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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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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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집사 컨트롤(최고 룬,특)

- freedom(2019-05-21, 조회수: 3350)

유미의 집사차이를 만들어보자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회복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룬은 고정입니다.

수호자도 써봤지만 효율이 썩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수호자는 긴 쿨타임이 있는 반면에

콩콩이는 w로 들어가는 순간 조금의 보호막이 생깁니다.

또한 딜도 쏠쏠하고 체력이 많이 달지 않아 절대 집중을 들었으며 주문작열로 짤짤이를 최대로 합니다.

또한 향로를 뽑게되면 w로 들어갈때마다 향로가 된다는점

부 룬은 사실 아무거나 들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생명의 샘이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유미는 최대체력이 적어서 생명의 샘 효율이 안좋기 때문이죠

다만 소생은 좋다는 점

부 룬 정밀들고

체력차 극복으로 라인전을 더 힘을 줍니다.

유미의 최대체력은 너무나도 낮기 때문에 체력차 극복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콩콩이가 1967인 반면 체력차 극복이 1735

체력이 적은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체력이 적다는 단점을

부룬 "체력차 극복"으로 장점을 승화시켜줌.

부룬과 본 특성 데미지도 차이가 많이 나지 않음


원딜에겐 무조건 베리어 점멸을 권장하에 고정입니다.

탈진과 점화를 주로 사용해봤는데

그게 아니였습니다.

결국 유미는 원딜 혹은 같은 팀의 챔프안에 기생을 해야되는데

라인전기준 2:1이 되버립니다. 포커싱이 원딜에게만 쏠리죠.

그렇기 때문에 원딜에겐 베리어를 꼭 들라고 말씀하시고 힐과 점화를 듭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원딜은 추가적인 보호막(베리어)를 사용하고 유미는 스펠 힐과 e + 패시브 까지

많이 서포팅을 할 수 있습니다.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부룬에 침착을 찍었기때문에 궁극기는 2렙까지 찍거나 혹은 1렙만 찍어줍니다.

궁극기 쿨탐이 길지만 쿨타임 감소 최소 30%도 맞추기 때문에 쿨타임이 빨리돕니다.



스킬 콤보

 저렙 주도권이 가장 중요합니다.


1레벨때 서로 리쉬하고 3마리의 미니언을 칠때



기생q - 내리고 평타(패시브) 다시 타기 반복 입니다.






침착으로 인한 궁극기 쿨타임 감소로 인해 궁극기 마지막에 찍어도 됩니다.

속박의 시간은 1렙 고정이기때문입니다

스킬 활용 팁

 위는 가장 기본적인 것 이며


항상 기생하는것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스킬을 빼는용도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패시브가 빠졌을때는 원딜과의 w 거리를 항상 기억하셔야 됩니다.


원딜보다 앞의 위치를 나가서


모르가나 q 혹은 럭스 qe 쓰레쉬 등 을 빼주셔야 합니다.


원딜에게 기생할 경우 포커싱은 원딜 혼자가 되기때문에 맞기가 더 쉬워 집니다.


따라서 평타는 칠 수 있으면 2대정도까지 쳐주시고 그 외에는 위와 같이


스킬을 빼주실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다만 들어가는 도중 쓰레쉬q 등 다 맞아서 죽을 수 있으니 보이는 즉시 써주시기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유동적이지만 이렇게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답 없습니다.

얘는 꼭 밴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그냥 깡통 너무 쉬움
소나
q평하는데 나와서 패시브평타 하면 비등하게 빠짐

 

 

라인전

 

 기생q - 나와서 패시브 터트리기 - 기생(q) 반복


나와서 스킬뺴주고 w로 다시 들어가기


한타

 이니시 하는 챔프에게 기생후 궁극기 힐 두번 나와서 패시브 터트리고 이니시 챔프에게 기생하였다가


원딜한테 가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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