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0
0
0
0/0
모데카이저 리메이크 되기전 탑 모데 공략!

- 겜못하는유저(2019-05-20, 조회수: 5655)

안녕하세요.깊은 심해속의 탑신병자 탑모데유저 EX Ganymede 입니다. 최근 형편없는 실력으로 솔랭 150판 실버4를 달았습니다만.. 그래도 뭔가 모데가 리메이크 된다고해서 추억을 남길겸 제가 아는 팁과 룬 등 몇가지를 공유해보려 합니다. 실버의 겜 못하는 모데 원챔유저 글이지만 흥미있게 봐 주세요!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저같은 경우는 룬을 대표적으로 네가지 정도를 듭니다. 

첫번째는 역시나 인기도 많고 귀여운 콩콩이! 콩콩이는 룬 특성 통합 전 모데가 들었던 죽음불꽃 손길의 대용 룬 정도로 생각하실 수 있겠네요 ! 원거리를 상대할때 난입보다 터뜨리기도 굉장히 쉽고 나중에 한타때 아군에게 W를 걸어 보호막을 씌워줄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근접을 상대론 다른 룬이 좀 더 잘 맞다고 생각하여 잘 들진 않습니다.
(콩콩이-무효화구체-기민함-주문작열 / 보호막강타-뼈방패or재생의바람)


다음 룬은 지배 의 감전 입니다. 상대가 쓱 들어와 툭 치고 가는 얍삽한 딜교법을 가진 친구들에게 좋은 룬이지요. 들어오는 딜탱형 챔에게 순간폭딜을 꽂아넣을수 있어서 자주 드는 룬이긴 합니다만, 저같은경우 착취룬으로 딜탱을 가는 재미가 쏠쏠해서 사용 빈도가 낮은 룬 입니다. 
(감전-피의맛-시야수집-굶주린사냥꾼 / 보호막강타-뼈방패or재생의바람)

세번째는 마법의 난입 룬 입니다. 저같은 경우 난입은 딱 한 챔피언..! 바로 다리우스를 상대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룬입니다. 다리우스를 상대하면서 느껴왔던건, 콩콩이를 들면 근접전이 약해져서 끌리자마자 바로 죽고..감전은 폭딜로 한번에 못녹이면 내가 녹고.. 착취는 한방딜이 약해서 싸움을 끌고가다보면 지고.. 그럼 난입을 들어볼까 ! 해서 들어보았는데요, 난입룬이 다리우스를 상대할때 굉장히 좋더라구요! 왜냐하면 다리우스가 Q 짤을 넣으려고 왔을때 WEQ 의 순서로 순식간에 난입을 터뜨려 Q 짤을 맞지 않고 Q를 끝까지 따라가 때릴 수 있습니다. 솔직히 다리우스를 상대할땐 난입룬이 제일 좋은거같아요 ㅎㅎ
(난입-무효화구체-기민함-주문작열 / 보호막강타-뼈방패or재생의바람)

마지막으론 결의의 착취룬입니다.  착취룬같은 경우는 제가 근접을 상대로 정말 애용하는 룬인데요, 그 이유는 보호막강타, 뼈방패,소생으로 인해 쌓아온 보호막강타로 딜을 넣고 보호막강타로 인한 마방과 방어로 덜 아프면서, 뼈방패로 더욱 덜 아프고 , 소생으로 보호막을 다시 쭉쭉 쌓아올리면 상대가 들어왔다가도 스택과 HP를 주고 쫄래쫄래 도망갑니다. 그래서 상대가 딜탱일때 무빙없이 맞으면서 때릴수 있는 정도의 단단함, Q로인해 보장되는 근접전의 데미지로써 딜탱을 완전히 사로잡을수있다고 생각하여 많이 애용합니다.
(착취-보호막강타-뼈방패or재생의바람-소생 / 피의맛-굶주린사냥꾼)

