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58.3% (7표)
0% (0표)
41.7% (5표)
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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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ΦωΦ)우리 집사를 제대로 지켜보자!! [최종수정완료]

- 허자1993(2019-06-11, 조회수: 58552)

이 공략은 크롬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정독권장!](중간중간에 영상있어서 지루하진 않을거에요!)

안녕하세요. 

이번 9.10 패치에 출시된 새로운 챔피언 '유미'  

출시하자마자 혹평을 받으며 기생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핫픽스 이후 그래도 비빌만해져서 나름 많은 플레이와 

연구를 해보고 글을 작성해봅니다.

맞고틀리고는 없지만 유미를 처음 접하는 분들 

또는 제대로 플레이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참고가 되길바랍니다.

거두절미하고 시작하겠습니다!!
                      


   픽창에서 바쁘신 분들을 위한 캡처본
   
 스펠
Ignite(점화)Exhaust(탈진) or 
Ignite(점화)Heal(회복) 원딜Teleport(순간이동) or 
점멸좋으시면 Ignite(점화)Flash(점멸)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점화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시간없으신 분들을 위한 요약
1.(강추)무난하게 하고싶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PresenceOfMind(침착)CutDown(체력차 극복) 

2.(강추)극딜 + W효과시너지를 보고싶다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 PresenceOfMind(침착)CutDown(체력차 극복)
(딜템트리 추천)

3.초반 약체를 극복하고싶다 Guardian(수호자)Demolish(철거)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 PresenceOfMind(침착)CutDown(체력차 극복)

4.원딜을 잘 지키고싶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 Demolish(철거)Revitalize(소생)




cf1. 사용아이템을 많이 쓰시면, 재사용대기시간초과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절대집중AbsoluteFocus(절대 집중) 대신 깨달음Transcendence(깨달음)을 들어주세요.

cf2.게임내내 체력관리로 꾸준한 주문력 이득 + 후반 주문력30증가 
      vs 
초중반 10프로 재사용대기시간 이득 + 후반 주문력 20증가
전자가 마음에드시면 절대집중AbsoluteFocus(절대 집중), 후자가 마음에 드시면 깨달음Transcendence(깨달음) 


----------------------------------------------------------------




수호자 룬의 가치도 높다는 의견을 받아 수정합니다
일단 수호자도 들어봤지만, 유미의 스킬 특성상 w 스킬(You and Me!(너랑 유미랑!)) 시전시 

아군원딜 캐릭터에 들어가게될때 들어간 이후는 지정이 안되는 상태이지만, 

스킬을 시전하고나서 아군 챔피언에게 완전히 들어가기전까지 나에게 확정된 데미지는 

그대로 다 들어옵니다. 예를들면 질리언 폭탄, 점화, 평타딜 등등(질리언 폭탄은 아군 머리위에 얹혀집니다.) 

따라서 수호자를 들었을시 자칫 전투중에 내가 맞은 스킬에 의해 W시전중 수호자가

발동되는 경우가 여러 있어, 정작 중요한 순간에 제대로된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한마디로 효율이 떨어지는거죠.



콩콩이SummonAery(콩콩이 소환)를 들어줍니다.


첫번째룬 SummonAery(콩콩이 소환)
콩콩이SummonAery(콩콩이 소환)의 경우 유미의w,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성배),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향로) 와의 시너지가 굉장히 좋습니다. 

WYou and Me!(너랑 유미랑!)시전시 콩콩이SummonAery(콩콩이 소환)(주문력의 0.25 양의 보호막 + 레벨당 추가보호막)가 발동될때마다

향로 효과를 볼수 있어서 콩콩이는 거의 타노스급으로 필연적입니다.

두번째룬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걍 필수입니다. 이거외에 들게없어요.

세번째룬AbsoluteFocus(절대 집중)
깨달음Transcendence(깨달음)을 들었었는데, 플레이 해보니 재사용대기시간옵이 붙은 아이템을 많이가지 않게 되더라구요. 깨달음보다 절대집중AbsoluteFocus(절대 집중)으로 얻는 주문력 증가 효과가 더 효율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룬 Scorch(주문 작열)주문작열

솔직히 이부분에서 고민이 좀 되더군요. 처음에는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을 들었었습니다.(W 기본지속효과를 위해서...) 

