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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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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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시점 이루어진 유미 모든 빌드 연구결과 총정리 및 승률최적화셋팅

- 리드버드(2019-05-26, 조회수: 13740)

유미를 출시 후부터 플레이하면서 얻은 팁들을 모은 공략글입니다

첫 글에다가 모바일로 작성한 글이라 오타도 많고 미숙할수 있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 추가로 남기는 말
하다하다 유미 혐오가 너무 심해져 아군이 못하게 벤을 때려버리는 일이 더 많아질 지경이라 너무 화가 나 제대로된 공략이 없는것이 문제라 생각해 해당 글을 작성합니다..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회복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SummonAery(콩콩이 소환)유미의 You and Me!(너랑 유미랑!)는 마나 소모가 0이지만 버프로 취급되어서 아군에게 You and Me!(너랑 유미랑!)를 사용하면 콩콩이의 쉴드가 적용됩니다 거기에 Bop ‘n’ Block(퐁퐁방울)를 사용하기 위에 계속 중간중간 평타도 치고,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 를 통한 지속적인 견제, Zoomies(슈우우웅) 의 치유까지.. 아마도 유미만큼 콩콩이를 제대로 활용할수 있는 챔프는 아마 없을겁니다. 그리고 SummonAery(콩콩이 소환) 대신 Guardian(수호자) 룬 역시 많은 연구가 있었지만 Guardian(수호자)룬은 보호막이 AP 계수와 체력계수를 모두 가진지라 순간 보호막 생성량은 콩콩이보다 큰편이지만 초반 쿨타임이 무려 70초인것의 비해 지속지간은 단 2초, 그리고 서폿과 원딜 모두 보호막이 생기지만 유미는 밀착상태이므로 사실상 원딜에게만 사용되는지라 효율성이 떨어진다 판단하여 저는 SummonAery(콩콩이 소환)를 선호합니다.
두 룬의 쉴드량이 AP계수는 같은지라..
 Guardian(수호자)기본 70~150 +0.25AP + ( 추가체력20%.. 지만 유미라 무쓸모)
SummonAery(콩콩이 소환) 기본 30~80+0.25AP 라서 보호막 양도 쿨타임 생각하면 결과적으로 SummonAery(콩콩이 소환)가 훨 더 높아요 ( SummonAery(콩콩이 소환)는 돌아오는 시간이 쿨타임이라 원딜에게 붙어있는 유미로썬 사실상 쿨타임이 대략 2초인데 W 랑 E 로 계속 발동 가능..)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유미 역시 서포터 챔피언인 이상 초만 마나 소모량이 상당하 큽니다. 그러므로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을 채택하는데, 이게 유미의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가 맞추기가 상당히 쉽다보니 빠르게 10스택을 쌓아 최대 마나 + 250과 마나 회복까지 모두 초반에 활용이 가능합니다.NimbusCloak(빛의 망토) 를 드는것이 좋다는 연구도 있었지만 NimbusCloak(빛의 망토)을 들면 초반 마나통이 작아 라인 유지력과 견제력이 모두 떨어지므로 저는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이 유미와 훨씬 시너지가 좋다고 봅니다

Transcendence(깨달음)서폿아이템들이 전체적으로 쿨타임 감소가 높게 붙어있다 보니 남아도는 쿨타임 감소를 주문력으로 전환해주는 Transcendence(깨달음) 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후반까지 가면 주문력을 약 70가까이 올려주기도 하더군요.  조금이라도 더 높은 데미지를 위해 AbsoluteFocus(절대 집중)을 선호한다는 사람도 있지만 1대 맞으면 70퍼는 커녕 반피까지도 까이는 물몸 유미인지라 효율이 그낙 좋지는 않지만 굳이 든다면 말리진 않겟습니다. ( 레벨 1당 주문력 3인데.. 초반에 저거 있든없든 차이 안나요.. )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유미는 40분 이후 승률이 아주 높습니다.. 거기에 You and Me!(너랑 유미랑!)를 통해  밀착 대상과 능력치를 적응형으로 21%까지 공유할수 있으므로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를 통하 후반 왕귀력을 늘려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Scorch(주문 작열)와 많이 갈리는 룬인데 Scorch(주문 작열)역시 초반 견제력을 크게 늘려주므로 팀의 조합이 따라 굳이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을 사용하지 않아도 후반이 쌘 조합이라면 Scorch(주문 작열)를 통해 초반 라인전을 더욱 빡세게 하셔도 좋습니다.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비스킷을 먹으면 최대 마나통도 늘어나고 체력과 마나도 많이 회복시켜 주므로 초반에 마나와 견제에 시날리는 유미에겐 아주 중요한 룬입니다.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초반에 빠르게 쿨감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우주적 총찰력을 사용합니다.

