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00 (+69) | 1673 | 마나 | 440 (+45) | 1205 |
공격력 | 49 (+3.1) | 101.7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10 (+0.4) | 16.8 |
방어력 | 25 (+4.2) | 96.4 | 마법 저항력 | 25 (+1.1) | 43.7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25 | 4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유미가 라인전이 약하다는 분들이있으신데, 유미는 라인전이 굉장히 강합니다.
후 부쉬플레이하면서 각나오면 평 W
평W할때 적 원딜이나 서폿이 딜교할때 유미는 로 딜흡수가능,를 로 아군원딜에게 옮겨준다면 아군은 견제를 당하더라도 보호막으로 딜흡수가능, 이후 밀착상태 유지하면서 평 (WQ평W) 반복
체감상 콩콩이의 쿨타임이 초반패시브 쿨타임보다 조금 더 짧은것같으니 각나오면 강화평이아니더라도 평짤 조금씩 해주시면 좋습니다.
-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 유미가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165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사일이 1초 동안 날아가 적중할 경우 대신 60/105/150/195/240/285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챔피언들을 40/48/56/64/72/8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25/1.35/1.45/1.55/1.65/1.7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것 볼 필요없습니다.
콩콩이-정밀룬든판입니다. 저 채력이 1렙딜교때 생긴 결과입니다. 베인에게 WQ평W 콤보 한번하고 WQ 두번맞췄더니 저래 됐습죠
라칸에게는 WQ평W 콤보를 한번하고 그냥 평타한방과 이즈의 Q한방이더니 저래돼더군요 저것도 라칸은 뼈방패 터진겁니다ㅋㅋ
"힘의차이" 가 느껴지십니까?
Q같은경우는 밀착-밀착으로 범위를 더 길게할수있습니다.
Q하나로 라인전의 흥망이 결정된다고 말해도 과장이아닙니다. 논타겟이지만 스킬숙련도에따라 반 확정타가될수도있으며 사거리또한 우월합니다. 보통 유미vs유틸폿 구도가 생기면 유미는 그 어떤조합이라도 딜교에서 밀리지않습니다.
그나마 유미와 딜교를해도 이기는경우가 제라스 서폿정도겠네요, 그나마도 을 로 피하면 그만입니다.
- 너랑 유미랑!
(You and Me!)
- 재사용 대기시간: 10/5/0초
- 기본 지속 효과 : 유미와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서로의 공격력 또는 주문력의 5/9/13/17/21%를 자신의 적응형 능력치로 전환합니다.
사용 시 :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너랑 유미랑!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은 1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W는 처음쓰시게되면
위 사진처럼 어떤 게이지가 생기는데,저 게이지가 다 사라지기 전에 밀착해제를 한다면 W에 쿨타임이생겨 다시 W로 밀 착을 하지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군이 갱당하거나 물리면 밀착해있다가 평로 지켜주려다가 W못타서 우왕좌왕하다가 둘다죽는상황이나오는데, 게이지가 남아있는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물린다면 그냥내리지마시고 로 스턴과 이속증가/힐로 빠져나오도록합시다.
또한 W스킬은 지정불가상태가되지만, 무적은아니라서 점화와 같은 도트딜이나 같은 타겟팅대상에게 피해를주는 스킬은 피할수없습니다. 다만 은 피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 아군에게 돌진할때는 이동기판정이라 이동기를 막는 모든cc기()에 막히며
밀착하기전 가 풀리면 즉시해제판정을 받아서 쿨타임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 슈우우웅
(Zoomies)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 유미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30/40/50/60/70 (+0.1 AP)~60/80/100/120/140 (+0.4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5%(+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일 경우 이 효과는 유미가 밀착한 아군에게 대신 적용됩니다.
이 스킬은 두 번까지 충전됩니다. 유미는 18/17/16/15/14초마다 스킬을 하나씩 충전합니다.
