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9 - 05 - xx ) 상대탑유저 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곰이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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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04) | 2418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76) | 21.92 | 5초당 마나회복 | 6.25 (+1) | 23.25 |
방어력 | 31 (+5.2) | 119.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50.0 | 1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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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렁찬 포효
(Majestic Roar)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 볼리베어가 주위 적에게 60/105/150/195/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적을 살짝 밀어내며 3초 동안 30/35/40/45/50%의 둔화 효과를 겁니다. 공중에 떴거나 돌진하는 적은 최대 체력의 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추가로 공포에 걸립니다.
- 범위: 425
- 천둥 몰아치기
(Rolling Thunder)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볼리베어가 네 발로 뛰어다니며 적을 사냥하며 이동 속도가 4초간 15/17.5/20/22.5/25% 상승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는 이동 속도가 30/37.5/45/52.5/60%까지 상승합니다. 이 때 볼리베어의 다음 공격은 추가로 30/60/90/120/150의 물리 피해를 가하며 대상을 등 뒤로 넘겨 버립니다.
- 광란
(Frenzy)
- 마나 소모: 35
-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기본 지속 효과: 볼리베어가 공격을 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9/13/17/21/25% 상승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용시: 볼리베어의 광란 효과가 세 번 중첩되면 적을 물어뜯어 60/110/160/210/260(+추가 체력의 15%)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물어뜯기의 피해량은 적이 체력을 1% 잃을 때마다 1% 증가합니다. 볼리베어가 미니언 또는 몬스터를 물어뜯으면 광란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 천둥 발톱
(Thunder Claws)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볼리베어가 폭풍의 힘을 빌어 12초 동안 매 기본 공격 시 75/115/155 (+0.4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근처 8명의 적에게 연쇄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시전하면 즉시 번개가 1회 뻗어나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방어 관련 아이템은 매우 유동적이긴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흡이 상당히 미쳤습니다.
Q 3타와 패시브 평타는 볼베의 패시브를 무시한.. 그런 미..띤..
악마를 볼 수 있을겁니다.
어려움
고티어로 갈수록 다리우스 분들의 숙련도도 굉장히 높기에
파일럿의 손에 따라 쉽고 어려움 정도로 나뉠 수 있겠네요
여튼 탑 깡패 다리우스..
상대법 고민해보겠습니다.
하지만 절대 못이기지는 않습니다.
중간정도의 평가를 내리면 되겠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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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RL + F : 챔피언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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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어느정도 물몸이고 한방을 노려야한다.
: 지속 싸움이 이어질꺼같다. 어떠한 피뻥이나 회피기가 있는경우 ( 예 : 잭스, 레넥톤 )
근데.. 둘 다 쌥니다..
정복자도 마찬가지로 하위 특성 다 똑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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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 ★★★ ) 추천 :
한방이 중요합니다.
순간적으로 킬을 내야하기 때문입니다. ( 스펠빼는거 정말 중요합니다. )
볼리베어를 뽑으면 잘하는 갱플랭크 유저분들을 보면 착취를 들고 오시더군요 아주 힘듭니다.
심지어 거리도 내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통 도벽을 들고 오십니다. ( 착취 만난적 거의 없습니다. )
도벽 상대법으로 설명드리자면 1레벨에 어느 스킬을 찍어도 무방합니다. 당길 꺼니까요~
1 레벨에 한대 맞아줍니다. ( 미니언 어그로로 인해 라인이 당겨집니다. )
어차피 으로 버티면 됩니당. 2타는 맞아주지 마세요 ~ 1타로 인해 라인이 당겨지게 된다면 3레벨까지 이득!
요즘 바위게 시작이 늦어지기에 예전과 비슷하게 2레벨 갱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당기는게 훨씬 좋지요
3~4 레벨이 볼리베어에게는 강력한 타임입니다. 물론 갱플랭크도 강력한 타임이지만 볼리베어의 패시브로 인해
볼리베어에게 주도권이 가지요. 3~4레벨이 되는 시점에서 갱플랭크는 도벽을 위해 을 쏘러 올껍니다.
이때가 볼리베어에게는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조금 거리를 주는 척하다가 을 쏘러 거리를 주는 순간
스킬을 사용해 평 - - 평 - - 평 ( 집공이 터질시기 ) - ( 마무리 or 점멸 빠짐 )
여기서 하나 갱플랭크의 무서운 점은 입니다. 제가 알기론 버프를 먹고 회복량이 엄청나다죠?
