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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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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쥰내강한 캐리형 혜지 유미공략

- 크누맛(2019-05-25, 조회수: 20614)

PC화면으로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제일이라고는 할수없지만 나름 유미를 많이플레이하고 연구하며 상위랭크유저들의 유미를 관찰해서 나름 유미에대해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유저입니다.

딜,힐,이니시에이팅과 화려한 어그로핑퐁과함께 노점멸 투스펠을 이용한 유미서폿 공략, 지금 시작합니다.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점화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현재 전체유미유저중 가장많은유저들이 사용하는 룬 입니다.
프로선수들 역시 이 룬을 가장많이쓰는데요, 딜과힐 둘다 동시에 힘을실어주는 콩콩이가 메인룬으로 굳혀졌습니다. 한때는 Guardian(수호자)수호자와 의견이갈렸지만 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가 더 좋은 룬으로 굳혀졌습니다. 

물론 라인전단계에서는 아군을 지키는것에 수호자가 더 좋은것으로 밝혀졌지만,견제가 주특기인 유미특성상 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를 활용하기에 더 좋은것, 어그로 핑퐁을하느라 강제로 피격후 You and Me!(너랑 유미랑!)W로 인해 강제로 붙게되어 Guardian(수호자)수호자가 중요하지않은순간에 뻘하게 터지는 상황이 많고, Guardian(수호자)수호자의 재사용대기시간이 1분가까이 되는것에비해 어쩌피 You and Me!(너랑 유미랑!)W스킬로 밀착하게되면 대상으로 지정할수없게되어 유미에게 부여된 보호막이 쓸모가 없어지는점,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가 후반으로갈수록 주문력에따라 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 보호막량을 강화해 초중후반 통틀어서 Guardian(수호자)수호자에 비해 효율이 더 좋다고 결론났습니다.

마법 하위 룬 으로는 마순팔,깨달음,주문작열을듭니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마순팔은 첫줄하위룬에 들게 이거밖에없기도하고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사르르탄을 쿨이돌때마다 돌려야하고 명중률과 범위가 넘사벽인만큼 잘 맞기도합니다.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같은경우 쿨감도쿨감이지만 쿨감초과분을 추가주문력으로 바꿔주는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하위룬같은경우 AbsoluteFocus(절대 집중)절대집중과 빌드가 갈리기도하는데, 절대집중도 절대 나쁜선택은 아닙니다. 단지  절대집중같은경우는 유미가 라인전 견제력은 강력한편이지만 막 엄청나게 딜이나오는(Lux(럭스)Karma(카르마)Zyra(자이라)같은) 딜포터가 아니기때문에 초반 라인전단계에서나 조금 도움이되지 이것도 레벨비례 주문력 증가라서 강력한 폭딜을 기대할수없는 유미에게는 약속의 10렙으로만들어주고 쿨감템을 많이가는 특성으로 후반딜역시 챙길수있는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이 더 좋습니다.

Scorch(주문 작열)주문작열 같은경우역시 세줄룬에 들게 이거밖에없고 라인전 단계에서 견제 많이하는 유미특성상 주문작열이 맞습니다.



메인룬같은경우 어느템트리든 콩콩이/마순팔/깨달음/주문작열 조합이 고정되어있습니다.

보조룬같은경우 영감/결의/정밀로 나뉘는데요



영감                    결의                      정밀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FontOfLife(생명의 샘)Revitalize(소생)                 PresenceOfMind(침착)CutDown(체력차 극복)

이렇게 3가지로 나뉩니다.


영감같은경우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우주적 통찰 룬을 이용하려고 선택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감소와함께 점멸을 안들고 교전스펠2개를 선택하는만큼 스펠쿨을 조금이라도 더 줄여서 효율을 볼수있고 사용아이템역시 쿨감이되기에      유미에겐 굉장히 좋은룬 입니다. 거기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 장화를 산다면 스펠쿨감이 15%, 200초대인 탈진과 회복의 쿨타임을 30여초 줄일수있는 수치입니다.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비스킷배달같은경우 유미의 채력이낮고 잦은 Q사용으로인해 채력과 마나회복이 필요해 듭니다. 라인전에서 유미가 견제력or딜교환으로 지는 일은 별로없는데 비스킷배달같은경우 유지력을 크게높여줘서 장점을 더 부각시킬수있습니다. 또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을 빠르게 뽑는 유미의특성상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의 효율을 극대화시키면서 장점인 라인전능력을 강화할수있으니 일석이조인셈 입니다.

다른선택으로는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대신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을 드는경우도 있는데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마법의신발의 경우
라인전이 빡설것같지않은경우 300원 더 빨리 코어템을 뽑겠다는 의도입니다.
유미는 초반 라인전단계에선 이동속도가 크게 중요하지않아서 다른 서폿들과다르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신을 빠르게 뽑을 이유도없고 영감을 고른 유미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이 필요하기도해서 마법의신발을 뽑는경우도 많습니다.


 


결의같은경우 FontOfLife(생명의 샘)생명의 샘 과 Revitalize(소생)소생을 드는데요
Revitalize(소생)소생같은경우 힐량을 5%, 대상 채력이 40%이하라면 10%까지 느는데요,소생의 힐량증가는 곱연산이기때문에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등 힐량관련템을 많이가는 유미에겐 효율이 매우좋은 룬이라고 볼수있습니다.

나머지룬은 FontOfLife(생명의 샘)ShieldBash(보호막 강타)로 갈리는데,FontOfLife(생명의 샘)생명의샘은 적 이동방해시 표식을 남겨서 대상을 공격할때 채력을 조금회복시켜주는데요,이게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스킬의 슬로우에도 발동이되고 범위,명중률때문에 추노나 교전/딜교시터질때가많아서 은근 많이 발동됩니다. ShieldBash(보호막 강타)보호막강타같은경우 유미의 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 강화평에 바로 터지기때문에 유미와 매우 잘맞는 룬인데요 평타와 패시브를이용한 평짤역시 중요 유미에게 매우 잘맞는 룬이라고 볼수있습니다.