유미의 라인전이 넘사벽인 이유입니다. 유미는 2레벨타이밍때 스킬이 3개를 찍을수있고 처음 E를 배울때 스킬이 2회 충전되어있으면서 찍혀서 1렙타이밍때 딜교에 말려도 로 커버가능한점, 로 적 견제기를 빼놓을수있고, 유미를 무시한다면 강화평과 Q로 강력한 견제를 하기때문에 2레벨타이밍때 굉장히 강합니다. 따라서 초반 2레벨타이밍때 E스킬 2회를 전부 우리팀 원딜 채력관리에 써주시고 과 로 견제를해주시면서 됩니다. 적팀이 채력을 회복하며 사릴때 를 다시 채우시면됩니다.
- 대단원
(Final Chapter)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 유미가 3.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60/100/140(+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파동을 7회 발사합니다. (추가 미사일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파동에 3회 이상 맞은 적은 1.75초 동안 속박됩니다.
유미는 이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움직여, 너랑 유미랑! 및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은 타 스킬과는 다르게 투사체가 아니라 범위판정을 받아에도 막히지않고
속박,그랩을제외한 여러 군중제어기()에 궁극기모션이 풀리기때문에
궁각을 잘보기위해 밀착하지않고 궁을쓰기도하지만 cc기에 걸릴것같다면 얼른 W로 밀착해야 합니다.
또한 Q선마 안좋다고 하시는분들 많은데, 극딜W선마나 혜지E선마등이있는데 둘다 구데기입니다.
극딜W선마자체가 예능이고 서포팅도안돼고 딜도안나오며 조금이라도 말리거나 한타조합이아닐경우 터지고,E선마역시Q딜이 안나오니 견제가 안돼고 견제가안돼면 라인전이 말려서 E회복량이 조금 더 높아서 버티더라도 한순간에 물려서 죽어서 그야말로 라면먹는 혜지소리듣기 딱 좋습니다. 소라카가 Q선마하듯이 유미도 Q선마입니다.
암살자 ex)가 무섭다 하시면 쌍둥이 그림자
브루저 ex)가 무섭다 하시면 강철의 솔라리팬던트
아군 원딜러혹은 카이팅류 캐릭터가 캐리하는 판이라면 기사의 맹세
평타위주 캐릭터가 잘컷을때 슬로우와 지속딜이 필요하다싶으면 지크의 융합
추천하는 아이템은 이렇게 4가지입니다.
가끔GLP랑 라바돈가시는분들도 봤는데
GLP는 슬로우만보고 2000원을 투자하기엔 아깝고 명중률높은 Q에 슬로가 있기때문에 추노나 도주용으로 쓰기에도 과한감이있습니다. 애초에 슬로우를 뭍히고나면 유동적으로 뭔갈할수없기에 차라리 지크의융합을 사는것이 더 좋습니다.
라바돈은 깡주문력만 보고사기에는 너무 비싸고 주문력 뻥튀기를하더라도 유미가 Q한방에 다 골로보낼수도없으니 절대 사시면안됍니다. 차라리 메자이를 사는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미카엘의 도가니도 비추드립니다. 미카엘같은경우 우리팀이 걸린 cc기를 대신풀어주고 성공하면 추가 이속을 주는데, 미카엘은 선택템인것에 비해 필수템인 성배의 패시브 "부조화" 때문에 미카엘의 능력인 "조화"를 강제로 봉인해버리기때문입니다. 물론 조화효과를 버리고도 cc해제가 필요하다면 가야겠지만 굳이 cc해제가 중요하지않다면 미카엘의도가니 역시 비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대표적으로는 케이틀린,진,애쉬,바루스등이있습니다.
적 원딜이이런데 우리팀원딜이 베인,이즈같은거면 걍 닷지해야합니다.
더더욱인데요, 노틸러스나 블크같이 그랩모션이 굉장히빠르고 그랩후에도 강력한딜을 넣을수있고 우리팀원딜을 견제할수있는 노틸러스나 에어본을시키는 블리츠크랭크는 유미가 상대하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저는 블크나 노틸을 주로 밴하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일단 알리,브라움,노틸러스같은 퓨어탱커형 서폿이아니라면 유미의 Q짤을 계속맞다보면 채력이 점점깍이고 견제를당해도 반격할수단이없습니다. 또한 유미가 나댄다고 돌진기를 쓰려고해도 W로피하면 그만이니까요, 후반역시 유미의 궁극기로 한타를 충분이 장악할수있어서
라칸,레오나,쉔같은 돌진형 탱포터가 가장쉽다고 할수있습니다.
