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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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 거산의 화염
Ornn, the Fire Below the Mount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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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쯤 숙련해두면 언제나 두루두루 활약하는 오른

- 깐누바레(2019-05-09, 조회수: 4511)

저는 높은 티어에 머물지도않고있고, 실력이 좋은편도, 멘탈이 좋은편도 아니지만 
다른게임을 포함한 AOS 장르를 15년정도 해오면서 오른이라는 챔프는 꼭 한번 공략을 써볼만큼
괜찮은 챔프 같다.. 라는 생각이 들어 쓰게되었습니다.

선픽이 잡혔을때 부담스럽지않게 대다수의 챔 프에게 지지않고 성장해서 팀에 기여할수 있으며
여러 상황에 언제나 존재감을 보여주는 챔피언이기에 소개를 해보려합니다.

이번시즌 아직 300판도 채 못해봤지만, 그간만난 다양한 챔피언들과 템트리 룬연구를 통해
아는것을 적어보았습니다.



오른, 거산의 화염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09) 2513 마나 300 (+45) 1065
공격력 69 (+3.5) 128.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 8
방어력 33 (+5.2) 12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통상적으로 대부분의 오른을 이 룬으로 가지만

상황에 맞게 살짝씩 변형을 줍니다.

룬에 관 한 설명은 오른장인 개리형님의 글과 방송영상 에서 보시는게 가장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탑라인 기준 거의 대부분 고정입니다.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45/70/95/12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80/125/170/215/26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6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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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1) Q - E - W - 평타 - 궁 불러서 맞힌후 - 다시 평타 - Q - 평 


스킬 활용 팁
오른은 특별히 복잡할게 없습니다.

상황따라 짤이 필요하다 싶으면 둔화가 붙은 Q 짤로 딜교환 및 파밍을

상대가 먼저 거리를 주면서 들어온다 -> W로 딜박고 평타 
 - 딜교환 상대가 지속싸움에서 나보다 강할경우 (정복자 피오라, 다리우스 등)
   : W평 이후 E로 빠져나오기 

 - 딜교환 상대가 스킬 한텀이 빠지면 별로 무섭지않다 -> 지속교전

이 정도가 전부입니다.

패시브는 간이대장간입니다. 
전투에서 벗어나있을시 가진 돈으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으며, 물약이나 와드 등 소모형 아이템은 되지않습니다.
제작도중에 전투가 열리면 취소가 되기때문에 어느정도 안전거리를 확보한 후 템을 제작하는게 좋고
오른이 왠만한 카운터같은 챔프들 상대로도 라인에서 굉장히 잘버티고 성장할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입니다.

13 레벨이 되면 , 오른이 보유한 아이템 중 걸작업그레이드 가능한 아이템 2개를 걸작으로 자동업그레이드가 되며
14 레벨부터는 레벨마다 팀원이 보유한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습니다.


Q 올라오는 타이밍이야 몇번만 해보면 금방 능숙해지고, 의외로 지속시간 버프된게 굉장히 체감이 좋아진편이라
오른에 대해서 어느정도 아는 상대라 하더라도 꽤나 부담스러운 지속시간이기에 상당히 좋습니다.

W 스킬 역시 무빙이 좋은 상대에게 어떻게 써주냐에 따라 결과가 많이 갈리지만 기본 딜량자체가 
퍼센트 데미지라 꽤나 강력합니다. (논타겟으로 이정도 퍼센트딜링을 주는 스킬은 LOL에서 거의 없습니다)


E 스킬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범위도 넓은편이고 적중시에 상당히 좋은 효과를 가진 스킬이지만
자신감에 가득찬 상태에서 벽꿍이나, 기둥꿍 끝자락을 노리고 썼는데 숙련도가 부족해서
살짝 모자란경우가 있습니다.

