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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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티어 찍을 라인전 강캐, 유성+체력차극복 유미
여러가지 다 써보고 있는데 정말 괜찮은거 같은 빌드를 발견해서 가져와봄
인식은 별로 안좋지만 겜 끝날때 딜량 1~2등도 심심찮게 달성할 수 있음.
그냥 버스만 타는 혜지챔이라기엔 그리고 쓰기에 따라서 라인전에서도
꽤 강한 모습을 보여줌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00 (+69) | 1673 | 마나 | 440 (+45) | 1205 |
공격력 | 49 (+3.1) | 101.7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10 (+0.4) | 16.8 |
방어력 | 25 (+4.2) | 96.4 | 마법 저항력 | 25 (+1.1) | 43.7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25 | 4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유미는 보통 긴 쿨타임을 가진
(패시브) 쿨타임이 돌았거나 쿨타임이 긴 편에 속하는 Q짤
을 써서 딜교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콩콩이를 날려주기 힘들다고 생각했음.
체력차 극복이랑 엄청 잘맞는데 나중에 통계보면 이 룬으로 넣은 추가피해가 망한 겜에서는 1000~2000, 잘풀리면 3000~4000까지도 나옴


그리고 유미는 Q짤로 조금씩 상대방 체력을 깍다가 각이 나오면 진입하는 챔프라고 생각하고 얼마되도않는 콩콩이 쉴드로 원딜을 지키기보다 상대를 더 잘 조질 수 있는 유성을 고름
다들 알다시피 유미는 기본체력이 워낙 ㅄ이다보니까

애는 솔직히 점멸이 필요 없는거 같음.
차라리 점화, 탈진을 가져가서 라인전을 쌔게 가져가고
암살자들한테 원딜을 보호하는게 좋은듯
대신 뭔 짓을 해도 원딜을 못살릴꺼 같고 자기도 죽을꺼 같다! 싶으면 빠르게 손절하고 ㅌㅌ하는거 추천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8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0~110 (+0.2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5/130/165/200/23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65/90/115/140/165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5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파동 5회 적중 시 최대 피해량: 75~250 (+주문력의 40%) ⇒ 75~350 (+주문력의 50%)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0/40/50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5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파동 5회 적중 시 최대 피해량: 75~250 (+주문력의 40%) ⇒ 75~350 (+주문력의 50%)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0/40/50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쉴드가 바로 아군한테 옮겨감. 아군한테 기생해도 기생하기 전에 자기한테 날라오던 투사체는 끝까지 쫒아오는데
평타로 패시브 키고 바로 아군한테 붙으면 안그래도 적은 체력으로 흡수해야됨.
급한일 아니면 투사체를 보호막이 켜진 상태에서 맞고 아군한테 기생하는게 좋음

마나도 많이 먹어서 피 많은데 남발하면 금방 마나가 증발함
기생하는 상태에서
로 방향조절하다가 내리면 마지막으로 맞춰놨던 방향으로 날라감.

글고 기생하던 상황에서
날리고 앞에있는 아군한테
쓰면서 계속 앞으로 이동하면 조이Q처럼 엄청 멀리까지 날려보낼 수 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맨날 선템으로 성배만 올리다가 선템으로
을 사보고 신세계를 경험함

라인전이 끝나기 전에 뽑을 수 있으면 상대방 봇에 뭐가 오든 아작낼 수 있음
성배는 진짜 유미의 필수템. 풀스택일 때 아군한테 

쓰면 소라카가 
쓰는 수준으로 한번에 힐링됨.
마나소모가 빠르고 쿨타임이 길며 주력딜인
짤을 맞추기 쉬운 유미한테 어울리는 완소템임. 이거 나오면 Q짤 한방에 400이 넘게 딜이 박히기 시작하기 때문에
이 충전된 상태에서 2대만 맞추면 적 원딜이나 딜포터들은 빈사상태됨.


후반에 템이 나오기 시작하면 Q쿨타임도 5~6초인데 한방 한방에 900~1000이라는 괴랄한 뎀지가 나와서 대치중에 Q짤로 물몸들 몇번 쓰다듬어주면 정신을 못차림.






글고 유미는안죽을려고 마음만 먹으면 잘 안죽는 챔프여서
스택 쌓기가 편함.
올려놓고 간보다가 잘 쌓을 수 있을꺼 같으면 메자이 ㄱ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원딜이 애 창으로 배때지 한번 관통당하면 어떻게 대처할 수가 없음.
원딜이 제대로 물렸으면 걍 기생풀고 상대 원딜한테 탈진박거나
손절하고 튀어야됨.
원딜이 제대로 물렸으면 걍 기생풀고 상대 원딜한테 탈진박거나
손절하고 튀어야됨.

베이가
W로 아군한테 붙으려다가 벽에 박으면 스턴걸림.
그냥 상대하기 귀찮음
그냥 상대하기 귀찮음

알리스타
애도 레오나랑 비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애 라클이 좀 느리다보니까 Q짤을 맞추기 쉬운각이 자주 나옴
평타딜이 쌘 것도 아니고 주력딜이 논타겟이다보니까 W로 쉽게 어그로핑퐁 가능
평타딜이 쌘 것도 아니고 주력딜이 논타겟이다보니까 W로 쉽게 어그로핑퐁 가능

자야
다른 원딜한테 공격받을 때는 W로 아군한테 붙어도 데미지가 박히는데
자야 패시브가 켜져있는 동안에는 자야가 공격해도 아군한테 w로 붙으면 뎀지 씹힘
자야 패시브가 켜져있는 동안에는 자야가 공격해도 아군한테 w로 붙으면 뎀지 씹힘

베인
사거리가 짧고 한방한방이 강한 챔프가 아니여서
패시브쿨이 돌 때 마다 계속 툭툭 건드려줄 수 있음
패시브쿨이 돌 때 마다 계속 툭툭 건드려줄 수 있음
개인적으로 우리팀 원딜 중에서는 

가 잘 맞는거 같음



애는 원딜한테 기생하면 원딜이 죽기 전엔 뭔 짓을 해도 안죽기 때문에 적당한 어그로 핑퐁을 하면서 원딜 대신 어느정도는 맞아줘야된다고 생각함.
쓰고 좀 기다리면 기생상태 풀지마자 바로 다시
로 올라탈 수 있는거 이용해서 적절히 스킬분배
글고 라인전에서 2:2 싸울 때 기생한 상태에서 스킬만 쓰고 둥둥 떠있지 말고 어느정도는 스킬 써놓고 내려서 같이 평타치면서 싸워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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