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0
0
0
0/0
[수호자, 유미 연구]

- zdsd(2019-05-25, 조회수: 7037)

---------------------------------------------------------------
작성일:2019-05-19

아이디:고양이 마법사

제 티어는 플레티넘4 올라이너 입니다

아군 필벤 카드로 쓰이는 어렵고 승률 매우
낮은 유미 공략을 티어 낮은 제가 뭇매를 맞을껄 각오하고 용기내어 처음으로 공략 써볼게요

그래도 롤 유저 80%정도 인 아이언 브론즈 실버 골드 분들에게 '맞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하는 마음에 올려 보겠습니다.


협곡의 집사님들이 아군들의 편견과 혐오스럽단 눈치를 줘도 더 잘해져서 유미를 다같이 더 즐겼으면 합니다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탈진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여러가지 실험해본 결과 주 특성은 수호자, 콩콩이, 빙결강화(아이템 쿨다운 특성 포함), 봉인 풀린 주문서, 이 4개가 이론상 유미에게 가장 맞을꺼 같아서 4가지다 주 특성에 맞게 특화하여 특성을 찍어보고 실험해봤습니다만 
빙결강화 특성은 유미가 평타를 치거나(하이 리스크) 첫템을  쌍둥이 그림자를 가줘야하는데 여느 유틸리티 서포터 챔프처럼 추격하거나 적의 추격을 뿌려칠 용도로 쓰여야하는데 다른 서포터 챔프들은 그만큼 cc나 탱이강하거나,아군을 확실히 보조할 기술과 포지셔닝이 유미에겐 없습니다
[치명적인 유미의 단점]인데요
유미는 다른 서포터챔프들이 갖고있는 포지셔닝을 딜러들과 조금 떨어져서 적의 포커싱(시선) 분산을 할수가없습니다. 너무 유리 몸이고 기생하지 못하면 빨리죽기에 그래서 빙결강화 유미는 유미에게 맞지않는 특성이 되었습니다, 패시브인 패시브를 터트릴려면 어차피 빙결강화를 평타로 터트려도 좋지않겠냐? 생각할수 있지만 결국 수호자 특성과 비교해봐도 실전에선 효율적이지 못했습니다.

봉풀주는 결국 점멸, 텔, 총명, 정화, 점화 등 유미에겐 스펠들로 바꿔본들 딱히 우르곳처럼 적에게 위협적이지 못하단것을 알았습니다.

위에 빙결강화와 봉풀주는 확실히 하면 안되고요 콩콩이는 '비추천' 쪽에 속합니다. 아예 못쓸 거란게 아니죠 유미처럼 귀여운 콩콩이는 뭔가 그림이 딱 맞아 떨어지지만 결국 수호자가 더 나은거 같았습니다. 콩콩이는 견제용으로 거의 쓰입니다. 패시브와 q를 맞추고 주문작열로 조금씩 데미지를주고 [스킬을 q]부터 선마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틀린, 시비르, 애쉬, 이즈리얼, 미스포츈](다른 원딜 챔프에 비해 비교적 짤짤이 견제가 가능한) 이 5가지 챔프가 아군 원딜일 경우 그리고 견제하기 쉬운 적 바텀 (적 근접 서포터), 정글 조합에 따라 콩콩이를 들어도 된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콩콩이 주특성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약 하시게 된다면  마나순환 팔찌 이건 들지 마십시오 유미는 마나가 부족한 챔피언이 아닙니다. 패시브를 잘터트리고 주문력 서폿템을 가면 충분합니다
 그러므로 빛의망토 특성은 궁극기를 사용시 이동속도가 확 올라가는 이걸로 아군에게 w를 풀고 최대한 유리한 위치로 잡아서 한타에 대비합시다 w쿨다운 확인은 필수입니다. w쿨이 안돈 상태에서 함부로 기생을 풀지마세요.
깨달음 특성은 레벨 10부터 발휘되니 서포터 특성상 레벨 10찍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들지 마십시오.
유미는 체력유지가 좋은 챔프입니다. 체력 70%이상일때 주문력이 오른단건 유미에게 나름 나쁘지않은 특성이죠
주문작열은 폭풍결집이랑 비교해보면 논외죠 주문작열 드세요 폭풍결집은 주문력을 쥐톨만큼 올려주는데 주문작열은 콩콩이로 견제하기로 선택한 당신에겐 필수 선택 입니다.