보호막강타같은경우 Bop ‘n’ Block(퐁퐁방울)강화평에도 터지고 보호막획득후 You and Me!(너랑 유미랑!)W로 밀착했다가(아군에게 보호막을 제공해줬다가) 내려서 다시 보호막을 획득하면 ShieldBash(보호막 강타)이 별게로 터져서 보호막이 파괴되기전에는 보호막이사라지지않는 Bop ‘n’ Block(퐁퐁방울)특성상 보호막이 파괴되지만않는다는 가정하에 You and Me!(너랑 유미랑!)W밀착-해제로 ShieldBash(보호막 강타)가 무한정 터진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정밀같은경우 PresenceOfMind(침착)CutDown(체력차 극복)을 쓰는 룬 인데요,CutDown(체력차 극복)채력차 극복때문에 쓰는 룬 입니다. 유미의경우 모든챔피언을 통틀어서 최대채력량이 최하위권이라 채력차극복룬을 100%활용할수있습니다. 실제 모든게임을 통틀어 유미가 쓰는SummonAery(콩콩이 소환)콩콩이와 CutDown(체력차 극복)채력차극복의 추가딜량은 비슷합니다. 즉, 콩콩이가 2번나가는 효과를 볼수있다는겁니다. 거기에 Scorch(주문 작열)주문작열까지 터지니 적 바텀라인을 굉장히 강력하게 견제할수있죠

또한 PresenceOfMind(침착)침착 룬 역시 킬관여를 굉장히 많이하는 유미 특성상 효율을 볼수있는 기회가 많이오는데,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우주적통찰력 부럽지않게 쿨이 긴 Final Chapter(대단원)궁극기의 쿨타임이 매우줄어드니
(20분 이상겜은 평타정도 친다 했을때 100~150초의 쿨감효과를 봄) 
유미의 한타장악력이 굉장히 높아지고 마나역시 돌려받으니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가 필요없다고 느껴질정도로 마나가 차고 넘칩니다.


영감,결의,정밀 유미에게 보조룬은 정답이없습니다.

영감의 경우 노점멸 스펠을 최대한 이용하는 보조적,한타형 플레이
결의의 경우 특정아군 한명을 하드케어할수있고 라인전의 유지력 혹은 견제력을 올릴수있는 하이브리드플레이
정밀의 경우 라인전을 압살할수있고 유미의 부족한 딜량을 올릴수있으며 궁의 쿨타임감소를 이용한 캐리형 플레이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취향이지만 유미는 Flash(점멸)로 이득을 볼수있는 상황이 도주말고는 없습니다.
즉, 변수창출이 주 목적인 Flash(점멸)점멸의 효율을 제대로 볼수 없는 챔피언이란겁니다. 따라서 아군원딜Heal(회복)Flash(점멸)을 들면 유미는 Ignite(점화)Exhaust(탈진)을 듭니다.
생존은 어쩌피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다 할수있으니 탈진을 들어서 아군을 최대한 살리고 교전능력을 키워준다는 마인드입니다.

또한 아군원딜이 Heal(회복)Flash(점멸)이 아니라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을 들고 유미가 Heal(회복)Exhaust(탈진)이나 Ignite(점화)Exhaust(탈진)을 드는방법도있습니다. 원딜이 Heal(회복)대신Teleport(순간이동)를 드는만큼 교전력은 조금 떨어져도 합류를통해 한타형플레이를 한다는 의도가됩니다.
다른 원딜은 Teleport(순간이동)들게되면 스펠하나를 포기해야해서 교전력이 떨어지게되는데,유미가 서폿이라면 교전력손해도 안보고 아군이 Teleport(순간이동)로 이동한다면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따라 갈수도있어서 Teleport(순간이동)가 2개인것같은 효과도 볼수있습니다.


결론 : 원딜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유미 Ignite(점화)Heal(회복)orIgnite(점화)Exhaust(탈진) orHeal(회복)Exhaust(탈진)
 라인전 강하게 가져갈거면 원딜 Heal(회복)Flash(점멸) 유미 Ignite(점화)Exhaust(탈진)


+요즘 프로분들이 아군이 Heal(회복)Flash(점멸)을 들어도 Heal(회복)Exhaust(탈진)을 드는경우가 많이 생겼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나 아무래도 원딜이 물려도 직접적으로 탱킹을 잘 못해주는만큼 효율이 떨어지더라도 힐을 하나 더 든것같습니다.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R-E-W 순으로 선마합니다.

스킬 콤보

 유미가 라인전이 약하다는 분들이있으신데, 유미는 라인전이 굉장히 강합니다.

You and Me!(너랑 유미랑!)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후 부쉬플레이하면서 각나오면 평Bop ‘n’ Block(퐁퐁방울) WYou and Me!(너랑 유미랑!)

평W할때 적 원딜이나 서폿이 딜교할때 유미는 Bop ‘n’ Block(퐁퐁방울)로 딜흡수가능,Bop ‘n’ Block(퐁퐁방울)를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아군원딜에게 옮겨준다면 아군은 견제를 당하더라도 보호막으로 딜흡수가능, 이후 밀착상태 유지하면서 You and Me!(너랑 유미랑!)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You and Me!(너랑 유미랑!) (WQ평W) 반복


체감상 콩콩이의 쿨타임이 초반Bop ‘n’ Block(퐁퐁방울)패시브 쿨타임보다 조금 더 짧은것같으니 각나오면 강화평이아니더라도 평짤 조금씩 해주시면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유미가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165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사일이 1초 동안 날아가 적중할 경우 대신 60/105/150/195/240/285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챔피언들을 40/48/56/64/72/8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25/1.35/1.45/1.55/1.65/1.7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것 볼 필요없습니다.