시간당 추가 주문력이 들어오거든요.(게임 30분 초과시 주문력 +48)

하지만 조금 애매했습니다. 초반 바텀 2:2 싸움에서 이정도면 상대 챔피언을 잡고도 

남아야하는데, 자꾸 아깝게 딸피로 놓아주거나 못잡는 경우가 생기더군요.

때문에 초반의 딜로스를 조금이나마 덜어줄수 있는 주문작열을 선택하였습니다.

cf. 메자이 이후 라바돈을 올려 극딜유미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폭풍의결집을 들어주시고 Q 다음 W 선마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보조룬 선정에 있어 3가지로 룬트리가 나뉘게됩니다.

1.정밀 - 침착PresenceOfMind(침착) - 체력차극복CutDown(체력차 극복)(강추)
최대체력이 제일 낮은 유미에게 제격인 룬트리입니다.
항상 전장에 합류할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에 침착으로인한 궁극기 쿨 감소 효과를 받기 수월하고, 초반 또는 후반으로 가도 체력차극복으로 얻는 딜량이득은 기본 1000이상, 많게는 3000 까지도 가능합니다.
보조룬의 경우 2번 3번을 시작으로 연구했지만, 이 룬이 2번 3번에 비해 얻는 이득이 더 많았습니다.

2.영감 - 마법의신발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 - 우주적 통찰력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마법의 신발 효과 : 게임시작 12분 후 신발 획득, 킬관여시 신발획득 가능시간 45초씩 감소

-우주적통찰력 효과 : 재사용대기시간 추가 5%, 최대 재사용대기시간증가(40% -> 45%), 소환사주문, 아이템재사용대기시간 감소 5%

유미에게 있어 초반 성배를 얼마나 빨리 띄우는지가 관건인데 신발 300원을 아껴서 

그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주적 통찰력의 경우 소환사 주문 재사용대기시간 감소효과 보다는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추가 5%를 보고 들었습니다. 이 룬을 안들었을 시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40% 기준 궁극기 쿨이 56초 정도 되는데요.

재사용대기시간 45%의 경우 쿨이 49.5 초까지 줄게됩니다. 거의 6~7초 감소인데, 

후반싸움에서 6~7초는 엄청난 시간이라는거 다들 아실겁니다.

3.결의 - 철거Demolish(철거) - 소생Revitalize(소생)
*생명의 샘 효과를 보기 어렵다는 의견이있어 철거Demolish(철거)로 교체합니다.


-철거 효과 : 적 포탑에 100 + 최대체력의 35%의 데미지

-소생 효과 : 사용하거나 주는 회복과 보호막 5%, 체력이 낮은 대상에게는 10% 추가 


철거같은 경우 타워링이 매우 약한 유미에게 어느정도 희망이 됩니다.
그리고 소생 Revitalize(소생)도 유미의 스킬과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콩콩이 + 유미 패시브보호막 + 향로효과 + 성배효과)에 소생효과!






cf1. ShieldBash(보호막 강타)보호막강타.  패시브로 얻은 보호막을 활용해보자 라는 마인드로 들어봤습니다.
보호막이 사라지기 전까지 효과가 지속되는데, 초반 강력한 압박을 원하시고 + 쓰레쉬 평타 견제 하듯이 평타견제 잘하시면 들어주세요.

cf2.BonePlating(뼈 방패) 뼈방패.   댓글중에 패시브활용을 위한 평타견제 시 데미지를 감소하기위해 들어주신다는 제보가 있었습니다. 연구하던중 재밌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패시브를 위한 평타공격은 일반 평타공격과 다르게 나갑니다. 
뭔가 번쩍하듯이 즉각적으로 평타가 나가며, 보호막도 바로 발동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뼈방패 효과는 유미 보호막에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해당영상도 첨부합니다.


아래 룬정보에 뼈방패가 막아준 피해량 증가하는거 보셨나요? 
보호막에 뼈방패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결국, 평타 견제 시 내 체력을 지키기 위해 뼈방패를 사용하기에는 
보호막 발동이 상대 공격속도보다 빠르고, 
보호막이 적공격에 의해 깎이는 걸 방지하기위해 들기엔, 
뼈방패 효과가 보호막에는 적용되지 않아 무의미합니다.


