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75% (6표)
0% (0표)
25% (2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0
0
0
6/8
당신을 위한 작은 마스터 이 가이드

- Dalpha(2019-06-14, 조회수: 43562)

 













 
 엑셀이 달린 글이 되었습니다! 엑셀을 눌러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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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스킬 너프가 롤백됬습니다.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오늘도 마스터 이를 하러 갑니다. 그래도 공속너프는 많이 아쉽습니다...


(결국 4티어가 되고 말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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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공략글을 작성할때 "보시는 분들이 이 챔피언을 

플레이하실때 이전보다 더 이 챔프에 대해 알아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써야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지만, 한편으로는 과연 내가 그런 능력을 가지고 있을까? 

그저 많이 하기만하고 잘하지는 않는 내가 그럴 자격이 있을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하지만, 그 누구 단 한사람이라도 이 글을

통해 무언가 가져가는 것이 있다면 그것보다 더 기쁜일이 어디있겠습니까.

누군지 모를 그 한사람, 혹은 더 많은 분들을 위해 매일 열심히 해보려 합니다.

『부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 글은 리그 오브 레전드를 처음 플레이 하시는 분들도 쉽게 보실 수 있도록 초보자분들이 잘 모르실만한 용어들
옆에 뜻 풀이를 해두었습니다. 혹시라도 거슬리시는 분들에겐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이 글은 픽창에서 잠깐 볼 수 있을정도로 짧은 글이 아닙니다. 픽창에서 잠깐 참고하려고 하셨다면
차라리 OP.GG를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숙련도 100만을 찍었습니다. 마음속으로라도 축하해주신다면 기쁠 것 같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제가 많이 드는 룬 세팅입니다. 9.10패치 이후 알파의 영향력이 커졌고, 이로인해 많은 마이유저분들이 "치명타 마스터 이"를 하기 시작하셨습니다. 이에따라 순간적인 폭딜을 낼 수 있는 "HailOfBlades(칼날비)칼날비"의 채용 비중이 높아졌습니다.

이 룬 세팅에서 조금 수정을 한다면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이나 Stormrazor(폭풍갈퀴)를 가는 경우SuddenImpact(돌발 일격)을 CheapShot(비열한 한 방)으로 바꾸는 선택도 가능합니다. 

보조룬으로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FuturesMarket(외상) 말고 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Triumph(승전보)CoupDeGrace(최후의 일격)등을 가시는 분들도 있으십니다.

CheapShot(비열한 한 방)과 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은 가는 아이템에 따라 선택이 갈리기 때문에 아이템 부분에서 따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HailOfBlades(칼날비)의 채용 비중이 높아졌다는 말을 했지만 HailOfBlades(칼날비)만이 답은 아닙니다. 다른 선택지로 DarkHarvest(어둠의 수확)도 있기에 본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선택적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아직도 공속을 가고있고 좋아하신다면야 Conqueror(정복자)를 가셔도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공속마이를 추천하진 않습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변화와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의 너프, 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추가 공격력 삭제로 지속 딜 측면에서 이전보다 다소 약해졌기 떄문이죠. 그래도 여전히 쌔기는 합니다.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라인에 설 경우 저는 보통PressTheAttack(집중 공격)을 듭니다. 초중반을 강력하게 가저갈 수 있기 때문이죠. Conqueror(정복자)가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와 비슷한 메커니즘이었을 당시에는 Conqueror(정복자)를 무조건 들고 갔으나 지금 바뀌어 Conqueror(정복자)를 잘 안들게 되었고 PressTheAttack(집중 공격)이 라인전에서 꽤나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어 많이 들고 갑니다.


 스탯파편은 OFFENSE(공격)FLEX(유연)을찍고 마지막에 DEFENSE(방어)DEFENSE(방어)DEFENSE(방어)중에 하나 골라 찍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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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에 한 기술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기술을 알면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대신에 GhostPoro(유령 포로)를 고를 수도 있습니다. 라이엇이 의도한 것인지 버그로서 패치될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빨리 꿀빠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원래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와드는 240 ~ 120초에 1회씩 충전됩니다. 그리고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렌즈는 90 ~ 60초에 한번씩 쿨이 돌죠. 
 사용법은 와드를 다 사용하고 바로 렌즈로 바꾼 후 렌즈 쿨이 다돌면 다시 와드로 바꿉니다. 이러면 와드쿨이 다돌고 2회가 충전되어있습니다(!). 즉, 집에 갔을 때마다 와드를 집에 박고 렌즈로 바꾼 후 정글링을 합니다. 그후 다시 집에 왔을때 와드로 바꾼 후 안전하게 집에 2개를 다 박고 다시 렌즈로 바꿉니다(물론 라인에 박아도 되지만 부숴질 염려가 있기때문)와드의 지속시간은 90초, 렌즈의 쿨도 90초이기때문에 렌즈 쿨이 다돌면 와드가 포로가 된다! 이것을 반복하면 포로스택을 쉽게 쌓을 수 있습니다. 물론 마이뿐만아니라 다른 챔프들도 다 가능한 것이기에 활용성도 좋습니다. 꿀빠십쇼.