콩콩이-정밀룬든판입니다. 저 채력이 1렙딜교때 생긴 결과입니다. 베인에게 WQ평W 콤보 한번하고 WQ 두번맞췄더니 저래 됐습죠


라칸에게는 WQ평W 콤보를 한번하고 그냥 평타한방과 이즈의 Q한방이더니 저래돼더군요 저것도 라칸은 뼈방패 터진겁니다ㅋㅋ



"힘의차이" 가 느껴지십니까?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같은경우는 밀착-밀착으로 범위를 더 길게할수있습니다.

Q하나로 라인전의 흥망이 결정된다고 말해도 과장이아닙니다. 논타겟이지만 스킬숙련도에따라 반 확정타가될수도있으며 사거리또한 우월합니다. 보통 유미vs유틸폿 구도가 생기면 유미는 그 어떤조합이라도 딜교에서 밀리지않습니다.

그나마 유미와 딜교를해도 이기는경우가 Xerath(제라스)제라스 서폿정도겠네요, 그나마도 Arcanopulse(비전 파동)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하면 그만입니다.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5/0초
기본 지속 효과 : 유미와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서로의 공격력 또는 주문력의 5/9/13/17/21%를 자신의 적응형 능력치로 전환합니다.

사용 시 :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너랑 유미랑!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은 1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You and Me!(너랑 유미랑!)W는 처음쓰시게되면


위 사진처럼 어떤 게이지가 생기는데,저 게이지가 다 사라지기 전에 밀착해제를 한다면 W에 쿨타임이생겨 다시 W로 밀 착을 하지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군이 갱당하거나 물리면 밀착해있다가 평Bop ‘n’ Block(퐁퐁방울)You and Me!(너랑 유미랑!)Zoomies(슈우우웅)Zoomies(슈우우웅)로 지켜주려다가 W못타서 우왕좌왕하다가 둘다죽는상황이나오는데, 게이지가 남아있는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물린다면 그냥내리지마시고 Final Chapter(대단원)Zoomies(슈우우웅)Zoomies(슈우우웅)로 스턴과 이속증가/힐로 빠져나오도록합시다.


또한 You and Me!(너랑 유미랑!)W스킬은 지정불가상태가되지만, 무적은아니라서 Ignite(점화)점화와 같은 도트딜이나 Death Mark(죽음의 표식)같은 타겟팅대상에게 피해를주는 스킬은 피할수없습니다. 다만 Requiem(진혼곡)은 피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아군에게 돌진할때는 이동기판정이라 이동기를 막는 모든cc기(Bone Skewer(뼈 작살)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에 막히며

밀착하기전 You and Me!(너랑 유미랑!)가 풀리면 즉시해제판정을 받아서 쿨타임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유미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30/40/50/60/70 (+0.1 AP)~60/80/100/120/140 (+0.4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5%(+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일 경우 이 효과는 유미가 밀착한 아군에게 대신 적용됩니다.

이 스킬은 두 번까지 충전됩니다. 유미는 18/17/16/15/14초마다 스킬을 하나씩 충전합니다.














유미의 라인전이 넘사벽인 이유입니다. 유미는 2레벨타이밍때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You and Me!(너랑 유미랑!)Zoomies(슈우우웅)스킬이 3개를 찍을수있고 처음 Zoomies(슈우우웅)E를 배울때 스킬이 2회 충전되어있으면서 찍혀서 1렙타이밍때 딜교에 말려도 Zoomies(슈우우웅)로 커버가능한점,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적 견제기를 빼놓을수있고, 유미를 무시한다면 강화평Bop ‘n’ Block(퐁퐁방울)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로 강력한 견제를 하기때문에 2레벨타이밍때 굉장히 강합니다. 따라서 초반 2레벨타이밍때 Zoomies(슈우우웅)E스킬 2회를 전부 우리팀 원딜 채력관리에 써주시고 Bop ‘n’ Block(퐁퐁방울)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로 견제를해주시면서 됩니다. 적팀이 채력을 회복하며 사릴때 Zoomies(슈우우웅)를 다시 채우시면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유미가 3.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60/100/140(+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파동을 7회 발사합니다. (추가 미사일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파동에 3회 이상 맞은 적은 1.75초 동안 속박됩니다.

유미는 이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움직여, 너랑 유미랑! 및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inal Chapter(대단원)R은 타 스킬과는 다르게 투사체가 아니라 범위판정을 받아Unbreakable(불굴)Wind Wall(바람 장막)에도 막히지않고


 속박,그랩을제외한 여러 군중제어기(Dark Frenzy(황홀한 저주)Crescendo(크레센도)Tidal Wave(해일)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에 궁극기모션이 풀리기때문에

궁각을 잘보기위해 밀착하지않고 궁을쓰기도하지만 cc기에 걸릴것같다면 얼른 You and Me!(너랑 유미랑!)W로 밀착해야 합니다.





또한 Q선마 안좋다고 하시는분들 많은데, 극딜W선마나 혜지E선마등이있는데 둘다 구데기입니다.

극딜W선마자체가 예능이고 서포팅도안돼고 딜도안나오며 조금이라도 말리거나 한타조합이아닐경우 터지고,E선마역시Q딜이 안나오니 견제가 안돼고 견제가안돼면 라인전이 말려서 E회복량이 조금 더 높아서 버티더라도 한순간에 물려서 죽어서 그야말로 라면먹는 혜지소리듣기 딱 좋습니다. 소라카가 Q선마하듯이 유미도 Q선마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유미는 아이템빌드가 타 챔피언들과는 매우 특이합니다. 유미의 아이템빌드같은경우는 굉장히 호불호가갈려서 정석이다 랄거는 없지만 최근 상위권메타에서 대충정립된 빌드를 알려드리면서 궁금했던것과 핵심들을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첫번째로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주문도둑의검과 Health Potion(체력 물약)포션2개를 사주시고 스타트를 하시는데, 유미는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를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로 올리지않고
Frostfang(얼음 송곳니)얼음송곳니까지만 올립니다. 