이부분을 생각하셔야됩니다. 그래서 전 을 갱플랭크 or 사일러스 상대로 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화약통 견제는 아주 무섭습니다.
but 볼리베어의 은 공속이 아주 빠르지요. 붙어서 화약통 부터 터뜨리세요 먼저
딜교적인 부분에서 굉장히 중요합니다.
6렙 이후에는 궁키고 그전 콤보를 입력하신다면 허겁지겁 도망가는 갱플랭크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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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븐 ( ★ or ★★★★★ ) 추천 :
정말 난해합니다.
쉬울 수도 있고 숙련도가 뛰어난 리븐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죠
그래도 이제까지 리븐한테 진 적은 거의 없는거같습니다.
스킬 자체가 워낙 리븐을 카운터 치기 좋기 때문이죠.
대부분 Q 를 배우고 1레벨에 오시더군요
그래서 전 E 스킬을 배워버립니다.
숙련도가 있고 볼리베어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은
3타를 절대 저에게 쓰지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E 스킬은 에어본 판정이 있기에
리븐의 3타는 가볍게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1레벨 딜교 시 평타만 치다가 리븐이 3타를 허용할려고 할때
E 스킬을 써서 미니언 공포를 걸어버리고
3타를 씹어버립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딜교에서 우위를 가져오게 되는거죠.
Q 스킬 마찬가지로 리븐의 스킬을 한번 거를수 있습니다.
크게 어렵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6렙 이후에 조심하셔야됩니다. 리븐의 바람가르기는 피해량 비례 대미지를 주기에
볼리베어의 패시브가 순간적으로 발동해도 녹아버리는 경우가 있기에 신중하게 하심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저희에게도 이게 있습니다. 궁을 쓰기전에 녹여 버릴 수 있어요.
궁이 없을 땐 상대 궁 유무를 판단하여 사리세요
현재 Q 쿨 감소 . E 쿨 증가 로 인해 더 상대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전 리븐이 나오면 무조건 볼리베어 뽑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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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일러스 ( ★★★★ ) 추천 :
요즘 핫한 사일러스 입니다. 착취 사일러스 많이들 들고 오시더군요.
짤 은근 아픕니다.. 진짜..
최대한으로 처음에는 타워 플레이 시전해주세요.
%타워플레이%
라인을 당기게 되면 자연스레 타워 사거리보다는 조금 더 먼 곳에
라인이 형성하게 됩니다.
그걸 유지하시고 미니언 먹거나 딜교를 신청할 때
타워 쪽으로 던져버립니다.
어그로를 끌었다면 타워에 맞고 도망갈려하겠지요.
하지만 이미 던져버린 타이밍이라 제가 상대보다 더 앞에 있게 됩니다.
그상황에서 E 스킬 포효를 하면 타워 쪽으로 상대는 더 밀리게 됩니다.
최소한 2~3대는 맞게 되지요.
타워2대 + Q + 평타 + E 를 맞게 된 상대는 빈사상태 입니다.
W 로 먹어주세요 냠
어느 챔피언이나 타워 플레이가 좋겠지만
볼리베어 같은 경우는 하드한 CC가 많아 아주 좋습니다.
신지드의 타워플레이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사일러스의 w 스킬은 피흡량이 상당합니다.
그래서 전 치감템(처형인) 을 먼저 사기도 합니다.
그리고 제궁을 뺏어봤자 느린 평타공속의 사일러스는 아무 쓸모가 없습니다.
6렙이후 볼리베어 궁을 배운 시점에서는 아주 쉽습니다.
마법사의 최후 아이템 강추 드립니다.
마법사의 최후 + 정령의 형상 아이템이 갖추어진다면 질 수 가 없습니다.
다만 사일러스가 무슨 궁극기를 들고 있는가 잘 봅시다.
사일러스는 궁이 변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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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 ★ ) 추천 :
네 쉽습니다.
예전부터 이렐리아의 카운터였죠.
초반 Q 5스텍만 조심하시면됩니다.
집중공격 정복자로 충분히 커버가능합니다.
E 스킬을 피하냐 못피하냐에 따라 난이도가 조금 달라지지만
E 스킬을 맞고 표식이 생겨도 Q 로 날아온다면..
네.. 울부짖어주세요
그는 Q스킬이 초기화되지 않을겁니다.