따라서, 패시브 활용을 위한 견제 시 피해량을 막아주기위해 뼈방패를 드는것은 조금 비효율적이라는게 저의 결론입니다. 또한 유미는 후반으로 갈수록 생존력이 좋기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무의미한 룬이 되어버립니다. W스킬이 11랩에 괜히 쿨이 짧은게 아닙니다. 
하지만 뼈방패는 평타견제를 좋아하시는 유저분들, 그중에서도 맨날 뚜드려맞아서 아파요 하시는 분들은 들어주셔도 좋을거같네요. 룬은 취향이니까요!!ㅎㅎ
좋은제보 감사드립니다^^ 

cf3. 댓글 의견중 생명의샘 효과는 보기 어렵다는 의견이 있어 확인결과

향로와 소생효과를 모두 받은 생명의 샘의 경우에도 힐량이 30언저리로 미미한걸로 보여집니다. 
이 룬트리의 경우 
아군 원딜을 극한으로 지킨다 라는 마인드
로 만들었습니다.

생명의 샘FontOfLife(생명의 샘)의 경우 유미의 Q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 에 슬로우가 시전될 시 발동됩니다. 

전투 시 아군 원딜이 포커싱하고 있는 상대에게 Q를 시전해주는게 좋겠죠?

후반가면 Q쿨이 무려 3.5초이기 때문에 그 힘을 더해주기도 합니다만,

한번 여러번 사용해보면서 연구해봐야 할거같네요.

--------정리하자면,(요약과 동일)

1.(강추)무난하게 하고싶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PresenceOfMind(침착)CutDown(체력차 극복) 
2.원딜을 잘 지키고싶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 Demolish(철거)Revitalize(소생)

3.초반 약체를 극복하고싶다 Guardian(수호자)Demolish(철거)BonePlating(뼈 방패)Revitalize(소생) / PresenceOfMind(침착)CutDown(체력차 극복)

4.극딜 + W효과시너지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 PresenceOfMind(침착)CutDown(체력차 극복)





OFFENSE(공격)공격 - 적응형능력치  

FLEX(유연)유연 - 적응형능력치  

DEFENSE(방어)방어 - 방어력 or 마법저항력(상대 봇 챔피언에 따라 상황게 맞게 들어주세요)
솔직히 말하면, 정답이 없습니다..ㅎㅎ

점멸을 사용하냐 안하냐 의 차이인데,

1. W스킬을 적극 활용해서 생존할 자신이 있다. + 유미의 약함을 소환사 주문으로 커버하고싶다.

Ignite(점화)Exhaust(탈진) or Ignite(점화)Heal(회복)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대신 회복은 아군 원딜을 위해서만 사용하는걸 전제로 합니다.)

1-1.상대 라인 푸시력이 좋고, 압박이 강하다. 하시면 아군원딜에게 텔레포트Teleport(순간이동) 들어달라고 하시고 Ignite(점화)Heal(회복) 들어주세요. 텔레포트는 말려서 어쩔수 없는 귀환시 라인복귀할때 사용하시면 됩니다.(cf. You and Me!(너랑 유미랑!) 사용중에는 텔레포트, 집 귀환, 갈리오궁, 판테온궁, 등등 다 됩니다.)


1-2.아군원딜이 점멸 회복을 들고싶어하거나 적팀에 마이,야스오,카타 같은 챔이 있다 하

면 Ignite(점화)Exhaust(탈진) 으로 들어주세요.


2. 그래도 생존하려면 점멸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Ignite(점화)Flash(점멸) 이렇게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첫번째를 추천드립니다.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황에 따라 마스터 순서를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가지 경우


1. 기본

W가 기본으로 찍혀있는 스킬트리가 적용이 안돼 아래 스킬트리로 대신합니다.

    L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기본W - Q - E - Q - E - Q - R - Q - E - Q - E - R - Q - E - W - W - W - W - R


1레벨에 W가 기본으로 찍혀져 있습니다. 때문에 Q를 6개까지 찍을수 있습니다.
   Q의 슬로우와 데미지를 고려하여 

Q - E - W 선마를 목표로 합니다. 

Q 선마를 하는데에 있어 E의 힐량이 적은걸 걱정했었는데 Q선마 했을때의 포킹 딜이
적 탱커를 제외한 딜러진이 맞았을경우 꽤나 아픕니다. 메자이가 나온다면 더하구요.