그이유는 첫째로 코어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을 빨리뽑으려고입니다. 지출을 최소한으로 줄여서 코어템을 조금이라도 더 빨리뽑아 라인전을 더 강하게 굳히겠다는 이유입니다.


??? :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를 굳이 포기하는이유가 뭔가?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뽑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뽑아도되지않나?


Frostfang(얼음 송곳니)에서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로 업그레이드하는데에는 950골드가 드는데,950원을 투자하는것치고는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의 능력치가 유미에겐 버릴것밖에 없기때문입니다. 유미는 챔피언 특성상 채력이 더 필요하지않고 아군챔피언과 함께다니며 유동적으로 무언가를 하기 힘들기때문에 초중반 많은양의 와드는 큰 의미가없기때문에


950원으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이나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을 사는것이 더 효율이 좋습니다.


또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이 나올때부터 유미의 라인전능력과 케어능력은 극에달하니 라인전을 더 빨리가져오거나 굳히기용으로 골드를 아껴 코어템을 더 빨리뽑겠다는 의미이기도합니다.


두번째로 신발, 사는가? 안사는가?


결론만 말하자면 취향이라고 할수도있겠습니다. 아예 그냥 처음부터 안사시는 분들도있고,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만 사고 나중에 팔아버리는 분도계시고,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를 들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사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개인적으로는 신발은 안사는것을 추천드리지만, 보조룬으로 영감을 고르신분들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꼭 사시기 바랍니다.


세번째로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를 왜 사는가?


이것도 간단하게 설명한다면 You and Me!(너랑 유미랑!)와의 시너지때문입니다. 밀착특성상 유미본인이 잘 죽지않는것도있고 자기의 주문력을 %마다  밀착한아군의 공격력or주문력을 올려주면서도 유미본인의 주문력도올라가서 딜 역시 챙길수있는 꿀템입다.


W를 가장 늦게선마하기때문에 You and Me!(너랑 유미랑!)의 부여능력치가 높지않은것도있고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를 빠르게 올리진않고, Frostfang(얼음 송곳니)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뽑은이후에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을사고 상황에따라서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를 유동적으로 올립니다. 영감룬으로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을 사용한다면 첫귀환때 Frostfang(얼음 송곳니)이나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과함께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을 사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장의 효과로 포로간식의 힐량이 늘어나고 교전능력이 강화되기때문입니다. 만약 바텀이 답도없이 터진다거나 성배나 향로를 최대한 빠르게 올려야겠다싶으면 인장을 팔고 메자이를 가지않는것도 방법입니다.




이후 Frostfang(얼음 송곳니)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rdent Censer(불타는 향로)Redemption(구원)(선택)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순으로 갑니다.



마지막으로, 만약 신발이나 메자이를 가지않는다면 어떤 아이템을 가는가?


이것은 유동적이라고 밖에는 설명이 안돼는데



암살자 ex)LeBlanc(르블랑)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가 무섭다 하시면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쌍둥이 그림자

브루저 ex)Irelia(이렐리아)Yasuo(야스오)Aatrox(아트록스)가 무섭다 하시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팬던트

아군 원딜러혹은 카이팅류 캐릭터가 캐리하는 판이라면 Knight's Vow(기사의 맹세)기사의 맹세

평타위주 캐릭터가 잘컷을때 슬로우와 지속딜이 필요하다싶으면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지크의 융합


추천하는 아이템은 이렇게 4가지입니다.





가끔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GLP랑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가시는분들도 봤는데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GLP는 슬로우만보고 2000원을 투자하기엔 아깝고 명중률높은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에 슬로가 있기때문에 추노나 도주용으로 쓰기에도 과한감이있습니다. 애초에 슬로우를 뭍히고나면 유동적으로 뭔갈할수없기에 차라리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지크의융합을 사는것이 더 좋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은 깡주문력만 보고사기에는 너무 비싸고 주문력 뻥튀기를하더라도 유미가 Q한방에 다 골로보낼수도없으니 절대 사시면안됍니다. 차라리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메자이를 사는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의 도가니도 비추드립니다. 미카엘같은경우 우리팀이 걸린 cc기를 대신풀어주고 성공하면 추가 이속을 주는데, 미카엘은 선택템인것에 비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필수템인 성배의 패시브 "부조화" 때문에 미카엘의 능력인 "조화"를 강제로 봉인해버리기때문입니다. 물론 조화효과를 버리고도 cc해제가 필요하다면 가야겠지만 굳이 cc해제가 중요하지않다면 미카엘의도가니 역시 비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유미의 평타사거리는 은근히 짧은편에 속해서 사거리가 길다면 평타견제를 하기 어렵고 서폿을 맞추고 보호막을 얻는다해도 사거리가 긴 정통ADC 챔피언들은 순간폭딜이강해서 케이틀린말고도 사거리가 길고,딜교능력이 강력하며 CC기가 있다면 유미가 라인전을 가져가기가 더 어렵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케이틀린,진,애쉬,바루스등이있습니다.