그뒤로 우위점에 오르면 내 앞에 미니언을 먹으러 Q 스킬을 절대 쓰지 않을겁니다.
쓴다면 넘겨서 요리해서 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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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밀 ( ★ ) 추천 :
정글이나 탑이나 어딜와도 볼리베어가 우위에 있습니다.
E 갈고리 스킬은 E 스킬의 먹잇감이죠
무조건 끊깁니다. 날아올 때 E 울부짖어주세요.
그는 어벙벙 그자리에 서있을겁니다.
Q 2스텍을 맞출려고 E 로 날아와도
그냥 걸어와도
궁을 써서 가둬도
로밍만 조심해주세요.
핑와를 무조건 사고 시야에서 사라지면 핑을 찍어줍시다.
탑카밀이더라도 정글 카밀처럼 로밍에 특화된 챔피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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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 ( ★★★★ ) 추천 :
매우 까다롭다고 생각됩니다.
을 보통 들고 오기 때문에 순간적인 딜교에서 아주 밀립니다. ( 치고 빠지기 특화 )
라인전을 위해 태어났기에 반반 가주면 볼리베어가 우위에 선다고 봅니다.
를 들고오는 경우 아주 어렵습니다.
라인전 강캐인데 이그나이트 까지 더해진다면 그 효율은 상상을 초월하죠
레넥톤의 경우는 쉬워집니다.
보통 이 스킬이 빠지거나 볼리베어의 포효 스킬에 끊기는 경우 이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피뻥의 효과를 조심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블클이 나온 시점에서는 레넥톤이 굉장한 강력함을 보여주기에 조심하셔야 됩니다.
일단 레넥톤과의 라인전에서는 반반간다는게 가장 중요한 거 같습니다.
딜교를 걸려고 로 들어온다면 볼리베어가 우위에 섭니다.
누가 선공하냐에 따라 달린거 같습니다.
전 항상 기다리는 편입니다.
이렇게 되니 라인전에서 완승을 해야하는 레넥톤 입장에서는 난감해지죠.
팀파이트 시에도 원딜 미드에게 달라붙는 레넥톤을 마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순간적으로 레넥톤 마크하시고
그 후를 바라보면 훨씬 쉬운 상황이 올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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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 ★★ ) 추천 :
역시나 잭스의 스킬은 볼리베어가 회피하기 좋은 스킬들입니다.
보통 1레벨에 잭스는 E 스킬을 찍을겁니다.
우리도 E 스킬을 찍어줍시다.
잭스를 때리려는 순간 잭스는 E 를 바로 돌릴껍니다.
여기서 심리적인 싸움이 중요합니다. 피오라 잭스 구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잭스의 E 스킬이 돌고 한번 더 시전하면 스턴을 먹지요
솔직히 대다수의 유저가 평타를 더 때릴려고 오래 돌리는데
시간차를 두고 E 스킬로 울부짖어줍니다.
잭스는 에어본 판정에 의해 뒤로 물러나게 되죠
이렇게 되는 순간 E 스킬은 무용지물이 됩니다.
쿨타임도 엇비슷함으로써 볼리베어가 우위에 서게 됩니다.
그뒤로 3레벨의 경우 QE 스킬을 쓰면서 오는데
점차 익숙해지시면 E 스킬로 충분히 커버 가능합니다.
도망가는 잭스도 Q 스킬을 충분히 E 울부짖음으로 끊어 낼 수 있습니다.
E 스킬이 빠지는 순간 우린 궁을 키고 곰발바닥으로 죽을때까지 팹시다.
왕귀력이 대단한 잭스이기에 라인전에서 정글과 함께 폭파시켜야합니다.
단 쿵쿵따 의 폭딜 대미지 조심하세요 패시브가 없을 땐 패시브 쿨 기다리며
다음 만찬을 준비합시다.
# 들은 이야기인데 티모의 실명 / 잭스의 E 스킬 시전 때 볼리베어의 Q 스킬이 대미지는 들어간다고 합니다.
( 실험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버그아닌가 이정도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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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 ( ★ ) 추천 :
네 쉽습니다.
초반 케일의 경우 정말 약한챔피언에 분류됨으로
3레벨 때 거리를 준다면 필킬 or 스펠 빠짐 으로 이어집니다.
다음 턴에는 잡아먹을 수 있겠죠?