스킬트리 올려보심 아시겠지만 Q 선마로 올려도 E는 3개정도 찍혀있을겁니다. 
성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가 나온상태라면, E선마가 아니더라도 견뎌줄만한 힐링이 되는걸 확인했습니다.


2. 극딜유미, 성장형유미(우리원딜이 짱짱일때) 

Q - W - E 선마를 목표로 합니다. 
우리 봇듀오가 흥했다. 잘컸다. 하시면 이 순서로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1% 적응형 능력치 교환이 잘컸을때에는 무시할수 없을정도로 영향력이 큽니다. 
 
스킬 콤보

집사가 알아서 해줍니다. 스킬 활용만 잘 알도록 합시다.

  

스킬 활용 팁

 유미의 꽃은 바로 패시브입니다


Bop ‘n’ Block(퐁퐁방울)퐁퐁방울 : 적 챔피언에게 평타를 때릴시에 마나회복 및 보호막 획득


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Bop ‘n’ Block(퐁퐁방울) 정말 중요합니다!!!!!!!!!!!

전투시에 패시브 활용을 적극적으로 해주셔야합니다. 

라인전때 패시브만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신다면 마나가 부족할 이유가 없습니다. 


저도 처음에 플레이 할때에는 마나가 너무 부족해서, 마나 젠해주는 아이템을 올리고 했었는데,


패시브를 적극 활용하니, 첫 귀환시 마나 50% 이상 차있을때도 있었습니다. 


싸움 중간중간 패시브 쿨이 돌때마다 나와서 적 챔피언을 때려 패시브를 활용해주시고 


아군 원딜이나 죽을거같은 챔피언에게 붙어주고 하는 


어그로성 플레이가 유미의 본보기입니다.


1.초반라인전 견제방법

적 원딜 평타로 때려서Bop ‘n’ Block(퐁퐁방울) + 콩콩이 데미지, 아군집사에게 WYou and Me!(너랑 유미랑!) 사용 후 적 원딜에게 QBop ‘n’ Block(퐁퐁방울)사용


이거 무한반복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영상 하나 첨부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견제해주시면 됩니다. Q 스킬을 적 원딜에게 맞추는게 더 좋습니다. 저렇게 한바퀴 돌린 이유는 Q스킬은 일정거리이상 날아가면 슬로우 + 추가데미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점!! @@@@@@


집사에게 W사용 후 다른 집사에게 W사용은 쿨이 없지만(0.25초) 

6랩이 되기 전에는 집사에게 W 사용 후 바로 집사 몸밖으로 나오게되면 

10초라는 쿨을 기다려야합니다. 


W 사용하여 집사에게 들어간 후, Q를 사용하여 견제를 한 뒤 


바로 "평타 견제해야지!!!" 


라는 마음으로 나오게 됐을때, 유미는 가장 취약한 상태가 됩니다. 


W사용 직후, 집사 몸 안에서 Q 사용 후 바로 나오게되면 보통 8초라는 쿨을 기다리게 되는데요. 

이때 갱킹이 온다거나 적 봇듀가 공격을 하게되면, 당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때문에 11랩전까지는 패시브평타견제 후 W 사용, Q 사용 이후 집사몸에서 나오는걸 굉장히 조심하셔야하고, 상황판단을 잘하셔야합니다.


W 사용 쿨은 아군 챔피언간 사용시 0.25초 이고

동일대상에게 재사용시 5랩까지 10초 10랩까지 5초 11랩 되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 상황 보시면, 케틀님이 물려서 죽고난 뒤 6~7초 후 W쿨이 돈 상황입니다. 앞에서 어그로 끌다가 리신이 벽 뒤에서 기다려주면 W 타고 같이 도망갈 생각이었는데 눈먼집사가 절 버리고 가버리는 바람에 살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위와 같은 상황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W 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아군 집사에게 완전히 들어가기 전까지는 지정됩니다.
그리고 확정 스킬들도 모두 맞은 판정이 됩니다.(쓰레쉬 그랩, 베이가)
쓰레쉬 EFlay(사슬 채찍)스킬에 유미 WYou and Me!(너랑 유미랑!)가 끊기는 모습
왼쪽 아래 W스킬 쿨 도는거 보이시나요? 타지지 않았지만 쿨은 돕니다.

