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어보시면 카이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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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2) | 2374 | 마나 | 345 (+40) | 1025 |
공격력 | 59 (+2.6) | 103.2 | 공격 속도 | 0.644 (+1.8%) | 0.841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8.2 (+0.7) | 20.1 |
방어력 | 25 (+4.2) | 96.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525 | 5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카이사의 피부가 능력치에 따라 기본 스킬을 진화시킵니다.
이케시아아 폭우: 추가 공격력 100 필요
공허 추적자: 주문력 100필요
고속 충전: 추가 공격 속도 100% 필요
플라즈마를 소모하면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레벨이 올라서 상승한 공격력도 이케시아 폭우의 진화에 영향을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추가 공격력 100 - 이케시아 폭우가 미사일을 12개 발사합니다.
체력이 35%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주문력 100 - 공허추적자가 플라즈마 중첩을 3만큼 적용하며 적 챔피언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250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공격 속도 100% - 0.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0/100/7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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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는 계수가 높고 스킬 포인트를 투자해도 깡뎀이 증가하는 폭이 낮으므로 가장 나중에 찍습니다. Q는 핵심스킬이므로 가장 먼저 마스터해줍니다.
딱히 콤보라고 할만 한건 RW와 W점멸 외엔 없습니다.
RW를 연속해서 시전하면 R의 이동시간 중에 W를 시전하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W점멸의 경우엔 상대에게 대응할 시간을 주지 않기 위해서 사용하는데요
보통 저렙 교전때 w를 반드시 맞춰야하는 상황에서 종종 씁니다.
W 캐스팅이 끝날 즈음에 점멸을 써야 상대가 반응하기 더 어렵습니다.
Q - 이케시아 폭우는 체력이 낮은 미니언에 대해서 추가 피해를 입힌다는 점을 이용하면 라인을 효율적으로 밀 수 있습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매우 높기에 교전시엔 분산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적 미니언이 많다면 함부로 싸우지 말아주세요. 혹은 궁이나 e스킬로 위치를 조정해서 q가 한명에게만 닿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W - 공허추적자는 데미지가 높아 맞출 경우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지만 남발했다가는 패시브 2스택을 중요한 타이밍에 쌓지 못해서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교전이 벌어진 경우엔 w가 있고 없고에 따라 스택이 터지냐 안터지냐가 갈립니다.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포킹용으로 쓸 때는 신중히, 교전을 하지 않을 상황에서 써주세요.
투사체가 두꺼워서 미니언에 막히기가 쉽지만, 반대로 미니언만 없다면 맞추는 것도 어렵진 않습니다. 딸피 미니언에 q를 써서 라인을 지운 뒤 w를 바로 시전하거나, 라인을 지워서 시야에서 사라진 뒤 w로 포킹을 하면 상대가 피하기 어렵습니다.
E - 고속충전은 시전하면 잠깐동안 이동속도가 높아지며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상태가 됩니다. 스펠은 쓸 수 있지만 모든 스킬과 아이템 액티브를 시전할 수 없죠. 이 상태가 끝나면 4초동안 공격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쿨이 감소하기 때문에 올라간 공격속도로 딜을 하며 쿨까지 줄이는게 가장 좋은 경우입니다.
딜을 하려면 e스킬을 써서 공속을 올려야 하지만, 동시에 은신 + 이동기가 빠진 상태가 되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스킬이니 신중히 사용하셔야 합니다. e를 썼는데 정작 평타를 때릴 수 없는 상황이 가장 애매한 상황이겠죠. 베인의 구르기와 비슷하지만 이 쪽이 더 쿨이 길기 때문에 조금 더 조심스럽게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R - 사냥본능은 먼 거리를 돌진함과 동시에 2초간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교전 합류, 교전시 상대 스킬 회피, 데미지 흡수, 대규모 한타에서 포지셔닝 등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지닌 스킬입니다. 초중반에는 궁을 쓸 때 신경쓸 일이 많지 않지만, 한타에서 어느 위치가 가장 좋은 위치인지, 즉 어느 위치에서 가장 중요한 대상에게 가장 높은 피해를 큰 위험 없이 넣을 수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넓은 시야와 높은 집중이 필요합니다.
나를 물러오는 전사나 암살자를 피해 적 딜러쪽으로 갈 수도 있는거고, 아니면 공격적인 위치에서 딜을 하다가 더 안전한 위치로 이동하는 데에 써도 되겠죠. 그저 생존하는 데에만 쓰는 것도 안전한 선택이기는 합니다만, 그런 선택만으로는 이길 수 없는 게임도 있으니까 궁극기를 최대한 잘 쓰기 위해 한타의 구도를 머릿속에 그려보시고, 궁을 시전할 적절한 타이밍과 위치를 미리 생각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라마나 DPS 542/ 합계 피해량 19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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