케일이 궁을 써도 그냥.. 발바닥으로 오지게 치세요.. 궁풀리면 W 스킬로 인해 먹을 수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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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스 (★~★★★★★) 추천 :
오늘 랭크게임을 하다가 아주 잘하는 제이스분을 만났습니다.
승률이 83퍼에 달하시더군요
역시나 아시는 분인만큼 선 처형인의 대검을 사오셨습니다.
아 정말 이 아이템 볼리베어 입장에서는 곤란한 아이템입니다.
별 1개를 준 이유는 당연 제이스 스킬을 카운터 치는 E 스킬이 있습니다.
제이스가 강력함에 있어서는 스킬이 무려 6개 입니다.
망치폼 변환과 함께 Q를 한다면 우린 E 스킬이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제이스의 Q 딜을 무효화 할 수 있습니다.
선 처형인을 가지 않는다면 매우 쉬운 상대 입니다.
별 5개는 오늘 만난 제이스분을 예로 들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선 처형인의 대검을 사오시고 그 뒤로 트리를 타시더군요.
그 이유에 있어서는 바로 볼리베어의 패시브 무시와 기동력 저하를 위해 사셨겠지요.
아주 힘듭니다.
하지만 우리 볼리베어 유저분들은 헤쳐나가야됩니다.
자 ! 한가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보통 QE 콤보 후 변환후 이런 콤보로 들어옵니다.
몇개야 스킬이 -_ -..
QE 콤보는 피하는게 상책이고
그 후 망치변환 후 스킬은 E 스킬로 무효화 시키셔야합니다.
그 후 우리가 Q 키고 따라가면 분명 제이스분은 E 스킬로 밀쳐내고
딜교를 시도할텐데 볼리베어의 Q 판정이 더 빠르게 들어가기 때문에
밀쳐지고도 제이스도 내쪽으로 넘어옵니다.
충분한 평타사거리가 완성됩니다.
그 후 E 스킬이 차차 돌아올텐데 망치 변환 스킬을 무효화 시키시고
지져줍니다.
팀파이트 상황 시 제이스와 반반갔다는 가정하에 역시나 볼리베어가 한타면에서 우위에 서있습니다.
단 패시브가 없을 시 무리한 딜교는 삼가해주세요.
아 그리고 정복자 추천을 드리는 이유는 제이스와 싸우는 시간이 길어지더군요.
이속도 빠른지라 집공의 효율이 그다지 좋지 않았다는 판단하에 정복자 추천드립니다.
반반이라도 제이스 상대로 가시면 충분히 게임에서 승리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그 게임 .. 승리로 가져왔습니다. 제이스분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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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 ★ ) 추천 :
쉽습니다.
기본적으로 덤불조끼와 처형인의 대검은 꿀 아이템입니다.
기본적인 피흡이 좋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카운터 쳐주세요.
도란검과 함께라면 1~5렙 구간 이깁니다.
딜교 신청하면 마이크 곰이슨 보여주세요.
그리고 하나 팁을 드리자면
분노를 다 채운 뒤 치명타를 터뜨리고 E 스킬로 유유히 빠져나가는 식으로 딜교할텐데
E 돌리는 패턴을 파악하시거나 빠른 반응속도로
끊어주세요.. 트린다미어도 뚜벅이입니다.
6렙 이후가 되면 R 궁을 배우고 나대기 시작할텐데
네.. 핑퐁 잘해주시다가 깨물어주세요 ㅋㅋ~
피가 어느정도 없어도 난 피가 차지요..
빈사상태로 도망간다면 주위에 미니언을 치세요 억ㅋㅋㅋ
아 그리고 한가지
트린다미어 분들이 장인이시고 숙련도가 높으시면 빠른 궁으로 돌리시겠지만
어느정도의 유저들은 W 딜의 측정값을 계산못합니다.
너무 쌔서 저희도 측정이 안되는데 그분들은 측정이 되겠습니까..
궁도 못쓰고 죽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나서스 ( ★★★★★ ) 추천 :
나서스 상대를 해봤는데 은근 빡세더군요..
이게 6렙이전에는 솔직히 볼리베어가 우세합니다.
정말 우세합니다.
하지만 궁을 배운 나서스는 정말 어렵더라고요
순간적인 피뻥에 Q 쿨 감소, 엄청난 피흡량..
어느정도 스텍이 넘어간다면 볼리베어의 패시브는 무용지물이 됩니다.
