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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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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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뜬다. 안뜰수가 없다. 탑 정복자 결의 아트록스

- 황천이동(2019-05-04, 조회수: 6500)

골드 1 ~ 플레 사이구간 7연승중 

그위까지 먹힐지는 더 해봐야 알겠으나 똥꼬에 확 꽂히는 느낌이 옴

" 아 이거 물건이다."


지금까지도 부활없어? 좆쓰레기네ㅋㅋ 라는 인식이 만연해있는 경향이 있어서 
빠르면 다음패치때 더 좋아질거라고 봄


일단 궁극기 확정부활을 잃고 많은걸 얻음.

1. 딜 안약함. 쎄면쎗지 절대안약함. 

2. e 속에 숨겨져있던 정복자와의 역시너지 해결

3. 다수 전투지속력 극히 강해짐 

4. 중후반 캐리력 급상승

5. 카운터픽 대다수 상대하기 꽤 용이해짐



잃은건 중후반 안정성인데 솔직히 그마저도 메꿀 장점이 충분함.

머리말은 여기까지하고 대충 몸으로 느껴본 아트록스 공략 시작해보겠음.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누가오든 이렇게 고정하고 파편만 방마저 바꿔주면됨.



우선Conqueror(정복자) 정복자를 든다하면 많은사람들이 의문을 품음

아트 풀콤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Infernal Chains(지옥사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때려박아야 정복자 켜지는데, 
그럼 평타밖에 없는거아님?

왜 그 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평타를 무시하는걸까. 



아트 궁켠상태의 공격력은 수준급이라는걸 본인들이 잘알텐데. 

게다가 아트 콤보딜이 감전없이는 성립이 안될만큼 약하지도않음

Conqueror(정복자)정복자켜진상태의 평타만으로 
그동안 껄끄러웠던 Yasuo(야스오)Irelia(이렐리아)근접캐리들을 어느정도 때려잡는게 
가능해짐. 실제로 이렐5스택평타질이랑 견줄수있을만큼

World Ender(세계의 종결자)궁켠아트 평타딜과 중간중간 나가는 패시브평타딜과
 피흡량은 어마어마함. 

거의 왠만한 룬들이랑은 비교도할수없는 잠재력, 딜링능력을
 갖고있음.

또한 머릿말에서 말한 정복자와의 역시너지 얘긴데.

Umbral Dash(파멸의 돌진) 기본지속효과: 아트록스가 입히는 모든 비주기적인 피해의
20/22.5/25/27.5/30%를 회복합니다.

왜 물리피해뿐인 아트록스에게 저런 쓸데없는 패치를 했는가?


답은 물리피해와 모든피해의 차이 사이에는 '고정데미지' 가 포함된다는거.

Umbral Dash(파멸의 돌진)패치전 물리피해만 피흡하던시절

Conqueror(정복자)정복자가 5스택으로 활성화되면 입힌 물리피해의 10%가 
고정피해로 변환이됨.

이말인 즉슨 정복자가 활성화되면 입히는 물리피해 자체는 
오히려 감소하게되고, Umbral Dash(파멸의 돌진)기본지속효과의 효율은 평소의 

90%로 감소한다는얘기임. 근데 이걸 '모든'피해의 범주로 바꿨다.

이말이 무슨말인지 이해가지 이제? 

이젠 정복자로 변환되는 고정데미지도 고스란히
Umbral Dash(파멸의 돌진) 기본지속효과로 피흡할수있게됨.

그동안 정복자 고뎀피흡량이 그 허점을 메우고도 남아서
다들 눈치채지 못했던점이고 이는 다르킨케인Kayn(케인)도 공유하는 
정복자 고유의 설계미스임. 

패시브평타 체력퍼뎀이 고정데미지로 전환됬을때의 피흡량은
꽂아본사람만이 암.

밸패팀의 의도는 이것이었고.

정복자 아트록스가 유저들에게 제시한 해답이었다는거지.


Triumph(승전보)궁극기에달린 치유증가효과가 승전보에도 적용되서
적 한명만 죽이면 약 20%가까이 쭉 차오름. 가히 최고의 룬이 아닐수없다. 정복자 아트록스를쓰는 이유2번째일만큼.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왠만해선 민첩으로해. 정말 평타비중이 많이올라서 공속높은게 도움 많이됨. 모르가나 피들스틱 이지랄나면 강인함.

LastStand(최후의 저항)아트 하다보면 적은체력으로 적진에서 
작두타게되는경우가 잦음. 이 룬은 그런 캐릭터에게 
핵심룬만큼 정신나간 효율을 보이는 룬이고. 

아트는 딱 최후의저항과 걸맞는챔프

BonePlating(뼈 방패)원래 재생의바람이 인기였는데 이번에 패치되고
다시 결의 원탑룬이되지않을까싶음. 미니 여진이라해도 좋을만큼
아트록스 초반 근접전능력이 폭발적으로 오름.

Revitalize(소생) 존나좋음 진짜
정복자 뻥튀기, 패시브 피흡 뻥튀기 궁 부활체력도높여주고

굶사 3~4스택이어야 얻을수있는 회복량을 처음부터 제공해줌.