정글은 Flash(점멸)점멸, Smite(강타)강타입니다. 

물론 점멸 이외에 Ghost(유체화)Ignite(점화)Exhaust(탈진)같은 것들을 들어도는 되지만 들고 싶은 그마음, 이기고 싶다면 잠시 넣어두세요.

라인에 설때는 Flash(점멸)Ignite(점화) or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을 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 E → R → W 순으로 마스터합니다.


 9.10패치 이전에는 E선마도 고려해 볼 수 있었으나, 패치이후 추가공격력 삭제로 인해 Q선마를 고정으로 합니다.

(선마 : 先 (먼저 "선") + "마"스터(한 스킬의 레벨을 최대치까지 찍는 것))


 여러분들이 마스터 이를 하실때 잘 아셔야 하는 스킬은 Alpha Strike(일격 필살)Meditate(명상) 이 두 스킬인 것 같습니다. 이 두스킬에 대해서 먼저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Q스킬인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 필살입니다. 영문으로는 "Alpha Strike"라고 합니다. 그래서 주로 우린 이 스킬을 말할때 "일격 필살"이 아닌 "알파"라고 말합니다.


 알파는 일시적으로 시야에서 사라지며 적을 타격합니다. 최근 패치로 최대 4번을 타격하고 최대 4명을 타격하는 스킬로 변경되어 적이 한명일경우 한 명에게 4대를, 2명일 경우 각각 2대를, 3명일 경우 각각 1대,1대,2대를, 4명일경우 각각 1대씩을 맞는 매커니즘으로 바뀌었습니다. 물론 이 "적"은 미니언이나 몬스터도 포함된다는 것 알아두십쇼.


 알파는 시야에서 사라지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적의 스킬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스킬들을 피하거나 무시할 수 있고, 심지어 포탑 공격까지도 피할 수 있으니 이만한 회피 스킬이 또 어디있겠습니까. 또한 최근에 알파의 시전 시간이 삭제되어 알파를 썼는데도 죽는 짜증나는 일도 발생하지 않게 되었죠. 회피뿐만 아니라 Flash(점멸)점멸이나 이동스킬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트타의 Rocket Jump(로켓 점프)점프를 따라 간다든지 사이온의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궁극기)을 따라가 끊는 다는지 하는 플레이가 가능하죠. 알파를 쓰면 람머스의 Powerball(대회전)대회전이나 사이온의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궁을 끊을 수 있습니다. 물론 맞으면서요. 


 "이거 완전 사기 스킬 아니냐???"

 회피 / 무시에 무적도 되고 시야에서 사라져 타겟팅도 불가능, 또한 이동기까지 따라가서 때리죠. 솔직히 사기 스킬이라는 것은 부정하기 힘듭니다. 다만 이런 사기 스킬에도 단점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꼭 기억하고 명심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알파는 한번쓰면 돌아올 수 없습니다.

 알파는 한번쓰면 돌아올 수 없는 스킬입니다. 제드의 Death Mark(죽음의 표식)궁은 쓴 이후 다시 썼던 자리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파는 그런게 없습니다. 즉, 알파를 잘못쓰면 죽을 수 있다는 것이죠. 저 또한 잘못 사용해서 적 이동기를 따라갔다가 거기있던 다른 적군에게 CC기("군중 제어기" ex : 기절, 슬로우, 속박 등.)를 맞고 죽은적이 한두번이 아니죠. 알파는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알파는 적의 스킬을 회피하고 이동기를 따라가야 하며 잘못쓰면 죽을 수도 있는 의외로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는 스킬입니다. 알파는 앞에서도 말했지만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말의 뜻은 점멸이 있고 점멸을 써서 때릴 수 있다면 점멸을 써서 붙어 때린 후에 알파로 회피하거나 이동기를 따라가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많이 써보고 연습하면 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회파한다든지. 이동기를 따라간다든지 하는 것들 전부 처음 할 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체 어떻게 하는거야???"라는 생각이 들겠죠. 하지만 그 생각이 든다는 것은 그것을 해보고 싶다는 의지가 있다는 것일 것이고, 그 의지만 있다면 언젠가 충분히 여러분들도 별 생각없이 마치 "습관"처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젠가 저처럼 아무런 계산도 거치지 않고 그저 알파를 눌렀는데 적 점멸을 따라가는 자신을 보며 놀라는 경험을 할 지도 모릅니다. 화이팅!


