룬은 취향이기 때문. 

Celerity(기민함)이번9.9패치로 좀 싸해졌음..
패치전에는 자주 들어줬지만 패치후로는 들때도있고 안들때도있음 이건 상대미드 를 보고 선택하는데 ex: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Kassadin(카사딘)주로 이 둘이 왔을때 들어주는데 
Kassadin(카사딘)6렙이후 솔킬 따는게 힘듬 →로밍으로 승부 봐야함 왜냐? 카사딘과 반반파밍 해봐야 럼블에게 득이 1도없음 and 카사딘도 로밍이 좋기때문에 같은 로밍으로 승부봐야함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6이후 궁 다알죵? 애시당초 로밍으로 승부 보는친구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백업으로 승부 같이봐야함 트페가 6이후 조금이라도 안보이면 바로 핑찍어주고 럼블도 용,바론 주변 기웃기웃 해줘야합니다 (맵리가 가장중요)

AbsoluteFocus(절대 집중)(절대 집중) 보통 이걸 자주들고감 
럼블과 잘맞는 룬이고 럼블은 체력템을 좀 가주기 때문에 좋은 룬임 10판을보면 7~8판은 이걸 들고가는편 


4번째 룬선택 

Scorch(주문 작열)(주문 작열) 이번에 버프를 먹었죠?

이렇게 버프 를 받았는데 좋아졌습니다 
그래도 필자는 이룬은 상대 미드라이너 를 내가 확실히 찢을수 있다 이럴때만 듭니다.
ex:Ahri(아리)Yasuo(야스오)처럼 럼블이 쉽게 잡을수있는 상대로 종종 들고갑니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물 위를 걷는 자) 필자는 이걸 거의 들고갑니다 이유 

1빛의 망토와 시너지가 너무좋음 아까도 말했지만 탑 바텀 로밍갈때 강가에서 궁써주고 접근할때 이속 증가량이 정말 장난이아님 ..
(궁 사거리 닿습니다) 
2용앞,바론앞 대한타가 이뤄질때도 적응형 주문력 을 받아 딜이 강력함 특히 중반 18분~25분 용한타 이때 딜이 정말 아..이건좀 심한데? 이정도로 강력함 물론 무난하게 성장했을때의 얘기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폭풍의 결집)이룬은 후반 을 바라보고 가는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20분~30분가면 주문력 24 48이라는 괜찮은 수치의 주문력 을 주긴 하지만 이것만 보고 들기에는 좀 거부감이 있어요 게다가 럼블은 후반으로 갈수록 힘이 빠지는 챔프라서 더욱...
들으셔도 무방하긴 합니다 

룬은 취향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보조룬 입니다.

필자는 보조룬으로는 지배만한게 없다고봄 
다른건 생각 해본적도 없음
TasteOfBlood(피의 맛)(피의 맛) 맞딜할때도 좋고 라인 유지하기도 좋고 다방면으로 괜찮은 룬입니다 필자도 거의 이걸 들고갑니다.
CheapShot(비열한 한 방)(비열한 한방) 이것도 이번 9.9패치로 버프 받았죠?

좀 미미한? 버프긴 하지만 그래도 버프니
들고가는 상황은 주요룬4번에서
(주문작열) 이걸들때 같이 들어줍니다 

보조룬 2번째 이건 100%취향입니다.
시야관련은 필자는 들지 않습니다 사냥꾼류가 더 좋기때문.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
피의 맛과 시너지가 아주 좋음 풀스택을 쌓을시1.5%+12.5% =14%의 피흡이됩니다.
말그대로 화방 작살 때려밖으면 피흡되서
라인유지 굿 맞딜 굿 여러방면으로 좋은룬

IngeniousHunter(영리한 사냥꾼)(영리한 사냥꾼)사용아이템 쿨타임감소룬 풀스택시15%+25%=40%라는 어마무시한 쿨감률을 받게됨 럼블이 쓰는 사용아이템은 벨트,존야 이정도 나쁘지는 않은룬 이것도 괜찮은 룬이긴함 취향취향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끈질긴 사냥꾼)이속증가룬 풀스택시
10+45=55증가 이건 주요룬의 기민함+물 위를 걷는 자 이것과 같이들시 어마무시한 이속 증가량을 보여주지만! 풀스택을 쌓았을땐 이미 라인전이 어느정도 끝날 무렵이기 때문에 큰이득은 기대하기 좀 힘듬 그래도 괜찮은룬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궁극의 사냥꾼) 필자가 너무 좋아하는룬 이번에9.9버프를 먹어 중첩당3%→4%로 상향받음 궁쿨감룬
풀스택시5%+20%=25%라는 궁쿨을 받게됨