다른 빌드의 보조룬으로 ShieldBash(보호막 강타) Revitalize(소생)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는 ShieldBash(보호막 강타)는 최대체력퍼뎀이 붙어있어서 탱서폿을 상대할때 편하고 Revitalize(소생)의 경우 치유량을 상당히 늘려주기 때문에 체력이 적을수록 회복량이 증가하는 유미의 Zoomies(슈우우웅) 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그 외에FontOfLife(생명의 샘)는 사거리가 넓고 거의 확정으로 맞출수 있는 유미의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를 통해 쿨타임이 도는데로 발동이 가능하므로 원딜의 라인 유지력을 올려줄거라고 생각했으나.. 실제 연구 결과론 회복량이 매우 저조하다 못해 10도 안되는 고로 폐기처분했습니다.

유미는 PresenceOfMind(침착)이나 CutDown(체력차 극복) 을 사용하는데
CutDown(체력차 극복)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그냥 최대체력이 적은 유미이므로 CutDown(체력차 극복)을 거의 항상 데미지 증가를 10% ~ 12%정도 이상 얻을수 있으므로 딜량을 지속적으로 늘려줍니다. 
PresenceOfMind(침착)는 굳이 없더라도 궁 쿨타임은 충분히 짧으므로 그저 CutDown(체력차 극복)를 들고 남는 1칸을 채울게 없어서 든거같아서 굳이 PresenceOfMind(침착)를 사용하겟다고 보조를 집중 빌드를 가는건 그낙 좋지 않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OFFENSE(공격) 이건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과 같은 이유로 사용합니다
FLEX(유연) 어차피 유미는 계속 밀착으로 붙어있는 경우가 많다보니 방어력이나 마법 저항력은 필요가 없으므로 FLEX(유연)로 견제력을 늘려줍니다
DEFENSE(방어)그냥 들을게 없어서 이거 들었습니다 ㅋㅋㅋ; DEFENSE(방어) 이거나 DEFENSE(방어) 이거 들어도 별 상관이 없습니다.

그 외에도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FuturesMarket(외상)ApproachVelocity(쾌속 접근)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Kleptomancy(도벽)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BonePlating(뼈 방패)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NullifyingOrb(무효화 구체) 등을 사용하려는 연구도 해봣지만 다른 룬의 성능을 못따라가므로 폐기했습니다.




유미는 원딜에게 달라붙어 다니는 만큼 Flash(점멸)이 그닥 중요하지 않다 여기므로 저는 원딜 대신 Heal(회복)과 Exhaust(탈진)을 모두 들고 원딜에겐 Teleport(순간이동)을 들도록 부탁해 귀환 후 유미와 원딜 모두 Teleport(순간이동)을 통하 복귀해 라인을 더욱 편하기 관리할수 있습니다.

소라카 등의 힐러를 상대론 Ignite(점화)Exhaust(탈진)을 사용하는것도 괜찮으며 일부 유저들은 Smite(강타)Exhaust(탈진)을 사용하려는 연구도 있었는데 이 경우 정글은 도울수 있으나 더이상 봇에서 활동하는 서폿이 아니게 되므로 해당 공략에선 언급하지 않겟습니다.

또한 아주 소수는 혼자 살겟다고 barrier(방어막)를 사용하기도 하엿으나 어차피 신발을 사지 않는 유미이므로 barrier(방어막)를 드는건 매우 무의미한 짓이라 생각합니다.. ( 1초 더견디고 죽던 1초 일찍죽던 그닥 별 차이가.. )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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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Bop ‘n’ Block(퐁퐁방울)는 쿨타임이 돌때마다 무조건 사용하는게 중요합니다. Bop ‘n’ Block(퐁퐁방울) 가 발동 준비가 된 상태일땐 기본 평타모션이 아닌 매우 빠르게 평타모션이 나가므로 맞추기가 좀 수월하고, 발동시켯을 때 마나를 채워주고 밀착 상대와 공유가 가능한 보호막을 얻으므로 원딜의 생존력을 크게 늘려줄수 있으니 약간의 견제를 당하더라도 일단 때리면 Bop ‘n’ Block(퐁퐁방울)이 바로 생기므로 약간 무리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사용해주는게 중요합니다.
( 물론 너무 무리하는건 당연히 안좋습니다 )
거기에 AP계수가 여기에도 붙어있어서 후반엔 보호막이 300 이상 되므로 전투 중간에도 밀착을 풀고 나와 빠르게 평타를 치고 다시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는 밀착상태에서 맞추기가 매우 수월해 빠르게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스택을 쌓을수 있고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으로 돈을 벌기도 쉬워 유미의 경우 게임이 끝날때면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으로 약 2600원 ~ 3000원을 버는 엄청난 돈 수급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는 밀착 상태가 아닌 경우엔 발사체를 조종할수도 없고 1초 이상 비행시키지 않고 맞추는 경우 계수도 0.3에 기본 피해량도 약 100정도 낮으므로 무조건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You and Me!(너랑 유미랑!)는 만렙기준 밀착 대상과 서로 추가 AD/AP를 적응형으로 21%를 공유합니다. 주문력이 300만 되어도 약 63정도의 능력치를 공유하므로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 밀착 후 스킬 레벨을 올리면 다시 밀착을 풀고 나시 밀착하기 전까진 레벨 올리기 전 레벨의 % 로 능력치가 공유됩니다 )