참고로 알파는 적을 평타로 때릴때마다 쿨타임이 1초씩 줄어듭니다. 또한 치명타 확률에 따른 추가 데미지가 있습니다.


 

 두번째로 W스킬 Meditate(명상)명상입니다. 명상은 사용하면 체력을 회복하며 받는 데미지를 최고 레벨 때 70%를 감소 시켜줍니다. 70%의 데미지를 감소 시킨다는건 정말 상당한 수치입니다. 1레벨만 찍어도 60%를 감소시키는데, 게임 초반에 명상 도중 들어오는 데미지는 거의 체감이 안될정도죠. 직접 써보시면 알게 되실겁니다. 따라서 명상은 데미지를 감소 시키는 스킬의 특성에 따라 버틸때 사용됩니다. 바위게가 스폰되는 강가에서 적 정글을 만나 교전을 하게 됬을때 아군 라이너가 합류할 때까지 버틴 다든지 할때 사용되는 것이죠. 명상또한 굉장한 스킬이죠?

 하지만 이 스킬또한 제약이 존재하는데 쓰는 동안 움직일 수 없고, 기절이나 에어본에 스킬이 끊긴다는 겁니다. 이 부분은 주의해야겠죠? 

 그리고 명상은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E)과 Highlander(최후의 전사)최후의 전사(R)의 지속시간을 일시정지시킨다는 겁니다. 한타(단체 싸움)도중 평타 사거리는 안 돼서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로 붙어야 하는데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 쿨타임이 아직 돌고 있고 가만히 있기엔 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낭비되고 있을 때 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도 유지시키고 Alpha Strike(일격 필살)가 다 돌때까지 버티기위해 Meditate(명상)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명상 알파와 마찬가지로 잘 생각해서 써야겠죠?


 명상은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특히나 포탑을 맞기 직전에 명상을 썼다 끊으면 엄청나게 타워(=포탑)데미지를 감소시키는 버그(?)가 있습니다. 원래 명상은 타워데미지를 절반만 줄이는데 이 것을 사용하면 75%정도를 감소시키는 것이죠. 포탑다이브(상대 포탑 안으로 진입해 적을 잡는 행위)를 하고 살아나올때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명상은 이뿐만이 아니라 마스터 이를 한다면 필수로 익혀야 하는 기술 "명캔"에도 사용됩니다. 


명캔

명캔명상 캔슬의 줄임말로 "평캔"의 한 종류입니다.


평캔또한 평타 캔슬의 줄임말인데 평타 → 스킬  평타순으로 빠르게 입력해서 평타 두 대를 빠르게 치는 기술입니다. ( ex : 잭스 - 평Empower(무기 강화)평, 리븐 - 평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평 등.)

 

마스터 이는 스킬부분에 Meditate(명상)명상을 넣어 평캔을 하는데 이것이 명캔입니다.


  평타 → Meditate(명상)명상 → 평타

 

 명캔은 앞에서도 말했지만 마스터 이를 한다면 필수로 익혀야하는 기술입니다. 명캔을 익히지 못하면 놓치는 킬각이 상당히 많아집니다. 저도 가끔씩 명캔을 실수하여 못따고 죽는 경우가 다소 있습니다. 정말 명캔은 할 줄 알고 못하고의 차이가 엄청납니다. 플레이어간의 실력차는 물론 명캔을 한 경우와 안한 경우의 딜(데미지)도 차이가 나죠. 하지만 그렇게 걱정하지 마십쇼. 명캔은 몇번해보면 바로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최근 시전시간이 삭제되어 더욱 사용하기 쉬워졌습니다. 게속 사용하다보면 언제 써야하는지 감이 오실겁니다. 


참고로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 Meditate(명상)명캔 둘다 시전도중 적이 (부쉬에 들어간다든지) 순간적으로 시야에서 사라지면 발동이 안됩니다. 사용하려다 적이 사라져 멈칫하게 되거나 가만히 명상이나 하고있는 자신의 캐릭터를 보게될지도 모르니 조심하시길.