그다음 부 특성들은 센스것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외상+쾌속접근 조합이나 생명의 샘+소생 특성 조합이라던가 유령포로+궁극의 사냥꾼 조합이던가 부특성은 셋중 하나로 말이죠

----------------------------------------------------------------------------
본론으로 돌아와 유미의 가장 보편적인 주특성이 수호자가 된 이유를 말하자면
보통 룬특성은 쓰임에따라서 전투에서 5~15%정도 도움이 됩니다.

유미는 매우약하고 아군이 죽으면 매우 취약한 챔프이기에 룬특성으로 전투에 도움되는 경우가 최소치인 5% 가량정도 밖에 안됩니다.
그래도 그나마 5번의 바텀 싸움중 4번을 죽더라도 1번이라도 살아남기 위하여 그리고 아군을 한번이라도 더 지키기위해 수호자 특성을 들어야 합니다.
생명의 샘 특성은 조금이라도 아군이 회복하기 위하여 필요합니다. 포탑철거는 체력비례 데미지라 체력이 매우 약하고 라인전에서 라인을 미는데 도움이 안되는 유미의 특성상 타워에 피해를 많이 주기 힘듭니다 실전에 투입되면 알겁니다.

재생의 바람 특성은 유미가 포션을 살필요가 없게 만들어줍니다. 거기다 뼈방패나 사전준비 특성으로 방어력을 올려봤자 유미에겐 언발에 오줌 누기겠죠.

소생 특성은 생명의 샘과 마찬가지로 회복량과 보호막을 조금이라도 늘리기위해 필요합니다.
불굴의 의지는 cc를 잘 안맞는 유미에겐 필요없고 과잉성장도 논외입니다.

부특성은 위에 나온 외상+쾌속접근 조합이나 유령포로+궁극의 사냥꾼 조합 둘중 하나가 필요한데요, 외상+쾌속접근 이 가장 보편적입니다 유령포로+궁극의 사냥꾼 도 나쁘진 않습니다 이건 취향에 따라 해주시길 바래요. 하지만 제 추천은
외상은 돈을 조금이라도 끌어모으기 위해 쓸만합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더 추격에 용이해지게 유미를 각성 시켜줍니다.
아직 안 익숙하거나 처음 하실땐 반드시 점멸과  탈진을 들어주세요.

이유는 크게 두개인데요 센스와 손절 입니다.

유미는 기생해있던 숙주인 아군이 죽으면 거의 높은 확률로 같이 1+1 적에게 골드를 300원 더줍니다. 이게 유미가 승률이 매우낮은 이유중 하나입니다.

탈진 회복 or 점화를 드는게 맞다고 거의 대부분의 유저가 입을 모아 말하는데 그런거에 흔들리지마시고 본인 주제에 맞게 해야한단겁니다 자존심 상하지들 마시고 자기의 위치를 안다는건 정말 살면서도 중요합니다.

당신은 프로게이머나 상위 5% 이상인 다이아 유저도 아닙니다. 아직 유미 숙련도나 실력에 확신이 안섰을땐 제발 점멸 '' 들어주세요
그리고 조금이라도 위험하다 싶으면 점멸 빠르게 써서 도망갑시다 유미는 cc한방이라도 맞으면 높은확률로 죽습니다 체력이 낮아서,

손절 이 중요한 이유는 1+1 안당하기 위한겁니다 매우 중요한거죠 의리로 같이 죽어줄 필요가 없습니다. 아군이 들어가면 의심부터하고 적 cc가 숙주 유저에게 다빠졋을경우 빠르게 w쓰고 빼봅시다 그러면서 감을 익히셔야해요.