이룬이 왜 필자가 좋아하냐면 9.7패치였나? 
여기서 럼블궁쿨감소 버프 를 받았는데 이룬과 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쓰게됨 11렙 2렙궁일때 풀스택쌓은 사냥꾼 버프 를 받게되면 쿨타임이 대략 50~60초대가 나옴 수치상으로는 길어보이는데 체감은 굉장히짧음 16렙 3렙궁시 40~50초대라는 쿨타임을 보여줌 


결론: 어떤걸 써도 장단점이 있기에 자신에게 맞는걸 선택하자  
왜냐? 룬은 취향이기 때문이다.

번외로 감전럼블도 있는데 이건 그닥이니 굳이 알고싶으면 친추해서 물어보세용
o마키o  입니다

 
스펠은 설명할게 딱히 없네요

Flash(점멸)확실한 도주기가 없는 럼블에게 좋죠 
     D냐F냐는 당신의 선택 ㅋㅋㅋ ㅈㅅ..
Ignite(점화)럼블과 잘 어울리는 룬 상대에 문도나 블라디 피흡이 괴랄한 녀석들이 나오면 필수로 들고갑니다 왠만해선 점화 들고갑니다 ㅎㅎ

Ghost(유체화)?Heal(회복)?barrier(방어막)?Exhaust(탈진)?Clarity(총명)?
 들           지           마

Teleport(순간이동)생각해 볼만한 스펠 하지만 이건 미드럼블이기 때문에 잘 들지는 않음.. 필자도 잘안듬 

Smite(강타)정글럼블 할때 들고가염 옛날에는 정글럼블이 흥했던 적이 있는데 요새는 잘 모르겠네용..? 


Cleanse(정화)상대CC기가 너~~무 심하다 싶으면 들어줍니다Malzahar(말자하)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대표적으로 이런게 있죠?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5%)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60/90/120/150/18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4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55/80/105/130/15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00/130/160/190/220 (+0.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20/25/30/35/4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00/130/160/190/220 (+0.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20/25/30/35/4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00/130/160/190/220 (+0.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20/25/30/35/4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00/130/160/190/220 (+0.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20/25/30/35/4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00/130/160/190/220 (+0.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20/25/30/35/4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175/210/245/280/315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65/70/75/80%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1렙 q or e 선택사항 ▼
            
             상대 라이너가 ad다  q 
             상대 라이너가 ap다  e          

짤짤이가 심한챔프면 상관없이 e 
 


럼블의 스킬은 패시브 부터 이해하셔야 되요 

★패시브가 아주!~~ 중요하니 설명 드리겠습니다★  읽어보시면 
열 수치  50~90 위험 상태
열 수치  100~~과열 상태  
이게 뭔 소리냐? 
럼블은 스킬을 사용하면 할수록 (열) 
수치가 올라갑니다 스킬당 올라가는 수치는 다름  보통20  아무튼 스킬 을 쓸수록 열이 올라가 50부터 체력바밑에 열칸이 노란색으로 바뀝니다 그 노란색 시점부터 스킬에 추과효가가 들어가는 것입니다. 

ex:50이상 q 딜증가 
   50이상 w 보호막량 이속증가 
   50이상 e  딜,둔화율 증가      
궁은xxx  
이렇게 추가 효과가 붙기때문에 (열 관리)라는것이 필수 입니다.

필자는 보통 열을 30~40정도로 맞추고 라인전 을 이어나감   
이유는? → 딜교환시 e(작살) 한방 맞추고 열 50부터 시작하며 w로 강화된 보호막으로 상대 딜을 맞받아치며 열70이 되고 작살 한번 더꽃아주면 열 80과 상대 슬로우 마지막은 화방으로 지져주면서 과열평타 까지 딜넣기가 수월함  

그리고 열 100이 되면 빨간색으로 열칸이 바뀌며 6초간 스킬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그대신 평타에 추가딜이 붙죠 (과열평타)라고 불림  

과열을 이용한 콤보는 

열80 작살1방 (열10) 열90 화방(열20) 열100
과열평타 때리면서 불도 같이나감 (작살은1발 남아있기때문에 발사 가능합니다)



※궁극기는 과열상태가 아니면 언제든 사용가능 합니다※  궁극기는 열을 올리지않음 
열 90일때써도 90 그대로 
 스킬 콤보              

필자는 스킬 콤보? 따로 적지않음 

다른 챔프는 모르겠지만 럼블은 열 관리에 따라 콤보가 유동적이라 딱 잘라 이렇게 콤보를 해야한다 이런걸 말하기가 껄끄러움 

물론 과열평타 콤보라던지 국민콤보? 라는게 있긴하지만  이건 설명해 봐야 쓸모가 딱히 없다고 생각됨.