파이크나 쓰레쉬처럼 그랩하기 전 특정 모션이있는경우는 유미가 W로 그랩을 피하기 좋은환경이되죠, 특히 파이크의경우 만약 끌린다치더라도 파이크E의 스턴모션이 발동하기전에 유미가 W로 피할수있고 궁극기역시 예상하고 피한다면 피할수있을정도로 스피드의 차이가있습니다.
그어떤 유틸폿이 오더라도 유미의 채력을 반피이하로 낮출수없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나미,럭스,모르가나등이있습니다.
일단 리쉬해줄때 아군 정글이나 원딜한테 W로 붙어있지만마세요,극초반W딜증가량이라고해봤자 고작 1 오릅니다.
평Q평으로 리쉬해주고 리쉬끝나자마자 원딜한테 W로 붙은다음 Q맞추고 내려서 평W 이러면 반은 이긴겁니다.
WQ평W 콤보만 계속해서 성공시키면 누가와도 라인전 이기실수있습니다.
적의 CC기만 W로 잘피해주신다면 괜찮은데, 못피하면 유미의 채력이 적은만큼 킬당하기 쉬우니까 절대로 CC각을 주시면 안됍니다. 채력은 70%이상으로 유지해주시되, 우리 아군이 물릴것같거나 갱이온다면 W를 풀어서 어그로를 끈다음 적 주요스킬이 유미에게 날라오면 W로 다시 붙고 E를 쓰면서 빠져줍시다.
브라움Q나 이블린Q등 맞아도상관없는 스킬을대신맞고 붙어주는 센스까지라면 베스트유미!
중반정도가되면 슬슬 와딩하면서 로밍을 가야합니다. 집간다음 우리팀 탑이나 미드가 텔이나 순간이동류 궁극기 ex)타는것에도 W로 붙어서 킬각을 노리실수도있습니다. 궁은 고민하지말고 한명이라도 속박각이보인다면 과감하게써주세요!
또한이때부터 유미의 노점멸투스펠이 빛을발할때입니다. 스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세요
후반 한타페이지로 넘어가면 우리팀 주요딜러에게 붙어서 E로 채력관리를 해주시거나 폭딜을 케어해주시고 우리팀 브루저나 빠른 돌진스킬을 가진 아군 (야스오,이렐리아,탈리야)에게 붙어서 같이 궁극기를써주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우리팀 아군이 죽을것같다면 밀착상태를 해제하시고 강화평을 날리면서 다시 W로 붙어서 실드를 제공해주시는 플레이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유미는 실드와 힐로 아군한명을 하드케어하는 것에 특화되어있으며 라인전도 강력하고 궁극기로인한 이니쉬도 뛰어난 다재다능형 서포터입니다. 겉으로는 혜지챔같지만 어떤서포터보다 손이빨라야하는만큼 숙련도가 중요한 챔피언이기도하죠, 한타가 열린다면 무조건 W로 주요아군에게 붙어서 서포팅을해주며 궁극기로 이니시를열고 죽을것같을땐 내린뒤 평W로 실드를 주며 스펠을써준다면 유미로써는 할거 다한겁니다.
갈리오 ★★ : 쉽습니다. WQ평W를 해도 갈리오가 같이 맞받아칠 스킬수단이없고 유미에게 나 를 쓰러와도 갈리오가 돌진해오거나 차징하는 속도보다 속도가 더 빠릅니다. 즉, 적의 CC기를 피하기쉬우면 반격당할 여지가 적습니다. 만 조심하시면됩니다. 다만 으로인한 합류,한타력때문에 한타페이즈로 넘어가면 영향력을 갈리오가 더 좋습니다.
나미 ★☆ : 역시쉽습니다. 나미같은경우는 WE스킬로 라인전과 유지력을 늘리는데, 유미의 에 딜이 다막히고 의 사거리가 나미의 사거리보다 훨씬 넓기때문에 일방적으로 딜교에서 밀립니다.