패시브, E, 궁

 패시브인 Double Strike(2연속 공격)2연속 공격은 4번째 평타때마다 두번을 공격합니다. 두번의 공격중 두번째 공격은 절반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간단히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E스킬은 Wuju Style(우주류 검술)우주류 검술입니다. 9.10패치 이전엔 상당히 중요한 스킬이였습니다. 마스터 이 리워크(스킬의 일부를 변경하는 것)예정안을 공개했을때 이 E스킬의 추가공격력 삭제가 상당한 파장을 일으켜 "마이 이제 버려야겠네"라는 이야기가 나왔을 정도였으니까요. 그만큼 이전까지 E스킬은 상당히 중요한 스킬이였고 마스터 이의 대부분의 딜이 E에서 나왔을 만큼 엄청 영향력있는 스킬이었습니다. 하지만 9.10패치가 적용된 후인 지금은 추가공격력도 삭제됬고 알파가 상당히 좋아지고 치명타 템트리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그 입지는 많이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중요한 스킬임은 틀림없습니다. E스킬을 쓰는 타이밍에 따라 적을 죽이느냐 못 죽이느냐가 나뉘어 지는건 아직도 여전하기에 E는 적을 때리는 순간에 키십쇼. 적을 때리기 전에 미리 키는 것이 아닌 적을 때리는 모션 순간에 키는 것입니다.


인 Highlander(최후의 전사)최후의 전사는 킬이나 어시(어시스트)를 할때 Q, W, E의 쿨타임을 70%로 감소시키고, 사용시 이동속도와 공속(공격 속도)를 높히며 슬로우에 면역됩니다. 궁을 사용도중 킬, 어시를 하면 궁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궁은 적에게 빠르게 접근할때나 적과 조우하여 싸워야 할때 씁니다. 마스터 이의 궁은 85초라는 길지않은 쿨타임을 가진 스킬입니다. 적과 싸워야한다면 아끼지말고 사용합시다. 

시작 아이템
선템
삼인피
고려해 볼만한 아이템들
 제가 생각하는 마스터 이의 가장 큰 장점은 템트리의 유동성입니다. 다른 챔프들보다 갈 수 있는 템의 범위가 상당히 넓은 편이죠. 하지만, 9.10패치 이후에는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피갈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 트리를 타는 일이 적어졌고 치명타 빌드가 더 강력해지고 많이 채용되면서 이전보단 갈 수 있는 템의 범위가 조금 줄어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전에는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만 뽑아도 딜이 충분하였기에 공격력이 아예 안붙어있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ornmail(가시 갑옷)같은 템들로 나머지 템창을 채워도 됬었는데, 이제는 극딜을 가기 때문에 공격력을 올려주는 템들을 가는게 더 좋아졌죠.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같은 템들 말이죠.

여기까진 서론이였고 본격적으로 템트리들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1. 삼인피

 인피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Infinity edge)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삼인피는 말그대로 인피를 3개 간다는 것이죠.
최근에 유튜브에서 상당히 화재가 된 것이 있죠. 
"삼인피 진"
 삼인피 진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알겁니다. 이 진이 얼마나 쌘지를 말이죠. 아마 당하신 분들도 그 무시무시한 데미지를 기억하실 겁니다. 그런 상당한 데미지를 냅다 꽂는 삼인피가 마스터 이에게 쥐어졌습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에는 "치명타"가 붙습니다. 또한 이번 패치에 알파가 강력해지면서 치명타 마스터 이가 연구되기 시작되었고 이 템트리도 급속도로 퍼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마스터 이 유저 유튜버 분들이 영상을 올리고 계시고, 그 영상들만 봐도 여러분들은 충분히 그 데미지를 체감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템트리는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 → B. F. Sword(B.F. 대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or Phantom Dancer(유령 무희)순으로 가시면 됩니다. 중간에 신발을 올리지 않고 바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인피로 올려도 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보통 저때쯤에 공속이 필요하다고 많이 느껴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공속신을 갑니다. 마지막 템은 선택적으로 위에서 골라 가시면 될 듯 합니다.

 추천 룬은 HailOfBlades(칼날비)SuddenImpact(돌발 일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FuturesMarket(외상)입니다.

 2. 폭갈 스태틱 삼인피 트리
 이 템트리는 위의 삼인피 템트리와 유사하지만 선템으로 Stormrazor(폭풍갈퀴)폭갈을 간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템트리는 Stormrazor(폭풍갈퀴) →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순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번엔 공속신을 늦게 올리는데, 제가 플레이할때는 Stormrazor(폭풍갈퀴)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의 공속증가때문에 딱히 공속이 느리다는 느낌이 안들어서 입니다. 더 빠른 공속을 원하신다면 중간에 여유있을때 올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Stormrazor(폭풍갈퀴)폭갈을 올리기 때문에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을 고정으로 갑니다. 