에어본을 이용해서 상대의 딜로스를 유발하고 오른의 짧은 스킬 쿨과 W스택을 터뜨릴수있기에 좋은 스킬이지만
에어본이 터지지않으면 모든효과가 사라지고 그냥 단순 돌진기가 됩니다.

딜량도 별로고, 쿨도 긴편이며, 돌진거리가 꽤나 긴편이라, 잘못 들어가게되면 치명적인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숙련도가 많이 필요한 가장 중요한 스킬


R 스킬은 오른을 게임이 끝날때까지 야스오의 장막스킬이 없다는 가정하에, 언제든지 판을 뒤집어 줄 수 있는
엄청난 스킬입니다. AOS 장르의 특성상 흔히들 말하는 장판궁이 가지는 폭발력과 효과를 게임이 후반으로 갈수록
극대화 됩니다. LOL 이전의 카오스라던가 타 게임에서 역시 마찬가지. 

직스의 궁처럼 딜량 자체로도 매력적인 장판궁이 있기도하지만, 대부분의 장판궁은 한 끗 차이로 갈릴수도 있는 
중후반 한타에서 상대의 딜로스를 유발하게하고 판을 열거나, 상대의 이니시를 받아치는 용도로 다양하게 활용되며
장판궁이 있는 팀들은 초중반에 게임이 많이 불리해도 버티다가 이변을 만들수 있지만
장판궁이 없는 팀은, 초중반에 게임이 기울면 거의 대안이 없어집니다.

오른의 R 스킬은 그 장판궁의 정점에 서 있는 스킬이라고 감히 말할수 있는데, 이 스킬 역시 어느정도의 타이밍에
익숙해지려면 연습 연습밖에 없습니다. 범위에 표시된 거리보다 대장장이가 부른 소환수가 좀더 길게
소환되기때문에 순간적인 슬로우로 장거리에서도 두루두루 쓸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오른은 아이템 선택에 있어서도 상당히 자유로운 편입니다.
선 템은 무조건 상대가 누구를 막론하고 물약 도란방패 와드토템으로 갑니다.
이견의 여지가없습니다. 탑라인에 서는 그 누구와 만나도 이렇게 가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근접 AD와의 매칭
 1. 상대가 돌진기나 폭딜 스킬이 많이없는, 그리 위협적이지 않은 편이다.
    + 라인클리어 능력에서 우위에 있다. (사이온, 리븐, 마오카이 등)
    -> 이런경우느 착취 + W 스킬을 선마스터 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광휘의 검을 먼저 올립니다.
        W가 3스킬이 찍힌 5레벨 혹은 2개가찍힌 4레벨에서도 충분히 어마무식한 딜이 나옵니다.
        딜교환에서 우위가 되고 라인클리어에서 우위에 있기때문에, 상대포탑에 라인을 박아넣고
        포탑골드를 먹으려고 시도하는경우가많은데, 이 때문에 바미의 불씨를 잘 가지않습니다. 
       
        자칫 잘못해서 포탑골드에 욕심내다간 바미의불씨덕분에 어그로가 끌리게되고 손해를 보는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2. 상대가 돌진기나 그랩류, 딜링에서 나보다 우위에 있다. (다리우스 , 피오라, 잭스 등)
    -> 이 경우는 싸움의 주도권 자체가 온전히 상대에게 있기때문에, 라인이 당겨지게됩니다.
        콩콩이 룬을 드는경우도 있지만, 여진이나, 봉풀주 ,착취도 상황에 맞게 듭니다.
        가장 룬 선택지가 많은 상황입니다. (챔프 상대에서 다루겠습니다)
        잠시 웨이브가 멀어지고, 그런다고해서 막 기어나가고 그러지말고 경험치만 먹으면서 참아줍니다.
        마나수정을 기반으로, 체력템과 방어력(혹은 마저템)을 상황에맞게 둘러주면서 성장에 집중합니다.