Zoomies(슈우우웅)는 체력이 적을수록 치유량이 높아지며 회복량이 롤에서 최상위권에 속할 정도로 치유량이 높으므로 스킬을 무조건 Zoomies(슈우우웅)를 먼저 마스터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거기에 치유 대상의 이동속도를 잠깐 상승시켜주는데 이게 AP가 은근 높아서 주문력이 높은 후반에는 이동속도 역시 상당히 많이 올려줍니다.

Final Chapter(대단원)은 쿨타임이 생각보다 짧은게 매우 큰 장점이므로 절대 사용할때 망설이지 마시는게 좋습니다. Final Chapter(대단원)은 빔으로 판정되므로 Wind Wall(바람 장막)이나 Unbreakable(불굴) 스킬을 그냥 뚫고갑니다. 앞에서 야스오가 장막써도 망설이지 말고 그냥 가용하세요. 거기에 Final Chapter(대단원)은 보이는거 보다 좌우로 약간 더 사거리가 넓으므로 사용할때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Final Chapter(대단원)은 미스 포춘의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Bullet Time(쌍권총 난사) 이나
 자야의 Featherstorm(저항의 비상)Bladecaller(깃부르미)
루시안의 The Culling(빛의 심판)
진의 Curtain Call(커튼 콜) Deadly Flourish(살상연희) 과 궁합이 잘맞습니다
특히 미스포춘의 궁극기와 함깨 한타를 2명이서 개판치는거도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유미는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가 맞추기가 매우 쉬운만큼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를 통해 돈을 매우 빨리법니다( 게임 끝날때면 거의 2500원 남짓으로 벌림.. )  거기에 어차피 체력은 닳을일도 적고 약간 닳더라도 Zoomies(슈우우웅)나 룬으로 얻은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을 통해 커버할수 있으므로 시작 아이템으로 굳이 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같이 안사시는게 좋습니다
최대한 돈을 아껴 빠르게 템을 사는게 더욱 중요합니다.

일단 유미는 Zoomies(슈우우웅)의 치유와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의 견제로 인해 라인 유지력이 매우 좋으므로 원딜과 같이 라인에 최대한 오래 버티다가 첫 귀환 후 Frostfang(얼음 송곳니) 과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이거까진 사주는게 좋습니다. ( 그 후 같이 텔타고 바로 복귀 )
유미는 밀착 대상이 무리하지만 않는다면 죽을 일이 거의 없으므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과 시너지가 좋으므로 첫귀환때 돈이 남으면 사주거나 2번째 귀환때 사놓고 스택이 나름 쌓인다 싶으면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고 게임이 아주 심각하게 터져서 좀 아니다 싶으면 그냥 팔고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사는게 좋습니다. ( 살짝 망한경우는 오히려 약간 무리해서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를 사서 떡상을 노리는것도 좋습니다 )
참고로 어차피 죽어서 스택을 다 날리더라도 한타 1번이면 막 8스택 ~ 10스택을 바로 쌓으므로 이미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를 완성했으면 절대 팔지 않는게 좋습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빠르게 초반에 사서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로 견제해 스택을 쌓아 Zoomies(슈우우웅)로 힐을 하는 식으로 더욱 아군을 편하게 힐할수 있고 같이 붙은 비조화 효과로 주문력도 올려주므로 초반에 견제력도 약간 올려줍니다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는 그냥 힐러에게 있어서 필수템이니 무조건 가주시고