특히 체력40% 미만에서 패시브평타 머포에꽂으면 체력
 70가까이참.

그냥 무조건임 무조건.소생들려고드는거임 결의는










텔플 고정.

아트록스 안정성이 급락한 현재

망해도 1인분되는챔프에서

망하면 좆되는챔프가됨. 

그 안정성을 크게 붙잡아주는게 텔이고

적어도 반반은 갈수있어야함. 탑은 라인이 길어서
점화없이도 킬각은 제법 나오는편이고.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킬 활용 팁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Infernal Chains(지옥사슬)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


제일 무난하고 깔끔한콤보 


여기서 조금씩 변형해주는거임. 콤보자체가 유동적이고 무궁무진해서 몇판해보거나 관전 좀 해보면 감이 옴.



아트 콤보는 가르쳐준다고 익는게아니라 본인이 타이밍이라던가 사거리와 거리재기가 익숙해지지 않으면 알아도 소용없음.

본인이 직접 느껴보고 해서 감을 잡아야됨.


w끌려오는타이밍, q 판정 범위 등등.


여기 길게 나열해봐야 뭔말인지 이해도안갈거고 아무도안봄 어차피. ㅋㅋ 유튜브통해 보길 추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전이랑 큰차이가없음.


다만 왜 아직도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를 가느냐 묻는다면 

궁극기를 켜고 첫 적을어떻게든 죽이는데 집중해야되기때문임.

죽무Death's Dance(죽음의 무도)는 유틸이라곤 쥐좆만큼도없어서 거리벌어지면 쫓아가기가 어려움. e충전을 돌려주지 않는이상 추노에는 요우무이속 없이는
많이 불편해짐.

궁 이속은 순간 폭증했다가 점차 줄어들어서 
너무 맹신하고있다가는 놓치기 쉽더라고

정령의형상은 적이 3ap다 싶을때 가주면 진짜 절대뒤질일없음.

아트한정 적투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보다 끝내주는 탱킹력을 제공해 줌.

아트가 비사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잘 안갔던건 노딜인데 쓸데없이 오래살아서
궁켜고 마음대로 죽기 어려워져서인데

궁 지속시간 증가효과로 공증폭시간이 길어져서 
그 노딜은 커버되고 궁켜고도 안죽는게 베스트가된 현시점에선
꽤나 좋은 아이템이되버림. 본인이 크게 잘크지 못했을때
4코어정도에 가주면좋음.

죽무Death's Dance(죽음의 무도)를 가도 괜찮긴한데, 빠른타이밍에 올리기보단 
상황봐가며
적이 만만하다거나 우리팀 딜이 부족하면 3코어쯤 가주는게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난 이새끼 나오면 원딜이든 탑이든 닷지해버림

내가 아무리 킬을처먹어도 투코인으로는 비빌수있던 리워크전이랑은 비교도안되는 상성이되버림


그냥 베인나오면 능동적으로 대규모전투를 부수기가 너무어려움

이 애미뒤진 좆간안경 구인수 너프먹고 얼른 꺼졌으면좋겠음
다리우스
보통 밴카드는 여기다씀.

궁찍혀도 부활하니까 할만했던건데

이젠 동성장으로 스펠없을때 끌리면 에누리없이 죽음 q 도끼날 피흡량도 처올라가서
딜찍누도 힘든새끼..

피오라
올타임 하드카운터지만 그리 자주안나와서 괜찮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른
정복자아트한테 탱커는 처음부터 끝까지 샌드백임
문도 박사
병신새끼
우르곳
원래존나빡셋는데 쉬워짐

폭딜타이밍에 25%미만으로 체력이 안까이면 좆망하는챔프라 궁켜고 피흡으로 보벼주면 궁발동시키려고
똥꼬쇼는 하는데 피가 안깎임ㅋㅋ; 결국 4초지나면 울면서도망가거나 미련 못버리고 싸우다 죽어버림

대신 패시브 이미 터트린방향 다리쪽으로 붙어서 싸워줘야됨 다리 네발이상 맞으면 피흡이고뭐고 없음

부활못한다는건 처형 먹잇감되기도 쉬워졌다는거라서ㅇㅇ


적어도 최근 만난 우르곳들은 다 개좆밥이되버렷음
그 외에도 야이언스 힘들고

클레드 좀 까다롭고

빅토르 좀 좆같고

나머지는 뭐 그냥저냥 다 어느정도는 비벼짐

 

 

라인 / 정글 운영법

 

굳이 라인전 찢어야되는건 아니게됫음. 안망하기만하면됨.

궁 포텐이 워낙 뛰어나져서.


근데 라인전이 많이세져서 대충 싸우다보면 안찢을래도 찢어짐ㅋㅋ





초반 운영법

 딜교 존나막해도 패시브피흡 라인유지력이 존나좋아서 과감하게해도 괜찮음.

 

중반 운영법

 내가 상대보다 1렙정도 앞서있다면 갱와도 쫄지말고 2대1하면 이김

거짓말아님. 믿고해봐라.


팀파이트시 역할

 앞라인 포커싱해싀 어시 빠르게먹고 궁 부활장전하고 지속시간 늘리고 딜러들 죽이러가면됨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개좋다 진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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