  3. 상대가 극한의 짤 챔이다. ( 베인, 케넨, 티모 등 )
    -> 이 경우 역시 2번의 경우와 비슷합니다. 최대한 딜교환을 피하면서 Q짤로 딜교환이 가능한 상대방인지
        아닌지 파악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충분히 딜교환이 가능한 수준이라면, 베인과 티모는 그리 힘들지않게
       오른의 압도적인 딜교환 능력으로 발라버릴수 있습니다. 도벽 케일이나 이즈리얼 역시 같은 맥락.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원딜의 능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2코어타이밍이나 11레벨 이후는 오른이
        쉽게 주도권을 쥘수 없습니다. 역시 성장에 집중하면서 상황에 맞춰 공격적인, 수비적인 태세를 갖춥니다.

  4. 라인푸시가 극한이다. ( 일라오이, 딩거 )
    -> 5분 쉬었다가 합니다. 어마어마한 역관광 장판스킬이 있는데다가, 라인푸시력도 최상위급. 딜량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상대 이기에, 오른으로는 저렙구간에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왠만한 갱으로는 실수라도 한번 일어나게되면, 그 게임은 아주 멀리 떠나가게 됩니다. 
        쉬었다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오른의 광휘의 검을 중간에 올리게 되면 아주 무탈하게 성장을 했다는 가정하에 13렙정도가 탑에서 이뤄지면
2코어가 뜨지않게되는 경우가많습니다. 심연의 가면이 좀 늦게 되는 단점이 있는데, 저렙 구간 강력한 딜량으로
공격적인 상대의 픽을 충분히 강공으로 받아낸다는 느낌으로 올리는 템이지만, 상황에 맞게
상위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이나, 삼위일체로 가는 경우가 있는데. 얼어붙은 건틀릿은 역장효과로 인한 광역 슬로우와
방어력을 (체력이 없기떄문에 걸작으로는 잘 가지않습니다)

삼위일체는 드물긴하지만 게임이 상당히 잘풀렸고 , 내가 충분히 딜을 박아주고 다닐수 있는 상황이다
혹은 내가 딜을 빨리 극대화해서 끌고가지않으면 안되겠다 싶으면 갑니다.
삼위일체가 뜬 오른은 장점이 늘어나는데
1. 딜과 타워링이 강력해진다. -> 광휘의 검 효과
2. 지속적으로 달라붙으면서 스킬과 CC를 박아줘야 되는 오른에게 탐식의 망치 역시 좋은 아이템이다.
3.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공격속도
  -> 핵심은 3번입니다. 오른의 W에는 광역범위로 스택을 여러명에게 쌓을수있지만, 공속템을 가지않기때문에
     그 스택이 지속되는동안 보통은 2명, 진짜 많아야 3명에게 까지 스택평타를 넣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트포를 가게되면 아주여유롭게 3타를 칠수있고, 철거속도라던가,, 여러모로 아주 날렵하고 강한
     오른이 됩니다.

신발역시, 평타기반 AD딜러가 많다면 닌탑, 그렇지않다면 헤르메스를 가줍니다. 나머지 신발은 필요가없습니다.


1-2 코어가 굉장히 중요한 오른이기에 언급합니다.

태불망 - 심연의가면 
 : 신속한 라인클리어와, 높은 체력 방어력 마나량 마법저항력까지 . 13레벨 기준 걸작업그레이드 3천이
   넘는 체력과 방 마저가 120을 넘어가는 괴랄한 스탯을 보유함. 
   -> 가장많이 선택하게 됩니다

태불망 - 얼건( OR 얼심) 
 : 상대에 AP 딜이 위협적이지않을때는 체력과 마나통이 아쉽긴하지만 심연의가면을 갈 필요까진 없습니다.
   AD가 많을때 가줍니다. 공속기반 AD 딜러가많다면 얼심. 물고 늘어지면서 패야되고 쿨감이 필요하다면 얼건 !