적 원딜이이런데 우리팀원딜이 베인,이즈같은거면 걍 닷지해야합니다.
블리츠크랭크
유미가 그랩챔에 강하다,약하다로 여러 의견들이 있었는데 결론부터말하면 그랩모션이 짧고,반응하기어려울수록 유미가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그랩후에 무언가를 할수있다면
더더욱인데요, 노틸러스나 블크같이 그랩모션이 굉장히빠르고 그랩후에도 강력한딜을 넣을수있고 우리팀원딜을 견제할수있는 노틸러스나 에어본을시키는 블리츠크랭크는 유미가 상대하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저는 블크나 노틸을 주로 밴하는 편입니다.
질리언
잘 안나오기는 하는데 질리언 Q때문에 유미를 플레이하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그외 다양한 스킬들이 전부다 유미의 스킬을 카운터치는거라 질리언나오면 걍 유미안하는게 정신건강상 이롭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칸
탱포터면서 원거리CC기가없는 돌진류 서포터는 유미가 상대하기 굉장히쉽습니다.
일단 알리,브라움,노틸러스같은 퓨어탱커형 서폿이아니라면 유미의 Q짤을 계속맞다보면 채력이 점점깍이고 견제를당해도 반격할수단이없습니다. 또한 유미가 나댄다고 돌진기를 쓰려고해도 W로피하면 그만이니까요, 후반역시 유미의 궁극기로 한타를 충분이 장악할수있어서

라칸,레오나,쉔같은 돌진형 탱포터가 가장쉽다고 할수있습니다.
파이크
유미가 일부 그랩챔은 굉장히 쉬워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모션에있습니다.
파이크나 쓰레쉬처럼 그랩하기 전 특정 모션이있는경우는 유미가 W로 그랩을 피하기 좋은환경이되죠, 특히 파이크의경우 만약 끌린다치더라도 파이크E의 스턴모션이 발동하기전에 유미가 W로 피할수있고 궁극기역시 예상하고 피한다면 피할수있을정도로 스피드의 차이가있습니다.
나미
유미는 유틸서폿을 상대로도 굉장히 강합니다. 우선 유미의 Q는 범위가 굉장히 길고 숙련가 높다면 명중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또한 나미,럭스,모르가나등 유틸폿의경우 강력한 원거리 CC기가있는챔피언이 대다수인데 유틸폿의 CC기의 경우 전부다 스킬의 속도가 느린편이라 유미가 W로 피하기가 쉽습니다. 적 서폿의 CC기는 다피하면서 WQ평W콤보만 잘 한다면
그어떤 유틸폿이 오더라도 유미의 채력을 반피이하로 낮출수없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나미,럭스,모르가나등이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리쉬해줄때 아군 정글이나 원딜한테 W로 붙어있지만마세요,극초반W딜증가량이라고해봤자 고작 1 오릅니다.

평Q평으로 리쉬해주고 리쉬끝나자마자 원딜한테 You and Me!(너랑 유미랑!)W로 붙은다음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맞추고 내려서 평Bop ‘n’ Block(퐁퐁방울)You and Me!(너랑 유미랑!)W 이러면 반은 이긴겁니다.

초반 운영법

You and Me!(너랑 유미랑!)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WQ평Bop ‘n’ Block(퐁퐁방울)You and Me!(너랑 유미랑!)W 콤보만 계속해서 성공시키면 누가와도 라인전 이기실수있습니다.


적의 CC기만 You and Me!(너랑 유미랑!)W로 잘피해주신다면 괜찮은데, 못피하면 유미의 채력이 적은만큼 킬당하기 쉬우니까 절대로 CC각을 주시면 안됍니다. 채력은 70%이상으로 유지해주시되, 우리 아군이 물릴것같거나 갱이온다면 W를 풀어서 어그로를 끈다음 적 주요스킬이 유미에게 날라오면 You and Me!(너랑 유미랑!)W로 다시 붙고 Zoomies(슈우우웅)E를 쓰면서 빠져줍시다.


Winter's Bite(동상)브라움Q나 Hate Spike(증오의 가시)이블린Q등 맞아도상관없는 스킬을대신맞고 붙어주는 센스까지라면 베스트유미!

중반 운영법

중반정도가되면 슬슬 와딩하면서 로밍을 가야합니다. 집간다음 우리팀 탑이나 미드가 Teleport(순간이동)텔이나 순간이동류 궁극기 ex)Gate(관문)Stand United(단결된 의지)타는것에도 W로 붙어서 킬각을 노리실수도있습니다. 궁은 고민하지말고 한명이라도 속박각이보인다면 과감하게써주세요!


또한이때부터 유미의 노점멸투스펠이 빛을발할때입니다. 스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 한타페이지로 넘어가면 우리팀 주요딜러에게 붙어서 E로 채력관리를 해주시거나 폭딜을 케어해주시고 우리팀   브루저나 빠른 돌진스킬을 가진 아군 (야스오Sweeping Blade(질풍검),이렐리아Bladesurge(칼날 쇄도),탈리야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에게 붙어서 같이 궁극기를써주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우리팀 아군이 죽을것같다면 밀착상태를 해제하시고 강화평Bop ‘n’ Block(퐁퐁방울)을 날리면서 다시 You and Me!(너랑 유미랑!)W로 붙어서 실드를 제공해주시는 플레이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유미는 실드와 힐로 아군한명을 하드케어하는 것에 특화되어있으며 라인전도 강력하고 궁극기로인한 이니쉬도 뛰어난 다재다능형 서포터입니다. 겉으로는 혜지챔같지만 어떤서포터보다 손이빨라야하는만큼 숙련도가 중요한 챔피언이기도하죠, 한타가 열린다면 무조건 W로 주요아군에게 붙어서 서포팅을해주며 궁극기로 이니시를열고 죽을것같을땐 내린뒤 평W로 실드를 주며 스펠을써준다면 유미로써는 할거 다한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lio(갈리오)갈리오 ★★ : 쉽습니다. WQ평W를 해도 갈리오가 같이 맞받아칠 스킬수단이없고 유미에게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를 쓰러와도 갈리오가 돌진해오거나 차징하는 속도보다 You and Me!(너랑 유미랑!)속도가 더 빠릅니다. 즉, 적의 CC기를 피하기쉬우면 반격당할 여지가 적습니다. Flash(점멸)Jusrice Punch(정의의 주먹)만 조심하시면됩니다. 다만 Hero's Entrance(영웅출현)으로인한 합류,한타력때문에 한타페이즈로 넘어가면 영향력을 갈리오가 더 좋습니다.