동일 티어대 친구가 말해주더군요
" 나서스도 치감템 가는게 좋지 않겠냐? "
듣고보니 사일러스, 블라디 등 상대로도 가는데 나서스도 갈만하구나.
나서스와 지속적인 싸움에서 길어지기에 정복자를 택했습니다.
나서스도 정복자 나서스를 많이 하시기에..
솔직히 말해서 나서스가 나온다면
그에 어울리는 카운터를 뽑길 추천드립니다.
스텍이 400~500 넘어가고
스플릿 운영을 하면 볼리베어가 막을 수 없습니다..
나중에 만나면 상대법을 한번 더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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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 ( ★★ ) 추천 :
w 응수가 정말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왕귀되는 챔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볼리베어도 만만치 않습니다~
일단 피오라 상대로 피오라의 카운터 아이템이죠.
만일 피오라에게 주도권을 뺏긴다면 피오라도 티아맷을 가기에 라인클리어가 느린 저희도
티아맷을 가주도록 합시다.
주도권이 우리에게 있다면 굳이 티아맷으로 라인 밀어버릴 필요없습니다.
라인 관리 시작하면 되지요.
어차피 바미의 불씨를 택하기에 라인은 어느정도 빠르게 정리됩니다.
피오라의 Q 스킬은 볼리베어의 E 스킬에 저지됩니다.
쿨이 길어지기 마련입니다.
보통 볼리베어가 Q 를 쓴다면 다가오는 것을 보고 W 응수로 대응 할겁니다.
그 때 피오라에게 Q 스킬을 맞추지말고 주변을 맴도세요.
그리되면 자연스레 응수는 빠질꺼고 저희 Q 스킬은 아직 돌고 있을겁니다.
넘겨주고 울부짖어주고 집공을 터뜨리며 궁과 함께 발바닥으로 쳐주면
허겁지겁 도망갑니다.
Q 스킬을 이용해 도망갈텐데
저희의 숙련도면 E 충분히 끊을 수 있으시죠?
쉽습니다. 어느정도 아이템과 이해도가 있으면 충분히 이깁니다.
핫한 착취 피오라? 네 이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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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 ★★★ ) 추천 :
저도 뽀삐 연습중인데 (?)
볼리베어 버린거 아닙니다. 뽀삐 별로.. (?)
착취 뽀삐, 콩콩이 뽀삐
둘다 쌥니다..
물론 저희 만났을 땐 착취 들고 오겠지요
패시브 아픕니다 ㅋㅋㅋ
쉴드도 자꾸 먹어요.. 아..
E 벽꿍.. 진짜 스턴 길어요..
못이기겠어요.. (?)
농담이구요 은근히 쉽습니다.
뽀삐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첫 부패물약 시작 구간에 뽀삐 몸은 상당히 취약합니다.
그만큼 딜도 쌔지만요.
하지만 저희에게는 패시브가 있습니다.
정말 정말 정말 쌥니다.
뽀삐 상대로 전 도란검 시작합니다.
첫 스킬도 W 찍어주고 어느정도 라인을 밉니다.
그리고 2레벨에 Q 를 찍어주고
뽀삐가 우리에게 거리를 준다면 그냥 무조건 킬입니다.
부패물약과 시간왜곡물약 특성으로 한번에 피가 차는걸 조심해야되지만
1번 쓰고 나면 쿨타임이 있습니다.
그사이에 집공이 터지고 우리에겐 W 마무리 스킬이 있기에 충분히 이깁니다.
단 ! 벽꿍 각 주지마세요.
일방적인 딜교 당합니다.
근데 솔직히 제 공략 읽으시는 많은 볼리베어 장인 분들은 E 로 끊 을 수 있 죠?
전... 성공 못해봤습니다...
ㅋㅋㅋㅋㅋ...
거의 예측으로 써야..
별3개의 이유는 한타 포지션에서 뽀삐가 무섭습니다.
우리 뒷라인을 꼼짝 못하게 만들죠.
하지만 저희가 누굽니까 이 불곰도 그쪽 뒷라인 끝장내요.. 알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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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 ( ★ ) 추천 :
마스터 이 라인전 은근 쌥니다.
명상 덕에 유지력도 엄청나구요.
1렙때는 가능한 딜교를 지속적으로 하지마세요.
3렙구간때부터 킬각이 나오기시작하니까요
그리고 점화를 많이 들고 오기때문에
패시브가 있어도 항상 조심해야 됩니다.