태불망 - 솔라리 
 : 솔라리를 2코어에 올리는경우는 많이없습니다. 그만큼 체력부분에 아쉬움이 많기 때문인데 
   교전이 자주일어나는상황이고, 상대의 범위기반 딜링스킬들이 부담이된다 할때 가줍니다. 
   오른은 대부분의 경우 최소 3천 체력을 넘어가고, 경우에따라서는5천까지도 갑니다. 솔라리 쉴드량이 500까지
   가게 되는 편이기에 2코어가 아니더라도 3-4코어로 자주갑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처음 언급한 템트리가 가장 무난하고 많이 가게됩니다. 
13레벨 기준 3천을 넘는 피통과 안정적인 탱커 및 딜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되고
3-4코어로 자주 쓰는 워모그 - 솔라리에 극단적인 효율을 뽑아내게 해주는 템트리 입니다.

4코어가 저렇게 나오면 오른은 4천을 넘는 체력과, 200이 넘어가는 방마저, 솔라리 쉴드량이 400이 넘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라인전에 피오라 레넥톤 혹은 피흡에 관련된 AD 챔프가많을 경우는 덤불조끼를 섞기도 합니다.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바꾸어야 하는 아이템은 그때그대 센스에 맞게 가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 저렙구간을 할만하지만 11레벨 이후에는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체젠때문에, 가렌을 상대로 이기지 못합니다. 안정적인 성장만 도모해주면서, 정글에서 사고가 나지않게 봐주는것이 중요 ! 
추천룬 : 착취 - 마법 (or 영감)
Gangplank(갱플랭크) 거리조절에 능한 상대와는 게임이 안됩니다. 아군 정글과의 호응을 고려해서 룬을 선택하고 , 플레이 스타일을 결정합니다.
티어가 낮은편이라 장인을 거의 못만나서 길게 쓰진 못하지만, 숙련도가 떨어지는 상대방이라면 쉬운편.
Gnar(나르)Q짤과의 싸움이며, 서로 성장을 하고 후반을 갈수록 나르가 강해집니다. 라인관리를 잘하는 집공나르는 지옥을 맛볼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대부분의 나르에게는 할만합니다.
추천룬 : 결의 - 영감
Nasus(나서스)역시 시간이 지날수록 강해집니다. 11렙이전에 바짝 털수있긴합니다. 광휘의 검을 섞어주고 착취W로 적극적인 딜교환을 합니다.
나서스가 딜교환도중 궁을 쓴다면, 빼주는게 좋습니다. 
극 AP나서스로 초반 E선마를 하면서 라인을 극단적으로 미는 오른의 약점을 잘 아는 나서스라면, 유일하게 이길수있는 구간인 저렙구간을 내주게 되기때문에, 후반에 힘들어지는경우가많습니다.
Nidalee(니달리)Neeko(니코)아무것도 할수 없습니다. 이동기에 능하며, 카이팅이 강력하고 , 스킬 셋 하나하나가 오른과 극상성을 보여줍니다.

Riven(리븐)아주 극단적인 리븐고수가 아닌이상, 대부분의 리븐은 쉽습니다. Q짤과 함께 평타로 파밍하다가 리븐이 들어오면 착취W평으로 깜짝 놀래켜 줄수 있습니다. 라인유지력, 딜교환, 갱킹호응, 한타존재감 어느것에서도 리븐이 앞서기 쉽지않습니다. 
추천룬 : 착취 - 마법
Rengar(렝가)렝가 역시 그리 어렵진않습니다. 부시플레이를 즐기는 유저들이 간혹보이는데, 6렙이전 구간에 극단적으로 무리하거나 라인깊숙히 들어간상태가 아닌이상, 착취W로 편안하게 딜교환해주면서 성장해도 그리 위협적인 딜이 들어오진않습니다. \
추천룬 : 착취 - 영감 
Malphite(말파이트)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Sylas(사일러스)Urgot(우르곳)Cho'Gath(초가스)Trundle(트런들)
얘넨 비슷한 메커니즘으로 쉽습니다. 주의할것은 갱호응이나 지속싸움에 능하기때문에, 도주환경을 마련해놓지않은채로 라인깊이 들어가는것만 지양하면 전혀 성장에 문제가 없습니다.
추천룬 : 착취 - 마법 (or 영감)
Karma(카르마)잡을수 없습니다. 제대로 하는 카르마라면 절대로 잡을 수 없습니다. 손한번만이라도 잡고싶으나 잡을수 없습니다.