또한 역시 느려서 가있는 유미는 절대로 맞을각이안나오고 는 의 열등형이라고 느껴질만큼 구립니다.
노틸러스 ★★★★☆ : 때문에 딜이 박히지도않고 그랩속도가 빠르기때문에 로 피하기도 쉽지가않습니다. 끌린이후에도 등 살아남기힘든 스킬들로 유미를 압박해와서 노틸러스가 진짜 못하는게아닌이상 유미가 노틸러스를 라인전으로 이기기는 쉽지가 않죠
라칸 ★ : 호구쉑입니다. 모든것이 유미의 열등형이죠, 는 보다 엄청나게 안좋고 역시 2번밖에 붙지못하지만 는 무한대로 옮겨다닐수있져, 게다가 지정불가까지붙어있어 최고의 생존,이동기가됩니다.
로 얻는 실드,회복량도 하나만있으면 찍어누를수있구요 도 로 피하기쉽고 가 좀 무섭긴하지만 로 조지면 그만입니다. 기동성도 좋으면서 이니시능력도 좋다고 능력치가 별로안좋은관계로 몇대 맞으면 집가는 챔피언입니다. 라칸의 하드카운터는 유미인것같네요
럭스 ★★★ : 생각보다 2~3렙 딜교에서 유미에게 밀리지않습니다. 유미가 WQ평W 콤보를하러오면 평 두대로 딜교를 완벽하게 해내는데 4렙구간정도되면 쿨타임이랑 유지력에 밀려 채력이 점점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느긋하게 하면 라인전 이겨요 역시 속도가 느리기때문에 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단,실수하면 99% 죽습니다.
어렵진않아요
레오나 ★★☆ : 얘도 쉽습니다.는 당연하게 맞을각이안나오고 이니시스킬인 속도가 느리고 사거리와 범위가 아주 긴것은 아니기에 예상만하고 플레이하신다면 충분히 피하면서 라인압박할수있습니다. 역시 이속증가로 스턴을 피할수있는상황이 자주오고 로 역관광까지 노려볼수있습니다. 다만 원딜이 걸린다면 원딜이 정화를 들지않는이상 이단삼단의 스턴에 걸리면서 유미까지 같이잡히는 상황이 나올수도있으니 살릴각이 안나오면다면 바로 버려주세요
룰루 ★★★☆ : 은근히 까다롭습니다. 로 의 딜교를 맞받아치고
과 로 아군케어능력도 좋습니다. 역시 못지않을만큼 한타파괴능력을 지녀서 솔직히 룰루랑은 상황에따라 달라지는것같습니다. 너무무리만안하면될것같네요
말파이트 ★☆ : 가끔나오는 서폿말파입니다. 그냥 센드백이에요 줘패시면됩니다.보다 가 훨씬좋고 로 유지력도 훨씬 좋습니다.는 무섭지만 유미역시 궁박꼼을 가지고있긴하죠
모르가나 ★★☆ : 쉽습니다. 는 로 피하기쉽고 견제기인 역시 에 막히고 을 추가로 맞게되죠 만약 아군이 속박에걸려도 로 케어할수있고 는 로 맞받아쳐 줍시다. 다만 유미의 을 를 막게되면 속박에 걸리지않는상황이 많이보이는데, 모르가나의 는 마법피해를 전부다 흡수할때까지(파괴될때까지) CC기에 면역이 생기는데 딜량이 하도 낮아서 초반에는 몇번맞는다고 보호막이 파괴되지않을때도있습니다. 집요하게 따라가서 7타 다맞추거나 를 한대 먹여주도록 합시다.
베이가 ★★ : 딜교로는 압살합니다. 중요한것은 인데 이게 유미의 를 막기때문에 가 끊기지 않게만 해줍시다.
브라움 ★★★ : 브라움을 상대할때는 센스가 꽤 많이 필요합니다. 를쓰더라도 기본 능력치가 좋다보니 피가 잘 안깍이게되고 적 원딜에게 쓰더라도 잘하는 브라움은 로 막아주죠 또한 유미가 를 먹는다면 로 피해버리면 그만이지만 아군이 맞는다면 킬각을 피하기가 꽤나 어렵습니다. 따라서 유미가 중 밀착을해제하여 를 대신맞고 들어가는것이 좋습니다. 한타 페이즈에선 가 투사체가 아니라 범위(장판)판정을 받기때문에에 막히지않으니 방패를 들어도 궁극기를쓰셔도되며 는 에어본에 끊기니 로 잘 회피해주셔야합니다.