물론 정복자룬과 기민한 발걸음 룬도 들긴 하지만 제가 애용하는 룬은 위의 4개 룬 정도라서 적지는 않겠습니다.
모데는 텔타고 내려가서 할 게 없습니다.. 다른 탑챔들은 텔타고 가서 이동기와 CC기로 킬 어시등의 이득을 볼 수 있겠지만 모데는 CC도 이동기도 없어서 갱호응, 로밍에 그렇게 적합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 점화나 유체화를 들어서 상대 탑을 라인전에서 못크게 만들고 라인을 밀어서 텔도 타기 힘들게, 한타때 활약하지 못할만큼? 고통을 주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점화를 들어서 라인전에서 킬을 내거나 갱킹온 상대정글을 갱승시키는방법과, 유체화를 통해 라인전 이득을 보거나 갱왔을때 유체화를 사용해 갱회피를 하는방법 정도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역시 예외는 있겠죠?
적이 일라오이가 나오면 저는 탈진을 듭니다. 6렙전까진 그래도 비벼볼만 한데 그 이후부턴 정말 힘들거든요. 6렙때 궁을 배운 일라는 ERWWWWW로 촉수딜을 굉장히 많이 쑤셔넣는데, 그럴땐 유체화나 점화보다 탈진을 걸어 추노도 하고 딜까지 덜 받는식으로 라인전에서 버티거나 이겨낼 수 있기때문에 탈진을 듭니다.

다리우스는 제가 따로 난입룬을 들정도로 중시하는 상대인데, 이 친구는 유체화론 이기기가 좀 힘듭니다. 그래서 점화를 들어서 Q짤을 맞더라도 피흡이 안되고 , 초반에 킬을 따서 점점 모데가 유리해질 수 있도록 만듭니다.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상대가 물몸인데 이미 피가 많이 줄었다면 Q를 2타까지 미니언이나 포탑같은것을 때려놓고 W 킨 상태로 Q W E R 나     Q E R 정도로 순삭시킬수 있습니다. 상대가 근접이라면 W를 키고 Q 세대 꽂아넣고 , 피가 없다면 E를 쓰고 부쉬로 도망   가서 W쿨을 돌린후 W로 피흡, Q로 딜을 넣어서 이길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상대가 원거리던 근거리던, E를 찍어 짤짤이를 넣어주어도 괜찮구요, 근거리라면 W를 찍어서 1렙 근접전을 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모데의 W는 피흡이 굉장한데 대신에 미니언에게 W 를 쓰면 피흡이 매우 적기 때문에 상대 챔피언과 싸우다가 W를 꺼서 피를 더 많이 빨아내면 훨씬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E스킬은 쉴드량이 엄청나기때문에 한번 더 버텨볼 수 있습니다. E를 쓰고 부쉬쪽으로 도망을 가서 시간을 끈 후에 W로 피흡을 하고 Q로 녹이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모데카이저의 궁극기는 굉장한 변수를 창출해낼 수 있습니다. 상대 탑이나 정글중 더 물몸인 상대에게 궁을 쓰고 녹여서 노예를 만들면 추가체력과 주문력이 생기고, 1 대 2 상황에서 궁으로 상대를 따는 순간 2 대 1 의 상황으로 기울어져버리는데다가 , 라인전에서 피가 다 빠진채로 싸우는데 궁으로 피흡을 하며 W의 피흡과 패시브 보호막으로 버텨내며 싸우는 모데를 보면 좀비가 따로 없을 정도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착취모데할때의 탱템
null
첫 템은 도란방패나 인장을 가줍니다. 인장은 물약 회복량이 증가하기때문에 피코스트인 모데에게 좋습니다. 게다가 킬을 따서 스택이 쌓이면 주문력도 꽤 많이 올라가고 그 주문력으로 또 킬 어시를 따는 순간 굉장히 강해지기 때문이죠.  
 
탑 착취 모데를 할때에는 도란방패를 가 줍니다. 그 이유는 착취 딜에 자신의 최대체력 4%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가 들어가는데, 모데는 기본 체력이 매우 약하기때문에 방패를 가주어서 착취데미지를 올릴수도 있고, 도란방패의 패시브로 라인에 더 눌러붙을 수 있어서 집에 가지 않고도 피가 많은 모데카이저를 볼 수 있습니다. 