Camille(카밀)유성카밀이건, 착취 보호막강타 카밀이건 역시 순간적인 진입기가 있는 챔프이고 갱호응이 좋은편이기에 , 라인전에 유의해야 하지만 단순 1:1에서는 크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Kled(클레드)클레드의 챔프특성에 대해서 익숙하지않다면, 굉장히 힘듭니다.
궁극기로 다른라인에 개입하는경우도많고 W4타가 퍼센트딜이라 굉장히 아픕니다. Q에 맞으면 2타가 터지지않게 거리를 벌려주시고 가급적 거리가 있을땐 Q짤과 파밍, 거리가붙었을땐 착취W평 이후에 E로 빠져주는게 좋습니다. 
추천룬 : 착취 - 마법(or 영감)
Quinn(퀸)E돌진기를 쓰는 퀸에게 Q를 쓰는 반응만 할수있다면 충분히 강합니다. E돌진간 Q가 묻게되며, 콩콩이 딜과 함께 슬로우. 그리고 직선상으로 날아가는 Q이기에 E에어본이 연이어 들어갑니다. 그리고 W평으로 딜교환에서 큰 이득을 볼수있고 상황에따라 R로 킬각도 볼수 있습니다. 퀸이 로밍에서 큰 이득을 보지못하게 라인을 계속 밀어주고 갱에 당하지않아야 하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추천룬 : 콩콩이 - 결의
Kayn(케인)다르킨으로 변하면 이길수가 없습니다.
Kennen(케넨)정글의 개입이 없이 라인전을 하는경우 아주 잘해봐야 55:45 정도로 버틸수있긴하지만, 케넨의 숙련도에 따라 난이도가 극과 극을 달리기때문에, 특별히 많이 언급할게 없습니다. 거리조절만이 유일한 답. 
추천룬 : 봉풀주 - 결의, 마법 - 결의
Tahm Kench(탐 켄치)요즘 핫합니다. 패치가 되는순간 탑에서는 꽤나 무섭겠구나 했는데 상상이상입니다.  착취W평으로 신나게 패줄수도 있지만 
콩콩이를 들고 Q로 계속 라인먹거나 달려드는 켄치를 느리게 해주면서 딜교환에서 이득을 보는게 더 좋습니다. 
추천룬 : 콩콩이 - 결의
Tryndamere(트린다미어)간혹보이긴하지만, 리븐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어렵지않습니다. 사이좋게 파밍합니다.
추천룬 : 결의 - 마법
Heimerdinger(하이머딩거)도망갑니다. 숨도 못쉽니다. 자력은 물론 초반 2인공격을 시도했다가 한번이라도 실패하기라도 해서 , 버프가 넘어가면 끝입니다.