그나마 자주쓰는 과열평타 콤보만 위에 적어둔것.






화염방사기 열(20) 사진이 옛날거라 ㅈㅅ ..

지금은 쿨타임이 바뀌었습니다. 
10/9/8/7/6 이렇게 ㅎㅎ 

사거리 를 보시면 600으로 생각보다 길어요  (거리재기) 싸움을 하시면서  살짝살짝 지져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설명으로는 이것밖에 못하겠네용 많이써봐야 느낌이 확옵니다. 



고철 방패 열(20) 사진이 옛날거라 ㅈㅅ..
 럼블 의 꽃 존재이유 필수 꿀스킬 

저 수치와는 다르게 지금은 보호막량이 더 많습니다(100/130/160/190/220)
이속량(20/25/30/35/40%)
 9.7?패치맞나 암튼 이때 이속증가량 버프도 받아서 마스터시 이속증가량 40%입니다. 위험 상태일땐 이속,방패량 50%증가 

암튼 이 스킬로 열 관리,딜씹기 등등
    여러모로 고마운 스킬이죠
 열30~40에서 w만 계속써줘도 열 유지가 되기때문에 열이 너무 낮아지지 않도록 꾸준히 사용해줍시다. 물론 상대가 딜교하러 들어올 각이 올것같을땐 아껴둬야겠죠? 

w3~4렙+위험상태  이상태에서 w사용하면
 카서스 궁도 카운터? 칠수 있을겁니다. 
(약간의 딜은 들어올수도 ㅎㅎ.)



사진 ㅈㅅㅈㅅㅈㅅㅈㅅㅈㅅㅈㅅ 

현재 쿨타임 6초  둔화율 30/40/50/60/70%
위험 상태 피해량 둔화율 50%증가 
사거리 1000 

전기 작살 열(10) →한개당 10  2발충전이 가능 

음... 이스킬은 도주용,딜교,열 관리, 여러가지 쓰여요 

딜교할때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먼저 한발 맞추고 시작하면 되게 수월해요
(둔화가 걸리기때문)

     열40 →작살1방  50  w로 딜씹으면서 70 e 한방더 80 화방 100+과열평타 요런식?

물론 저건 입롤 스킬콤보 실전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름.

또하나의 입롤 콤보 
    열60 작살1방 70  w로 딜씹 90 화방 100+과열평타+작살남은1방 

    ▲필자가 자주씀▲



이퀄라이저 미사일 (소모값 없음)

사진 ㅈㅅㅈㅅㅈㅅㅈㅅ 
 
현재 쿨타임 100/85/70
 
피해량 700/1050/1400   (+1.75ap) 계수가 상당히 좋음  

럼블의 꽃 궁극기죵?  사실 이퀄은 설명할게
    딱히 없어요   왜그러냐면 

여기서 암만 입으로 이렇게 쏴라 저렇게 쏴라 해봤자 결국 본인이 많이 쏴바야 익숙해지고 어떻게 쏴야하는지 알게됨 

퇴로궁,일자궁,가르기궁,지형궁 등등 꽤 많네요 ㅎㅎ.. 영상으로라도 보여드리고 싶은데 영상이 없어서 하하... ㅠㅠ 유x브 에 

이퀄 영상은 많으니 참고하셔도 좋아요.
          아님 친추 주세요 정말 친절하게 
 가르쳐 드릴게요 ㅠㅠ!  






스킬 활용은 쓰고 봐도 그닥 도움될게 없네용   

근데 그럴수밖에 없는게 정말 해보셔야 늘기때문이에요   (이건팩트). ㄹㅇ


















위험 상태 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 입니다. 

시작아이템 도란방패+포션+와드  

거의 매판 고정적으로 갑니다.

효율이 좋기때문 


필자는 돈을 정확히 얼마(ex:1350) 모으고 집가야겠다 이렇게 플레이 하지 않음.  

1200이상 모였을때 집 가야할 타이밍이면 바로감 피가 많아서 안가도 되면 1800원이상까지 모으는편 

1200골드 이상 모였을시
Ruby Crystal(루비 수정)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or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Control Ward(제어 와드)   이렇게 사가는편   

이다음에서 좀 갈리는데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Oblivion Orb(망각의 구)   

가면길   모렐로길      선택해야함  


가면→아 상대팀에 탱커가 좀 있네.. 