브랜드 ★★☆ : 와 는 로 피하기가 쉽습니다. 까다로운것은 인데 스킬을 맞는다면 채력이 약한 유미특성상 반드시 밀착을해야할수밖에없는데 만약 콤보라도 맞는순간 우리팀아군까지 같이 통구이 돼버립니다. 스킬 절대 맞지마세요 그래도 다행인데 W로 밀착한다면 의 대상으로 지정되지않기때문에 브랜드가 유미를통해서 폭딜을 주지는 못합니다.
블리츠크랭크 ★★★★★ : 를 로 피하기가 쉽지않습니다. 그랩속도도 그랩챔중 제일빨라서 로 아군에게 돌진중에 끌리는경우도 생깁니다. 끌린다음 로 에어본을시켜서 각을 주기전에 잡아버리기도하며 로 딜을 줄여버리기도하니 유미의 하드카운터같습니다. 끌리지만않으면 고철인데, 끌리면 필킬입니다.
소나 ★★ : 쉽습니다. 전부다 의 열등형입니다. 초반엔 나미처럼 어느정도 의 딜을 로 맞받아쳐도 짧은 쿨타임과 우월한 사거리에밀려서 채력이깍입니다. 힐량도 이속증가도 에 밀리고 유미는 로인한 어그로핑퐁과 합류,생존력까지 좋으니 동실력대라면 당연하게 밀립니다. 심지어는 궁극기까지 범위가 훨씬 넓네요
소라카 ★★☆ : 전부다 로 피합니다. 사거리차이때문에 오지게 쳐맞고 설령 스킬이 들어간다 치더라도 에 막히고 후반에도 로 인한 순간힐량은 더 좋을지몰라도 유미역시 의 힐/실드가 만만치않게 들어가고 로인한 어그로 핑퐁,생존력 로인한 이니시까지 소라카와 비교해서 차별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쓰레쉬 ★★★ : 모션이 아슬아슬하게 반응할수있는속도라서 타 그랩챔에 비하면 그나마 쉽습니다.
능력치도 그렇게 단단하진않아서 견제를 계속날려주면 힘들어하기도하고 로인한 세이브능력은 유미가 어떻게 할수는없지만 에 비해서 유미의 CC기는 굉장히 성능이 좋죠 단, 끌리면 무조건 원딜이나 유미 둘중하난 죽습니다.
알리스타 ★★★☆ : 쥰내딴딴해서 견제가 별 의미가 없습니다. 적 원딜한태 날려야하는데 때문에 유지력까지좋아서 채력이 생각보다 잘 안깍입니다. 유미도 때문에 유지력은 좋은데 로 날라갈때나 궁쓸때나 전부다 쿵쾅콤보에 끊겨서 잘하는 알리스타는 까다롭습니다.
그래도 아주 위협적인것까지는 아닌것같습니다.
자이라 ★★★☆ : 생각보다 이펙트가 잘 안보여서 맨날 속박당하고 죽습니다. 그래도 잘 피해만 주면 킬각은 잘 안날것같은데 로 꽃생성하면 강화평을 터트릴수있는 기회가 그만큼 적어져서 라인전 능력이 약화되는것같습니다. 그래도 가 Q는대신맞아줄수없어서 Q짤을 막을수는없습니다.
잔나 ★☆ : 쉽습니다. W로 인한견제, Q로 이니시혹은 맞받아치기,로 인한 케어
보다 사거리짧고 에 다막히며 로 다피할수있고 가 유지력이 더 좋으며 의 한타파괴력이 더 쌥니다. 완벽한 유미의 열등형
제라스 ★★★★ : 유일하게 원거리 서포터중 라인전으로 유미에게 지지않는 서포터입니다. 사거리가 전부다 엄청길어서 유미가 만 날리고 로 회복한다고 되는 수준이 아니죠 최대한 제라스의 스킬을 로 피하면서 스킬을 최대한 빼놔야하는데 잘하는 제라스는 그냥 원딜을 노려버리니까 많이 힘듭니다. 최대한 사리면서 라인받아먹고 이동기가없는 제라스를 로 잡는 한방을 노리는것이 좋습니다.