보통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를 간 후에서야 Redemption(구원)을 뽑게되는데 보통 이때면 유미가 게임을 터트려서 이기건 다른의미로 터트려서 지는게 보통이므로 이 후는 어떻게 템을 사는 큰 상관이 없습니다..
( 사실상 추천 아이템에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이 있는거도 어차피 유미로 후반갈일이 없는것이기 때문이기도 함, 어차피 살일도 거의 없고 만약 사더라도 게임이 끝나기 직전..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파이크
유미는 초반에 전적으로 원딜에게 의존하다 보니 초반에 그랩류 챔피언을 상대로 굉장히 취학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가능하면 그랩류 챔피언이 상대일땐 유미를 픽하는건 좀 고민해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노틸러스
유미는 CC기에 매우 취약합니다
원딜에게 붙어있는 이상 원딜이 CC를 맞으면 같이 발이 묶이게 되는셈인지라 그랩과 CC를 둘다 많이 모윻한 노틸러스와는 상성이 매우 나쁩니다
바루스
유미의 강점은 높은 치유력으로 인한 강한 라인 유미력인데 바루스는 포킹도 매섭지만 E 견제때문에 패시브를 터트리기가 힘들고 W의 붙은 고통스런 상처 효과때문에 치유량도 줄어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패시브 터트리기도 수월하고 견제도 유미가 원딜 몸에 붙어있다보니 물리지 않게 원딜 힐로 캐어만 잘해주면 됩니다
잔나
진나는 Q 와 W 를 통한 견제가 핵심이 되는 챔피언인데 슬프게도 유미를 상대론 치유량의 뭍혀 견제가 무의미해지므로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매우 편합니다
타릭
그냥 호구.. 패시브 견제하기도 아주 쉽고 타릭의 핵심이 되는 E스킬도 경로가 보인 후 발동되는 스킬이다 보니 그냥 나와서 평타치다 E쓰면 W로 도망가면 됩니다
타릭이 궁쓰고 달려들어도 그냥 유미 궁으로 다 묶어버리면 되니 적어도 무조건 반반은 먹고갈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유미는 라인 유지력이 좋아서 라인전은 나름 무난하게 가져가는 챔프입니다 최대한 라인 오래 버티면서 압박해 중후반 게임을 노리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 이후부턴 봇에 가지 말고 잘큰 사람한테 붙어서 캐리를 할수 있게 해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유미는 후반에 가까워질수록 승률이 엄청나게 상승합니다 후반까지 오셧다면 반은 이긴거라고 보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잘 큰 사람한테 붙어서 힐주면서 최대한 캐리력을 늘려주는게 중요합니다 팀파이트때에는 그냥 힐주면서 슬로우걸다가 타이밍 맞춰서 궁으로 2명 3명만 묶어도 잘한겁니다

여러가지 팁들
*유미는 점멸을 사용하지 않아요*
탈진 힐 , 점화 힐 등등을 사용하고
원딜에게 텔을 들어달라 부탁을 하여
같이 귀환 후 유미의 밀착을 통해 같이 텔을 타고 이동할수 있습니다

*유미는 원딜과의 합이 가장 중요합니다*
유미는 밀착을 통해 원딜과 같이 행동하는 지원형 서폿이다보니 원딜과의 합이 아주 중요합니다
게임 시작 전에 미리 원딜에게 과다치유를 사용해달라고 부탁하거나 스펠을 텔을 들어달라 부탁하는 등 사전의 어느정도 조율이 이루어진 원딜과 함깨해야 게임에서 더욱 크게 활약이 가능하답니다

*유미는 신발을 사용하지 않아요*
유미는 현재 추천 아이템에는 아이오니아 신발이 있지만 아군에게 붙어다닌다는 특성상 신발을 사는건 썩 좋은 선택은 아닌거 같더라고요 차라리 다른 아이템을 사는게 훨씬 좋답니다

*유미는 라인 유지력이 아주 좋답니다*
유미의 힐 회복량을 통한 라인 유지력은 롤에서 손에 꼽을정도로 상위에 속한답니다

*다른 서폿처럼 유미도 맞는 원딜이 있어요*
현재 유미의 승률을 낮춘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하는데 이즈&쓰래쉬 루시안&브라움 등등처럼 유미 역시 잘 맞는 원딜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저 신챔이라고 아무 원딜이랑 하는건 좋지 않아요..
미스포츈 진 트위치 자야 드레이븐 등의 원딜과 합이 좋고
이즈리얼 직스 트리스타나 등과는 합이 나쁩니다..

마치며
유미는 분명 원딜에게 의존하는 서폿이 맞습니다.. 하지만 유미도 정상적으로 1인분 아니 2인분 3인분도 가능한 챔프인걸 알아뭣음 좋겟습니다... 제발 제 글로 조금이라도 유미 혐오가 사라지길 바랍니다... ㅠ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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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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