Nami(나미)나미 ★☆ : 역시쉽습니다. 나미같은경우는 Ebb and Flow(밀물 썰물)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WE스킬로 라인전과 유지력을 늘리는데, 유미의 Bop ‘n’ Block(퐁퐁방울)에 딜이 다막히고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의 사거리가 나미의 사거리보다 훨씬 넓기때문에 일방적으로 딜교에서 밀립니다.

또한 Aqua Prison(물의 감옥)역시 느려서 You and Me!(너랑 유미랑!)가있는 유미는 절대로 맞을각이안나오고 Tidal Wave(해일)Final Chapter(대단원)의 열등형이라고 느껴질만큼 구립니다.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 :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때문에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딜이 박히지도않고 Dredge Line(닻줄 견인)그랩속도가 빠르기때문에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하기도 쉽지가않습니다. 끌린이후에도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Riptide(역조)Depth Charge(폭뢰)등 살아남기힘든 스킬들로 유미를 압박해와서 노틸러스가 진짜 못하는게아닌이상 유미가 노틸러스를 라인전으로 이기기는 쉽지가 않죠


Rakan(라칸) 라칸 ★ : 호구쉑입니다. 모든것이 유미의 열등형이죠,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보다 엄청나게 안좋고 Battle Dance(전쟁무도)역시 2번밖에 붙지못하지만 You and Me!(너랑 유미랑!)는 무한대로 옮겨다닐수있져, 게다가 지정불가까지붙어있어 최고의 생존,이동기가됩니다.

Fey Feathers(요술 망토)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로 얻는 실드,회복량도 Zoomies(슈우우웅)하나만있으면 찍어누를수있구요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하기쉽고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가 좀 무섭긴하지만 Final Chapter(대단원)로 조지면 그만입니다. 기동성도 좋으면서 이니시능력도 좋다고 능력치가 별로안좋은관계로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몇대 맞으면 집가는 챔피언입니다. 라칸의 하드카운터는 유미인것같네요


Lux(럭스) 럭스 ★★★ : 생각보다 2~3렙 딜교에서 유미에게 밀리지않습니다. 유미가 WQ평W 콤보를하러오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평 두대로 딜교를 완벽하게 해내는데 4렙구간정도되면 쿨타임이랑 유지력에 밀려 채력이 점점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느긋하게 하면 라인전 이겨요 Light Binding(빛의 속박)역시 속도가 느리기때문에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단,실수하면 99% 죽습니다.
어렵진않아요


Leona(레오나) 레오나 ★★☆ : 얘도 쉽습니다.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는 당연하게 맞을각이안나오고 이니시스킬인 Zenith Blade(천공의 검) 속도가 느리고 사거리와 범위가 아주 긴것은 아니기에 예상만하고 플레이하신다면 충분히 피하면서 라인압박할수있습니다. Solar Flare(흑점 폭발)역시 Zoomies(슈우우웅)이속증가로 스턴을 피할수있는상황이 자주오고 Final Chapter(대단원)로 역관광까지 노려볼수있습니다. 다만 원딜이 걸린다면 원딜이 정화를 들지않는이상 이단삼단의 스턴에 걸리면서 유미까지 같이잡히는 상황이 나올수도있으니 살릴각이 안나오면다면 바로 버려주세요


Lulu(룰루)룰루 ★★★☆ : 은근히 까다롭습니다. Glitterlance(반짝반짝 창)Help, Pix!(도와줘, 픽스!)Bop ‘n’ Block(퐁퐁방울)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의 딜교를 맞받아치고

Help, Pix!(도와줘, 픽스!)Whimsy(변덕쟁이)로 아군케어능력도 좋습니다. Wild Growth(급성장)역시 Final Chapter(대단원)못지않을만큼 한타파괴능력을 지녀서 솔직히 룰루랑은 상황에따라 달라지는것같습니다. 너무무리만안하면될것같네요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 : 가끔나오는 서폿말파입니다. 그냥 센드백이에요 줘패시면됩니다.Seismic Shard(지진의 파편)보다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가 훨씬좋고 Zoomies(슈우우웅)로 유지력도 훨씬 좋습니다.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는 무섭지만 Final Chapter(대단원)유미역시 궁박꼼을 가지고있긴하죠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 : 쉽습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하기쉽고 견제기인 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역시 Bop ‘n’ Block(퐁퐁방울)에 막히고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을 추가로 맞게되죠 만약 아군이 속박에걸려도 Zoomies(슈우우웅)로 케어할수있고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Final Chapter(대단원)로 맞받아쳐 줍시다. 다만 유미의 Final Chapter(대단원)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막게되면 속박에 걸리지않는상황이 많이보이는데, 모르가나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는 마법피해를 전부다 흡수할때까지(파괴될때까지) CC기에 면역이 생기는데 Final Chapter(대단원)딜량이 하도 낮아서 초반에는 몇번맞는다고 보호막이 파괴되지않을때도있습니다. 집요하게 따라가서 7타 다맞추거나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를 한대 먹여주도록 합시다.


Veigar(베이가) 베이가 ★★ : 딜교로는 압살합니다. 중요한것은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인데 이게 유미의 You and Me!(너랑 유미랑!)를 막기때문에 You and Me!(너랑 유미랑!)가 끊기지 않게만 해줍시다.