 위 두개의 삼인피 트리는 마체테를 상위템으로 올리지 않습니다. 마체테는 남겨 두시다가 팔아야겠다 싶을 때 파시면 됩니다. 또한 무조건 선탬은 B. F. Sword(B.F. 대검)BF를 올립니다. Pickaxe(곡괭이)곡괭이나 Kircheis Shard(키르히아이스의 파편)파편을 먼저가면 많이 약하기 때문에 B. F. Sword(B.F. 대검)BF를 선탬으로 올려줍니다. 어떻게 선탬을 B. F. Sword(B.F. 대검)BF를 뽑냐에 대해선 정글 동선부분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추천 룬은 HailOfBlades(칼날비)CheapShot(비열한 한 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FuturesMarket(외상)입니다. Stormrazor(폭풍갈퀴)폭갈에 슬로우가 있기때문에 CheapShot(비열한 한 방)비열한 한 방을 들어줍니다.

 3. 용사 삼인피 트리

 "아니? 난 마체테를 꼭 올려야 된다 생각해"라고 하시는 분들 혹은 첫 귀환 후에 돈이 1100원이 안넘는 분들을 위한 추천 트리입니다. 마체테를 용사로 올리신 후 삼인피 트리를 타시면 됩니다.

 템트리는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or Phantom Dancer(유령 무희)순으로 가시면 됩니다.

 추천 룬은 HailOfBlades(칼날비)CheapShot(비열한 한 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FuturesMarket(외상)입니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파란 강타에 슬로우가 있어 CheapShot(비열한 한 방) 비열한 한 방을 들어줍니다.

 4. 정수 트리

 5/25 추가 : 선정수가 너무 약합니다.
 이전까지 이 빌드에서 전 선정수를 소개했었습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계속 플레이를 해본 결과 선정수가 선무대보다 너무 약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게임을 할 때도 어느분이 차라리 무대를 가는게 어떻겠냐는 소리를 하더군요. 저도 플레이를 하면서 그러는게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압도적으로 이기는 판에서는 그리 체감하기 어렵지만 어느정도 말린 판에서는 크게 느껴졌고, 결국 이 템트리를 수정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정수 트리는 위의 빌드들과는 다르게 인피를 두개만 간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쿨감(쿨타임 감소)도 같이 챙겨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템트리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or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순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 템트리도 1, 2번 템트리들과 똑같이 마체테를 올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템트리는 쿨감을 가져가는 장점이 있는 만큼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로 올려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로 올리든 마체테를 버리고 (쇼진의 창)쇼진을 가든 선택은 여러분들이 하시면 됩니다.

치명타와 쿨감을 같이 가져가는 것이 큰 특징인 템트리인 만큼 룬도 그 특징에 어울리게 가줍니다.
 추천 룬은 HailOfBlades(칼날비)SuddenImpact(돌발 일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입니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파란 강타를 갈 경우 SuddenImpact(돌발 일격)을 CheapShot(비열한 한 방)로 바꾸어도 됩니다. 궁의 효율을 올리기 위해 NimbusCloak(빛의 망토)빛의 망토를 들고, 쿨감의 효율을 높히기 위해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을 듭니다.
                                       (Transcendence(깨달음)쿨감 10% +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쿨감 20% + (쇼진의 창)쿨감 20% = (최대치)45%)

 5. 치명타 마이(마스터 이)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치명타 마이가 현시점에선 가장 강력한 템트리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든 제가 생각하는 마이의 가장 큰 장점은 템트리의 유동성입니다. 치명타 마이를 하든 공속 마이를 하든 선택은 언제나 여러분들의 몫이며 이 글에선 요즘 마이 유저분들이 많이들 선호하는 치명타 템트리를 집중적으로 다루어 보았을 뿐입니다. 

 치명타 마이를 가든 공속 마이를 가든 방관(방어력 관통) 마이를 가든 여러분들의 취향따라 가면 됩니다.

 공속 마이와 방관 마이를 가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기에 간단하게 템트리와 룬을 남기고 갑니다.

 공속 마이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을 뽑아주신 이후는 정말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템을 가시면 됩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을 올리든 Wit's End(마법사의 최후)마최를 올리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방템(방어력 아이템)을 올리든 상관없으며 저는 주로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순으로 올리고 방템을 두릅니다.

 하지만
  9.10패치에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가 너프가 되었고 이에따라 구인수를 안가는 모습들도 보입니다. 
따라서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Wit's End(마법사의 최후)순으로 올려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추천 룬은 Conqueror(정복자)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CoupDeGrace(최후의 일격)SuddenImpact(돌발 일격)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입니다. 혹시라도 적 CC기가 너무 강력하다 싶으면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대신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을 들어도 됩니다.