질리언 ★★★★☆ : 을 맞은다음 로 아군에게붙으면 아군에게 이 옮겨붙습니다. 트롤이죠
그렇다고 붙지않으면 유미의 생존기는 하나밖에없으니 붙지않으면 2타를 먹기 굉장히 쉽죠 채력이 약한 유미는 를 2번맞는순간 그냥 골로간다고 보시면됩니다. 때문에 갱이나 궁 회피능력도 좋고 궁으로 몇명묶어도 으로 살리는 유미의 카운터입니다.
카르마 ★★★ : 얘도 짤하는 서포터인데 콤보에 딜교환이 밀립니다. 를 묻혀도 와 로 빠져나오면 되고 보호막이있지만 유미역시 가있죠 후반으로 갈수록 를 로 막는데 초반단계에서는 를 나중에찍기도하고 쿨타임이랑 마나관리때문에 일일이하나하나 못막습니다.
RQ만 안맞으면 되요
타릭 ★ : 얘도 호구입니다. 가 굉장히 느리고 사거리가 짧기때문에 맞을각도안나오고 각이나온다해도 로 피하면 그만입니다. 도 에 밀리고 궁키고 개돌해도 스턴먹이면 꼼짝못하기때문에 초중후만 유미한테 다 밀립니다. 궁극기같은경우는 먼저쓰는놈이 지는거라서 위험한 상황이아니라면 무조건 타릭보다 나중에쓰시는게 났습니다.
탐켄치 ★☆ : 만 밀착해제-밀착으로 원딜대신 맞고 들어가주시면 라인전은 무조건 이깁니다. 를 써서 킬각을 피해도 로 속박해서 잡아도되고 일단 삼키지못하는 탐켄치는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쉽습니다.
파이크 ★★☆ : 그랩챔중에 가장 쉬운것같습니다. 로 끌기전에 차징 모션이있어서 아이언도 로 피할수있습니다. 다만 너무 빨리피해버리면 이 아군원딜한테 날라갈수도있고 생각보다 그랩속도가 빨라서 너무늦게피해버리면 돌진중 끌려버리는 상황도 많이나옵니다. 심리전인것같아요 만약 유미가 끌린다고 해서 죽는것은 아닙니다. 보통 로 끌고 로 스턴을 먹이는데 돌진후 잔영이 움직이기전까지 발동이 가능하기때문에 의 잔영속도와 비슷한속도로 도망치는 유미는 끌려도 죽지않습니다. 게다가 도 의식만하고 플레이하면 로 피하는게 가능합니다. 그래도 만약 스턴까지먹으면 죽는건 확실하다고 봐도 무방하네요
피들스틱 ★★★☆ : 에 가 끊깁니다. 궁을 끊을수있는 스킬이 2개나 되니 해제하고 궁쓰는건 꿈도 못꾸구요 유미가 로 날라갈때 날리기도해서 짜증납니다. 또한 피들스틱의 궁극기갑툭튀는 유미가 반응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게이지 관리,충전관리,궁극기등 유미의 스킬이 조금이라도 빠지는순간 가 들어온다면 막기가 힘듭니다.
전부다 커버가능한것은 아니지만 유미의 를 로 커버하기도 하죠 한타페이지에서는 유미가 힘든데 그래도 궁극기가 없는 라인전에서는 유미가 피들스틱을 압도할수있습니다.
나름 이제까지 연구해온 유미관련 팁들을 모아서 공략글을 처음 써 봤습니다.
도움이되신다면 엑셀한번씩만 눌러주십쇼
궁금한것이나 이견이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다 해드리고 그럴싸한 이견은 내용에 추가하도록하겠습니다.
귀여운 고양이 유미 공략이였습니다. ^^7 좋은하루되십쇼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