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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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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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는 라인전에 강합니다

- 남자페브리즈(2019-05-22, 조회수: 4087)

유미는 AP템을 극대화로 가야하고

원딜이 잘하지 못하면 솔직히 답이 없습니다

오히려 무난하게 라인전하면서 틈틈히 Q로 딜교 하다보면 알아서 라인이 풀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 Q로 라인전하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원딜과의 쿵짝이 중요하구요

나름 제가 게임하면서 느낀 유미에 대한 이해를 담아냈습니다

자세하게는 적지는 못햇지만

유미를 몇 판 해보신 유저 분들이라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탈진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콩콩이 써야하는 이유
1. Q 딜에 묻음
2. W 이동으로도 베리어 사용 됨
3. E 힐로도 베리어 사용 됨

마나순환 팔찌
라인전 초반에는 스킬 계속 쓰다보면 마나가 좀 모지라서 들어줘야함

절대 집중
어차피 붙어있으면 체력 70% 이하로 잘 안떨어짐
Q나 E힐에 큰 도움을 줌

주문 작열
라인전에 Q로 딜교 계속하는거 극대화 하기 위함

외상
초반 아이템 및 빠르게 향로를 뽑을 수 있음
특히 초반에 서폿템(주문송곳니) 업그레이드 / 암흑의 인장 두개만 사와도 라인전 강력크해짐

우주적 통찰력
스킬 및 스펠 쿨 빨리 돌리기 위해서 필요
애 점멸 쓸 일 없으니
탈진/점화로 싸울 떄 빡세게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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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E -> W 순으로 마스터 합니다.
이유는 밑에 글 참조.
스킬 콤보

 패시브 -> 평타로 상대방 챔피언을 때리면 베리어 획득

 베리어는 지속시간이 무한이며, W로 팀원에게 붙을 시 팀원이 베리어를 받게 됨

 

 라인전 틈틈히 쿨타임 돌 때마다 나와서 베리어 얻고, 다시 원딜에게 붙어 베리어 쳐주기

 단 평타치고 바로 W로 복귀해야 하기 떄문에 W 쿨 돌았을 때 사용할 것

 한타 도중에도 나와서 베리어 치고 W로 들어가 베리어를 만들어 줄 수도 있음 


 Q -> 라인전 깡패 스킬

 W로 안붙어 있을 때는 Q는 일자로 날라갑니다

 W로 붙어 있을 때는 Q를 사거리 안에서 움직임을 조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초 경과 후 딜이 쌔지며, 슬로우가 생깁니다.


 게임 시작 시 원딜에게 Q사거리가 원딜 위치에 따라 바뀌니 센스있게 움직여 달라고 말하고

 각이 보일 때마다 핑을 찍으면서 계속 패주기

 피가 어느정도 내려가면 상대가 사리게 되거나, 싸우면 됨


 W -> 추가 공격력이나 주문력을 적응형으로 올려주는 스킬

 초반에 추가 공격력이나 주문력이 높을리가 없으므로 저는 후반에 올립니다

 차라리 힐을 더 올려서 살리는게 훨 남

 W로 들어갈 때 CC기에 막힐 수 있으니 상대 스킬을 보면서 사용해야 함


 E -> 힐 스킬

 힐을 두개 까지 가지고 있을 수 있음

 피가 적을 수록 힐량이 많아지고 바로바로 사용 가능함

 붙어 있다가 우리팀 피가 적다면 열심히 사용해주자


 R-> 7번 파동 발사하고 3번 맞으면 속박

 센스있게 사용하도록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 : 애는 라인전 딜러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딜템을 가야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하위 템들도 가급적 쿨감소 보다 AP 붙은거 먼저 올려주세요

시작아이템
주문도둑검 / 제어와드
얘는 포션 빨 일 거의 없습니다
초반에 제어와드로 시야확보 합시다

첫 귀환
가능하면 얼음송곳니 업글 + 암흑의 인장
불가능하면 얼음송곳니만 업글 후 다음 귀환 시 암흑의 인장 바로 뽑아주세요

이렇게 두개만 떠도 Q딜 어마 무시해집니다
인장이랑 메자이가 개꿀이에요 정말

그 후 아이템 빌드
1. 게임이 술술 풀리 때
향로 -> 메자이 -> 아테나 -> 수호자의 눈 -> 구원 -> 라바돈
2. 게임이 스므수 할 때
향로 -> 수호자의 눈 -> 메자이 -> 아테나 -> 구원 -> 라바돈
3. 게임이 망했을 때(솔직히 이러면 유미는 할게 없지만..)
향로 -> 수호자의 눈 -> 아테나 -> 구원 -> 라바돈 

신발에 대한 생각
얘는 신발 살 돈으로 다른 템 사는게 훨 남
어차피 붙어 있을 건데 뭐

막템에 대한 생각
라바돈을 고른 이유는 Q랑 E, 베리어 극대화 시키려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추노를 해야 한다 하면 그림자
이속증가가 필요하면 슈렐도 괜찮아 보여요.
암살자 때문에 팀들이 힘들면 중간에 기사의 맹세 뽑아주는 것도 괜찮아 보이고
상대에 한타 챔 많으면 솔라리 뽑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방어/마저 템을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어차피 붙어 있을 건데 구지 올려야 하나?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베리어 짱남
Q 막아버림
모르가나
베리어 짱남
Q 막아버림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Q를 계속 맞추어 줘야 함
근데 제일 중요한건 우리 원딜이 사거리가 닿을 수 있게 움직여 줘야합니다
꼭 말하고, Q 날리기 전 핑을 찍어주세요

패시브 베리어는 틈틈히 돌려 원딜을 지켜주세요

E는 가급적 피가 낮을 때 빠르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이곳 저곳 붙으면서 팀들 지켜주고 Q 슬로우로 추노 및 도주할 때 도와주세요

후반 운영법
이곳 저곳 붙으면서 팀들 지켜주고 Q 슬로우로 추노 및 도주할 때 도와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지켜야 할 사람 지키고 궁 여러명 맞추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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