 방관 마이
 알파가 버프가 되면서 방관 마이도 다소 시도하고 있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패치 이전에도 가끔씩 사용하던 적이있고, 그때도 꽤나 강한 모습을 보여줬었습니다. 하지만 치명타 마이와 공속 마이가 방관 마이보다 더 좋은 모습들을 보여주기에 방관 마이는 그리 많이들 가는 템트리는 아닙니다. 그래도 한번쯤은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템은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쇼진의 창) 순으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룬은 공속 마이와 똑같이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시한번 끈질기게 강요드리지만 마이의 장점은 템트리의 유동성입니다.
여러분들이 어떤템을 먼저 가든 그건 여러분들 선택의 몫이고 그것이 잘못된것은 아니기에 매번 상황을 봐가면서 템을 고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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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의 신발 기용 이유에대해 적을 필요가 있을 것 같다는 의견에 추가합니다.

 삼인피 빌드와 폭갈 빌드의 추천룬에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마법의 신발을 추천해 드렸었습니다. 제가 저 빌드들에서 마법의 신발을 기용한 이유에대해 추가설명을 하려합니다.

 보통 삼인피 빌드를 탈경우 첫귀환에 B. F. Sword(B.F. 대검)BF를, 두번째 귀환에 Pickaxe(곡괭이)곡괭이를, 세번째 귀환에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망토를 뽑거나 돈이된다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인피를 뽑습니다. 사실 이 사이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하위신발을 살 여유가 그리 많진않습니다. 정말 게임이 보통이상으로 잘풀리지 않는이상 그저 그렇게 흘러가고 있다면은 혹은 그 이하로 지고있다면 말이죠. 제 경험상으로는 그렇게 흘러간다면 한번 풀캠프를 돌때마다 한번씩 귀환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매번 1000원 조금 넘게를 벌어가니까 하위템 하나씩을 살 수 밖에 없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초반에 신발을 사는것이 갱을 가거나 시야를 장악할때 좋지만, 치명타 마이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다는 것이죠.
 또한 돈을 좀 아끼는 것도 하나의 이유입니다. 인피는 가격이 상당히 높다보니까 템이 나오는데에 있어 시간이 좀 걸립니다. 삼인피 마이는 특히나 인피를 첫코어로 뽑기때문에 늦게 뽑히면 늦게 뽑힐수록 그동안에 힘이 약해지죠. 

 정리하자면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마법의 신발을 드는 이유는 초반에 신발을 뽑아야하는 부담감을 줄이고 돈을 아껴 인피를 뽑는 템포를 빨리하기 위함입니다. 
 