모렐로→ 탱커가 없거나 피흡량이 많은 친구랑 라인전 하게되면  감 ex:Vladimir(블라디미르)  

보통은 선 모렐뽑고 가면 을 구매하는편.

상대편에 (탱커가 좀 있을시)


1800골드 이상 

Oblivion Orb(망각의 구)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Control Ward(제어 와드)  
90% 고정   이렇게 가면 거의 선모렐 을 뽑고 다음템을 상황에따라 다르게 가야함.

※상대 라이너가 제드,야소,탈론 이런 하드ad일땐   선템으로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요걸 뽑아주고 갑시다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뽑고 모렐,가면 트리 고르시면 되요.

존야없이는 도저히 못살겠다 싶으면 선존야도 괜찮은편  하지만 그렇게 되면 게임은 

상대팀쪽으로 기울어 질것.
이럴땐 역전으로 짤라먹기나 던져주길 기대해야함. 개소리 ㅈㅅ  근데 팩트입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뭐 이정도 뽑고나면 그다음은  상대조합,상황에 따라 가야하는데 

상대 ad가많고 나만마킹해 생존성을 올려야겠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상대 탱커가 많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상대 ap가 많고 하드cc기도 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필수.

이럴땐 신발도 교체하는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 탱커가 마저를 많이 둘렀다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생긴거 진짜 못생겼당~




내가 너무 잘커서 극딜을 가야겠다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상대 도주기가 별로없다 광역cc기를 강력하게 넣고싶다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요정도가 있겠네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번외로 벨트도 있는데 이게 효율이 생각보다 정말 좋아요 순간 폭딜이 가능하게 해주는 템이라서 중반때 힘을 팍 실어줄수 있는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진짜 이 줫같은 지독한년은 개 ㅈㄹ 발광을 떨어도 이길수가없음

다이아럼블 vs 골드 이렐 이렇게 해줘도 골드이렐이 압살할듯..

영원히 벤합시다 필자 전적보면 99%이렐만 벤했다는걸 볼수있음.
빅토르
얘는 자주 나오진 않는데 막상 만나면 킬각 잡기가 좀 많이 힘듬

접근 할려하면 w깔고 q쓰고 도망가고
내가 뒤로빼면 레이저 날라오고
스킬 업글할수록
정말 잡기가 힘듬... 레이저 짤짤이도 아파서 내가 견제하려다 더맞고 돌아옴..

꾸준히 버터서 한타페이즈에서 비벼야합니다
남은칸은 잘 모르겠네용~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아리랑은 q or e 둘중 하나만 피하고 싸우면 질수가 없을겁니다 열 관리를 안했다해도..

이정도로 쉽습니다 6렙전까지

6이후에는 작살 한대 꽃고 w q키고 들어가서 피빼주다보면 킬각이 보이는데 다음 킬각때 e한발 맞춰주면 궁을 알아서 빼줍니다. 3번 쓸때까지 기다려주고 끝나면 궁그어줍시다
야스오
개인적으로 좀 쉬운편입니다 . 물론 초반에만 쉽고 후반가면 비비지도못함


q장막에 안막힙니다 e만 막혀요 궁 안막힘

야스오랑 싸울때는 주변에 우리 미니언 별로 없을때 싸워주는게 좋을거에요 e타고 자꾸 날라댕겨서 작살 맞추기가 힘들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 라인전때 상대 를 보고 라인을 밀거나 당깁니다. 우리 정글이 초반2:2한타에 강력하거나 초반 힘싸움에 좋은 챔프다 싶으면 

초반 라인 확실하게 밀어두고 3분 15초 바위게 싸움 합류 준비 하는게 훨 좋겠죠?
반대로 초반 합류싸움이 약한 초식 정글러가 우리 정글이면 당겨주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중반 운영법 
럼블이 가장 강력한 타이밍 중반 운영법입니다.  

중반쯤이면  코어템 1~2개정도 나왔을 타이밍이고  럼블은  모렐로+마관신+도란방패 요정도로 들고있겠죠?? 

이타이밍땐  바론앞 3:3 4:4 5:5한타 용앞3:3 4:4 5:5 다 좋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팀이 밀려서 용,바론 시야확보가 전혀 안됬을때는 더 파밍하면서 버텨주거나 

정 싸워야겠다  싶으면  최소한 아군진형 (좁은골목)! 시야라도 확보해 좁은정글지형에서 싸워봅시다. 궁깔기가 훨~씬 쉽고 도트딜도 확실히 더꽃을수 있으니까요.