모데에게 소중한 아이템..바로 라일라이와 리안드리입니다! 
모데카이저는 CC기가 단 1도 없죠.. 그래서 원거리를 상대할때에 상대를 잡으려고 해봤자 이동기도 없는데 CC기 마저 없어서 맞는거 말곤 할게 없습니다. 하지만.. 라일라이가 나온다면! 무려 궁극기를 걸어서 약 10초 정도의 슬로우를 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한타때 잘 도망가거나 원딜을 자르러 들어오는 적군에게 궁을 걸어 상대의 도망이나 진입을 늦추거나, 궁으로 킬 or 어시를 먹어 팀에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리안드리는 상대가 딜탱이거나 탱커일때 1코어로 가줍니다.  모데카이저는 한방딜이 셉니다. 하지만 탱커는 단단해서 잘 녹지 않지만, 리안드리 스택이 쌓이고 Q까지 다 때리면 탱커에게도 엄청난 딜이 들어갑니다. 게다가 딸피인 상대에게 궁을 잘 쓰면 리안드리의 패시브로 인해 죽는 경우도 꽤 많아서 피치 못하게 1 대 다수를 하게 되었을때 한명을 노리고 궁을 써서 한명을 데리고 갈 수 있습니다. 게다가 라일라이의 슬로우와 리안드리의 패시브가 합쳐지면 대단한 딜이 나와서 딜 모데카이저는 리안드리를 올릴때 라일라이를, 라일라이를 올릴때 리안드리를 함께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데카이저는 생긴것과 다르게 몸이 매우 약합니다. 그래서 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이나 방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을 사지 않으면 딜에 녹는경우도 굉장히 많죠. 그 단점을 보완한 착취 모데를 할때 착취의 데미지를 올리고 그냥 딜만 가던 모데가 강력한 딜탱을 하기 위해선 체력과 방어력이 높아야겠죠? 3번째 아이템세트는 탱킹용 템입니다! 란두인과 가시갑옷은 공속이 높은 마이나 대부분의 원거리 딜러챔피언들이 강력할때 갑니다. 정령의 형상은 상대의 마법사 챔피언이 강할때 가는데요, 정령의형상에는 치유효과 30% 증가도 있기때문에 마법방어력과 모데카이저의 W나 R의 변수를 더욱 크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스테락을 올리는 이유는 모데카이저는 기본 공격력이 나쁘지 않은데다가 모데카이저는 공속챔도 아니라서 유령무희를 올릴이유가 없는데다가, 모데는 AD보다 AP딜이 더 강하기때문에 맬모셔스를 잘 가지 않습니다.(주문포식자까진 가끔 갑니다만..) 그런 모데카이저가 피통이 넉넉하여 탱킹이 충분히 된다면 스테락을 올려서 생명선의 효과로 버티고 스킬 쿨타임을 돌려서 또다른 변수를 창출할수 있기 때문에 갑니다! (필자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신발 같은 경우에는 첫 귀환에 기괴한 가면같이 반코어 템을 사지 않고 루비수정+증폭의고서+똥신 을 사주는것이 더욱 낫다고 생각합니다. 모데카이저는 기본 속도가 느리기때문에 똥신이라도 없으면 라인 복귀가 매우매우매우 느려서 삽니다.. 그리고 신발을 올릴땐 딜이 약한 탱커라면 마법사의 신발을, 딜이 강한 AD라면 닌탑, 딜이 강한AP나 CC기가 많다면 헤르메스를 가줍니다. 만만한 챔피언이라면 속도의 장화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우리의 전기쥐돌이, 케넨입니다. 얜 원거리에서 평타쏘고 Q쏘고 찍찍대다가 패시브로 스턴을 멕이더니 화가나서 다가가면 E쓰고 빤쓰런합니다. 딜교가 안돼요.. 나오면 닷지를 하거나 스왑을 고려하시고 정 어쩔 수 없다면 콩콩이를 들고 E선마를 하는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Q 맞고 스턴 먹는 순간딜교는 패배한것이니까 Q는 왠만해서 피해주세요.(추천 룬은 '콩콩이')