 피드백을 받고 고민을 해봤습니다. 이제껏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 "템트리를 보고 룬을 고르는 것이아닌 룬을 고른후 게임을 보면서 템을 고르는 사림이있다.라는 겁니다. 보통은 몰락트리를 타는 공속 마이를 할지, 인피트리를 타는 치명타 마이를 할지를 고를때 적의 조합을 보고서 선택을 합니다. 하지만 그런 타입이 아니거나 일반게임일 경우 그게 불가능하기 떄문에 게임을 보고 결정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라는 겁니다. 이런 케이스이신 분들은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마법의 신발, FuturesMarket(외상)외상이 아닌, 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 혹은 Triumph(승전보)CoupDeGrace(최후의 일격), Conqueror(정복자)정복자나 LethalTempo(치명적 속도)치속, PressTheAttack(집중 공격)집공일경우 SuddenImpact(돌발 일격)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등의 다른 보조룬을 들으셔도 괜찮습니다. 모두 템트리에 상관없이 잘 어울리는 룬들이고 그렇기에 여러분들의 템 선택에 방해를 주지 않을것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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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0패치 이후 한달정도 지난 지금 주로 글쓴이가 가는 템트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쇼진의 창)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  ├→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쇼진의 창) ┘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etc...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당연 이 챔프(챔피언)가 가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반격(E스킬)을 사용해서 평타를 무시하니까 그런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그건 별개의 문제입니다. 물론 칼날비를 들은 마스터이는 초반 3대가 굉장히 중요하고 이걸 무시할 수 있는 잭스는 매우 위협적입니다. 하지만 잭스가 반격을 돌릴때 평타를 끊어 칼날비를 아낄 수 있고 반격의 스턴(기절)은 다시 알파로 무시할 수 있기때문에 어느정도 비등비등한 상태면 게임 중반때까지는 1대1도 할만 합니다. 매우 중요한 문제는 이놈이 킬을 먹기 시작하면 겉잡을 수 없이 크기 시작하고 한타에서 아군들을 전부 쓸어담습니다.
마이뿐만 아니라 다른 아군들에게 조차도 상당히 강력하고 위협적인 챔프이기 때문에 밴을 하던지 초반에 갱으로 적군과 아군의 성장 차이를 벌려 중반에 게임을 끝내는게 가장 이상적인 상대법이 되겠습니다.
람머스
현 OP.GG기준 정글 1티어이며 이 챔프역시 마이의 카운터로 예전부터 마이를 카운터칠때 많이들 픽하던 챔프입니다. 웅크리기(W스킬)가 상대가 자신을 때릴경우 마법피해를 주는 스킬인데 여기에 가시갑옷까지 같이 가면 평타 기반 챔프인 마이는 상당히 아픕니다. 특히나 공속이 빠르면 빠를수록 더 많은 평타를 때리게 되고, 더 많은 피해를 입게 되기 때문에 피흡(생명력 흡수)이 필수입니다.
또한 갱 부분에서 마이보다 상당히 우수합니다. 또한 구르기(Q스킬)를 통한 빠른 이속때문에 미리 시야를 통해 위치를 알지 않는 이상 라이너 입장에서 대처하기 까다로운 녀석이죠.
한타에서도 높은 방어력과 마저(마법 저항력)으로 잘 죽지도 않으며 오히려 역으로 더 큰피해를 입히니 한타 측면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즉, 잭스와 똑같이 밴을 하던지 초반에 성장을 벌려 중반에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베인
9.10패치에 궁 너프와 구인수 너프로 2단 너프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죽지않고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있는 챔프입니다. 마이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인 이유는 짜르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원거리 챔프이기 때문에 알파를 통해 붙어줘야하는데 알파를 쓰면 궁 → 구르기로 은신을 합니다. 평타를 때려야 하는 마이로선 은신한 적을 때릴 수 없고 근접 챔프인 마이로선 계속 거리를 벌리는 베인을 때리기 어렵고 결국 알파데미지만 넣고 평타를 못때려 잡지 못하고 죽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챔프도 똑같습니다. 밴을 하시던지 초반에 바텀갱을 많이가서 중반에 힘을 쓰지 못하게 만들어 끝내면 됩니다. 그래도 조심해야하는건 베인이기 때문에 템이 잘 안나와도 한타때 꽤나 위협적입니다. 한타가 시작되면 아군과 함께 빠르게 잘라주셔야 합니다.


라인 운영법

 라인에선 사실 딜교법이 대부분 고정입니다. 


 1레벨에 Double Strike(2연속 공격)패시브 스택을 쌓고 2타를 칠 수 있는 시점에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를 쓰고 들어가서 때린다. 그후 2레벨에 똑같은 방법으로 Double Strike(2연속 공격)패시브를 쌍고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로 들어가 Wuju Style(우주류 검술)E를 키고 때린다. 킬각이면 Ignite(점화)점화를 건다. 



 너무나도 단순한 딜교법이기에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딜교는 적 정글의 위치와 상대 라이너의 스킬과 스펠을 체크해 가면서 합시다. 잘못하다간 흔히 말하는 "뇌절"을 하게 되기 때문에 위험해집니다. 적당히 선을 지키면서 딜교합시다. 혹시라도 적이 견제가 힘들고 아픈 상대이다 하면 2레벨에 Meditate(명상)명상을 찍으셔도 괜찮습니다. 명심하셔야 할 것은 죽지만마십쇼. 킬을 못따는 것 보다 죽는 것이 더 큰 손해입니다. 마이는 원래 정글 챔프이다보니 로밍(아군 라이너들 라인에 가서 킬을 따는 등 도와주는 행위)이 쉬우실 겁니다. 라인이 어렵다면 로밍을 가시면 됩니다. 잘커도 로밍을 가시면 더 쉽게 게임을 가져갈 수 있겠죠?

정글 운영법
 정글에서 중요한건 동선이겠죠?
마스터 이는 보통 풀캠프(정글 캠프의 몬스터를 전부 잡는 행위)를 돕니다. 물론 정글을 돌때는 여러가지 변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 정글이 카정(카운터 정글 : 적 정글에 침투해 정글몹을 빼먹거나 적 정글을 죽이는 행위)을 온다든지, 아군이 갱(정글이 아군 라인에 가서 도움을 주는 행위)을 당하고 있어 빽업(싸우는 아군을 도와주는 행위)을 가야한다던지 하는 상황들이 발생하면 원래 계획했던 동선이 달라질 수 있기 마련입니다. 그러니 제가 추천드리는 이 동선이 무조건 정답인건 아닙니다. 그떄그떄마다 본인이 좋다고 생각하는 동선을 짜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자주 사용하는 정글 동선입니다.