후반 운영법
후반으로 갈수록 럼블은 힘이 빠져요ㅜㅜ

궁은 아군 원딜 지켜주는 궁으로 쓰거나 상대 탱커,딜러,브루저 들을 나눠주는 가르기궁을 써주는게 가장 베스트 

이긴 합니다만 그게 말처럼 되면 이글을 쓸필요도 없죠.

왠만하면 후반까지 안가길 빌거나 

만약간다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여기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빼주고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씁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 역할이라 하면 럼블은 상대 진형붕괴, 광역 범위 도트딜, 요정도가 있겠네요 

하지만 매우 잘 성장했을땐  진형붕괴 이런거 없습니다  위험 상태에서 작살 화방 지져주다 

상대 도주로에다 이퀄 날려주면 킬 쓸어담아요.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 

좀 빡센? 챔프 순으로 적어볼게요.

Akali(아칼리) 6렙전은 정말 쉬운 상대지만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이것으로 인한 역관광 또한 6렙이후Shuriken Flip(표창곡예)Five Point Strike(오연투척검)Assasin's Mark(암살자의 표식)Perfect Execution(무결처형)Five Point Strike(오연투척검)등으로 엄청난 폭딜로 인해 6이전에 킬각을 잡아주시는게 가장 베스트 입니다. 6이전에 킬을 따내셨으면

6이후에 막싸워주지 마시고 먼저 들어오는걸 w로 어느정도 버텨주고 뒤돌아갈때 

작살 화방 콤보로 피빼주는것 정도가 공략법이겠네요..ㅠㅠ    

6이후에는 라인 을 먼저 쭉 밀어두시고 로밍으로 승부보는것도 베스트판단!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요기 들어가있어도 화방 이리저리 돌면서 뿌리면 데미지 다 들어갑니다.

마치며
이 공략.. 마치면서  

좀 하고싶은 말이 있습니다.

제목부터 보면 아시겠지만 

이글은 실버부터 다이아까지 가게 도와드리는 공략이에요 

하지만 이공략을 본다 하더라도 무조건

실버부터 다이아까지 갈수 있을까요??

제대답은 NO입니다.  

no라고 대답한 것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따라오죠 

1. 멘탈이 좋지않다  

뭐  필자도 실버~골드 이티어에 살았을땐 
멘탈이 정말 쿠크다스보다 약한 정도였습니다.

라인전 지면 아 이겜졌네 15 ㄱㄱ 이말을 입에 달고 살았어요 ㅎㅎ..  

뭐 결론은 멘탈 을 강하게 키워라 이런얘기입니다. 필자가 할말은 아니지만.....


하지만 멘탈이 좋고 나쁘고의 차이는 분명 있습니다.

팀원이 많이 짤리고 라인전 졌다고해서 멘탈 깨지고 남탓하고 이런건 하지않는게 좋겠죠?

근데 이렇게 말해도 막상 게임을 하다보면 어느세 키보드를 두드리고 있는 나를 발견 하게 됩니다. 어쩔수가 없어요 쉽게 바뀌지 않으니까요. 필자도 그랬구요 

차라리 ALL차단 때려밖고 플레이 하는것도 멘탈에 도움이 됩니다 플레 이상부턴 차단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게임정보 를 못받아요.

간단한 처방약 - (엔터키 빼고 게임 해보자)

실제로 필자는 채금 을 먹고 플레2부터 다이아4까지 직행을 했다.

2 맵리딩 

정말 중요하죠   우리 팀원이 핑으로 적 사라짐 핑을 찍어주면 최대한 귀 기울여서 듣고 어이없게 죽어주는 일만 최소화 해도 
데스가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이건 
실버~골드 구간 해당될거에요 진짜임.

간혹 핑을 안찍어줘서 로밍에 당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면 거의~ 우리팀 핑안찍고 뭐하냐 ㅡㅡ  이런말이 나오는데  

(핑 안찍어준것도 잘못이 있긴하지만  
나 자신이 맵을 안보거나 와딩이 제대로 안되있어서 죽은 상황땐  본인잘못도 있단걸 명심해둡시다.)   이부분 별 100개줘도 모자랍니다.★

이것 말고도 여러가지 있겠지만  필자가 느낀것중 가장 중요하다고 느낀 2가지만 적어봤습니다.  

이상 허접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처음써본 공략이라서 
이래저래 이상한 부분도 있고~~
개못썼네~ 이렇게 보일수도 있어요.. 이해해주세요 
     ㅎ 처음이자나요 ㅎ

       본 공략이 도움이 되셨다면? 


★EXCELL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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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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