+ 쓰레쉬의 경우 그랩을 맞은 상태로 멀리있는 아군집사에게 W쓰면 그랩이 그대로 늘어나는 기괴한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때 운이 나빠서 쓰레쉬가 Q를 한번 더 사용한다면 저와 원딜집사에게 같이 날아오는 트롤짓을 하게됩니다. 

베이가의 경우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사용해서 갇히게 되는경우
이 상태에서 빠져나오겠다고 갇히지않은 집사에게 W타게되면 그대로 벽에 부딛혀 스턴에 걸립니다. 
모르가나 살려보겠다고 스킬 썼다가 베이가E 스킬에 스턴걸리는 모습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완전히 들어가지 않은 경우, 들어가기전까지 이러한 스킬들에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갱킹 대처방법


일단 침착하시구요. 집사새끼가 보나마나 버리고 도망갈게 뻔합니다.


적 정글러가 등장하면 일단 같이 도주하시되, 적 정글러의 CC기나 스킬등을


막아주는 포지션을 잡으시면서 도주하셔야합니다. 


그 이유는 W 스킬 활용을 하기 위함인데요. 


적정글러 앞에서 어그로 끌어주시다가 스킬 대신 피해주고 


아군 집사에게 W 타고, E 쓰셔서 이속증가로 같이 도망가 주시면됩니다.


첫번째영상

저는 모르고 물렸지만 W 로 생존하는 모습입니다.


두번째영상
모르가나 속박 W로 회피, 이정도는 아마 다들 하실거라고 예상합니다.

세번째영상
E스킬로 이속 살짝 넣어주고 람머스 굴러오는거 대신 맞아준 뒤 
역관광 노려보는 장면입니다. 
이런식으로 대처해주시면 됩니다!


3. E 사용방법

일단 E 스킬은 단순 회복 스킬이 아닙니다. 


'잃은 체력에 비례해서 회복' 을 해주고, 이속증가를 시켜줍니다.


잃은체력에 비례해서 회복이기 때문에 소라카 궁극기 처럼 사용해주시면됩니다


전투시 피 닳았다고 바로바로 써주시지 말고 약간 리듬감 있게? 아군 집사의 피가 많이 닳았다 싶으면 한번 써주고 또 많이 닳았다 싶으면 써주고 하면서 지속력 싸움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사용하시면, 어느새 한타에서 1인분 이상 한 자신을 보게됩니다ㅎㅎ

E 회복량 영상 1

속박맞은 베인 세이브하는 모습입니다. 비록 야스오한테 다죽지만ㅋㅋ
잃은체력에 비례해서 회복을 해주기 때문에 많은양의 체력이 회복되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E 회복량 영상 2
이즈리얼에게 들어가는 힐량을 주목해주세요.




4. 대치상황일때

Q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포킹을 적극 활용해줍니다.

생각보다 귀찮을정도로 딜이 쏠쏠하고, 슬로우가 상대에게는 부담이됩니다.
맞추기도 쉽고 만랩기준 쿨이 3.6초 밖에 안돼서 잦은 견제가 가능합니다.
유미는 개약체라는 인식을 바꿀수 있을만한 스킬입니다.


5.궁극기

7회 발사, 3회적중시 속박 인데요. 가장 많은적을 속박시켜주시는게 중요합니다.


기존에 타릭을 많이 사용하셨던 분이면 각을 잘 보실거 같은데, 이는 연습을 하시고 숙련도가 올라가면 자동으로 깨우치실거 같네요.

궁극기 활용 역관광1 

케틀님이 사일러스 스킬을 멋있게 피해주시고, 궁극기가 잘들어가서 역관광 하는 모습입니다. 
궁극기 활용 역관광2
비전이동의 사기성 + 1티어 쓰레쉬를 만나도 이런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궁극기만 잘 맞춰주시면 이렇게 승리하실수 있습니다
궁극기 활용영상(궁도 중 w사용)
파이크를 잡은 뒤 w 로 앞서가고있는 니달리에게 붙어 잭스의 플까지 빼는 장면입니다. 
궁극기와 Q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 사용 도중 WYou and Me!(너랑 유미랑!)와 EZoomies(슈우우웅)의 사용이 가능하다는걸 염두해주세요!


