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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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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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딜][서폿] 유미 방향성?

- DXDEA(2019-05-17, 조회수: 5789)

극 AP
극 서폿팅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탈진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수호자룬중에서 가장 잘 어울리는 챔피언이다.
이 유미만큼 옆에 오랫동안 붙어있는챔도 없을거다.
추가로 점화를 넣어도된다.
어차피 점멸있어도 붙어있다가 죽으면 1+1이다보니
점멸의미가 없다.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스킬 콤보

 스킬 선마 순서는 꼴리는데로 가면된다.

Q- 6

W - 4

E - 5

선마에 필요한 개수이다.

어느걸 찍는게 좋냐 물으면 상황따라 다르다.

견제 필요한거같은데 Q [회복챔있으면 무쓸모..]

힐필요한거 같으면 E   [한방딜강한 서폿이면 무쓸모]

데미지 필요한거같으면 W [난 BF대검이다.]



스킬 활용 팁

라면 먹는챔이라 알려진 이 챔피언....  맞는소리다.
게임중 라면먹는다. ==> 쓸모없다. -> 유미는 쓸모가없는챔이다.
이런 학설이 돌긴하는데 실상 난이도는 높은데 이상한걸로 들어가서그렇다.

패시브 쿨 될때마다 평타 때려주고. [아군 쉴드+마나회복]
Q쿨 될때마다 때려주고 [티끌모아 아픈티끌]
E로 짤짤히 회복[0.3포션]
그리고 가장 중요한 R은 나와서 쓰자.. 원딜이 혼자서 무빙하기 힘든데
상대무빙+원딜무빙+유미궁무빙
겹친다고 생각해봐라 이거 헬퍼와서 무빙하라는소리다.
그리고 나와서 쓰는게 맞추기도쉽고 편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1. 극공형
장점 - 붙는것만으로 후반에 2~4코어효과를 낼수있음.
단점 - 붙어있는챔이 못하거나 순삭되면 무쓸모.
운영법
초반 
Q - E - Q - W - Q - R - W선마
6렙전까지는 Q로 짤견제후 W선마로 아군버프를 줌.
단점으로는 W패시브추가 AD상승에 시간이 오래걸림.
무난하게 클경우 2:2인데 원딜이 0.5~1코어 더나오는 데미지로 싸움가능.

2. 극서포팅형
기맹올리고. 향로. 아테나 등 서포팅템으로 주구창창바름.
장점 - 안정적인 서포팅가능.
단점 - 다른챔이 더 좋아보임.+W패시브 활용이 약해짐.

Q - E - E - Q - E - R - [E선. W선. Q선]
서포팅이다 보니 힐위주로 올리고 Q는 2개만 찍어서 적절히 위협?하는 느낌의 견제위주로 진행.
W선마레벨 될때쯤이면 Q더 올려봤자 딜차이 느낌없으므로 W 조금이라도 빨리 올려서 아군딜상승이 목적.


운영법
이거 나온챔중에서 그 어떤챔보다 몸이 약하다.
평타로 마나회복+아군 원딜 쉴드 잘 챙겨주자.
후반은 어차피 나올때는 궁쓸때 뿐일건데 후반에는 앵간해서 나올일 없을거다.
나오면 끔살당하므로




팀파이트시 역할
팀역활.. 카서스궁쓸때 옆에 있어주거나 글로벌궁쓸때 옆에 붙어주자.
스킬 쓸때 등등.. 어차피 그런거 잘 싸돌아 다니면된다.

챔피언별 대응법
패시브 쿨돌리고 Q, E쿨 다돌때 채팅으로 워리어 짓이나 해볼까나?[는 헛소리고 그냥 저냥 버티는걸 추천한다.]

마치며
스킬이 2개인챔이고 궁찍어야 3개인 챔이다. W는 중후반부터 빛을 보는 스킬인지라 어느 서포팅챔보다힘들다.
스킬이 2개인챔들은 그게 딜에 올인되서 좋거나 힐 또는 cc기라도 있는데 이건 그 무엇도 안좋다.

그러므로 Q - 약한견제. E - 약한힐. 패시브-쉴드
이렇게 3개를 돌려야지 다른챔피언 0.7~0.9인분수준이다.
유미는 정확히 말하면 
패시브,Q,E,점멸을 포기한 스펠을 활용해야지 1인분또는 1.3인분을 할수있는챔이다.


잔나 -> 초반에 높은 추가공격력+에어본+슬로우 + 궁극힐원딜보호
소라카 -> 높은힐+침묵+광역힐
룰루 -> 쉴드+우월한 사거리견제+ 변덕쟁이 + 에어본.회복
소나 -> 딜.힐.이속.데미지감소.이속감소.광역기절

저 위에 4챔피언을 한개씩 이상하게 믹스한 챔이다.
잔나의 공격력업[하이브리드니까 약하게 %로 바꾸고]
소라카의 Q힐 [맞추는건 없앴으니까 수치는 괜찮은거같고]
룰루의 우월한사거리 [조종이 가능하니까 수치좀 낮추고]
소나의 광역cc기 [범위를 넓히는 대신 속박으로 바꿔야지]
이런느낌이다

그러니 앵간하면 하지말자. 이것보다 좋은챔 많이 있잖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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