센스 추상적인 단어인데요 이건 본인 역량에 달린단 겁니다. 사람은 머리를 쓰다보면 지능이 발달하고 유머에 대해서만 생각하다보면 재밌는 사람들 처럼 다른 사람들을 웃길수 있는거처럼 유미는 똥챔인 만큼 애정챔 인데 길르고 유미로 이 상황에 즉석으로 무슨 판단을 해야할까 계속 생각해야합니다.
아군이 무능한거같으면 거의 버려야한단 심보로 생각하고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딱히 콤보가 없습니다 이 챔피언은 아까 말했듯이 센스로 써야합니다. 더 해줄수있는말이 없습니다. 어려운 말 해봤자 머리만 복잡하니

w스킬과 잘 연계해 사용합시다. 향로를 이용할수도있어요 마나소모나 쿨다운 같은거 신경안쓰고

q스킬은 상대가 바람용 버프를 갖고있거나 기동력장화를 신은상태가아니면 도주할때 기본 q를 쓰셔도 되는데 그외에는 기본q는 쓰지맙시다. 기생한 챔피언에게 붙은 적에게 슬로우를 묻히고싶으시다면 q를 삥둘려서 맞춰줍시다. 그게 센스 높히는데도 도움 줄껍니다.
w스킬은 쿨다운 상태이면 기생상태에서 나오지말아주세요 유미의 평타나 어그로는 팀싸움에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 초반을 제외하곤
e스킬은 아군의 체력이 낮을때 쓰면 더 효과가 증가되어 나오고 이동속도도 잠깐 증가합니다. 잘활용하세요
궁은 크레센도처럼 나가는데 범위가 매우 광범위하죠 기생을 한상태에서 쓸지 기생에서 빠져나와 사용할지 센스에 따라 달립니다.
활용 팁
q나 e를 선마해서 배워봤자 유미에겐 딱히 도움이 안됩니다 언발에 오줌누기 격이죠.
w를 선마하여 한타때도 거의 기생만 해야하는 유미에겐 이게 답입니다. w선마하고 주문력 더올려서 아군의 공격력을 올려줍시다.
승률도 최저니 라이엇에서 버프 조치를 취해주겠죠 기도합시다 유미를 위해 ㅠ

참고로 유미 w스킬은 레벨 6때 5초 쿨다운 레벨 11때 0초 쿨다운입니다. 쿨다운 감소는 의미없습니다 w할때 그래서 룬을 쿨다운으로 안하고 주문력으로 한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유미는 체력회복 포션이 필요없습니다 제어와드부터 사세요.

유미가 익숙해지신다면 메자이를 드세요 유미를 해보니 기본이 최대 3데스 까지고
익숙해지고 제대로 빡겜 해보니 1~2데스 정도 밖에 안합니다.

숙련도가 높아지신다면 메자이를 가시고

그전엔 메자이를 생략하고 슈렐리아를 가줍시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베인에게 기생해있던 아군이 죽으면 유미 자신도 추가타로 죽음을 면하기 힙듭니다.
패시브와 궁극기로 추격하니

요새 자주 나오는픽이고 쓰는사람이 많으니 필벤 합시다!
마스터 이
마이는 피지컬보다 뇌지컬 챔프입니다.

마이 유저가 머리가 좋아야 무서운데 보통 그런상황은 안오고 마이픽은 어려워서 자주 안나오니 벤을 반드시 할필욘없고 알아만 둡시다.

이유는 베인과 같습니다. 추가타를 당하기 떄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조건부로 아군에게 접근하는 근접 서폿챔프는 유미의 주문도둑검으로 용돈을 줍니다.
라칸
라칸은 궁너프 먹고 궁쓰고 바로 w띄우기 스킬을 못써서 너프먹고
라칸이 유미를 노린다면, 유미는 w(기생)로 피하면 그만입니다.
그리고 사거리가 매우 짧기에 유미의 용돈을 줍니다.
탐 켄치
상대하기 매우편합니다. 유미로 패시브도 잘터트릴수있고 주문도둑검또한 쏠쏠합니다.
딱히 카운터픽이 없습니다 베인 빼고 유미는


라인 / 정글 운영법

 e스킬로 이동속도 증가를 최대한 활용하시고 원딜이 너무나도 무능하면 정글이나 탑라인에 가서 윗라인 도와줍시다.