한타영상1

아래영상은 한타때 세이브한 영상입니다.

이때 템은 성배, 솔라리, 얼음의눈 이렇게 있었습니다.
궁극 기가 제대로 빗나가서 잣댔다 싶은 상황인데 루시안 딸피 어그로에 제 패시브보호막 + 성배로 역관광 뒤에 야스오 합류시 세이브하는 그림입니다.
보시면 이게 잘한건가 싶으실텐데, 후반 루시안과 야스오에게 주는 힐량과 보호막 때문에 잘 안죽는 모습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알게모르게 제가 다 스킬을 사용해서 그런겁니당.ㅎㅎ

한타영상2
너무 정신없어서 0.5배속으로 보겠습니다.
(왼쪽아래 아군 적응형 능력치가 오르는거는 참고로 봐주세요)
제가 EZoomies(슈우우웅)가 쿨이어서 회복을 못주고 아군원딜집사가 애니한테 순삭됩니다.
이후 야스오를 패시브로 세이브하고 킨드레드에게 Q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슬로우 까지 맞추면서 잡아내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사용하시면 한타때 1인분은 하실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기본적으론 시작템은 주문도둑검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을 먼저 갑니다.(초반에 이득보면The Dark Seal(암흑의 인장)The Dark Seal(암흑의 인장)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얼음송곳니Frostfang(얼음 송곳니)까지만 올려주시고 성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가주세요. 

그 이후 아이오니아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도 되지만 저는 느린게 싫어서 기동력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갑니다.

가뜩이나 시야장악이 힘든 캐릭터 인데 아이오니아 가면 느려서 시야장악이 힘들더라구요

이후 향로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or 구원Redemption(구원)둘중에 선호하시는 거 가주시면 됩니다.(향로 추천)

쌍둥이그림자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는 원딜의 생존력에, 그리고 시야밝힐때 도움이됩니다. 

막템은 라바돈 추천드릴게요
그 외에 잘크셨으면 초반에 암흑의인장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후에 미리 메자이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가시는것도 좋구요.

봇듀오가 잘컸다면 초반에 라바돈 올리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간혹 신발을 안간다! 하시는데, 절대 안됩니다.

시야장악 개망하고 팀 패배의 원인이 됩니다. 신발 꼭 가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유미보다 힐량이 뛰어나고,

유미가 궁 쓰다가도 소라카가 침묵 넣으면 끊깁니다...
초가스
역시나 침묵.... ㅗㅗㅗㅗㅗㅗ
피들스틱
개같은 나뭇가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개 쉽습니다.
쓰레쉬
마찬가지로 끌려도 침착하게 집사 타면됩니다.
모르가나
w로 속박 피해버리기!!
그외에 모르가나 럭스 등 속박있는 챔피언들도 상대하기 꽤 괜찮습니다. 

즉각그랩인 블츠는 조금 까다롭고 그렇네요. 딜포터나 질리언 만나면 좀 힘듭니다.

호흡이 좋은 원딜은 시비르, 루시안, 이즈리얼 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동기가 있는 원딜은 호흡이 괜찮습니다. 적 갱킹대응에 강력하거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스킬부분에서 언급했던 견제방법을 적극 활용하여 상대방 원딜이 CS를 먹는데 어려움을 주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후 타이밍을 보고 정글러의 갱킹을 받아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시면 그 이후는 수월하게 풀릴겁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6랩 전까지는 유미가 가장 약한상태이기도 하고 W 쿨이 길기때문에(스킬부분 참조) 항상 주의하면서 플레이 하도록 합니다. 잦은 견제로 상대를 귀찮게 만들고, 적 정글러의 갱킹을 W로 무마시키며 야금야금 손해를 보게해야 합니다. 
6랩이후에는 적 봇듀의 스킬이 빠졌을때 이니시를 걸어 이득을 취해줍니다.

중반 운영법
대치중일떄 억지로 패시브를 발동시키려하면 안됩니다. 스킬을 빼주는 역할정도만 해줍니다. 10레벨 정도만 되도 Q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데미지가 상대입장에선 거슬릴정도로 꽤나 나옵니다.
지속적으로 Q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를 사용하여 적원딜 혹인 미드라이너에게 고통을주세요.
맵리를 자주 하시고, 적 암살자나 미드라이너에게 당하지않게 항상 주의하면서 플레이해줍니다. 싸움이 벌어지는 가까운곳에는 항상 있으셔야합니다.