Braum(브라움) 브라움 ★★★ : 브라움을 상대할때는 센스가 꽤 많이 필요합니다.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를쓰더라도 기본 능력치가 좋다보니 피가 잘 안깍이게되고 적 원딜에게 쓰더라도 잘하는 브라움은 Unbreakable(불굴)로 막아주죠 또한 유미가 Winter's Bite(동상)를 먹는다면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해버리면 그만이지만 아군이 맞는다면 킬각을 피하기가 꽤나 어렵습니다. 따라서 유미가 You and Me!(너랑 유미랑!)중 밀착을해제하여 Winter's Bite(동상)를 대신맞고 들어가는것이 좋습니다. 한타 페이즈에선 Final Chapter(대단원)가 투사체가 아니라 범위(장판)판정을 받기때문에Unbreakable(불굴)에 막히지않으니 방패를 들어도 궁극기를쓰셔도되며 Final Chapter(대단원)는 에어본Glacial Fissure(빙하 균열)에 끊기니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잘 회피해주셔야합니다.


Brand(브랜드) 브랜드 ★★☆ : Pilla of Flame(화염 기둥)Sear(불태우기)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하기가 쉽습니다. 까다로운것은 Conflagration(발화)인데 스킬을 맞는다면 채력이 약한 유미특성상 반드시 밀착을해야할수밖에없는데 만약 Conflagration(발화)Pyroclasm(파멸의 불덩이)콤보라도 맞는순간 우리팀아군까지 같이 통구이 돼버립니다. 스킬 절대 맞지마세요 그래도 다행인데 W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밀착한다면 Pyroclasm(파멸의 불덩이)의 대상으로 지정되지않기때문에 브랜드가 유미를통해서 폭딜을 주지는 못합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 ★★★★★ : Rocket Grab(로켓 손)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하기가 쉽지않습니다. 그랩속도도 그랩챔중 제일빨라서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아군에게 돌진중에 끌리는경우도 생깁니다. 끌린다음 Power Fist(강철 주먹)로 에어본을시켜서 You and Me!(너랑 유미랑!)각을 주기전에 잡아버리기도하며 Mana Barrier(마나 보호막)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딜을 줄여버리기도하니 유미의 하드카운터같습니다. 끌리지만않으면 고철인데, 끌리면 필킬입니다.


Sona(소나) 소나 ★★ : 쉽습니다.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전부다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Zoomies(슈우우웅)의 열등형입니다. 초반엔 나미처럼 어느정도 Bop ‘n’ Block(퐁퐁방울)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의 딜을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로 맞받아쳐도 짧은 쿨타임과 우월한 사거리에밀려서 채력이깍입니다. 힐량도 이속증가도 Zoomies(슈우우웅)에 밀리고 유미는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인한 어그로핑퐁과 합류,생존력까지 좋으니 동실력대라면 당연하게 밀립니다. 심지어는 궁극기까지 범위가 훨씬 넓네요


Soraka(소라카) 소라카 ★★☆ : Starcall(별부름)Equinox(별의 균형) 전부다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합니다. 사거리차이때문에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오지게 쳐맞고 설령 스킬이 들어간다 치더라도 Bop ‘n’ Block(퐁퐁방울)에 막히고 후반에도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ish(기원)로 인한 순간힐량은 더 좋을지몰라도 유미역시 Zoomies(슈우우웅)Bop ‘n’ Block(퐁퐁방울)의 힐/실드가 만만치않게 들어가고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인한 어그로 핑퐁,생존력 Final Chapter(대단원)로인한 이니시까지 소라카와 비교해서 차별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Thresh(쓰레쉬) 쓰레쉬 ★★★ : Death Sentence(사형 선고)모션이 아슬아슬하게 You and Me!(너랑 유미랑!)반응할수있는속도라서 타 그랩챔에 비하면 그나마 쉽습니다.

능력치도 그렇게 단단하진않아서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견제를 계속날려주면 힘들어하기도하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로인한 세이브능력은 유미가 어떻게 할수는없지만 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에 비해서 Final Chapter(대단원)유미의 CC기는 굉장히 성능이 좋죠 단, 끌리면 무조건 원딜이나 유미 둘중하난 죽습니다.


Alistar(알리스타) 알리스타 ★★★☆ : 쥰내딴딴해서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견제가 별 의미가 없습니다. 적 원딜한태 날려야하는데 Triumphant Roar(승리의 포효)때문에 유지력까지좋아서 채력이 생각보다 잘 안깍입니다. 유미도 Zoomies(슈우우웅)때문에 유지력은 좋은데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날라갈때나 Final Chapter(대단원)궁쓸때나 전부다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쿵쾅콤보에 끊겨서 잘하는 알리스타는 까다롭습니다. 


그래도 아주 위협적인것까지는 아닌것같습니다.


Zyra(자이라) 자이라 ★★★☆ : 생각보다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이펙트가 잘 안보여서 맨날 속박당하고 죽습니다. 그래도 잘 피해만 주면 킬각은 잘 안날것같은데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로 꽃생성하면 Bop ‘n’ Block(퐁퐁방울)강화평을 터트릴수있는 기회가 그만큼 적어져서 라인전 능력이 약화되는것같습니다. 그래도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가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Q는대신맞아줄수없어서 Q짤을 막을수는없습니다.



Janna(잔나) 잔나 ★☆ : 쉽습니다. Zephyr(서풍)W로 인한견제,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Q로 이니시혹은 맞받아치기,Eye Of The Storm(폭풍의 눈)Monsoon(계절풍)로 인한 케어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보다 사거리짧고 Bop ‘n’ Block(퐁퐁방울)에 다막히며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다피할수있고 Zoomies(슈우우웅)Bop ‘n’ Block(퐁퐁방울)가 유지력이 더 좋으며 Final Chapter(대단원)의 한타파괴력이 더 쌥니다. 완벽한 유미의 열등형


Xerath(제라스) 제라스 ★★★★ : 유일하게 원거리 서포터중 라인전으로 유미에게 지지않는 서포터입니다. Arcanopulse(비전 파동)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Shocking Orb(충격 구체) 사거리가 전부다 엄청길어서 유미가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만 날리고 Zoomies(슈우우웅)로 회복한다고 되는 수준이 아니죠 최대한 제라스의 스킬을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하면서 스킬을 최대한 빼놔야하는데 잘하는 제라스는 그냥 원딜을 노려버리니까 많이 힘듭니다. 최대한 사리면서 라인받아먹고 이동기가없는 제라스를 Final Chapter(대단원)로 잡는 한방을 노리는것이 좋습니다.