Fiora(피오라)피오라의 응수가 버프되면서 조금은 까다로워지긴했습니다.
오른의 W평이 이동방해 판정이기때문에, 잘하는 피오라는 오른의 QE 돌진을 막아내면 6렙이후는 거의 킬각이 잡히게 되기때문에 절대로 상대의 응수가 있는지 확인이 안될시 QE를 절대로 앞으로 쓰면 안됩니다. 잘하는 피오라는 일부러 W끝스택을 맞아준후 오른이 평타를 넣어야 딜이 쎄게 먹히기때문에 그 평타를 응수로 노립니다. 당하지않도록 신중하게 플레이하면서 성장에 집중합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피오라의 스플릿에는 오른으로 감당할수 없습니다. 한타에서 승부를 봅니다. 
추천룬 : 착취 - 마법 (or 영감)
Teemo(티모)Vayne(베인) 시간이 지나면 이기기 힘들지만, 얘네가 감당하기엔 콩콩이의 위력은 엄 청납니다. 4렙까지만 조심하다가 4렙 Q2레벨부터 콩콩이룬을 들고 신나게 저렙구간에 패줍니다. 
추천룬 : 콩콩이 - 결의 (or 영감)
Hecarim(헤카림)정복자 헤카림이 한때 떡상해서 몇번 만나봤는데, 지속교전능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기때문에 상성상 좋지않습니다. 더군다나 탑에서 조금이라도 불리해지면 정글 미드 바텀 안가리고 다 터지는경우가 많습니다. 말이 뛰어다니지못하게, 꼭 묶어두자라는 마인드로 라인유지와 시야장악에 힘쓰면서 성장해줍니다. 

Yasuo(야스오) 중후반 궁의 중요성이 극단적으로 높을때 장막에 손해가 커지기때문에, 그리고 라인전단계의 정복자야스오에 상성상 쉽지않으므로. 항상 밴을 하는 편입니다.

Yorick(요릭)요릭의 감옥은 E로 부술수 있지만, 무엇보다 E 스택을 맞지않는게 가장좋고, 감옥이 갇히지않는게 좋습니다. 착취 콩콩이 무엇을 들어도 좋습니다. 라인클리어를 하면서 버텨주고 성장합니다. 한타 존재감은 오른이 단연코 우위입니다.

Olaf(올라프)라인깊이밀다가 도끼한대 맞기시작하면 순식간에 킬각잡힙니
다. 라인유지력도 좋은편이기에 맞성장만 해줍니다. 잘 만나기 쉽지않지만 무섭습니다. 
Jax(잭스) QE돌진에 힘들긴하지만 반격이 빠진 잭스는 6렙이전에는 상대할만합니다. 6렙이후에는 오른의 스킬셋이 들어가는동안 들어오는 잭스의 딜링이 훨씬 강력합니다.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당겨서 성장합니다. 혹여나 라인이 프리징되거나 한다면 궁으로 확 밀어버리고 집을 다녀오거나 시야를 따면서 중후반, 혹은 정글개입을 도모합니다. 
Jayce(제이스)의외로 몸이 약하기때문에 콩콩이를 이용한 딜교환에 상당히 취약합니다. BJ 개리형의 제이스 상대법을 참고하여 극복해냈습니다.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Irelia(이렐리아)Renekton(레넥톤) 오른은 역시 순간 돌진기와 졸렬한 딜교환, 폭딜이 가능한 챔프에게 약합니다. 적당히 라인을 유지하면서 착취W로 버텨줍니다. 한타존재감은 역시 오른이 압승입니다. 
Darius(다리우스)콩콩이를 들고 적당히 라인유지를 하면서 성장해줍니다. 
Q가 2렙 - 3렙만 되어도 다리우스에게 박히는 딜이 상당히 쎕니다. 
다리우스의 그랩보다는 W풀무질이 판정이 우세해서 그랩이 되지않지만 재수없게 딜교환이 붙었는데 E로 빠지는중에 그랩이 당하면 
우선순위 판정에서 밀립니다. 끝장납니다 . 그것만 조심하면 전혀~ 전혀~ 무섭지않습니다. 대부분은 유체화 점멸을 들고오기때문에 나는 텔과 대장간이 있으니까 ~ 하는 여유로운 마음가짐으로 성장하면서 딜교환을 해주다보면, 의외로 다리우스가 많이 눕는 킬각이 나옵니다. 
하지만 선 몰락템트리를 가는 다리우스에게는 시작부터 1차포탑이 깨지는 순간까지 절대 정글개입, 라인푸시가 불가능합니다. 무조건 받아먹는수밖에없지만, 의외로 몰락다리우스를 가는 할줄 아는 다리우스는 많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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