심지어 신발 살돈으로 다른템을 사는게 훨씬 이득이어서 로밍도 매우 힘들고 선택에 장해가 생깁니다. 그러니 선택을 잘합시다. 손절할껀 쿨하게 손절하고 센스있게 적을 농락하는 쿨한 고양이가 됩시다!

초반 운영법

 첫템을 회복포션을 안가도 되서 제어와드를 사서 적정글쪽이나 바위게 쪽에 시야를 잡아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주문도둑검으로 돈을 저축해둡시다. q를 센스있게 날리셔서 게임하고 w쿨과 패시브 쿨다운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나와서 한대씩 치고 도망가십시오.

그리고 초반엔 센스있는 유미라면 가끔 w를 풀고 나와 적의 포커싱에 혼란을 주거나 공격력이 초반에 낮은 원딜러들과 같이 기본공격을 해줍시다.

중반 운영법
W(기생) 풀생각하지마세요 앵간하면 w쿨 있고 패시브 터트릴때 뺴곤
궁극기를 잘활용하셔야합니다 반드시 w가 쿨이 아니면 위험하단걸 인지하시고 궁을쓸땐 w를 눌러 기생을 풀고 궁을 최대한 잘맞춰 줍시다. 이니시도 가능한 챔프니 인지합시다 유미라고 다 약한것만이아니라 장점도 있습니다, 회북+방어막 둘다 있는 챔프는 거의 없습니
한타할때도 w랑 패시브쿨 활용 잘해주셔야해요 중요합니다.
시야석 4개짜리로 바로 업글할 필요없고 일단 유미는
 게임 중반에 바로 돌려서 와드를 지우는데 너무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입니다.
시야석 4개짜리 업글을 하고난뒤 쯤에야 렌즈로 변경해줍시다. 너무 위험해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 높은 공격력이나 주문력을 가진 챔피언이나 주력 딜러에게 달라붙어 최대한 도움을 줍시다. 하면서 렌즈를 돌리면서 다니시고요 적에게 위치가 어딘지 최대한 안들킨다는건 매우 중요한 전략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w쿨과 패시브 활용 잘합시다. 매우 중요한거에요 q는 반드시 아군에게 기생한 상태에서 쓰시고 빙둘려서 맞추시고 e이동속도 활용으로 합류를 조금이라도 빨리하거나 아군의 이동속도를 적이 공격할 타이밍 전에 맞춰 아군이 무빙으로 피하기 쉽게 끔 빠르게 해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케이틀린, 시비르, 애쉬, 바루스, 미스포츈, 이즈리얼이 아군일때 콩콩이를 쓰셔도됩니다.

그리고 상대 서포터가 레오나빼고 탱캐릭일 경우 상대하기 좋아집니다. 그외엔 어려울꺼에요

마치며

유미로 이길 생각은 접으시는게 좋을껍니다. 유미픽으로 아군의 사기는 떨어지고 승률도 낮고 치명적 단점이 있습니다. 

라면먹으면서 할수있을 챔프라고 하지만 절대로 쉬운캐릭이 아닙니다 머리를써야하는 챔프이고 순간판단이 중요합니다.   


미는 기생하는 챔프입니다. 기생충이나 혜지라 놀림 받고 심지어 하고싶은 챔프로 올려두면 높은 확률로 아군에게 벤 당합니다. 그러므로 올려두지마시고 그리고 또 승률도 매우낮은 이유가 있는만큼 사람들에게 혐오도 받습니다 하지만 이건 애정으로 할수밖에없는 챔프고 애정으로 키웁시다 그리고 제 공략을 보시고 조금이라도 참고하고 더 즐기세요


다들 즐겜하시고 유미 많이 사랑하세요들


긴글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궁금한게 있으시거나 유미에대해 의논해보실분은 '고양이 마법사'한테 친추 주세요 환영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