 아랫진영

 ▶ 레드 → 돌거북 →  칼날부리 → 블루 → 탑쪽 시야를 봐주다 갱 or 바위게 → 두꺼비 → 늑대

 윗진영

 ▶ 블루 → 두꺼비 → 늑대 → 레드 → 탑쪽 시야를 봐주다 갱 or 바위게 → 돌거북 → 칼날부리

 역캠(캠프를 기존 동선과 반대로 도는 행위)를 할경우 아랫진영에선 윗진영에서 돌듯이 윗진영에선 아랫진영에서 돌듯이 순서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위의 동선을 다돌면 모든 정글몹을 다 한번씩 먹게 되고 대략 돈이 1000원 살짝 넘게 될겁니다. 만약 이전에 킬이나 어시를 먹었다면 1100원이 넘었을 테니 바로 집(아군진영)을가서 B. F. Sword(B.F. 대검)BF를 뽑아주면 되고, 아니라면 미드나 탑쪽 시야를 봐주면서 적 정글을 견재하다가 돈이 됬을때 집을 가서 뽑아주시면 됩니다. 아마도 여기서 의문점이 생길겁니다. 
"1100원 살짝 넘는 돈으로 BF를 뽑는다고?". 자, 우린 룬으로 무엇을 들었었죠? 
"FuturesMarket(외상)외상"
 그렇기에 1100원 살짝 넘는 돈으로 집을가도 BF를 살 수 있는 것이죠.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정수템트리는 하위템인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콜피드를 뽑으면 되기때문에 외상을 안들고 쿨감을 높혀주는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을 든겁니다.
그 이후의 운영은 단순합니다.
 다른 정글들과 하는 일은 같습니다. 갱각이 보이면 달려가 킬을 내면 되고, 적이 아군라인에 갱을 시도하고 있다면 빨리 빽업을 가 역갱(역으로 상대 갱을 받아치는 행위)을 치는거죠. 그러면서 정글링도 돌고, 오브젝트(바론, 용, 전령) 시야도 먹으면서 틈이나면 오브젝트도 챙기는, 전형적인 정글러의 행위를 하면 됩니다. 크게 다른 정글들과 다를게 없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마스터 이만 할게 아닌 다른 정글 챔프도 많이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상대의 동선도 어느정도 예측하기 쉬워질 뿐더러, 오브젝트 관리라던지 갱 측면에서 더 수월하게 해내실 수 있을겁니다. 갱을 하기가 어렵다면 Lee Sin(리 신)리신같은 캐릭터들을, 오브젝트 챙기기가 어렵다면 용을 챙기는 것이 매우 중요한 Shyvana(쉬바나)쉬바나같은 챔피언들을 해보는 것이죠. 

 여러분들에게 마스터 이를 할때 가장 중요하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갱 그리고 합류입니다.

하기가 어렵더라도 노력만큼이라도 해주세요. 싸움이 일어났을때 "갑니다"핑을 찍는 습관을 기르는게 좋

니다. "갑니다"핑을 찍는 것이 습관이되면 자연스럽게 합류하는 것도 몸에 배이더라고요. 

 이제 어느정도 게임이 진행되다 보면 작고 큰 한타가 일어날 것 입니다. 한타에서 마스터 이는 어떻게 해야 할 까요?

한타에서의 마스터 이의 포지션

마스터 이는 항상 후진입을 합니다.
 마스터 이는 상당히 몸이 약하고 CC기에 취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못진입하면 포커싱당하고 녹아버립니다. 한타에서 진입할때는 상대의 위협적인 스킬들이 어느정도 빠진 이후에 진입해줍니다. 하지만 스킬을 빠질때까지 기다린다고 아군 한명 두명 짤려 지고있을때까지 간만보고 있으면 안됩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알파라는 스킬로 스킬을 피할 수 있기때문에 적당한 타이밍에 진입해야합니다. 자주 한타에 참여하다보면 감이잡히실 겁니다.
글을 마치며...
 글을 쓰는데 아마 2 ~ 3일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글은 아직 많은 것들이 부족하고, 생각날때마다 업데이트를 지속할 예정입니다. 다른 분들이 쓰신 글들을 보면 스킬 콤보같은 것들을 영상으로 찍어서 예시로 보여주시는데, 영상이 있으면 뭔가 조잡하다라는 느낌을 받아 넣지않았습니다. 혹시라도 예시 영상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만들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주기적으로 댓글을 확인해 보완할 점은 보완할 생각이니 글에 오타가 있다거나, 이랬으면 좋겠다 하는 것들을 피드백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리고, 이 글이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매우 기쁠 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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