Zilean(질리언) 질리언 ★★★★☆ : Time Bomb(시한 폭탄)을 맞은다음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아군에게붙으면 아군에게 Time Bomb(시한 폭탄)이 옮겨붙습니다. 트롤이죠
그렇다고 붙지않으면 유미의 생존기는 You and Me!(너랑 유미랑!)하나밖에없으니 붙지않으면 2타를 먹기 굉장히 쉽죠 채력이 약한 유미는 Time Bomb(시한 폭탄)를 2번맞는순간 그냥 골로간다고 보시면됩니다. Time Warp(시간 왜곡)때문에 갱이나 Final Chapter(대단원)궁 회피능력도 좋고 Final Chapter(대단원)궁으로 몇명묶어도 Chrono Shift(시간 역행)으로 살리는 유미의 카운터입니다.


Karma(카르마) 카르마 ★★★ : 얘도 Inner Flame(내면의 열정)짤하는 서포터인데 Bop ‘n’ Block(퐁퐁방울)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콤보에 딜교환이 밀립니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묻혀도 Zoomies(슈우우웅)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빠져나오면 되고 Inspire(고무)보호막이있지만 유미역시 Bop ‘n’ Block(퐁퐁방울)가있죠 후반으로 갈수록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Inspire(고무)로 막는데 초반단계에서는 Inspire(고무)를 나중에찍기도하고 쿨타임이랑 마나관리때문에 일일이하나하나 못막습니다.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RQ만 안맞으면 되요


Taric(타릭) 타릭 ★ : 얘도 호구입니다. Dazzle(황홀한 강타)가 굉장히 느리고 사거리가 짧기때문에 맞을각도안나오고 각이나온다해도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하면 그만입니다.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astion(수호의 고리)Bop ‘n’ Block(퐁퐁방울)Zoomies(슈우우웅)에 밀리고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궁키고 개돌해도 Final Chapter(대단원)스턴먹이면 꼼짝못하기때문에 초중후만 유미한테 다 밀립니다. 궁극기같은경우는 먼저쓰는놈이 지는거라서 위험한 상황이아니라면 무조건 타릭보다 나중에쓰시는게 났습니다.


Tahm Kench(탐 켄치) 탐켄치 ★☆ : Tongue Lash(혀 채찍)You and Me!(너랑 유미랑!)밀착해제-밀착으로 원딜대신 맞고 들어가주시면 라인전은 무조건 이깁니다. Thick skin(두꺼운 피부)를 써서 킬각을 피해도 Final Chapter(대단원)로 속박해서 잡아도되고 일단 삼키지못하는 탐켄치는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쉽습니다.


Pyke(파이크) 파이크 ★★☆ : 그랩챔중에 가장 쉬운것같습니다. Bone Skewer(뼈 작살)로 끌기전에 차징 모션이있어서 아이언도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할수있습니다. 다만 너무 빨리피해버리면 Bone Skewer(뼈 작살)이 아군원딜한테 날라갈수도있고 생각보다 그랩속도가 빨라서 너무늦게피해버리면 You and Me!(너랑 유미랑!)돌진중 끌려버리는 상황도 많이나옵니다. 심리전인것같아요 만약 유미가 끌린다고 해서 죽는것은 아닙니다. 보통 Bone Skewer(뼈 작살)로 끌고 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로 스턴을 먹이는데 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돌진후 잔영이 움직이기전까지 You and Me!(너랑 유미랑!)발동이 가능하기때문에 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의 잔영속도와 비슷한속도로 You and Me!(너랑 유미랑!) 도망치는 유미는 끌려도 죽지않습니다. 게다가 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도 의식만하고 플레이하면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피하는게 가능합니다. 그래도 만약 스턴까지먹으면 죽는건 확실하다고 봐도 무방하네요


Fiddlesticks(피들스틱) 피들스틱 ★★★☆ : Terrify(공포)Dark Wind(어둠의 바람)Final Chapter(대단원)가 끊깁니다. 궁을 끊을수있는 스킬이 2개나 되니 You and Me!(너랑 유미랑!)해제하고 궁쓰는건 꿈도 못꾸구요 유미가 You and Me!(너랑 유미랑!)로 날라갈때 Dark Wind(어둠의 바람)날리기도해서 짜증납니다. 또한 피들스틱의 Crowstorm(까마귀 폭풍)궁극기갑툭튀는 유미가 반응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You and Me!(너랑 유미랑!)게이지 관리,Zoomies(슈우우웅)충전관리,Final Chapter(대단원)궁극기등 유미의 스킬이 조금이라도 빠지는순간 Crowstorm(까마귀 폭풍)가 들어온다면 막기가 힘듭니다.

전부다 커버가능한것은 아니지만 유미의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Drain(흡수)로 커버하기도 하죠 한타페이지에서는 유미가 힘든데 그래도 궁극기가 없는 라인전에서는 유미가 피들스틱을 압도할수있습니다.





마치며

나름 이제까지 연구해온 유미관련 팁들을 모아서 공략글을 처음 써 봤습니다.


도움이되신다면 엑셀한번씩만 눌러주십쇼


궁금한것이나 이견이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다 해드리고 그럴싸한 이견은 내용에 추가하도록하겠습니다.


귀여운 고양이 유미 공략이였습니다. ^^7 좋은하루되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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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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