그리고 와딩 꼭 해주세요!!! 꼭!!! 유미는 그저 기생만하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후반 운영법
지속적인 Q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포킹과 아군 원딜집사를 지키는걸 우선으로 합니다. 앞에서 어그로를 끌며 상대 스킬을 빼주어 한타에서 우위를 점하는것도 좋습니다. 대신 후반이더라도 물몸은 물몸이니 상대 딜러진에게 순삭당하지 않도록 와드하러 다닐때 항상 적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최대한 많은적에게 궁극기를 맞춰주고 앞에서 버텨주는 탱커에게 피가 많이 닳았을시 E스킬을 써줍니다. 
그 이후 뒤에서 싸우고 있는 원딜러를 노리는 적챔피언에게 Q슬로우를 묻혀주고, 아군에게 W기본지속효과와 패시브 보호막을 주어 안전한 딜링을 할수 있게 해줍니다. 패시브는 쿨이 돌때마다 발동시켜주어 아군 원딜집사에게 보호막이 갈수 있게 해주어야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아래 챔피언별 대응법은 제 주관적인 기준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상대하기 힘들고 쉬운건

유저분의 손과 판단력, 집사의 피지컬에 따라 모두 다르니,

여러 챔프의 이해도를 높히시는걸 추천드립니다.



Galio(갈리오)갈리오(下)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몸안에 있을때 아군 원딜이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맞는걸 주의하셔야합니다. 밖에 있을때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로 들어오려고 한다면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해주세요. 유미가 물려서 순삭되지않는한 상대하기 수월합니다. 



Nami(나미)나미(中)
평타 Q 딜교   
어그로 끌다가 Aqua Prison(물의 감옥)Tidal Wave(해일) W로 씹으면 개이득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上)
Ctrl+3 누르면서 어그로 끌다가 Dredge Line(닻줄 견인) 피해주시고 딜교하시면 됩니다만, Depth Charge(폭뢰)지정됐을때  You and Me!(너랑 유미랑!) 사용하면 원딜이 피해그대로 입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Rakan(라칸)라칸(中)
Ctrl+3 으로 어그로 끌어주시다가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물릴려고할때 W로 도망가주시면 됩니다.        라칸이 궁극기The Quickness(매혹의 질주) 사용이 끝나면 Final Chapter(대단원)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안그러면 끊깁니다.




Lux(럭스)럭스(下)
Light Binding(빛의 속박) 들어올때 WYou and Me!(너랑 유미랑!) 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원딜이 물리면 평타패시브로 보호막 만들어주고 Q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로 딜교해주세요. 원딜 죽을거같으면 바로 ㅌㅌ!



Leona(레오나)레오나(下)
Ctrl+3 누르면서 어그로 끌다가 Zenith Blade(천공의 검)로 들어오면 W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도망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개쉬워요.



Lulu(룰루)룰루(上)
같은 보호막 스킬이 있고 견제스킬도 있지만, 중요한건 룰루는 마나젠이 없습니다.
소나 견제와 마찬가지로 보호막 쿨 돌때마다 견제하여 룰루의 마나가 다 떨어질때까지 지속력싸움을 해줍니다. Final Chapter(대단원)사용할 때 변덕쟁이Whimsy(변덕쟁이) 안맞게 조심해주세요!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下)
Q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W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해주시고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빠지면 압박하면 됩니다.



Bard(바드)바드(下)
걍 뚜까 패세요. Final Chapter(대단원) 사용시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안맞게 조심해주세요.



Veigar(베이가)베이가(中)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거리만 안주면 됩니다.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에 의한 순삭을 주의하세요.



Vel'Koz(벨코즈)벨코즈(中)
견제를 기본으로하되 아군원딜과 함께 스킬을 피해주셔야합니다. 스킬이 빠진다면 압박해주세요.