베인
람머스의 벌레버전, 베인입니다. 베인은 평Q평으로 딜 넣을건 다 넣고 W키고 다가가면 선고로 밀어버려서 딜교가 매우 어려운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못하는 베인이라면 E를 다 맞아주기때문에 콩콩이를 들어서 짤짤이를 넣다가 점멸Q막타RE점화 로 잡아볼 순 있겠지만 조금이라도 잘 하는 베인이라면 E 거리도 안내줘서 맞는거밖에 못합니다. 웬만해선 닷지나 스왑을 하시고 정 해야하면 정글러를 불러서 닌탑과 라일라이가 나올때까지 존버를 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추천 룬은 '콩콩이')
피오라
응수버프 아줌마 피오라입니다. 피오라가 여기에 왜 있냐면 약 3렙 기준 공속템,공속룬을 안들었을때 응수 한대 맞으면 공속이 0.34까지 떨어집니다. 그로 인해서 모데가 Q를 쓰면 3초에 한대 때리는 수준이 되어버려서 그때까지 맞는것 말곤 할게 없습니다. 하지만 피오라가 응수 쓸때 응수에 안맞았다면 딜교를 이길 수 있습니다. 상대 피오라가 응수를 잘 맞추거나 잘 쓴다면 W 선마를 해서 들어왔을때 W로 긁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룬은 '감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기본스킨 토쁜이.. 리븐입니다. 리븐같은경우 최근 Q는 쿨이 줄고 E가 쿨이 매우 길어져서 핵 너프를 먹었다고 하죠? 그로 인해서 안그래도 모데한테 졌었는데 현재는 더 힘들어합니다.
리븐이 대부분 1렙때 Q를 찍고 평캔을 하려고 들어올텐데, W를 찍고 들어오면 W 키고 긁으면서 때려주세요. 보호막 강타를 들어준다면 W를 긁으면서 지속적으로 패시브가 찰거고, 그러면 리븐은 계속Q를 긁을테니 보호막이 까지고 다시 생기면서 보호막강타가 평타마다 터질것이고, 리븐이 쫄아서 빠진다면 빠지기 전에W를 꺼서 피흡을 하니 딜교 이득이 납니다. 2레벨부턴 들어와도 모데가 W를 키고 Q로 때린다면 아파서 E로 쓱 빠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추천 룬은 '착취')
트린다미어
대검 갖고도 모데보다 사거리 짧은 트린입니다. 최근에 마재님께서 3ㅂㄹ 착취 트린을 한다고 따라서 하는 유저분들이 보이더라구요. 트린은 치명타 확률에따라 질수도, 이길수도 있습니다. 만약 1~2렙 싸움때 트린이 치명이 잘 터진다면 모데가 지거나 간신히 이길것이고, 트린이 치명이 안터진다면 모데카이저가 라인전의 70~80%정도를 가저갑니다. 트린은 궁극기가 있어 6렙때 굉장히 잡기가 힘든 챔중 하나인데요, 점화를 들어서 트린과 싸우다가 트린이 궁을 쓰면 궁을 쓰고 점화를 써서 궁이 끝나고 Q로 회복을 해도 점화로 인해 회복량은 떨어지고 모데 궁 지속딜로 인해 잡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추천 룬은 '착취')
레넥톤
최근에 매우 강력해진 레넥톤이죠? 사람들이 레넥톤이 매우 강력해서 너무 사기라고 하는데 솔직히 모데할땐 잘 모르겠더군요. 모데가 적당히만 하면 레넥톤과 라인전을 반반 가져가고 좀 잘한다면 라인전 60~70%정도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레넥톤은 딜교방식이 무조건 들어갔다가 빠지는 형식입니다. 레넥톤은 EWQE로 딜교를 자주 하는데, E로 들어오는게 보이면 W와Q를 켜서 싸우면 레넥톤과 모데가 피가 비슷하게 닳습니다. 6렙때부턴 좀 힘들어지기때문에 초반에 좀 라인전에서 이겨놓아야 수월해집니다.
모데카이저는 대부분의 원거리챔피언들에게 힘도 못쓰고 픽 쓰러집니다. 상대가 원거리면 그냥 닷지하세요.. 아니면 미드챔이 근거리면 스왑을 시도해보세요! 실패했다면 정글이 도와주지 않는다면 라인전은 고통받는 수 밖에 없습니다.

