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0
0
0
미입력
미입력
0/0
재미로 보는 유미 공략

- Lolketmon(2019-05-25, 조회수: 2863)


AP유미는 딜도 약하고 탱 유미는 탱커도 안되고 서폿템으로 가도 답도없다
필자는 유미에게 크게 실망했다.
그나마 가장 나은게 바로

AD 유미

유미의 유일한 장점이 w가 무적이라는 점인데
이건 초시계 메타에서 무적이 된다는게 얼마나 사기라는걸 알 수 있다.

룬은 체력차 극복 가야한다. 이거만 가면 순수하게 원딜 딜중에서 가장 쎈 평타딜이 나온다

특히 유미는 평타사거리가 길고, w 사거리가 씹 사기이다

스킬 콤보 : w(탄상태에서 내리고) - 평 - w

근데 진짜로 탱커(마오카이 같이 잘안죽으면서 무적되는 애들) 한테 붙으면 애들이 안떄려서 딜을 잘넣는다.

참고로 필자는 브론즈이다









능력치 Statistics
구분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432.36 (+70)1622.36마나400 (+45)1165
공격력55 (+3.1)107.7공격 속도0.625 (+1%)0.731
5초당 체력회복6 (+0.55)15.355초당 마나회복10 (+0.4)16.8
방어력25 (+3)76마법 저항력25 (+0.3)30.1
이동 속도330330사정 거리500500
기본적으로 탈진 힐을 갑니다.
점화는 아군 원딜이 힐을 들었으면 점화를 들어주세요.
퐁퐁방울 (Bop ‘n’ Block)
유미가 챔피언을 공격할 때 80 ~ 360(+0.4 AP)의 피해를 막는 보호막을 얻고 40~16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20~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이 보호막은 파괴될 때까지 유미를 따라다닙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라면 보호막이 밀착한 아군을 보호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유미가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165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사일이 1초 동안 날아가 적중할 경우 대신 60/105/150/195/240/285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챔피언들을 40/48/56/64/72/8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25/1.35/1.45/1.55/1.65/1.7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5/0초
기본 지속 효과 : 유미와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서로의 공격력 또는 주문력의 5/9/13/17/21%를 자신의 적응형 능력치로 전환합니다.

사용 시 :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너랑 유미랑!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은 1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유미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30/40/50/60/70 (+0.1 AP)~60/80/100/120/140 (+0.4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5%(+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일 경우 이 효과는 유미가 밀착한 아군에게 대신 적용됩니다.

이 스킬은 두 번까지 충전됩니다. 유미는 18/17/16/15/14초마다 스킬을 하나씩 충전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유미가 3.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60/100/140(+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파동을 7회 발사합니다. (추가 미사일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파동에 3회 이상 맞은 적은 1.75초 동안 속박됩니다.

유미는 이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움직여, 너랑 유미랑! 및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패시브 평 - 적 스킬한대 맞고 (맞지 않을 시 바로 W) - w 아군 


이렇게 안하면 나의 패시브의 쉴드는 안까지고 저의 체력만 깍입니다.






스킬 활용 팁

  


q - 미니언이 자리를 잡고 공격했을때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렇지않으면 유도하는 q의 난이도가 훨씬어렵기에.


또한 q를 w로 붙어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랫동안 원딜에게 붙어 있지 말아주세요.


 w - 유미의 w사용시 아군의 넥서스 방향으로 위치해 있는다.


그렇기에 w 를 사용하면 그 커서 방향으로 내리는데
넥서스 방향으로는 한 티모정도
적 넥서스 방향은 아군 바로 앞부분에 떨어진다.

그렇기에 이걸 이용해
아군 원딜이 죽을각이보이면 1티모의 거리를 이용해 혼자 손절 1+1 을 막을 수 있고,



 






라인이 당겨지고 적군이 밀고올때
w를 적 방향으로 해체해 한순간 한대치고 w를 다시써 돌아오는짤짤이가 가능하다.


또한 패시브의 생성시간인데
적과의 한대 한대씩 맞교환한다고 하더라도
적의 평타가 날아올 시간에 쉴드를 생산하기 때문에 1대씩 주고 받는게 좋다


.
아니면 고의로 적 평타 투사체가 닿기전에 아군에게 돌아가 나의 피를 깍고 아군에게 쉴드를 걸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 삼위일체 미만잡 탱커한테 붙어서 w 평 w 로 무적 되는걸로 견제하면 됨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25/40/5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