W 명상이 무섭습니다.
하지만 저희 볼리베어들은 명상을 쓸때까지 E 스킬을 남기도록 합니다.
어차피 E 스킬로 끊을 수 있는게 많이 없어요.
사실상 E 스킬로 명상을 끊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그리고 강력 추천 드립니다.
그 뒤로는 무난하게 이길수 있습니다.
마이 쌔지 않나요?
볼베는 생각 안해보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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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 ★★★★ ) 추천 :
최근 상향을 먹은 쉔이지요.
체력 퍼댐이 더 늘었어용.
스킬을 맞으면 평타가 강화되는데 그 강화된 평타가 체력 퍼뎀입니다.
이게 최근 상향을 먹었는데 엄청 아픕니다.
그래서 쉔을 만나면 전 보통 갱플랭크 모데카이저를 뽑긴 하는데
언제나 후픽 일 수는 없습니다.
저에게 가르침을 주신 챌린저 한 분이 계시는데
그 분이 오른상대법을 약간 가르쳐 주셨어요.
오른도 체력퍼댐 + 마댐 아픈 녀석이지요.
아이템 트리를 약간 수정해보는게 어떻겠냐라고 말씀하셨어요.
이 적용점을 저는 쉔에게도 적용해보면 어떨까생각했습니다.
솔랭에서 쉔을 만난적은 거의 없습니다.
그 적용점 일단 가르쳐드릴게요.
쉔의 를 맞으면 평타강화 ( 체력퍼댐 )
이 체력퍼댐은 즉 체력이 많을 수록 큰 대미지가 들어온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체력 쪽 투자가 아닌 방어만 올리는 효율을 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스플릿 챔프의 쉔 특성상 우리도 라인을 밀어줘야하기에 를 가줘야합니다.
하지만 하위템 설정을 이 아닌 이것으로 대체합니다.
첫템을 닌신, 티아맷 으로 가는거지요.
을 갈 경우 체력을 늘려줌으로써 볼리베어에게 안정성을 주지만
역시나 체력퍼댐 더 들어옵니다.
닌신과 거드라가 아이템창에 올라왔다면
네.. 라인전 할 만 합니다.
그리고 코어템 중 의 하위템으로도
을 먼저 가주는 식으로 방어 쪽에 투자를 많이합니다.
무슨 의미인지 약간 감이 잡히시나요?
쉔의 궁 + 텔의 효율은 볼리베어로써 따라갈 수 없습니다.
라인의 몇 마리 손해정도는 복귀텔을 아끼는 편 이 좋습니다.
그리고 라인전 단계
을 최대한 맞지 말아야합니다.
도발을 맞게 되면 의 평타강화는 거의 확정이라
도발도 피하는게 베스트 !
가장 큰 이점은 역시나 갱이지만 언제나 정글이 탑을 봐 줄 순 없는겁니다.
쉔 상대로는 모든 챔프가 그렇듯이 라인이 밀려오면 안됩니다.
타워를 무조건 먼저 선취 해야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쉔 한번 상대해보고 갱신 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본 티어에서 상대해봤는데
괜찮습니다 이 방법! 3킬 쉔도 그냥 패시브+정복자+궁 으로 땁니다.
쉔 W 스킬이 빠졌을 떄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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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후 궁금한 상대 챔프 올려주시면 업로드 하겠습니다 -
- 더 생각나는 게 있으면 따로 올리고 댓글 신청 시 그 챔피언 우선 -
--매일 새벽 업데이트 중--
-- 댓글에 원하시는 챔프 우선순위 업데이트 --
-- 그 외 솔로랭크 도중 만난 챔프 업데이트 예정 --
마치며
각 챔피언의 상대법과 여러가지 공략들은 찬찬히 수정하겠습니다.
무슨 챔피언 상대법이 궁금한지 댓글 달아주시면 제가 우선적으로 공략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궁금한 점도 댓글 달아주세요 새벽에 항시 대기중입니다.. ( 노예수준 )
급하게 일단 올린거라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볼리베어의 픽률이 올라갔으면 하는 마음에서 공략 작성했습니다.
승률 1위에 달하지만 픽률이 상당히 저조한.. 볼리베어 ..
빠른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느 정도 마무리가 되어간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부터는 업데이트를 댓글 피드백에 관하여만 업데이트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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