모데는 스킬셋부터 라인을 미는것에 특화되어있는데 기본 이동속도가 느리고 노CC 노 이동기라서 갱에 취약합니다. 그래서 모데카이저는 상대가 갱을 왔을때 도망갈 수 있다면 최대한 도망가고, 도망을 가지 못하는 상황일때 상대 라이너의 피가 반 이하이고 상대 정글 탑이 둘 다 탱 or 딜탱이라면 1대2로 싸워보는것도 가능하긴 합니다. 모데카이저의 가장 큰 카운터는 갱이니까 저같이 와드 안박지 마시구 꾸준히 잘 박아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운영은 그냥 E로 짤짤이 넣다가 상대 들어오면 W키고 Q로 패거나, 궁,W로 변수를 만들어서 역 킬각을 노려봅시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모데카이저가 CC기도, 이동기도, 기본 이속도 하나 좋은게 없기때문에, 라인전을 이긴다는 생각으로 해 주셔야합니다. 라인전 지면 모데는 할것이 정말 한정적으로 줄어듭니다. 

중반 운영법
자랑스러운 탑신병자라면 아군이 한타할때 탑을 미친듯이 밀어주세요. 중간에 한명이 올라온다면 따서 같이 포탑을 밀어버리도록 합시다. 탑신병자가 아니라면 한타를 하면서 들어가는 (이니쉬가 있는) 챔피언이 한타를 시작하면 W를 걸어서 좀 더 든든해지게 해 주고, 그 챔피언의 피가 떨어진다면 W를 꺼서 피 회복을 약간이나마 시켜줍니다. 그리고 라일라이가 있다면 (잘큰)원딜을 녹이러 오는 상대 암살자나 딜탱챔피언에게 궁을 걸고 뚜들겨 패줍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혼자 스플릿 하면 그냥 즉사하니까 무조건 아군과 한타를 하도록 합시다. 아무리 탑신병자라고 해도 후반 25분부턴 혼자 스플릿하는거 아니에요.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 모데는 CC도 이동기도 없기때문에 누굴 자르러 가는것보다 뒤에서 엄호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위에 적었듯이 이니시를 하는 챔피언이나 원딜에게 W를 걸어서 보호해주고, 원딜을 자르러 오는 암살자나 딜탱을 녹여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원거리챔: 답이없습니다. 콩콩이들고 한타때 W 걸어서 콩콩이 보내주고 궁 걸어서 CC 넣는걸로 만족합시다.첫코어는 라일라이 가는것을 추천드려요.

근거리챔:판테온,잭스같은 챔피언 제외하면 그냥 패면 이깁니다 ㅎㅎ

AP챔: 첫 귀환때 증폭의고서+똥신+마법무효화의망토를 가줍니다. 그후 헤르메스!

AD챔: 첫 귀환때 증폭의고서+똥신+천갑옷 을 가줍니다. 그 후 닌탑! 

딜탱챔:들어오면 그냥 맞딜 합시다.

암살자챔: 각 재고 들어오면 W키고 무빙치다가 스킬 다 빠지면 Q로 패줍시다.
마치며
이제 모데카이저가 리메이크 되는것이 얼마 안 남아서 이 글이 쓸모가 없어지겠지만, 그래도 그 전까지 즐기실 유저분들이 있을테니까 , 보고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