Braum(브라움)브라움(下)
Winter's Bite(동상) 를 W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해주시고 한타때 궁극기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Brand(브랜드)브랜드(中)
견제를 기본으로하되 아군원딜과 함께 스킬을 피해주셔야합니다. 스킬이 빠진다면 압박해주세요. 특히 스턴!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中)
Ctrl + 3으로 어그로 끌어주시다가 QRocket Grab(로켓 손)빠지면 딜교해주세요.
아군 원딜집사가 잘 물린다면 가차없이 몸안에서 나와 버려주세요.
Static Field(정전기장)에 의해 Final Chapter(대단원)가 끊기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Sona(소나)소나(中)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견제하러 들어올 때 평타패시브발동 + Q로 견제해주시면 됩니다. 
Bop ‘n’ Block(퐁퐁방울)보호막 떄문에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소나의 궁극기Crescendo(크레센도)가 빠지면 Final Chapter(대단원)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Soraka(소라카)소라카(上)
유미 존재를 지워버리는 챔프입니다.  
힐량이 유미보다 좋고, 지속력싸움에서도 안밀리고, 무엇보다 궁극기를 Equinox(별의 균형) 로 끊어버립니다.



Thresh(쓰레쉬)쓰레쉬(下)
Ctrl+3 누르면서 어그로 끌다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 피하시면 평타Q 견제 해주시면 됩니다.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에 W가 끊기지 않도록 주의하며 플레이해야합니다.물리더라도 당황하지마시고 QDeath Sentence(사형 선고), EFlay(사슬 채찍) 를 다 사용하면 그때 W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도주하시면 됩니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下)
Ctrl+3 누르면서 어그로 끌다가 나에게 Headbutt(박치기)Trample(짓밟기)로 들어오면 알리스타Q가 적용되기 전까지 기다렸다가 침착하게 W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도망가시면 됩니다.
W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아군 원딜에게 들어가있을때 알리스타한테 물리면 답이 없습니다. 
알리스타를 상대할때는 이 상황을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WYou and Me!(너랑 유미랑!)를 조심해서 사용해주세요.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下)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견제하러 들어올 때 평타패시브발동 + Q로 견제해주시면 됩니다.




Zyra(자이라)자이라(中)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패시브 보호막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최대한 아군원딜집사가 견제에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해주어야합니다. 
E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스킬로 진입할때 마찬가지로 W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해줍니다.



Janna(잔나)잔나(下)
소나 딜교할때와 마찬가지로 패시브Bop ‘n’ Block(퐁퐁방울)로 Zephyr(서풍)씹어주시고 평타 + Q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로 견제해주세요.



Xerath(제라스)제라스(中) 
견제를 기본으로하되 아군원딜과 함께 스킬을 피해주셔야합니다. 스킬이 빠진다면 압박해주세요. 특히 스턴빠졌을때요!



Zilean(질리언)질리언(中)
QTime Bomb(시한 폭탄) 견제를 항상 조심해주세요. 유미 개약체라 한대한대가 너무 아픕니다.



Pyke(파이크)파이크(下)
Ctrl +3 으로 어그로 끌어주시다가 Bone Skewer(뼈 작살)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 사용시 W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아군 원딜이 잘끌린다면 가차없이 버려주세요.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스틱(上)
Dark Wind(어둠의 바람)견제하러 뚜벅뚜벅 걸어올때마다 평타견제로 패시브Bop ‘n’ Block(퐁퐁방울) 
돌려주고, 직선Q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를 맞춰주어 일방적인 딜교환 이득을 가져가 줍니다.  
안보이는 부분에 와드를 깔아주어 궁극기 기습을 방어해주시고, 한타때 Dark Wind(어둠의 바람)Terrify(공포) 스킬이 모두 빠지는것을 본 뒤 Final Chapter(대단원) 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안그럼 궁 끊겨요!


마치며 
이상으로 공략 마치겠습니다. 
스킬활용부분만 잘 이해하신다면 플레이하는데 큰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건승하시고, 모두들 좋은하루 보내세요!

추가+ 제 생각과 다르시거나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이 저에게 큰 도움이됩니다!!


추가++ 5월 26일에 마지막으로의 수정을 끝으로 앞으로의 수정은 불가할것같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당분간 공략수정할 시간이 없을거같아요 ㅠㅠ
앞으로 유미에게 큰 변화가 생겨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공략집이 되더라도 수정이 불가하니 그러한 경우에는 참고정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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